Public Opinion Survey on the 19th Presidential Election, 2016

Abstract

이 조사는 중앙일보가 반기문 사무총장의 대선 출마 의사를 비롯한 정치 분야의 주요 현안들에 대한 국민들의 인식을 파악하고자 실시한 것이다. 이 자료는 전국 19세 이상 성인남녀 1,000명으로부터 수집되었으며, 주요 조사내용은 반기문총장 대선 출마 찬반 여부, 반기문총장 이미지 변화 여부, 반기문총장 대선 완주 가능성, 차기대선 지지후보, 차기대선 가상대결, 대통령 국정운영 평가, 지지 정당, 박근혜 대통령 국정운영 평가 등이다.

Keywords presidential electionspresidential candidateparty identificationpolitical party supportparty affiliationevaluation of state administrationevaluation of government administrationevaluation of state affairsevaluation of government affairssPark Geun-hye government; Topics; Elections/ Public opin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