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ublic Opinion Survey on the Fine Dust, 2019 : May

Abstract

이 조사는 KBS 공영미디어연구소가 최근 환경재난으로 자리매김 한 미세먼지에 대한 국민들의 인식을 파악하여 미세먼지 문제 해결을 위한 국민대토론 프로그램의 기초자료로 활용하고자 시행한 것이다. 이 자료는 2020년 5월에 전국 만 19세 이상 성인남녀 2,602명로부터 수집되었으며, 주요 조사내용은 현 거주지역의 미세먼지에 대한 인식과 향후 전망, 미세먼지로 인한 생활에 불편 정도, 평소 미세먼지 농도 확인 정도, 마스크와 공기청정기 사용 여부, 미세먼지로 인한 경제부담증가 금액, 미세먼지로 인한 본인 및 가족 건강 피해 여부와 유형, 미세먼지 주 발생 원인, 미세먼지 저감을 위한 정부 대응, 미세먼지 비상저감조치 효과, 미세먼지 문제 해결을 위한 효과적인 대책, 차량 2부제 시행에 대한 찬반여부, 미세먼지 저감을 위한 전기료 인상 부담 의향 및 추가 납부 의향 등이다.

Keywords physical healthgovernment policyopinion pollsFine DustParticulate Matter(PM)MaskVehicles Two-days Rotation SystemEmergency Fine Dust Reduction Measures; Topics; Environment/ Energ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