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ublic Opinion Survey on the Fine Dust, 2019 : March

Abstract

이 조사는 KBS 공영미디어연구소가 미세먼지에 대한 국민들의 인식을 파악하여 환경 관련 연구 및 방송 뉴스 프로그램에 기초자료를 제공하고자 시행한 것이다. 이 자료는 2020년 3월에 전국의 만 19세 이상 성인남녀 1,102명로부터 수집되었으며, 주요 조사내용은 현 거주지역의 미세먼지에 대한 인식과 향후 전망, 미세먼지로 인한 본인 및 가족 건강 피해 여부와 유형, 미세먼지 저감을 위한 정부 대응, 미세먼지 비상저감조치 효과, 미세먼지로 인한 경제부담증가 금액, 미세먼지 문제 해결을 위한 효과적인 대책, 차량 2부제 시행에 대한 찬반 여부와 참여여부, 서울 도심 일부 구간 자가용 통행 전면 중단에 대한 찬반여부, 미세먼지 저감을 위한 전기료 인상 부담 의향 및 추가 납부 의향 등이다.

Keywords physical healthgovernment policyopinion pollsFine DustParticulate Matter(PM)MaskVehicles Two-days Rotation SystemEmergency Fine Dust Reduction Measures; Topics; Environment/ Energ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