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urvey data Member Access

Abstract

이 조사는 중앙일보가 정치, 경제, 사회 분야의 주요 현안들에 대한 국민 여론을 파악하여 2019년 신년특집 기사의 기초자료로 활용하고자 실시한 것이다. 이 자료는 전국 19세 이상 성인남녀 1,000명으로부터 수집되었으며, 주요 조사내용은 문재인 대통령 국정운영 평가, 차기대선 지지후보, 지지 정당, 대통령의 주요 자질, 개헌 및 선거제도에 대한 의견, 선호하는 통치구조, 최저임금에 대한 의견 등이다.

Subjects Genera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