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OSSDA Loading
Survey data Member Access

Survey on the Procedure and Process of School Violence Cases, 2019 : Parents of Victims

https://doi.org/10.22687/KOSSDA-A1-2019-0055-V1.0

Go to List

Principal Investigator(s)

Jang, Myung-sun / Institute for Gender and Law, Ewha Womans University



Abstract

이 조사는 학교폭력 사건 발생 시 처리과정에서 경험할 수 있는 어려움과 문제점을 검토하고 분석하여 이에 대한 법제 및 정책개선방안을 마련하고자 이화여자대학교 젠더법학연구소가 국가인권위원회의 지원을 받아 수행한 것이다. 조사는 학교폭력 경험이 있는 피해학생과 가해학생을 포함해 학교폭력을 목격한 경험이 있는 중·고등학생, 학교폭력 피해학생 학부모, 일반학부모와 학교폭력 업무를 담당하는 학교종사자 및 학교폭력 전문가로 구성된 학부모 및 관계자를 대상으로 실시되었다.
이 자료는 학교폭력 피해학생 학부모에게 수집된 것으로, 주요 조사내용은 학교폭력 고통정도 및 영향, 학교폭력 피해 후 보호조치, 가해학생의 태도와 반응, 형사고소/민사소송/손해배상청구 여부, 학교폭력 사후처리 과정, 학교폭력 처리과정의 중요성과 만족도, 학교폭력 처리과정 개선방안의 필요성, 학교폭력 예방대책 만족도 등이다.

View all


Subjects

Education


File Type File Name File Description File Format File Size Download
Related Documents-Questionnaire(Korean) kor_que_20190055.pdf 설문지 (한글) PDF 2.08 MB Download
  • Sort by
  • Sort by
Go to List
Views
763
Related
Documents
192
Data Downloads
24

Measured since the release date of the current version data.
If the data were released before May 11, 2017, it was measured since May 11, 201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