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교폭력사건 처리절차 및 과정 인식조사, 2019 : 피해학생 학부모
https://doi.org/10.22687/KOSSDA-A1-2019-0055-V1.0
장명선 / 이화여자대학교 젠더법학연구소 교수
이 조사는 학교폭력 사건 발생 시 처리과정에서 경험할 수 있는 어려움과 문제점을 검토하고 분석하여 이에 대한 법제 및 정책개선방안을 마련하고자 이화여자대학교 젠더법학연구소가 국가인권위원회의 지원을 받아 수행한 것이다. 조사는 학교폭력 경험이 있는 피해학생과 가해학생을 포함해 학교폭력을 목격한 경험이 있는 중·고등학생, 학교폭력 피해학생 학부모, 일반학부모와 학교폭력 업무를 담당하는 학교종사자 및 학교폭력 전문가로 구성된 학부모 및 관계자를 대상으로 실시되었다.
이 자료는 학교폭력 피해학생 학부모에게 수집된 것으로, 주요 조사내용은 학교폭력 고통정도 및 영향, 학교폭력 피해 후 보호조치, 가해학생의 태도와 반응, 형사고소/민사소송/손해배상청구 여부, 학교폭력 사후처리 과정, 학교폭력 처리과정의 중요성과 만족도, 학교폭력 처리과정 개선방안의 필요성, 학교폭력 예방대책 만족도 등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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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관련파일-설문지(한글) | kor_que_20190055.pdf | 설문지 (한글) | 2.08 MB | 다운로드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학생 | 0 | 0 |
0%
|
2 | 피해학생 학부모 | 96 | 0 |
100%
|
3 | 학부모 및 담당자 | 0 | 0 |
0%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남 | 18 | 0 |
18.8%
|
2 | 여 | 78 | 0 |
81.2%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양부모가족 (아버지, 어머니 모두와 함께 사는 경우) | 64 | 0 |
66.7%
|
2 | 한부모가족 (아버지, 어머니 중 한명과 함께 사는 경우) | 24 | 0 |
25%
|
3 | 조손가정 (할아버지, 할머니와 사는 경우) | 2 | 0 |
2.1%
|
4 | 3세대 가정 (할아버지, 할머니, 아버지, 어머니와 함께 사는 경우) | 4 | 0 |
4.2%
|
5 | 소년소녀가정 | 0 | 0 |
0%
|
6 | 다문화 가정 | 0 | 0 |
0%
|
7 | 새터민 가정 | 0 | 0 |
0%
|
8 | 기타 | 2 | 0 |
2.1%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 | 위로상담가 | 1 | 0 |
50%
|
- | 학폭담당 | 1 | 0 |
50%
|
This variable is character
Value | Label | N | WN | |
---|---|---|---|---|
1 | 서울 | 38 | 0 |
39.6%
|
2 | 부산 | 4 | 0 |
4.2%
|
3 | 대구 | 6 | 0 |
6.2%
|
4 | 인천 | 1 | 0 |
1%
|
5 | 광주 | 11 | 0 |
11.5%
|
6 | 대전 | 2 | 0 |
2.1%
|
7 | 울산 | 4 | 0 |
4.2%
|
8 | 경기 | 14 | 0 |
14.6%
|
9 | 강원 | 7 | 0 |
7.3%
|
10 | 충남 | 3 | 0 |
3.1%
|
11 | 충북 | 0 | 0 |
0%
|
12 | 전남 | 1 | 0 |
1%
|
13 | 전북 | 1 | 0 |
1%
|
14 | 경남 | 3 | 0 |
3.1%
|
15 | 경북 | 0 | 0 |
0%
|
16 | 제주 | 0 | 0 |
0%
|
17 | 세종 | 1 | 0 |
1%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아버지 | 10 | 0 |
10.4%
|
2 | 어머니 | 78 | 0 |
81.2%
|
3 | 할아버지 | 2 | 0 |
2.1%
|
4 | 할머니 | 0 | 0 |
0%
|
5 | 삼촌/외삼촌 | 1 | 0 |
1%
|
6 | 고모/이모 | 2 | 0 |
2.1%
|
7 | 기타 | 3 | 0 |
3.1%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 | 본인 | 1 | 0 |
33.3%
|
- | 위로상담가 | 2 | 0 |
66.7%
|
This variable is character
Value | Label | N | WN | |
---|---|---|---|---|
1 | 매우 어렵다 | 9 | 0 |
9.4%
|
2 | 조금 어렵다 | 30 | 0 |
31.2%
|
3 | 보통이다 | 46 | 0 |
47.9%
|
4 | 잘 사는 편이다 | 11 | 0 |
11.5%
|
5 | 매우 잘 산다 | 0 | 0 |
0%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전혀 발생하지 않는다 | 0 | 0 |
0%
|
2 | 발생하지 않는다 | 5 | 0 |
5.2%
|
3 | 가끔·간혹 발생한다 | 43 | 0 |
44.8%
|
4 | 자주·빈번하게 발생한다 | 48 | 0 |
50%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전혀 심각하지 않다 | 0 | 0 |
0%
|
2 | 심각하지 않다 | 2 | 0 |
2.1%
|
3 | 보통이다 | 13 | 0 |
13.5%
|
4 | 심각하다 | 45 | 0 |
46.9%
|
5 | 매우 심각하다 | 36 | 0 |
37.5%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피해학생이 문제가 있기 때문에 | 0 | 0 |
0%
|
2 | 가해학생이 문제가 있기 때문에 | 18 | 0 |
18.8%
|
3 | 교사·학교의 무관심 때문에 | 21 | 0 |
21.9%
|
4 | 학업스트레스·입시 위주 교육 때문에 | 17 | 0 |
17.7%
|
5 | 부모 등 가정 문제 때문에 | 18 | 0 |
18.8%
|
6 | 폭력적인 문화 매체 때문에 | 13 | 0 |
13.5%
|
7 | 기타 | 9 | 0 |
9.4%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 | 강자생존분위기 | 1 | 0 |
11.1%
|
- | 교사가 왕따시키니 자연스럽게 아이들도 왕따하며 학폭함.또한 가해학생과부모가 문제임(우리애믄 절대 그럴애 아니다) | 1 | 0 |
11.1%
|
- | 보기상황 모두 | 1 | 0 |
11.1%
|
- | 사회 전반적인 분위기 | 1 | 0 |
11.1%
|
- | 요즘 학생들의 성향이 포용적이지 않고, 대면접촉하여 소통하는 능력이 떨어져가고 쉽게 동요하는 경향이 많기 때문에 아주 작은 문제가 폭력으로 비화하기 쉬움 | 1 | 0 |
11.1%
|
- | 장난으로 생각하는것 | 1 | 0 |
11.1%
|
- | 정확한 이유가 없다.그때그때 다르다 | 1 | 0 |
11.1%
|
- | 학교에서교사들의 무관심과 맞벌이 부모들의사각지대에 방치된 아이들들을 제대로 올바르게 타이르고 가르치는 어른들이 없고 매체를 통해 잘못된정보를 제공받고 공유하고 받아들이는것이 문제이 | 1 | 0 |
11.1%
|
- | 학교폭력에 대한 인식 부족 때문이다( 폭력에 대한 심각성을 알지 못한다. | 1 | 0 |
11.1%
|
This variable is character
Value | Label | N | WN | |
---|---|---|---|---|
1 | 스트레스 때문에 | 13 | 0 |
13.5%
|
2 | 장난 | 19 | 0 |
19.8%
|
3 | 오해와 갈등 | 14 | 0 |
14.6%
|
4 | 친구나 선배 등이 시켜서 | 16 | 0 |
16.7%
|
5 | 보복 | 6 | 0 |
6.2%
|
6 | 화가 나서 | 6 | 0 |
6.2%
|
7 | 피해학생이 잘못해서 | 0 | 0 |
0%
|
8 | 이유 없음 | 22 | 0 |
22.9%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그냥 참으면 해결된다 | 0 | 0 |
0%
|
2 | 말로 하지 말라고 한다 | 3 | 0 |
3.1%
|
3 | 친구와 방법을 의논한다 | 5 | 0 |
5.2%
|
4 | 함께 싸운다 | 5 | 0 |
5.2%
|
5 | 부모님이나 어른들에게 알린다 | 48 | 0 |
50%
|
6 | 선생님이나 학교에 알린다 | 10 | 0 |
10.4%
|
7 | 상대방을 피하거나 이사 또는 전학을 간다 | 3 | 0 |
3.1%
|
8 | 경찰서에 신고한다 | 4 | 0 |
4.2%
|
9 | 전문상담기관에 도움을 요청한다 | 18 | 0 |
18.8%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친구를 때리거나 다치게 함 | 17 | 0 |
17.7%
|
2 | 돈이나 물건 등을 가져가거나 빼앗음 | 10 | 0 |
10.4%
|
3 | 친구가 싫다고 하는 데 심한 장난을 치며 괴롭힘 | 16 | 0 |
16.7%
|
4 | 친구들과 어울리지 못하게 따돌림 | 20 | 0 |
20.8%
|
5 | 욕을 하거나 나쁜 소문을 냄 | 5 | 0 |
5.2%
|
6 | 말을 듣게 하려고 무섭게 겁을 줌 | 2 | 0 |
2.1%
|
7 | 친구가 싫어하는데 심부름을 시킴 | 2 | 0 |
2.1%
|
8 | 좁은 곳이나 특정 공간에 가두고 나오지 못하게 함 | 1 | 0 |
1%
|
9 | 싫은데도 옷을 벗기거나 내 몸을 만지려하는 등 성(性)적으로 괴롭힘 | 11 | 0 |
11.5%
|
10 | 사이버(인터넷, 휴대폰 등)에서 욕을 하거나 사진, 영상을 올려 괴롭힘 | 12 | 0 |
12.5%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친구를 때리거나 다치게 함 | 10 | 0 |
10.4%
|
2 | 돈이나 물건 등을 가져가거나 빼앗음 | 9 | 0 |
9.4%
|
3 | 친구가 싫다고 하는 데 심한 장난을 치며 괴롭힘 | 7 | 0 |
7.3%
|
4 | 친구들과 어울리지 못하게 따돌림 | 17 | 0 |
17.7%
|
5 | 욕을 하거나 나쁜 소문을 냄 | 12 | 0 |
12.5%
|
6 | 말을 듣게 하려고 무섭게 겁을 줌 | 8 | 0 |
8.3%
|
7 | 친구가 싫어하는데 심부름을 시킴 | 6 | 0 |
6.2%
|
8 | 좁은 곳이나 특정 공간에 가두고 나오지 못하게 함 | 6 | 0 |
6.2%
|
9 | 싫은데도 옷을 벗기거나 내 몸을 만지려하는 등 성(性)적으로 괴롭힘 | 11 | 0 |
11.5%
|
10 | 사이버(인터넷, 휴대폰 등)에서 욕을 하거나 사진, 영상을 올려 괴롭힘 | 10 | 0 |
10.4%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친구를 때리거나 다치게 함 | 11 | 0 |
11.5%
|
2 | 돈이나 물건 등을 가져가거나 빼앗음 | 6 | 0 |
6.2%
|
3 | 친구가 싫다고 하는 데 심한 장난을 치며 괴롭힘 | 17 | 0 |
17.7%
|
4 | 친구들과 어울리지 못하게 따돌림 | 11 | 0 |
11.5%
|
5 | 욕을 하거나 나쁜 소문을 냄 | 8 | 0 |
8.3%
|
6 | 말을 듣게 하려고 무섭게 겁을 줌 | 3 | 0 |
3.1%
|
7 | 친구가 싫어하는데 심부름을 시킴 | 8 | 0 |
8.3%
|
8 | 좁은 곳이나 특정 공간에 가두고 나오지 못하게 함 | 9 | 0 |
9.4%
|
9 | 싫은데도 옷을 벗기거나 내 몸을 만지려하는 등 성(性)적으로 괴롭힘 | 9 | 0 |
9.4%
|
10 | 사이버(인터넷, 휴대폰 등)에서 욕을 하거나 사진, 영상을 올려 괴롭힘 | 14 | 0 |
14.6%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있다 | 52 | 0 |
54.2%
|
2 | 없다 | 12 | 0 |
12.5%
|
3 | 모르겠다 | 32 | 0 |
33.3%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없어져야 하며 강한 처벌이 필요하다 | 64 | 0 |
66.7%
|
2 | 학교생활을 어렵게 하고 분위기를 흐린다 | 20 | 0 |
20.8%
|
3 | 나와 상관없다/내 자녀(또는 학생)과 상관없다 | 10 | 0 |
10.4%
|
4 | 폭력서클 학생은 생각보다 괜찮고 평범하다 | 2 | 0 |
2.1%
|
5 | 폭력서클을 멋있다고 생각해 가입하고 싶어하는 학생들이 있다 | 0 | 0 |
0%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학교폭력이다 | 73 | 0 |
76%
|
2 | 학교폭력이 아니다 | 21 | 0 |
21.9%
|
3 | 잘 모르겠다 | 2 | 0 |
2.1%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학교폭력이다 | 78 | 0 |
81.2%
|
2 | 학교폭력이 아니다 | 10 | 0 |
10.4%
|
3 | 잘 모르겠다 | 8 | 0 |
8.3%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학교폭력이다 | 71 | 0 |
74%
|
2 | 학교폭력이 아니다 | 13 | 0 |
13.5%
|
3 | 잘 모르겠다 | 12 | 0 |
12.5%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학교폭력이다 | 83 | 0 |
86.5%
|
2 | 학교폭력이 아니다 | 8 | 0 |
8.3%
|
3 | 잘 모르겠다 | 5 | 0 |
5.2%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학교폭력이다 | 59 | 0 |
61.5%
|
2 | 학교폭력이 아니다 | 25 | 0 |
26%
|
3 | 잘 모르겠다 | 12 | 0 |
12.5%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학교폭력이다 | 78 | 0 |
81.2%
|
2 | 학교폭력이 아니다 | 11 | 0 |
11.5%
|
3 | 잘 모르겠다 | 7 | 0 |
7.3%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학교폭력이다 | 81 | 0 |
84.4%
|
2 | 학교폭력이 아니다 | 12 | 0 |
12.5%
|
3 | 잘 모르겠다 | 3 | 0 |
3.1%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전혀 고통스럽지 않다 | 0 | 0 |
0%
|
2 | 전혀 고통스럽지 않다 | 0 | 0 |
0%
|
3 | 고통스럽지 않다 | 0 | 0 |
0%
|
4 | 고통스럽지 않다 | 1 | 0 |
1%
|
5 | 보통이다 | 2 | 0 |
2.1%
|
6 | 보통이다 | 4 | 0 |
4.2%
|
7 | 고통스럽다 | 11 | 0 |
11.5%
|
8 | 고통스럽다 | 13 | 0 |
13.5%
|
9 | 매우 고통스럽다 | 21 | 0 |
21.9%
|
10 | 매우 고통스럽다 | 44 | 0 |
45.8%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없다 | 44 | 0 |
45.8%
|
2 | 일 년에 1-2번 | 22 | 0 |
22.9%
|
3 | 한 달에 1-2번 | 17 | 0 |
17.7%
|
4 | 일주일에 1-2번 | 9 | 0 |
9.4%
|
5 | 하루에 1번 이상 | 4 | 0 |
4.2%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없다 | 31 | 0 |
32.3%
|
2 | 일 년에 1-2번 | 19 | 0 |
19.8%
|
3 | 한 달에 1-2번 | 20 | 0 |
20.8%
|
4 | 일주일에 1-2번 | 18 | 0 |
18.8%
|
5 | 하루에 1번 이상 | 8 | 0 |
8.3%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없다 | 63 | 0 |
65.6%
|
2 | 일 년에 1-2번 | 14 | 0 |
14.6%
|
3 | 한 달에 1-2번 | 9 | 0 |
9.4%
|
4 | 일주일에 1-2번 | 8 | 0 |
8.3%
|
5 | 하루에 1번 이상 | 2 | 0 |
2.1%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0 | 아니다 | 81 | 0 |
84.4%
|
1 | 그렇다 | 15 | 0 |
15.6%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0 | 아니다 | 52 | 0 |
54.2%
|
1 | 그렇다 | 44 | 0 |
45.8%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0 | 아니다 | 58 | 0 |
60.4%
|
1 | 그렇다 | 38 | 0 |
39.6%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0 | 아니다 | 78 | 0 |
81.2%
|
1 | 그렇다 | 18 | 0 |
18.8%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0 | 아니다 | 83 | 0 |
86.5%
|
1 | 그렇다 | 13 | 0 |
13.5%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0 | 아니다 | 85 | 0 |
88.5%
|
1 | 그렇다 | 11 | 0 |
11.5%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0 | 아니다 | 94 | 0 |
97.9%
|
1 | 그렇다 | 2 | 0 |
2.1%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0 | 아니다 | 94 | 0 |
97.9%
|
1 | 그렇다 | 2 | 0 |
2.1%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사람들에게 알려지는 것이 두려워서 | 0 | 0 |
0%
|
2 | 야단맞을 것 같아서 | 2 | 0 |
13.3%
|
3 | 이야기해도 소용없을 것 같아서 | 5 | 0 |
33.3%
|
4 | 일이 커질 것 같아서 | 1 | 0 |
6.7%
|
5 | 대단한 일이 아니라고 생각해서 | 2 | 0 |
13.3%
|
6 | 가해자로부터 보복당할 것 같아서 | 2 | 0 |
13.3%
|
7 | 어떻게 도움을 요청해야할지 몰라서 | 3 | 0 |
20%
|
-1 | 비해당 | 81 | 0 |
100%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전혀 도움이 안 되었다 | 4 | 0 |
4.9%
|
2 | 도움이 안 되었다 | 18 | 0 |
22.2%
|
3 | 보통이다 | 30 | 0 |
37%
|
4 | 도움이 되었다 | 26 | 0 |
32.1%
|
5 | 매우 도움이 되었다 | 3 | 0 |
3.7%
|
-1 | 비해당 | 15 | 0 |
18.5%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0 | 아니다 | 73 | 0 |
76%
|
1 | 그렇다 | 23 | 0 |
24%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0 | 아니다 | 72 | 0 |
75%
|
1 | 그렇다 | 24 | 0 |
25%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0 | 아니다 | 76 | 0 |
79.2%
|
1 | 그렇다 | 20 | 0 |
20.8%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0 | 아니다 | 66 | 0 |
68.8%
|
1 | 그렇다 | 30 | 0 |
31.2%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0 | 아니다 | 89 | 0 |
92.7%
|
1 | 그렇다 | 7 | 0 |
7.3%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0 | 아니다 | 81 | 0 |
84.4%
|
1 | 그렇다 | 15 | 0 |
15.6%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0 | 아니다 | 91 | 0 |
94.8%
|
1 | 그렇다 | 5 | 0 |
5.2%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1호 심리상담 및 조언 | 4 | 0 |
80%
|
2 | 2호 일시 보호 | 1 | 0 |
20%
|
3 | 3호 치료 및 치료를 위한 요양 | 0 | 0 |
0%
|
4 | 4호 학급교체 | 0 | 0 |
0%
|
5 | 6호 그밖에 피해학생의 보호를 위하여 필요한 조치 | 0 | 0 |
0%
|
-1 | 비해당 | 91 | 0 |
100%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전혀 도움이 안 되었다 | 20 | 0 |
20.8%
|
2 | 도움이 안 되었다 | 15 | 0 |
15.6%
|
3 | 보통이다 | 30 | 0 |
31.2%
|
4 | 도움이 되었다 | 30 | 0 |
31.2%
|
5 | 매우 도움이 되었다 | 1 | 0 |
1%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그렇다 | 26 | 0 |
27.1%
|
2 | 아니다 | 70 | 0 |
72.9%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0 | 아니다 | 69 | 0 |
71.9%
|
1 | 그렇다 | 27 | 0 |
28.1%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0 | 아니다 | 66 | 0 |
68.8%
|
1 | 그렇다 | 30 | 0 |
31.2%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0 | 아니다 | 76 | 0 |
79.2%
|
1 | 그렇다 | 20 | 0 |
20.8%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0 | 아니다 | 86 | 0 |
89.6%
|
1 | 그렇다 | 10 | 0 |
10.4%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0 | 아니다 | 94 | 0 |
97.9%
|
1 | 그렇다 | 2 | 0 |
2.1%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 | 가벼운 벌과 피해학생과 가해학생을 동일하게 봉사시키는것 | 1 | 0 |
50%
|
- | 자녀가 사실이 드러나는 것을 원하지 않아서 | 1 | 0 |
50%
|
This variable is character
Value | Label | N | WN | |
---|---|---|---|---|
1 | 전혀 그렇지 않다 | 20 | 0 |
20.8%
|
2 | 그렇지 않다 | 26 | 0 |
27.1%
|
3 | 보통이다 | 31 | 0 |
32.3%
|
4 | 그렇다 | 16 | 0 |
16.7%
|
5 | 매우 그렇다 | 3 | 0 |
3.1%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전혀 그렇지 않다 | 16 | 0 |
16.7%
|
2 | 그렇지 않다 | 22 | 0 |
22.9%
|
3 | 보통이다 | 33 | 0 |
34.4%
|
4 | 그렇다 | 23 | 0 |
24%
|
5 | 매우 그렇다 | 2 | 0 |
2.1%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전혀 그렇지 않다 | 14 | 0 |
14.6%
|
2 | 그렇지 않다 | 31 | 0 |
32.3%
|
3 | 보통이다 | 25 | 0 |
26%
|
4 | 그렇다 | 24 | 0 |
25%
|
5 | 매우 그렇다 | 2 | 0 |
2.1%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1-3일 이내 | 24 | 0 |
25%
|
2 | 4-6일 이내 | 29 | 0 |
30.2%
|
3 | 7-9일 이내 | 17 | 0 |
17.7%
|
4 | 10일 이후 | 26 | 0 |
27.1%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전혀 아니다 | 21 | 0 |
21.9%
|
2 | 아니다 | 18 | 0 |
18.8%
|
3 | 보통이다 | 36 | 0 |
37.5%
|
4 | 그렇다 | 19 | 0 |
19.8%
|
5 | 매우 그렇다 | 2 | 0 |
2.1%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학교 평가에 대한 부담 | 4 | 0 |
19%
|
2 | 학교 평가에 대한 부담 | 0 | 0 |
0%
|
3 | 특정 학생에 대한 우호적/ 부정적 평가(선호/편견) | 2 | 0 |
9.5%
|
4 | 담당자의 업무과중 및 비합리적인 업무분장 | 0 | 0 |
0%
|
5 | 학교폭력사건 처리 전문성 부족 | 15 | 0 |
71.4%
|
-1 | 비해당 | 75 | 0 |
100%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필요하다 | 62 | 0 |
64.6%
|
2 | 필요없다 (현재 분쟁조정을 통한 손해배상협상으로 충분하다) | 34 | 0 |
35.4%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학생들 간의 관계를 회복하기 위해 필요하다 | 24 | 0 |
38.7%
|
2 | 가해학생의 책임인식과 재범방지를 위해 필요하다 | 38 | 0 |
61.3%
|
3 | 기타 | 0 | 0 |
0%
|
-1 | 비해당 | 34 | 0 |
54.8%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반영되면 안 된다 | 22 | 0 |
22.9%
|
2 | 학교폭력 처분수준을 완화한다 | 26 | 0 |
27.1%
|
3 | 학교폭력 처분을 내리되, 처분 결과를 생활기록부에 기재하지 않도록 한다 | 40 | 0 |
41.7%
|
4 | 학교폭력대책자치위원회 절차를 종결한다 | 8 | 0 |
8.3%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적절하게 해결되고 있다 | 7 | 0 |
7.3%
|
2 | 제대로 해결되지 못하고 있다 | 76 | 0 |
79.2%
|
3 | 잘 모르겠다 | 13 | 0 |
13.5%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찬성한다 | 33 | 0 |
34.4%
|
2 | 반대한다 | 63 | 0 |
65.6%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경미한 학교폭력의 경우 처벌보다는 교육적 선도와 해결이 필요하기 때문이다 | 16 | 0 |
48.5%
|
2 | 자치위원회 진행에 따라 피/가해학생과 그 보호자 사이의 갈등이 커지는 것을 막을 수 있기 때문이다 | 12 | 0 |
36.4%
|
3 | 자치위원회 행정업무 감소로 교사 본연의 학생교육이 이루어질 수 있기 때문이다 | 4 | 0 |
12.1%
|
4 | 기타 | 1 | 0 |
3%
|
-1 | 비해당 | 63 | 0 |
100%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 | 학폭위 자체가 피해학생을 드러내는 상황이 될 수 있다고도 생각함. | 1 | 0 |
100%
|
This variable is character
Value | Label | N | WN | |
---|---|---|---|---|
1 | 단순싸움(말싸움) | 11 | 0 |
33.3%
|
2 | 헛소문/뒷말 | 10 | 0 |
30.3%
|
3 | 따돌림 | 10 | 0 |
30.3%
|
4 | 폭행 | 2 | 0 |
6.1%
|
5 | 상해 | 0 | 0 |
0%
|
6 | 기타 | 0 | 0 |
0%
|
-1 | 비해당 | 63 | 0 |
100%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피해학생 또는 부모가 학교폭력대책자치위원회 절차를 원하지 않 | 6 | 0 |
18.2%
|
2 | 피해자와 가해자 간의 경계가 불분명한 경우 | 7 | 0 |
21.2%
|
3 | 사안이 학교폭력 판단기준에 들어가지 않는 경우 | 4 | 0 |
12.1%
|
4 | 현행 학교폭력 개념이 너무 넓어서 학교폭력으로 분류되나 교사로서 판단하기에 대등한 당사자 간의 싸움으로 생활지도를 통해 해결할 수 있는 경우 | 10 | 0 |
30.3%
|
5 | 사실관계를 정확하게 파악하기 어려운 경우 | 2 | 0 |
6.1%
|
6 | 학교폭력으로 분류되나 피해학생과 가해학생 간의 화해와 관계회복이 이루어진 경우 | 4 | 0 |
12.1%
|
7 | 기타 | 0 | 0 |
0%
|
-1 | 비해당 | 63 | 0 |
100%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모든 학교폭력은 경미하지 않은 폭력으로 보고 대처해야하기 때문이다 | 9 | 0 |
14.3%
|
2 | 학교나 가해학생 측에서 경미한 사안으로 축소하거나 은폐할 위험이 있기 때문이다 | 39 | 0 |
61.9%
|
3 | 경미한 학교폭력을 객관적으로 판단하기 어렵기 때문이다 | 14 | 0 |
22.2%
|
4 | 기타 | 1 | 0 |
1.6%
|
-1 | 비해당 | 33 | 0 |
52.4%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 | 담임교사중립성불신 | 1 | 0 |
100%
|
This variable is character
Value | Label | N | WN | |
---|---|---|---|---|
1 | 없다 | 2 | 0 |
2.1%
|
2 | 가해자와 피해자를 구별 짓기 어려워 학교폭력대책자치위원회 처리가 적합하지 않음 | 6 | 0 |
6.2%
|
3 | 피해학생 부모들이 결과를 받아들이지 않을 것에 대한 우려 | 10 | 0 |
10.4%
|
4 | 가해학생 부모들이 결과를 받아들이지 않을 것에 대한 우려 | 14 | 0 |
14.6%
|
5 | 실질적인 피해자 보호 및 지원 조치가 제대로 이루어지지 못한다는 우려 | 33 | 0 |
34.4%
|
6 | 가해학생의 잘못 인식과 진정한 반성이 제대로 이루어지지 못한다는 우려 | 9 | 0 |
9.4%
|
7 | 가해학생에 대한 처벌조치가 재범방지를 위해 비효과적이라는 우려 | 9 | 0 |
9.4%
|
8 | 공정성 및 중립성 확보에 대한 우려 | 10 | 0 |
10.4%
|
9 | 향후 재심에 대한 우려 | 2 | 0 |
2.1%
|
10 | 기타 | 1 | 0 |
1%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 | 충분한처벌,보호어려움 | 1 | 0 |
100%
|
This variable is character
Value | Label | N | WN | |
---|---|---|---|---|
1 | 전혀 아니다 | 5 | 0 |
5.2%
|
2 | 아니다 | 11 | 0 |
11.5%
|
3 | 보통이다 | 27 | 0 |
28.1%
|
4 | 그렇다 | 33 | 0 |
34.4%
|
5 | 매우 그렇다 | 20 | 0 |
20.8%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전혀 아니다 | 3 | 0 |
3.1%
|
2 | 아니다 | 12 | 0 |
12.5%
|
3 | 보통이다 | 28 | 0 |
29.2%
|
4 | 그렇다 | 31 | 0 |
32.3%
|
5 | 매우 그렇다 | 22 | 0 |
22.9%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전혀 아니다 | 19 | 0 |
19.8%
|
2 | 아니다 | 30 | 0 |
31.2%
|
3 | 보통이다 | 27 | 0 |
28.1%
|
4 | 그렇다 | 14 | 0 |
14.6%
|
5 | 매우 그렇다 | 6 | 0 |
6.2%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전혀 아니다 | 1 | 0 |
1%
|
2 | 아니다 | 12 | 0 |
12.5%
|
3 | 보통이다 | 28 | 0 |
29.2%
|
4 | 그렇다 | 35 | 0 |
36.5%
|
5 | 매우 그렇다 | 20 | 0 |
20.8%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전혀 아니다 | 4 | 0 |
4.2%
|
2 | 아니다 | 6 | 0 |
6.2%
|
3 | 보통이다 | 31 | 0 |
32.3%
|
4 | 그렇다 | 35 | 0 |
36.5%
|
5 | 매우 그렇다 | 20 | 0 |
20.8%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전혀 아니다 | 0 | 0 |
0%
|
2 | 아니다 | 8 | 0 |
8.3%
|
3 | 보통이다 | 29 | 0 |
30.2%
|
4 | 그렇다 | 40 | 0 |
41.7%
|
5 | 매우 그렇다 | 19 | 0 |
19.8%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전혀 아니다 | 0 | 0 |
0%
|
2 | 아니다 | 5 | 0 |
5.2%
|
3 | 보통이다 | 39 | 0 |
40.6%
|
4 | 그렇다 | 29 | 0 |
30.2%
|
5 | 매우 그렇다 | 23 | 0 |
24%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전혀 아니다 | 2 | 0 |
2.1%
|
2 | 아니다 | 12 | 0 |
12.5%
|
3 | 보통이다 | 30 | 0 |
31.2%
|
4 | 그렇다 | 33 | 0 |
34.4%
|
5 | 매우 그렇다 | 19 | 0 |
19.8%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가해학생의 잘못 인식과가해학생의 잘못 인식과 진정한 사과 기회 제공 | 22 | 0 |
22.9%
|
2 | 가해학생 및 피해학생이 원하는 해결방식의 파악 | 17 | 0 |
17.7%
|
3 | 사건해결과정에서 당사자들의 주도적 참여 | 6 | 0 |
6.2%
|
4 | 가해학생과 피해학생 간의 화해와 관계회복 | 9 | 0 |
9.4%
|
5 | 상호수용 가능한 피해배상 계획의 협상 | 5 | 0 |
5.2%
|
6 | 피해학생의 정서적 안정감과 회복(치유) | 27 | 0 |
28.1%
|
7 | 사안처리의 공정성 확보 | 0 | 0 |
0%
|
8 | 정확한 시실관계에 대한 조사 및 파악 | 6 | 0 |
6.2%
|
9 | 향후 재발 방지를 위한 사후 관리 | 4 | 0 |
4.2%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가해학생의 잘못 인식과가해학생의 잘못 인식과 진정한 사과 기회 제공 | 8 | 0 |
8.3%
|
2 | 가해학생 및 피해학생이 원하는 해결방식의 파악 | 9 | 0 |
9.4%
|
3 | 사건해결과정에서 당사자들의 주도적 참여 | 10 | 0 |
10.4%
|
4 | 가해학생과 피해학생 간의 화해와 관계회복 | 7 | 0 |
7.3%
|
5 | 상호수용 가능한 피해배상 계획의 협상 | 5 | 0 |
5.2%
|
6 | 피해학생의 정서적 안정감과 회복(치유) | 23 | 0 |
24%
|
7 | 사안처리의 공정성 확보 | 9 | 0 |
9.4%
|
8 | 정확한 시실관계에 대한 조사 및 파악 | 5 | 0 |
5.2%
|
9 | 향후 재발 방지를 위한 사후 관리 | 20 | 0 |
20.8%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삭제하지 않아야 한다 | 40 | 0 |
41.7%
|
2 | 일부조치만 졸업 시 즉시 삭제한다 | 27 | 0 |
28.1%
|
3 | 졸업 이전에 삭제한다 | 19 | 0 |
19.8%
|
4 | 졸업 이전에 삭제한다 | 9 | 0 |
9.4%
|
5 | 기타 | 1 | 0 |
1%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 | 모르겠다 | 1 | 0 |
100%
|
This variable is character
Value | Label | N | WN | |
---|---|---|---|---|
1 | 미기재 시 가해학생들의 반성을 이끌어내기 어려울 것이기 때문이다 | 9 | 0 |
22.5%
|
2 | 학교폭력 예방 및 재발 방지 효과가 약화될 것이기 때문이다 | 26 | 0 |
65%
|
3 | 피해학생 보호 효과가 줄어들 것이기 때문이다 | 5 | 0 |
12.5%
|
4 | 기타 | 0 | 0 |
0%
|
-1 | 비해당 | 56 | 0 |
100%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가해학생이 반성한 경우에도 낙인효과가 남는 것을 방지할 수 있기 때문이다 | 21 | 0 |
37.5%
|
2 | 미기재 시 교사가 학생을 교육적으로 지도할 수 있는 가능성이 커지기 때문이다 | 15 | 0 |
26.8%
|
3 | 가해학생 반발에 따른 가/피해학생 간 법적 다툼 발생을 완화시킬 수 있기 때문이다 | 18 | 0 |
32.1%
|
4 | 기타 | 2 | 0 |
3.6%
|
-1 | 비해당 | 40 | 0 |
71.4%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 | 가해학생행동에 대한 최소 조치가 그나마 기록에 남기에 | 1 | 0 |
50%
|
- | 삭제하지 않아야 한다 | 1 | 0 |
50%
|
This variable is character
Value | Label | N | WN | |
---|---|---|---|---|
1 | 전혀 도움이 되지 않는다 | 16 | 0 |
16.7%
|
2 | 별로 도움이 되지 않는다 | 25 | 0 |
26%
|
3 | 보통이다 | 36 | 0 |
37.5%
|
4 | 조금 도움이 된다 | 17 | 0 |
17.7%
|
5 | 매우 도움이 된다 | 2 | 0 |
2.1%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전혀 도움이 되지 않는다 | 10 | 0 |
10.4%
|
2 | 별로 도움이 되지 않는다 | 9 | 0 |
9.4%
|
3 | 보통이다 | 26 | 0 |
27.1%
|
4 | 조금 도움이 된다 | 41 | 0 |
42.7%
|
5 | 매우 도움이 된다 | 10 | 0 |
10.4%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전혀 도움이 되지 않는다 | 20 | 0 |
20.8%
|
2 | 별로 도움이 되지 않는다 | 26 | 0 |
27.1%
|
3 | 보통이다 | 24 | 0 |
25%
|
4 | 조금 도움이 된다 | 20 | 0 |
20.8%
|
5 | 매우 도움이 된다 | 6 | 0 |
6.2%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전혀 도움이 되지 않는다 | 18 | 0 |
18.8%
|
2 | 별로 도움이 되지 않는다 | 18 | 0 |
18.8%
|
3 | 보통이다 | 33 | 0 |
34.4%
|
4 | 조금 도움이 된다 | 22 | 0 |
22.9%
|
5 | 매우 도움이 된다 | 5 | 0 |
5.2%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전혀 도움이 되지 않는다 | 8 | 0 |
8.3%
|
2 | 별로 도움이 되지 않는다 | 7 | 0 |
7.3%
|
3 | 보통이다 | 28 | 0 |
29.2%
|
4 | 조금 도움이 된다 | 30 | 0 |
31.2%
|
5 | 매우 도움이 된다 | 23 | 0 |
24%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전혀 도움이 되지 않는다 | 6 | 0 |
6.2%
|
2 | 별로 도움이 되지 않는다 | 10 | 0 |
10.4%
|
3 | 보통이다 | 30 | 0 |
31.2%
|
4 | 조금 도움이 된다 | 39 | 0 |
40.6%
|
5 | 매우 도움이 된다 | 11 | 0 |
11.5%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전혀 도움이 되지 않는다 | 7 | 0 |
7.3%
|
2 | 별로 도움이 되지 않는다 | 15 | 0 |
15.6%
|
3 | 보통이다 | 28 | 0 |
29.2%
|
4 | 조금 도움이 된다 | 27 | 0 |
28.1%
|
5 | 매우 도움이 된다 | 19 | 0 |
19.8%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전혀 도움이 되지 않는다 | 4 | 0 |
4.2%
|
2 | 별로 도움이 되지 않는다 | 13 | 0 |
13.5%
|
3 | 보통이다 | 20 | 0 |
20.8%
|
4 | 조금 도움이 된다 | 30 | 0 |
31.2%
|
5 | 매우 도움이 된다 | 29 | 0 |
30.2%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전혀 도움이 되지 않는다 | 3 | 0 |
3.1%
|
2 | 별로 도움이 되지 않는다 | 12 | 0 |
12.5%
|
3 | 보통이다 | 31 | 0 |
32.3%
|
4 | 조금 도움이 된다 | 27 | 0 |
28.1%
|
5 | 매우 도움이 된다 | 23 | 0 |
24%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전혀 도움이 안될 것이다 | 2 | 0 |
2.1%
|
2 | 별 도움이 안될 것이다 | 6 | 0 |
6.2%
|
3 | 보통이다 | 32 | 0 |
33.3%
|
4 | 어느 정도는 도움이 될 것이다 | 50 | 0 |
52.1%
|
5 | 매우 도움이 될 것이다 | 6 | 0 |
6.2%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필요없다 | 4 | 0 |
4.2%
|
2 | 학생 | 4 | 0 |
4.2%
|
3 | 학부모 | 5 | 0 |
5.2%
|
4 | 선생님 | 11 | 0 |
11.5%
|
5 | 학폭위 | 15 | 0 |
15.6%
|
6 | 교육청/교육부 | 7 | 0 |
7.3%
|
7 | 중재전문기관 및 외부 전문가 | 50 | 0 |
52.1%
|
8 | 기타 | 0 | 0 |
0%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알고 있다 | 39 | 0 |
40.6%
|
2 | 모른다 | 57 | 0 |
59.4%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그렇다 | 12 | 0 |
12.5%
|
2 | 아니다 | 84 | 0 |
87.5%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학교장의 관심과 지원이 부족하여 | 0 | 0 |
0%
|
2 | 학교폭력 책임교사의 관심과 지원이 부족하여 | 3 | 0 |
25%
|
3 | 학부모가 거부하거나 민원을 야기하여 | 4 | 0 |
33.3%
|
4 | 학생이 거부해서 | 1 | 0 |
8.3%
|
5 | 상담 치료·특별교육 기관이 부족해서 | 2 | 0 |
16.7%
|
6 | 상담 치료·특별교육 전문가가 부족해서 | 1 | 0 |
8.3%
|
7 | 가해학생 선도·교육조치가 구체적이 않고 모호하여 | 1 | 0 |
8.3%
|
8 | 기타 | 0 | 0 |
0%
|
-1 | 비해당 | 84 | 0 |
100%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전혀 참여시킬 의향이 없다 | 3 | 0 |
3.1%
|
2 | 별로 참여시킬 의향이 없다 | 10 | 0 |
10.4%
|
3 | 그저 그렇다 | 26 | 0 |
27.1%
|
4 | 약간 참여시킬 의향이 있다 | 38 | 0 |
39.6%
|
5 | 반드시 참여시킬 것이다 | 19 | 0 |
19.8%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자녀에게 비난받을 것 같기 때문에 | 2 | 0 |
15.4%
|
2 | 문제해결에 별 도움이 되지 않을 것 같아서 | 2 | 0 |
15.4%
|
3 | 피해학생이 가해학생과 만나는 것을 두려워해서 | 7 | 0 |
53.8%
|
4 | 학교폭력 문제가 더 커질 것 같아서 | 1 | 0 |
7.7%
|
5 | 기타 | 1 | 0 |
7.7%
|
-1 | 비해당 | 83 | 0 |
100%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 | 피해학생에게 상처가 된다 | 1 | 0 |
100%
|
This variable is character
Value | Label | N | WN | |
---|---|---|---|---|
1 | 피·가해 학생으로서의 기분과 감정을 표현하게 하고 싶어서 | 13 | 0 |
22.8%
|
2 | 피·가해 학생들의 친구관계를 회복하게 하고 싶어서 | 6 | 0 |
10.5%
|
3 | 가해학생이 피해학생에게 사과를 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 16 | 0 |
28.1%
|
4 | 가해학생이 학교에서 처벌을 받지 않도록 하기 위해 | 1 | 0 |
1.8%
|
5 | 학교가 아닌 제3자가 개입되면 객관적인 해결이 가능할 것 같아서 | 7 | 0 |
12.3%
|
6 | 학교폭력 해결을 위해 할 수 있는 일을 최대한 해보기 위해 | 14 | 0 |
24.6%
|
7 | 기타 | 0 | 0 |
0%
|
-1 | 비해당 | 39 | 0 |
68.4%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담임교사 | 9 | 0 |
9.4%
|
2 | 선생님 중 수업을 하지 않는 교사 | 8 | 0 |
8.3%
|
3 | 외부 전문가 | 77 | 0 |
80.2%
|
4 | 또래친구 | 2 | 0 |
2.1%
|
5 | 기타 | 0 | 0 |
0%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전혀 도움이 되지 않는다 | 4 | 0 |
4.2%
|
2 | 별로 도움이 되지 않는다 | 2 | 0 |
2.1%
|
3 | 보통이다 | 29 | 0 |
30.2%
|
4 | 조금 도움이 된다 | 40 | 0 |
41.7%
|
5 | 매우 도움이 된다 | 21 | 0 |
21.9%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전혀 도움이 되지 않는다 | 2 | 0 |
2.1%
|
2 | 별로 도움이 되지 않는다 | 7 | 0 |
7.3%
|
3 | 보통이다 | 28 | 0 |
29.2%
|
4 | 조금 도움이 된다 | 38 | 0 |
39.6%
|
5 | 매우 도움이 된다 | 21 | 0 |
21.9%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전혀 도움이 되지 않는다 | 2 | 0 |
2.1%
|
2 | 별로 도움이 되지 않는다 | 10 | 0 |
10.4%
|
3 | 보통이다 | 21 | 0 |
21.9%
|
4 | 조금 도움이 된다 | 33 | 0 |
34.4%
|
5 | 매우 도움이 된다 | 30 | 0 |
31.2%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전혀 도움이 되지 않는다 | 5 | 0 |
5.2%
|
2 | 별로 도움이 되지 않는다 | 11 | 0 |
11.5%
|
3 | 보통이다 | 31 | 0 |
32.3%
|
4 | 조금 도움이 된다 | 35 | 0 |
36.5%
|
5 | 매우 도움이 된다 | 14 | 0 |
14.6%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전혀 도움이 되지 않는다 | 2 | 0 |
2.1%
|
2 | 별로 도움이 되지 않는다 | 9 | 0 |
9.4%
|
3 | 보통이다 | 26 | 0 |
27.1%
|
4 | 조금 도움이 된다 | 38 | 0 |
39.6%
|
5 | 매우 도움이 된다 | 21 | 0 |
21.9%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자신의 잘못을 반성하고 사과했다 | 19 | 0 |
19.8%
|
2 | 폭력은 멈추었지만 반성과 사과는 하지 않았다 | 48 | 0 |
50%
|
3 | 신고 이후에도 학교폭력을 멈추지 않았다 | 23 | 0 |
24%
|
4 | 신고 이후 더 심하게 학교폭력을 가했다 | 6 | 0 |
6.2%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전혀 그렇지 않다 | 18 | 0 |
18.8%
|
2 | 거의 그렇지 않다 | 27 | 0 |
28.1%
|
3 | 보통이다 | 31 | 0 |
32.3%
|
4 | 약간 그렇다 | 19 | 0 |
19.8%
|
5 | 매우 그렇다 | 1 | 0 |
1%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전혀 그렇지 않다 | 6 | 0 |
6.2%
|
2 | 거의 그렇지 않다 | 14 | 0 |
14.6%
|
3 | 보통이다 | 34 | 0 |
35.4%
|
4 | 약간 그렇다 | 28 | 0 |
29.2%
|
5 | 매우 그렇다 | 14 | 0 |
14.6%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전혀 그렇지 않다 | 9 | 0 |
9.4%
|
2 | 거의 그렇지 않다 | 28 | 0 |
29.2%
|
3 | 보통이다 | 36 | 0 |
37.5%
|
4 | 약간 그렇다 | 21 | 0 |
21.9%
|
5 | 매우 그렇다 | 2 | 0 |
2.1%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전혀 그렇지 않다 | 4 | 0 |
4.2%
|
2 | 거의 그렇지 않다 | 12 | 0 |
12.5%
|
3 | 보통이다 | 49 | 0 |
51%
|
4 | 약간 그렇다 | 22 | 0 |
22.9%
|
5 | 매우 그렇다 | 9 | 0 |
9.4%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전혀 그렇지 않다 | 8 | 0 |
8.3%
|
2 | 거의 그렇지 않다 | 18 | 0 |
18.8%
|
3 | 보통이다 | 46 | 0 |
47.9%
|
4 | 약간 그렇다 | 18 | 0 |
18.8%
|
5 | 매우 그렇다 | 6 | 0 |
6.2%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전혀 그렇지 않다 | 1 | 0 |
1%
|
2 | 거의 그렇지 않다 | 11 | 0 |
11.5%
|
3 | 보통이다 | 42 | 0 |
43.8%
|
4 | 약간 그렇다 | 28 | 0 |
29.2%
|
5 | 매우 그렇다 | 14 | 0 |
14.6%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전혀 그렇지 않다 | 4 | 0 |
4.2%
|
2 | 거의 그렇지 않다 | 19 | 0 |
19.8%
|
3 | 보통이다 | 36 | 0 |
37.5%
|
4 | 약간 그렇다 | 22 | 0 |
22.9%
|
5 | 매우 그렇다 | 15 | 0 |
15.6%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전혀 그렇지 않다 | 3 | 0 |
3.1%
|
2 | 거의 그렇지 않다 | 17 | 0 |
17.7%
|
3 | 보통이다 | 35 | 0 |
36.5%
|
4 | 약간 그렇다 | 26 | 0 |
27.1%
|
5 | 매우 그렇다 | 15 | 0 |
15.6%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전혀 그렇지 않다 | 4 | 0 |
4.2%
|
2 | 거의 그렇지 않다 | 17 | 0 |
17.7%
|
3 | 보통이다 | 41 | 0 |
42.7%
|
4 | 약간 그렇다 | 22 | 0 |
22.9%
|
5 | 매우 그렇다 | 12 | 0 |
12.5%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전혀 그렇지 않다 | 11 | 0 |
11.5%
|
2 | 거의 그렇지 않다 | 15 | 0 |
15.6%
|
3 | 보통이다 | 41 | 0 |
42.7%
|
4 | 약간 그렇다 | 26 | 0 |
27.1%
|
5 | 매우 그렇다 | 3 | 0 |
3.1%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전혀 그렇지 않다 | 21 | 0 |
21.9%
|
2 | 거의 그렇지 않다 | 23 | 0 |
24%
|
3 | 보통이다 | 36 | 0 |
37.5%
|
4 | 약간 그렇다 | 16 | 0 |
16.7%
|
5 | 매우 그렇다 | 0 | 0 |
0%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전혀 그렇지 않다 | 19 | 0 |
19.8%
|
2 | 거의 그렇지 않다 | 16 | 0 |
16.7%
|
3 | 보통이다 | 46 | 0 |
47.9%
|
4 | 약간 그렇다 | 14 | 0 |
14.6%
|
5 | 매우 그렇다 | 1 | 0 |
1%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전혀 그렇지 않다 | 4 | 0 |
4.2%
|
2 | 거의 그렇지 않다 | 9 | 0 |
9.4%
|
3 | 보통이다 | 29 | 0 |
30.2%
|
4 | 약간 그렇다 | 31 | 0 |
32.3%
|
5 | 매우 그렇다 | 23 | 0 |
24%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전혀 그렇지 않다 | 9 | 0 |
9.4%
|
2 | 거의 그렇지 않다 | 26 | 0 |
27.1%
|
3 | 보통이다 | 44 | 0 |
45.8%
|
4 | 약간 그렇다 | 16 | 0 |
16.7%
|
5 | 매우 그렇다 | 1 | 0 |
1%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있다 | 10 | 0 |
10.4%
|
2 | 없다 | 86 | 0 |
89.6%
|
3 | 잘 모르겠다 | 0 | 0 |
0%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있다 | 8 | 0 |
8.3%
|
2 | 없다 | 88 | 0 |
91.7%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있다 | 23 | 0 |
24%
|
2 | 없다 | 73 | 0 |
76%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있다 | 7 | 0 |
7.3%
|
2 | 없다 | 89 | 0 |
92.7%
|
3 | 잘 모르겠다 | 0 | 0 |
0%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가해학생에 대한 학폭위 조치가 지나치게 경미하였기 때문에 | 2 | 0 |
28.6%
|
2 | 가해학생이 학폭위 조치 이후에도 사과하거나 자신의 잘못을 인정하지 않았기 때문에 | 5 | 0 |
71.4%
|
3 | 치료비나 위자료를 지급하지 않아서 | 0 | 0 |
0%
|
4 | 기타 | 0 | 0 |
0%
|
-1 | 비해당 | 89 | 0 |
100%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있다 | 5 | 0 |
5.2%
|
2 | 없다 | 91 | 0 |
94.8%
|
3 | 잘 모르겠다 | 0 | 0 |
0%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전혀 그렇지 않다 | 11 | 0 |
11.5%
|
2 | 거의 그렇지 않다 | 16 | 0 |
16.7%
|
3 | 보통이다 | 49 | 0 |
51%
|
4 | 약간 그렇다 | 19 | 0 |
19.8%
|
5 | 매우 그렇다 | 1 | 0 |
1%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전혀 그렇지 않다 | 15 | 0 |
15.6%
|
2 | 거의 그렇지 않다 | 26 | 0 |
27.1%
|
3 | 보통이다 | 37 | 0 |
38.5%
|
4 | 약간 그렇다 | 17 | 0 |
17.7%
|
5 | 매우 그렇다 | 1 | 0 |
1%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전혀 그렇지 않다 | 3 | 0 |
3.1%
|
2 | 거의 그렇지 않다 | 14 | 0 |
14.6%
|
3 | 보통이다 | 34 | 0 |
35.4%
|
4 | 약간 그렇다 | 28 | 0 |
29.2%
|
5 | 매우 그렇다 | 17 | 0 |
17.7%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전혀 그렇지 않다 | 13 | 0 |
13.5%
|
2 | 거의 그렇지 않다 | 22 | 0 |
22.9%
|
3 | 보통이다 | 48 | 0 |
50%
|
4 | 약간 그렇다 | 12 | 0 |
12.5%
|
5 | 매우 그렇다 | 1 | 0 |
1%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있다 | 21 | 0 |
21.9%
|
2 | 없다 | 37 | 0 |
38.5%
|
3 | 옮기지는 않았지만, 고민했었다 | 38 | 0 |
39.6%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필요없다 | 2 | 0 |
2.1%
|
2 | 학부모 | 5 | 0 |
5.2%
|
3 | 선생님 | 8 | 0 |
8.3%
|
4 | 학폭위 | 12 | 0 |
12.5%
|
5 | 교육청/교육부 | 14 | 0 |
14.6%
|
6 | 중재전문기관 및 외부 전문가 | 55 | 0 |
57.3%
|
7 | 기타 | 0 | 0 |
0%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필요하다 | 83 | 0 |
86.5%
|
2 | 필요없다 | 13 | 0 |
13.5%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필요하다 | 83 | 0 |
86.5%
|
2 | 필요없다 | 13 | 0 |
13.5%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알고 있다 | 36 | 0 |
37.5%
|
2 | 모르겠다 | 60 | 0 |
62.5%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학생·교사·학부모가 상호협력하고 배려하는 공동체적 학교문화 | 29 | 0 |
30.2%
|
2 | 학생 인성 중시의 학교문화 | 25 | 0 |
26%
|
3 | 학생 인권 존중의 학교문화 | 17 | 0 |
17.7%
|
4 | 교사의 권위 및 전문성 중시의 학교문화 | 12 | 0 |
12.5%
|
5 | 민주적이고 참여적인 의사결정의 학교문화 | 3 | 0 |
3.1%
|
6 | 가정 및 관련 기관의 참여와 협력이 권장되는 학교문화 | 9 | 0 |
9.4%
|
7 | 기타 | 1 | 0 |
1%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 | 교사의 학교폭력의 전문적인 대응법 숙련 | 1 | 0 |
100%
|
This variable is character
Value | Label | N | WN | |
---|---|---|---|---|
1 | 전혀 중요하지 않음 | 1 | 0 |
1%
|
2 | 중요하지 않음 | 2 | 0 |
2.1%
|
3 | 보통 | 24 | 0 |
25%
|
4 | 중요함 | 43 | 0 |
44.8%
|
5 | 매우 중요함 | 26 | 0 |
27.1%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전혀 중요하지 않음 | 0 | 0 |
0%
|
2 | 중요하지 않음 | 5 | 0 |
5.2%
|
3 | 보통 | 19 | 0 |
19.8%
|
4 | 중요함 | 31 | 0 |
32.3%
|
5 | 매우 중요함 | 41 | 0 |
42.7%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전혀 중요하지 않음 | 0 | 0 |
0%
|
2 | 중요하지 않음 | 6 | 0 |
6.2%
|
3 | 보통 | 15 | 0 |
15.6%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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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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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This variable is numeric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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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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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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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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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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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This variable is numeric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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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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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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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This variable is numeric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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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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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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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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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This variable is numeric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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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This variable is numeric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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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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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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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This variable is numeric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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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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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This variable is numeric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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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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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This variable is numeric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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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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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This variable is numeric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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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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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This variable is numeric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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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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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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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4 | 중요함 | 25 | 0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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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5 | 매우 중요함 | 47 | 0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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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전혀 중요하지 않음 | 0 | 0 |
0%
|
2 | 중요하지 않음 | 3 | 0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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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3 | 보통 | 19 | 0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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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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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5 | 매우 중요함 | 50 | 0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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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전혀 중요하지 않음 | 0 | 0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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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 | 중요하지 않음 | 1 | 0 |
1%
|
3 | 보통 | 18 | 0 |
18.8%
|
4 | 중요함 | 21 | 0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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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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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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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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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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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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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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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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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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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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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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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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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매우불만족 | 8 | 0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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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 | 불만족 | 22 | 0 |
22.9%
|
3 | 보통 | 43 | 0 |
44.8%
|
4 | 만족 | 15 | 0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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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5 | 매우만족 | 8 | 0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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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매우불만족 | 6 | 0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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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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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7.7%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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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4 | 만족 | 15 | 0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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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5 | 매우만족 | 6 | 0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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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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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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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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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4 | 만족 | 12 | 0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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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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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매우불만족 | 7 | 0 |
7.3%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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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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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4 | 만족 | 19 | 0 |
19.8%
|
5 | 매우만족 | 6 | 0 |
6.2%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매우불만족 | 4 | 0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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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 | 불만족 | 19 | 0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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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3 | 보통 | 53 | 0 |
55.2%
|
4 | 만족 | 15 | 0 |
15.6%
|
5 | 매우만족 | 5 | 0 |
5.2%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매우 불만족 | 3 | 0 |
3.1%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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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2%
|
3 | 보통 | 40 | 0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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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4 | 만족 | 35 | 0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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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5 | 매우만족 | 12 | 0 |
12.5%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매우 불만족 | 2 | 0 |
2.1%
|
2 | 불만족 | 15 | 0 |
15.6%
|
3 | 보통 | 41 | 0 |
42.7%
|
4 | 만족 | 25 | 0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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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매우 불만족 | 3 | 0 |
3.1%
|
2 | 불만족 | 10 | 0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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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3 | 보통 | 37 | 0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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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4 | 만족 | 28 | 0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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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5 | 매우만족 | 18 | 0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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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매우 불만족 | 4 | 0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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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 | 불만족 | 11 | 0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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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3 | 보통 | 37 | 0 |
38.5%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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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5 | 매우만족 | 20 | 0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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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매우 불만족 | 3 | 0 |
3.1%
|
2 | 불만족 | 10 | 0 |
10.4%
|
3 | 보통 | 45 | 0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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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4 | 만족 | 26 | 0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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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5 | 매우만족 | 12 | 0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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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매우 불만족 | 3 | 0 |
3.1%
|
2 | 불만족 | 14 | 0 |
14.6%
|
3 | 보통 | 36 | 0 |
37.5%
|
4 | 만족 | 24 | 0 |
25%
|
5 | 매우만족 | 19 | 0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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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매우 불만족 | 5 | 0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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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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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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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4 | 만족 | 28 | 0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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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5 | 매우만족 | 12 | 0 |
12.5%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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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 매우 불만족 | 6 | 0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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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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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3 | 보통 | 30 | 0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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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4 | 만족 | 17 | 0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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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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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매우 불만족 | 9 | 0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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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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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1.9%
|
3 | 보통 | 28 | 0 |
29.2%
|
4 | 만족 | 15 | 0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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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5 | 매우만족 | 23 | 0 |
24%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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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 매우 불만족 | 3 | 0 |
3.1%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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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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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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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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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매우 불만족 | 6 | 0 |
6.2%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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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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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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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5 | 매우만족 | 22 | 0 |
22.9%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매우 불만족 | 3 | 0 |
3.1%
|
2 | 불만족 | 9 | 0 |
9.4%
|
3 | 보통 | 38 | 0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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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4 | 만족 | 26 | 0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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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5 | 매우만족 | 20 | 0 |
20.8%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매우 불만족 | 3 | 0 |
3.1%
|
2 | 불만족 | 15 | 0 |
15.6%
|
3 | 보통 | 31 | 0 |
32.3%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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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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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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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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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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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This variable is numeric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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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4 | 필요한 편이다 | 37 | 0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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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5 | 매우 필요하다 | 26 | 0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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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전혀 불필요하다 | 1 | 0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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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 | 불필요하다 | 4 | 0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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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3 | 보통이다 | 22 | 0 |
22.9%
|
4 | 필요한 편이다 | 40 | 0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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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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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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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 전혀 불필요하다 | 0 | 0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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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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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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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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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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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This variable is numeric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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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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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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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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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 전혀 불필요하다 | 0 | 0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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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 | 불필요하다 | 6 | 0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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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3 | 보통이다 | 21 | 0 |
21.9%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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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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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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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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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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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전혀 불필요하다 | 0 | 0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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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3 | 보통이다 | 28 | 0 |
29.2%
|
4 | 필요한 편이다 | 24 | 0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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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5 | 매우 필요하다 | 40 | 0 |
41.7%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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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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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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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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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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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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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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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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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전혀 불필요하다 | 1 | 0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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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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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4%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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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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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전혀 불필요하다 | 0 | 0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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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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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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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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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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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전혀 불필요하다 | 2 | 0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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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 | 불필요하다 | 7 | 0 |
7.3%
|
3 | 보통이다 | 31 | 0 |
32.3%
|
4 | 필요한 편이다 | 26 | 0 |
27.1%
|
5 | 매우 필요하다 | 30 | 0 |
31.2%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전혀 불필요하다 | 0 | 0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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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 불필요하다 | 5 | 0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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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3 | 보통이다 | 21 | 0 |
21.9%
|
4 | 필요한 편이다 | 37 | 0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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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5 | 매우 필요하다 | 33 | 0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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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This variable is numeric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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