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urvey on the Work-Family Balance in Gyeonggi Province, 2017 : Women Worker

Abstract

이 조사는 일·가정양립이 가능한 좋은 일자리 창출을 위해 경기도가 시행 중인 특화사업에 선정된 기업을 대상으로 일·가정양립 실태를 조사하여 여성이 일하기 좋은 기업문화 조성에 대안을 제시하고자 경기도가족여성연구원이 시행한 것이다. 조사는 경기도특화사업에 선정된 기업 내 인사담당자와 여성근로자를 대상으로 실시되었다.

이 자료는 기업 내 여성근로자로부터 수집된 것으로, 주요 조사내용은 입사년도/고용형태/주업무/근무시간, 직업만족, 직장만족, 일에 대한 스트레스, 생활만족도, 일·가정양립 관련 제도 도입여부 및 사용 경험, 기업문화, 일·가정양립을 위한 정책 우선순위 이다.

Keywords women's employmentmaternity leaveparental leavework and life balancework-life balancework-family balancework and life balancefamily policymaternity protectionorganizational culturecorporate cultureequality of men and womenjob satisfactionjob satisfactionlife satisfactionjob stresswork stress; Topics; Family/ Gend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