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사자료 회원공개

초록

이 조사는 부산여성가족개발원이 부산시민들의 결혼, 출산, 가족 및 일·생활균형에 대한 실태와 인식을 파악하여 저출산 극복을 위한 정책 방안을 마련하고자 시행한 것이다. 조사는 부산에 거주하는 만 20-44세 성인 남녀 중 기혼자와 미혼자를 대상으로 일대일 면접조사로 진행되었다.

이 자료는 기혼자에게 수집된 것으로, 주요 조사내용은 결혼에 대한 만족도, 자녀에 대한 가치, 가족에 대한 가치, 일·생활균형에 대한 의견, 근로조건, 삶의 만족도, 미래 삶의 만족도 전망, 결혼 및 출산 지원 국가정책의 필요성, 저출산 극복을 위한 국가의 지원 등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