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사자료 회원공개

초록

이 조사는 사회적경제 지역생태계 기반 마련과 지역중심 사회적경제 정책 발굴 및 수립에 필요한 기초자료를 확보할 목적으로 한국사회적기업진흥원이 지역별 사회적경제 관련 자원을 체계적으로 파악하기 위해 시행한 것이다. 조사대상은 2020년 '사회적경제 지역생태계 구축지원 사업'에 참여한 전국 77개 기초자치단체(시군구)의 해당지역 내 사회적경제기업, 주민, 담당공무원이며, 이들에게 관련 자원, 인식 등을 조사하였다.

이 자료는 해당지역의 사회적경제 담당공무원으로부터 수집되었으며, 주요 조사 내용은 자치단체의 사회적경제 지원환경과 협력체계, 사회적경제 지원정책 이해 및 활용, 사회적 제품 및 서비스 공공조달, 사회적경제 조직의 사회적 성과 등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