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ublic Officials' Opinion Survey on the Performance Evaluation of Women-Friendly City Projects in Busan, 2018

Abstract

이 조사는 부산여성가족개발원이 부산지역 내 여성친화도시 지정을 받은 11개 기초자치단체(구·군)의 사업내용을 평가할 수 있는 성과평가 지표를 개발하기 위해 각 구청의 사업담당 공무원을 대상으로 여성친화도시 사업의 성과평가 내용, 성과평가 영역의 적절성, 성과평가 발전방안 등에 관한 의견을 취합할 목적으로 시행한 것이다.

주요 조사내용은 연도별 여성친화도시 세부추진과제 범위의 적절성, 매년 평가 필요성, 적절한 평가 주체, 성과평가의 범위, 여성가족부 여성친화도시 5대 목표별 주요내용에 대한 성과평가의 적절성, 성과평가의 가장 중요한 분야, 성과평가를 통한 포상제도에 대한 견해, 여성친화도시 추진 및 조성을 위한 부산광역시과 구·군의 역할 등이다.

Keywords performance indicatorsevaluation indexperformance evaluationequality of men and womenwork and life balancework-life balancework-family balancework and life balancewomen's employmentfemale participationfemale employmentBusan Metropolitan Cityfamily-friendlywomen-friendly; Topics; Family/ Gend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