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urvey data Member Access

Abstract

이 조사는 제주여성가족연구원이 제주지역 제례의 실태와 의식조사를 통해 지금의 시대에 적합하고 성평등한 제례문화가 확산될 수 있도록 개선방향을 제안하기 위해 시행한 것이다.

조사대상은 제사에 참여하는 만 30세 이상 기혼 제주도민이며, 주요 조사내용은 제례 빈도, 제례의 절차와 방법, 제례 비용, 제례에 관한 인식, 제례와 성불평등 인식, 제례 후 가족갈등 경험, 제사 참여를 위한 휴가 사용 경험, 제례의 지속가능성, 제례 시행의 의미, 제례문화의 개선 방향에 대한 의견, 제례에 대한 만족도 등이다.

Subjects Family/ Gend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