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urvey on Young Women Job Desire in Jeju, 2016

Abstract

이 조사는 제주여성가족연구원이 제주지역에 거주하는 청년 여성들의 취업 실태 및 일자리 욕구를 파악하여 효과적인 일자리 창출 및 지원정책을 모색하기 위해 시행한 것이다.

조사대상은 제주도에 거주하는 만 19세-34세의 학생, 직장인, 자영업, 취업 및 창업 준비 여성으로, 주요 조사내용은 노동(일) 선택 기준, 좋은 일자리 기준, 취업 어려움 정도, 취업 희망 지역, 직업 가치관, 소득 및 부채 현황, 직무만족도, 이직 및 퇴직 의향, 미취업 기간 동안 생활비 충당 방법, 취업 의향 및 계획, 취업준비 시기, 취업과정 중 성차별 경험, 창업의향, 구직활동, 청년여성 일자리 정책 필요성, 지원 방안, 경력단절 방지 방안, 일자리 지원기관 인지도 및 이용 경험 등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