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지역 남녀 음주 실태조사, 2015
https://doi.org/10.22687/KOSSDA-A1-2015-0159-V1.0
이연화 / 제주여성가족연구원 연구원
이 조사는 제주여성가족연구원이 제주도민의 음주실태와 음주문화를 파악하여 건전한 음주환경조성과 지원정책을 제안하기 위해 시행한 것이다.
조사대상은 지역 내 만 19세 이상 성인남녀이며, 주요 조사내용은 음주량, 음주빈도, 음주습관, 음주로 인한 폐해, 음주원인, 제주도민의 음주율이 높은 이유, 음주에 대한 태도 및 인식, 절주 및 상담서비스 이용의향, 음주관련 정책인지도, 음주 및 가족정책 관련 욕구 등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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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관련파일-설문지(한글) | kor_que_20150159.pdf | 설문지 (한글) | 768.75 kB | 다운로드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제주시 동 | 563 | 0 |
56.3%
|
2 | 제주시 읍면 | 167 | 0 |
16.7%
|
3 | 서귀포시 동 | 147 | 0 |
14.7%
|
4 | 서귀포시 읍면 | 123 | 0 |
12.3%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남성 | 496 | 0 |
49.6%
|
2 | 여성 | 504 | 0 |
50.4%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20대이하 | 168 | 0 |
16.8%
|
2 | 30대 | 178 | 0 |
17.8%
|
3 | 40대 | 228 | 0 |
22.8%
|
4 | 50대 | 195 | 0 |
19.5%
|
5 | 60대이상 | 231 | 0 |
23.1%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지난 한 달 이내에 술을 마신 적이 있다 | 637 | 0 |
63.7%
|
2 | 지난 12개월 동안 술을 마신 적이 있다 | 166 | 0 |
16.6%
|
3 | 과거에는 마셨지만 지난 12개월 동안에는 술을 마신 적이 없다 | 95 | 0 |
9.5%
|
4 | 지금까지 한 번도 술을 마신 적이 없다 | 102 | 0 |
10.2%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거의 매일 | 48 | 0 |
9.7%
|
2 | 일주일에 2-3회 이상 | 126 | 0 |
25.4%
|
3 | 일주일에 1번 정도 | 111 | 0 |
22.4%
|
4 | 한 달에 1번 정도 | 71 | 0 |
14.3%
|
5 | 세 달에 1번 정도 | 19 | 0 |
3.8%
|
6 | 여섯 달에 1번 정도 | 21 | 0 |
4.2%
|
7 | 전혀 없다 | 100 | 0 |
20.2%
|
-1 | 비해당(여성) | 504 | 0 |
100%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거의 매일 | 7 | 0 |
1.4%
|
2 | 일주일에 2-3회 이상 | 34 | 0 |
6.7%
|
3 | 일주일에 1번 정도 | 55 | 0 |
10.9%
|
4 | 한 달에 1번 정도 | 68 | 0 |
13.5%
|
5 | 세 달에 1번 정도 | 41 | 0 |
8.1%
|
6 | 여섯 달에 1번 정도 | 47 | 0 |
9.3%
|
7 | 전혀 없다 | 252 | 0 |
50%
|
-1 | 비해당(남성) | 496 | 0 |
98.4%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 | 0.5 | 4 | 0 |
0.4%
|
- | 0.8 | 1 | 0 |
0.1%
|
- | 1 | 59 | 0 |
6.6%
|
- | 1.5 | 6 | 0 |
0.7%
|
- | 1.6 | 10 | 0 |
1.1%
|
- | 2 | 77 | 0 |
8.6%
|
- | 2.5 | 4 | 0 |
0.4%
|
- | 3 | 112 | 0 |
12.5%
|
- | 3.2 | 3 | 0 |
0.3%
|
- | 3.5 | 13 | 0 |
1.4%
|
- | 4 | 42 | 0 |
4.7%
|
- | 4.8 | 1 | 0 |
0.1%
|
- | 5 | 105 | 0 |
11.7%
|
- | 5.6 | 1 | 0 |
0.1%
|
- | 6 | 15 | 0 |
1.7%
|
- | 7 | 218 | 0 |
24.3%
|
- | 7.5 | 1 | 0 |
0.1%
|
- | 8 | 11 | 0 |
1.2%
|
- | 8.5 | 1 | 0 |
0.1%
|
- | 10 | 72 | 0 |
8%
|
- | 10.5 | 2 | 0 |
0.2%
|
- | 11 | 4 | 0 |
0.4%
|
- | 12 | 7 | 0 |
0.8%
|
- | 13 | 2 | 0 |
0.2%
|
- | 14 | 70 | 0 |
7.8%
|
- | 15 | 13 | 0 |
1.4%
|
- | 16 | 2 | 0 |
0.2%
|
- | 17 | 2 | 0 |
0.2%
|
- | 18 | 1 | 0 |
0.1%
|
- | 20 | 10 | 0 |
1.1%
|
- | 21 | 16 | 0 |
1.8%
|
- | 25 | 1 | 0 |
0.1%
|
- | 28 | 1 | 0 |
0.1%
|
- | 30 | 1 | 0 |
0.1%
|
- | 35 | 6 | 0 |
0.7%
|
- | 42 | 2 | 0 |
0.2%
|
- | 70 | 1 | 0 |
0.1%
|
99 | 무응답 | 1 | 0 |
0.1%
|
-1 | 비해당 | 102 | 0 |
11.4%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 | 0 | 102 | 0 |
11.4%
|
- | 1300 | 1 | 0 |
0.1%
|
- | 1500 | 2 | 0 |
0.2%
|
- | 2000 | 3 | 0 |
0.3%
|
- | 2500 | 2 | 0 |
0.2%
|
- | 2600 | 1 | 0 |
0.1%
|
- | 3000 | 9 | 0 |
1%
|
- | 4000 | 1 | 0 |
0.1%
|
- | 5000 | 8 | 0 |
0.9%
|
- | 6000 | 1 | 0 |
0.1%
|
- | 7000 | 1 | 0 |
0.1%
|
- | 9000 | 1 | 0 |
0.1%
|
- | 10000 | 87 | 0 |
9.7%
|
- | 15000 | 24 | 0 |
2.7%
|
- | 20000 | 117 | 0 |
13%
|
- | 25000 | 12 | 0 |
1.3%
|
- | 30000 | 157 | 0 |
17.5%
|
- | 35000 | 13 | 0 |
1.4%
|
- | 40000 | 32 | 0 |
3.6%
|
- | 45000 | 12 | 0 |
1.3%
|
- | 50000 | 182 | 0 |
20.3%
|
- | 52000 | 1 | 0 |
0.1%
|
- | 55000 | 4 | 0 |
0.4%
|
- | 60000 | 14 | 0 |
1.6%
|
- | 65000 | 1 | 0 |
0.1%
|
- | 70000 | 20 | 0 |
2.2%
|
- | 75000 | 1 | 0 |
0.1%
|
- | 80000 | 5 | 0 |
0.6%
|
- | 90000 | 1 | 0 |
0.1%
|
- | 100000 | 70 | 0 |
7.8%
|
- | 150000 | 3 | 0 |
0.3%
|
- | 200000 | 9 | 0 |
1%
|
- | 300000 | 1 | 0 |
0.1%
|
-1 | 비해당 | 102 | 0 |
11.4%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혼자 | 46 | 0 |
5.1%
|
2 | 친구/동창 | 574 | 0 |
63.9%
|
3 | 애인 | 4 | 0 |
0.4%
|
4 | 직장동료 | 114 | 0 |
12.7%
|
5 | 배우자 | 60 | 0 |
6.7%
|
6 | 배우자 이외의 가족/친지 | 63 | 0 |
7%
|
7 | 고객/업무상 만나는 사람 | 22 | 0 |
2.4%
|
8 | 기타 | 12 | 0 |
1.3%
|
99 | 무응답 | 3 | 0 |
0.3%
|
-1 | 비해당 | 102 | 0 |
11.4%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혼자 | 67 | 0 |
7.5%
|
2 | 친구/동창 | 202 | 0 |
22.5%
|
3 | 애인 | 32 | 0 |
3.6%
|
4 | 직장동료 | 177 | 0 |
19.7%
|
5 | 배우자 | 91 | 0 |
10.1%
|
6 | 배우자 이외의 가족/친지 | 198 | 0 |
22%
|
7 | 고객/업무상 만나는 사람 | 83 | 0 |
9.2%
|
8 | 기타 | 33 | 0 |
3.7%
|
99 | 무응답 | 15 | 0 |
1.7%
|
-1 | 비해당 | 102 | 0 |
11.4%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집 | 165 | 0 |
18.4%
|
2 | 일하는 곳(사무실) | 11 | 0 |
1.2%
|
3 | 식당 | 495 | 0 |
55.1%
|
4 | 일반가게(편의점) | 5 | 0 |
0.6%
|
5 | 야외(공원,해수욕장) | 4 | 0 |
0.4%
|
6 | 나이트클럽 | 1 | 0 |
0.1%
|
7 | 노래방 | 3 | 0 |
0.3%
|
8 | 술집 | 211 | 0 |
23.5%
|
9 | 기타 | 0 | 0 |
0%
|
99 | 무응답 | 3 | 0 |
0.3%
|
-1 | 비해당 | 102 | 0 |
11.4%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집 | 200 | 0 |
22.3%
|
2 | 일하는 곳(사무실) | 6 | 0 |
0.7%
|
3 | 식당 | 257 | 0 |
28.6%
|
4 | 일반가게(편의점) | 13 | 0 |
1.4%
|
5 | 야외(공원,해수욕장) | 21 | 0 |
2.3%
|
6 | 나이트클럽 | 2 | 0 |
0.2%
|
7 | 노래방 | 35 | 0 |
3.9%
|
8 | 술집 | 350 | 0 |
39%
|
9 | 기타 | 2 | 0 |
0.2%
|
99 | 무응답 | 12 | 0 |
1.3%
|
-1 | 비해당 | 102 | 0 |
11.4%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 | 7 | 1 | 0 |
0.1%
|
- | 10 | 3 | 0 |
0.3%
|
- | 12 | 2 | 0 |
0.2%
|
- | 13 | 1 | 0 |
0.1%
|
- | 14 | 7 | 0 |
0.8%
|
- | 15 | 23 | 0 |
2.6%
|
- | 16 | 17 | 0 |
1.9%
|
- | 17 | 49 | 0 |
5.5%
|
- | 18 | 82 | 0 |
9.1%
|
- | 19 | 147 | 0 |
16.4%
|
- | 20 | 275 | 0 |
30.6%
|
- | 21 | 41 | 0 |
4.6%
|
- | 22 | 29 | 0 |
3.2%
|
- | 23 | 28 | 0 |
3.1%
|
- | 24 | 13 | 0 |
1.4%
|
- | 25 | 50 | 0 |
5.6%
|
- | 26 | 11 | 0 |
1.2%
|
- | 27 | 5 | 0 |
0.6%
|
- | 28 | 5 | 0 |
0.6%
|
- | 29 | 4 | 0 |
0.4%
|
- | 30 | 37 | 0 |
4.1%
|
- | 31 | 4 | 0 |
0.4%
|
- | 32 | 2 | 0 |
0.2%
|
- | 33 | 1 | 0 |
0.1%
|
- | 34 | 1 | 0 |
0.1%
|
- | 35 | 12 | 0 |
1.3%
|
- | 37 | 1 | 0 |
0.1%
|
- | 40 | 20 | 0 |
2.2%
|
- | 42 | 1 | 0 |
0.1%
|
- | 43 | 3 | 0 |
0.3%
|
- | 45 | 7 | 0 |
0.8%
|
- | 46 | 2 | 0 |
0.2%
|
- | 48 | 2 | 0 |
0.2%
|
- | 49 | 1 | 0 |
0.1%
|
- | 50 | 7 | 0 |
0.8%
|
- | 60 | 1 | 0 |
0.1%
|
- | 72 | 2 | 0 |
0.2%
|
99 | 무응답 | 1 | 0 |
0.1%
|
-1 | 비해당 | 102 | 0 |
11.4%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또래집단의 영향 | 288 | 0 |
32.1%
|
2 | 호기심 | 162 | 0 |
18%
|
3 | 술을 마시는 분위기여서 | 281 | 0 |
31.3%
|
4 | 마시면 기분이 좋아질 것 같아서 | 28 | 0 |
3.1%
|
5 | 가족의 영향 | 43 | 0 |
4.8%
|
6 | 학교 선배의 권유 | 63 | 0 |
7%
|
7 | 회식 | 12 | 0 |
1.3%
|
8 | 기타 | 19 | 0 |
2.1%
|
99 | 무응답 | 2 | 0 |
0.2%
|
-1 | 비해당 | 102 | 0 |
11.4%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1차 | 377 | 0 |
42%
|
2 | 2차 | 342 | 0 |
38.1%
|
3 | 3차 | 96 | 0 |
10.7%
|
4 | 4차 이상 | 19 | 0 |
2.1%
|
99 | 무응답 | 64 | 0 |
7.1%
|
-1 | 비해당 | 102 | 0 |
11.4%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예 | 778 | 0 |
86.6%
|
2 | 아니오 | 118 | 0 |
13.1%
|
3 | 기타 | 0 | 0 |
0%
|
99 | 무응답 | 2 | 0 |
0.2%
|
-1 | 비해당 | 102 | 0 |
11.4%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예 | 19 | 0 |
4.5%
|
2 | 아니오 | 405 | 0 |
95.5%
|
-2 | 비해당(남성) | 496 | 0 |
100%
|
-1 | 비해당 | 80 | 0 |
18.9%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0 | 전혀 안마심 | 94 | 0 |
10.5%
|
1 | 월1회미만 | 264 | 0 |
29.4%
|
2 | 월2-4회 | 262 | 0 |
29.2%
|
3 | 주2-3회 | 192 | 0 |
21.4%
|
4 | 주4회이상 | 86 | 0 |
9.6%
|
-1 | 비해당 | 102 | 0 |
11.4%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0 | 1-2잔 | 169 | 0 |
18.8%
|
1 | 3-4잔 | 173 | 0 |
19.3%
|
2 | 5-6잔 | 152 | 0 |
16.9%
|
3 | 7-9잔 | 199 | 0 |
22.2%
|
4 | 10잔이상 | 120 | 0 |
13.4%
|
99 | 안마심 | 85 | 0 |
9.5%
|
-1 | 비해당 | 102 | 0 |
11.4%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0 | 전혀 없음 | 273 | 0 |
30.4%
|
1 | 월1회미만 | 163 | 0 |
18.2%
|
2 | 월1회 | 135 | 0 |
15%
|
3 | 주1회 | 274 | 0 |
30.5%
|
4 | 거의매일 | 53 | 0 |
5.9%
|
-1 | 비해당 | 102 | 0 |
11.4%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0 | 전혀 없음 | 661 | 0 |
73.6%
|
1 | 월1회미만 | 109 | 0 |
12.1%
|
2 | 월1회 | 69 | 0 |
7.7%
|
3 | 주1회 | 43 | 0 |
4.8%
|
4 | 거의매일 | 16 | 0 |
1.8%
|
-1 | 비해당 | 102 | 0 |
11.4%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0 | 0점 | 720 | 0 |
80.2%
|
1 | 1점 | 99 | 0 |
11%
|
2 | 2점 | 59 | 0 |
6.6%
|
3 | 3점 | 15 | 0 |
1.7%
|
4 | 4점 | 5 | 0 |
0.6%
|
-1 | 비해당 | 102 | 0 |
11.4%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0 | 0점 | 746 | 0 |
83.1%
|
1 | 1점 | 91 | 0 |
10.1%
|
2 | 2점 | 40 | 0 |
4.5%
|
3 | 3점 | 12 | 0 |
1.3%
|
4 | 4점 | 9 | 0 |
1%
|
-1 | 비해당 | 102 | 0 |
11.4%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0 | 0점 | 658 | 0 |
73.3%
|
1 | 1점 | 134 | 0 |
14.9%
|
2 | 2점 | 63 | 0 |
7%
|
3 | 3점 | 22 | 0 |
2.4%
|
4 | 4점 | 21 | 0 |
2.3%
|
-1 | 비해당 | 102 | 0 |
11.4%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0 | 0점 | 677 | 0 |
75.4%
|
1 | 1점 | 127 | 0 |
14.1%
|
2 | 2점 | 58 | 0 |
6.5%
|
3 | 3점 | 19 | 0 |
2.1%
|
4 | 4점 | 17 | 0 |
1.9%
|
-1 | 비해당 | 102 | 0 |
11.4%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0 | 전혀 없음 | 833 | 0 |
92.8%
|
2 | 있지만 1년간은 없음 | 47 | 0 |
5.2%
|
4 | 1년간 있었음 | 18 | 0 |
2%
|
-1 | 비해당 | 102 | 0 |
11.4%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0 | 전혀 없음 | 727 | 0 |
81%
|
2 | 있지만 1년간은 없음 | 51 | 0 |
5.7%
|
4 | 1년간 있었음 | 120 | 0 |
13.4%
|
-1 | 비해당 | 102 | 0 |
11.4%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예 | 17 | 0 |
1.9%
|
2 | 아니오 | 881 | 0 |
98.1%
|
-1 | 비해당 | 102 | 0 |
11.4%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예 | 5 | 0 |
0.6%
|
2 | 아니오 | 893 | 0 |
99.4%
|
-1 | 비해당 | 102 | 0 |
11.4%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예 | 9 | 0 |
1%
|
2 | 아니오 | 889 | 0 |
99%
|
-1 | 비해당 | 102 | 0 |
11.4%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예 | 130 | 0 |
14.5%
|
2 | 아니오 | 768 | 0 |
85.5%
|
-1 | 비해당 | 102 | 0 |
11.4%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예 | 48 | 0 |
5.3%
|
2 | 아니오 | 850 | 0 |
94.7%
|
-1 | 비해당 | 102 | 0 |
11.4%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예 | 39 | 0 |
4.3%
|
2 | 아니오 | 859 | 0 |
95.7%
|
-1 | 비해당 | 102 | 0 |
11.4%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예 | 32 | 0 |
3.6%
|
2 | 아니오 | 866 | 0 |
96.4%
|
-1 | 비해당 | 102 | 0 |
11.4%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예 | 67 | 0 |
7.5%
|
2 | 아니오 | 831 | 0 |
92.5%
|
-1 | 비해당 | 102 | 0 |
11.4%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예 | 5 | 0 |
0.6%
|
2 | 아니오 | 893 | 0 |
99.4%
|
-1 | 비해당 | 102 | 0 |
11.4%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예 | 85 | 0 |
9.5%
|
2 | 아니오 | 813 | 0 |
90.5%
|
-1 | 비해당 | 102 | 0 |
11.4%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예 | 60 | 0 |
6.7%
|
2 | 아니오 | 838 | 0 |
93.3%
|
-1 | 비해당 | 102 | 0 |
11.4%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예 | 46 | 0 |
5.1%
|
2 | 아니오 | 852 | 0 |
94.9%
|
-1 | 비해당 | 102 | 0 |
11.4%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예 | 18 | 0 |
2%
|
2 | 아니오 | 880 | 0 |
98%
|
-1 | 비해당 | 102 | 0 |
11.4%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예 | 120 | 0 |
13.4%
|
2 | 아니오 | 778 | 0 |
86.6%
|
-1 | 비해당 | 102 | 0 |
11.4%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예 | 692 | 0 |
69.2%
|
2 | 아니오 | 308 | 0 |
30.8%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예 | 218 | 0 |
21.8%
|
2 | 아니오 | 782 | 0 |
78.2%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예 | 296 | 0 |
29.6%
|
2 | 아니오 | 704 | 0 |
70.4%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예 | 41 | 0 |
4.1%
|
2 | 아니오 | 959 | 0 |
95.9%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예 | 47 | 0 |
4.7%
|
2 | 아니오 | 953 | 0 |
95.3%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예 | 57 | 0 |
5.7%
|
2 | 아니오 | 943 | 0 |
94.3%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예 | 45 | 0 |
4.5%
|
2 | 아니오 | 955 | 0 |
95.5%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예 | 57 | 0 |
5.7%
|
2 | 아니오 | 943 | 0 |
94.3%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예 | 57 | 0 |
5.7%
|
2 | 아니오 | 943 | 0 |
94.3%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거의 나누지 않음 | 16 | 0 |
1.6%
|
2 | 별로 나누지 않음 | 264 | 0 |
26.4%
|
3 | 자주 나눔 | 584 | 0 |
58.4%
|
4 | 매우 자주 나눔 | 129 | 0 |
12.9%
|
99 | 혼자산다 | 7 | 0 |
0.7%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예 | 457 | 0 |
45.7%
|
2 | 아니오 | 536 | 0 |
53.6%
|
99 | 혼자산다 | 7 | 0 |
0.7%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예 | 78 | 0 |
7.8%
|
2 | 아니오 | 922 | 0 |
92.2%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기분이 안 좋을 때(답답, 우울, 화날 때 등) | 192 | 0 |
19.2%
|
2 | 직장에서 스트레스가 있을 때 | 94 | 0 |
9.4%
|
3 | 노동 등 육체적 일이 힘들 때 | 111 | 0 |
11.1%
|
4 | 실직 및 경제적으로 어려울 때 | 3 | 0 |
0.3%
|
5 | 회식이 있을 때 | 304 | 0 |
30.4%
|
6 | 기타 | 33 | 0 |
3.3%
|
7 | 기분 좋을때 | 77 | 0 |
7.7%
|
99 | 안마심 | 186 | 0 |
18.6%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있다 | 160 | 0 |
16%
|
2 | 없다 | 838 | 0 |
83.8%
|
99 | 모른다 | 2 | 0 |
0.2%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거의 모두 또는 모두 | 259 | 0 |
25.9%
|
2 | 3/4 정도 | 251 | 0 |
25.1%
|
3 | 반 정도 | 277 | 0 |
27.7%
|
4 | 1/4 정도 | 169 | 0 |
16.9%
|
5 | 없음 | 44 | 0 |
4.4%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아무런 문제가 없다고 생각한다 | 53 | 0 |
5.3%
|
2 | 다소 문제가 있지만 개선을 위해 인위적인 노력을 할 필요는 없다고 생각한다 | 423 | 0 |
42.3%
|
3 | 문제가 많으며 개선을 위한 대책이 수립되어야 한다 | 524 | 0 |
52.4%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전혀 심각하지 않다 | 13 | 0 |
1.3%
|
2 | 별로 심각하지 않다 | 138 | 0 |
13.8%
|
3 | 약간 심각하다 | 488 | 0 |
48.8%
|
4 | 매우 심각하다 | 361 | 0 |
36.1%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전혀 심각하지 않다 | 12 | 0 |
1.2%
|
2 | 별로 심각하지 않다 | 118 | 0 |
11.8%
|
3 | 약간 심각하다 | 497 | 0 |
49.7%
|
4 | 매우 심각하다 | 373 | 0 |
37.3%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음주 | 183 | 0 |
18.3%
|
2 | 흡연 | 50 | 0 |
5%
|
3 | 수면 | 152 | 0 |
15.2%
|
4 | TV시청, 라디오 청취 | 193 | 0 |
19.3%
|
5 | 운동 | 192 | 0 |
19.2%
|
6 | 취미생활 | 109 | 0 |
10.9%
|
7 | 인터넷·스마트 폰 사용 | 64 | 0 |
6.4%
|
8 | 기타 | 36 | 0 |
3.6%
|
9 | 수다 | 19 | 0 |
1.9%
|
99 | 무응답 | 2 | 0 |
0.2%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음주 | 89 | 0 |
8.9%
|
2 | 흡연 | 69 | 0 |
6.9%
|
3 | 수면 | 194 | 0 |
19.4%
|
4 | TV시청, 라디오 청취 | 279 | 0 |
27.9%
|
5 | 운동 | 137 | 0 |
13.7%
|
6 | 취미생활 | 107 | 0 |
10.7%
|
7 | 인터넷·스마트 폰 사용 | 76 | 0 |
7.6%
|
8 | 기타 | 36 | 0 |
3.6%
|
9 | 수다 | 9 | 0 |
0.9%
|
99 | 무응답 | 4 | 0 |
0.4%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심리상담 제공 | 6 | 0 |
1.2%
|
2 | 명상 프로그램 제공 | 10 | 0 |
2.1%
|
3 | 건강 및 체력 증진 프로그램 제공 | 35 | 0 |
7.3%
|
4 | 스트레스 예방프로그램 운영 | 6 | 0 |
1.2%
|
5 | 기타 | 2 | 0 |
0.4%
|
6 | 제공하지 않음 | 421 | 0 |
87.7%
|
-1 | 비해당 | 520 | 0 |
100%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9-10회 | 162 | 0 |
33.8%
|
2 | 7-8회 | 49 | 0 |
10.2%
|
3 | 5-6회 | 51 | 0 |
10.6%
|
4 | 3-4회 | 34 | 0 |
7.1%
|
5 | 1-2회 | 66 | 0 |
13.8%
|
6 | 거의 없다 | 118 | 0 |
24.6%
|
-1 | 비해당 | 520 | 0 |
100%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전혀 없다 | 291 | 0 |
60.6%
|
2 | 별로 없다 | 117 | 0 |
24.4%
|
3 | 보통이다 | 51 | 0 |
10.6%
|
4 | 약간 많다 | 14 | 0 |
2.9%
|
5 | 매우 많다 | 7 | 0 |
1.5%
|
-1 | 비해당 | 520 | 0 |
100%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예 | 9 | 0 |
0.9%
|
2 | 아니오 | 991 | 0 |
99.1%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예 | 104 | 0 |
10.4%
|
2 | 아니오 | 896 | 0 |
89.6%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예 | 1 | 0 |
0.1%
|
2 | 아니오 | 999 | 0 |
99.9%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예 | 19 | 0 |
1.9%
|
2 | 아니오 | 981 | 0 |
98.1%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관련기관의 존재를 몰라서 | 0 | 0 |
0%
|
2 | 도움이 될 것 같지 않아서 | 3 | 0 |
0.3%
|
3 | 주변에 알려지는 것이 창피해서 | 2 | 0 |
0.2%
|
4 | 알코올 중독이었던 가족이나 친척(4촌 이내)이 거부해서 | 0 | 0 |
0%
|
5 | 기타 | 2 | 0 |
0.2%
|
99 | 비해당 | 993 | 0 |
99.3%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관련기관의 존재를 몰라서 | 24 | 0 |
2.4%
|
2 | 도움이 될 것 같지 않아서 | 20 | 0 |
2%
|
3 | 주변에 알려지는 것이 창피해서 | 11 | 0 |
1.1%
|
4 | 알코올 중독이었던 가족이나 친척(4촌 이내)이 거부해서 | 21 | 0 |
2.1%
|
5 | 기타 | 5 | 0 |
0.5%
|
99 | 비해당 | 919 | 0 |
91.9%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전혀 없다 | 149 | 0 |
14.9%
|
2 | 별로 없다 | 320 | 0 |
32%
|
3 | 약간 많다 | 263 | 0 |
26.3%
|
4 | 매우 많다 | 68 | 0 |
6.8%
|
5 | 전혀 마시지 않는다 | 200 | 0 |
20%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술이 좋아서 | 67 | 0 |
14.3%
|
2 | 업무상 어쩔 수 없어서 | 50 | 0 |
10.7%
|
3 | 스트레스를 해소할 다른 대안이 없어서 | 69 | 0 |
14.7%
|
4 | 사교의 기회를 넓히기 위한 방법으로 음주 외에 다른 대안이 없어서 | 146 | 0 |
31.1%
|
5 | 하루라도 술을 먹지 않으면 안 되기 때문에 | 1 | 0 |
0.2%
|
6 | 우울·불안·불면 때문에 | 3 | 0 |
0.6%
|
7 | 기타 | 7 | 0 |
1.5%
|
8 | 적당히 마셔서 | 123 | 0 |
26.2%
|
9 | 무응답 | 3 | 0 |
0.6%
|
-1 | 비해당 | 531 | 0 |
100%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예 | 634 | 0 |
63.4%
|
2 | 아니오 | 366 | 0 |
36.6%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있다 | 460 | 0 |
46%
|
2 | 없다 | 540 | 0 |
54%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있다 | 53 | 0 |
5.3%
|
2 | 없다 | 947 | 0 |
94.7%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4.3 사건의 영향 때문에 | 10 | 0 |
1%
|
2 | 괸당이라는 친밀한 문화 때문에 | 266 | 0 |
26.6%
|
3 | 지역이 좁아 이동거리가 멀지 않아 | 229 | 0 |
22.9%
|
4 | 관광지이기 때문에 | 76 | 0 |
7.6%
|
5 | 농림수산업에 종사하는 사람이 많아서 | 113 | 0 |
11.3%
|
6 | 일자리가 없기 때문에 | 57 | 0 |
5.7%
|
7 | 미래가 밝지 않아서 | 28 | 0 |
2.8%
|
8 | 일하지 않고 노는 남자들이 많아서 | 69 | 0 |
6.9%
|
9 | 다른 여가활동이 없어서 | 139 | 0 |
13.9%
|
10 | 기타 | 13 | 0 |
1.3%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4.3 사건의 영향 때문에 | 2 | 0 |
0.2%
|
2 | 괸당이라는 친밀한 문화 때문에 | 148 | 0 |
14.8%
|
3 | 지역이 좁아 이동거리가 멀지 않아 | 226 | 0 |
22.6%
|
4 | 관광지이기 때문에 | 72 | 0 |
7.2%
|
5 | 농림수산업에 종사하는 사람이 많아서 | 105 | 0 |
10.5%
|
6 | 일자리가 없기 때문에 | 80 | 0 |
8%
|
7 | 미래가 밝지 않아서 | 32 | 0 |
3.2%
|
8 | 일하지 않고 노는 남자들이 많아서 | 86 | 0 |
8.6%
|
9 | 다른 여가활동이 없어서 | 240 | 0 |
24%
|
10 | 기타 | 9 | 0 |
0.9%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전혀 마시지 않는다 | 198 | 0 |
19.8%
|
2 | 주하는 부모를 보고 자라서 | 28 | 0 |
2.8%
|
3 | 접대 때문에 | 30 | 0 |
3%
|
4 | 직장의 회식 때문에 | 210 | 0 |
21%
|
5 | 술 마시는 문화라서 | 278 | 0 |
27.8%
|
6 | 직장에서의 스트레스로 | 65 | 0 |
6.5%
|
7 | 가정문제로 스트레스가 쌓여서 | 23 | 0 |
2.3%
|
8 | 술을 마셔야 대화를 잘 할 수 있기 때문에 | 76 | 0 |
7.6%
|
9 | 하루라도 술을 먹지 않으면 안 되기 때문에 | 4 | 0 |
0.4%
|
10 | 다른 여가활동이 없어서 | 80 | 0 |
8%
|
11 | 우울·불안·불면 때문에 | 8 | 0 |
0.8%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전혀 마시지 않는다 | 199 | 0 |
19.9%
|
2 | 주하는 부모를 보고 자라서 | 16 | 0 |
1.6%
|
3 | 접대 때문에 | 34 | 0 |
3.4%
|
4 | 직장의 회식 때문에 | 74 | 0 |
7.4%
|
5 | 술 마시는 문화라서 | 226 | 0 |
22.6%
|
6 | 직장에서의 스트레스로 | 81 | 0 |
8.1%
|
7 | 가정문제로 스트레스가 쌓여서 | 23 | 0 |
2.3%
|
8 | 술을 마셔야 대화를 잘 할 수 있기 때문에 | 146 | 0 |
14.6%
|
9 | 하루라도 술을 먹지 않으면 안 되기 때문에 | 8 | 0 |
0.8%
|
10 | 다른 여가활동이 없어서 | 168 | 0 |
16.8%
|
11 | 우울·불안·불면 때문에 | 25 | 0 |
2.5%
|
99 | 무응답 | 0 | 0 |
0%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업무 때문에 | 33 | 0 |
4.1%
|
2 | 직장의 회식문화 등 우리나라의 관대한 음주문화 때문에 | 392 | 0 |
48.9%
|
3 | 습관이 되어서 | 103 | 0 |
12.8%
|
4 | 어디서나 술을 쉽게 구할 수 있어서 | 73 | 0 |
9.1%
|
5 | 스트레스를 해소하는데 도움이 되기 때문에 | 198 | 0 |
24.7%
|
6 | 술을 안 먹으면 우울·불안·초조해서 | 3 | 0 |
0.4%
|
-1 | 비해당 | 198 | 0 |
24.7%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전혀 동의하지 않는다 | 45 | 0 |
4.5%
|
2 | 별로 동의하지않는다 | 61 | 0 |
6.1%
|
3 | 다소동의한다 | 306 | 0 |
30.6%
|
4 | 매우동의한다 | 588 | 0 |
58.8%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전혀 동의하지 않는다 | 14 | 0 |
1.4%
|
2 | 별로 동의하지않는다 | 34 | 0 |
3.4%
|
3 | 다소동의한다 | 295 | 0 |
29.5%
|
4 | 매우동의한다 | 657 | 0 |
65.7%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전혀 동의하지 않는다 | 49 | 0 |
4.9%
|
2 | 별로 동의하지않는다 | 75 | 0 |
7.5%
|
3 | 다소동의한다 | 304 | 0 |
30.4%
|
4 | 매우동의한다 | 572 | 0 |
57.2%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전혀 동의하지 않는다 | 19 | 0 |
1.9%
|
2 | 별로 동의하지않는다 | 38 | 0 |
3.8%
|
3 | 다소동의한다 | 330 | 0 |
33%
|
4 | 매우동의한다 | 613 | 0 |
61.3%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전혀 동의하지 않는다 | 19 | 0 |
1.9%
|
2 | 별로 동의하지않는다 | 136 | 0 |
13.6%
|
3 | 다소동의한다 | 414 | 0 |
41.4%
|
4 | 매우동의한다 | 431 | 0 |
43.1%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없음 | 240 | 0 |
24%
|
2 | 1개 | 151 | 0 |
15.1%
|
3 | 2개 | 219 | 0 |
21.9%
|
4 | 3개 | 195 | 0 |
19.5%
|
5 | 4개 | 78 | 0 |
7.8%
|
6 | 5개 | 63 | 0 |
6.3%
|
7 | 6개 이상 | 54 | 0 |
5.4%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거의 매일 | 17 | 0 |
2.2%
|
2 | 1주일에 한번 정도 | 72 | 0 |
9.5%
|
3 | 1달에 한번 정도 | 475 | 0 |
62.5%
|
4 | 2달에 한번 정도 | 125 | 0 |
16.4%
|
5 | 3-4달에 한번 정도 | 45 | 0 |
5.9%
|
6 | 6개월에 한번 정도 | 17 | 0 |
2.2%
|
7 | 1년에 한번 정도 | 9 | 0 |
1.2%
|
-1 | 비해당 | 240 | 0 |
31.6%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거의 없다 | 170 | 0 |
22.4%
|
2 | 1-2회 | 158 | 0 |
20.8%
|
3 | 3-4회 | 80 | 0 |
10.5%
|
4 | 5-6회 | 66 | 0 |
8.7%
|
5 | 7-8회 | 54 | 0 |
7.1%
|
6 | 9-10회 | 231 | 0 |
30.4%
|
99 | 무응답 | 1 | 0 |
0.1%
|
-1 | 비해당 | 240 | 0 |
31.6%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안다 | 367 | 0 |
36.7%
|
2 | 모른다 | 633 | 0 |
63.3%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안다 | 339 | 0 |
33.9%
|
2 | 모른다 | 661 | 0 |
66.1%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안다 | 615 | 0 |
61.5%
|
2 | 모른다 | 385 | 0 |
38.5%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안다 | 155 | 0 |
15.5%
|
2 | 모른다 | 845 | 0 |
84.5%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안다 | 205 | 0 |
20.5%
|
2 | 모른다 | 795 | 0 |
79.5%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안다 | 648 | 0 |
64.8%
|
2 | 모른다 | 352 | 0 |
35.2%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안다 | 144 | 0 |
14.4%
|
2 | 모른다 | 856 | 0 |
85.6%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안다 | 171 | 0 |
17.1%
|
2 | 모른다 | 829 | 0 |
82.9%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안다 | 268 | 0 |
26.8%
|
2 | 모른다 | 732 | 0 |
73.2%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안다 | 216 | 0 |
21.6%
|
2 | 모른다 | 784 | 0 |
78.4%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술을 마실 수 없는 공공장소(예: 도시공원, 어린이놀이터, 버스정류소 등)를 지정한다 | 226 | 0 |
22.6%
|
2 | 술에 취해서 한 행동이라도 그 책임을 엄격하게 묻는 제도를 도입한다 | 352 | 0 |
35.2%
|
3 | 음주운전에 대한 처벌을 지금보다 더욱 강화한다 | 276 | 0 |
27.6%
|
4 | 과도한 음주로 인한 피해로부터 제주도민을 보호하기 위한 법률을 제정한다 | 76 | 0 |
7.6%
|
5 | 기업 및 공공기관에서 부서회식을 다른 문화활동으로 대체하는 경우 관련 경비를 지원해 준다 | 70 | 0 |
7%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술을 마실 수 없는 공공장소(예: 도시공원, 어린이놀이터, 버스정류소 등)를 지정한다 | 132 | 0 |
13.2%
|
2 | 술에 취해서 한 행동이라도 그 책임을 엄격하게 묻는 제도를 도입한다 | 261 | 0 |
26.1%
|
3 | 음주운전에 대한 처벌을 지금보다 더욱 강화한다 | 344 | 0 |
34.4%
|
4 | 과도한 음주로 인한 피해로부터 제주도민을 보호하기 위한 법률을 제정한다 | 144 | 0 |
14.4%
|
5 | 기업 및 공공기관에서 부서회식을 다른 문화활동으로 대체하는 경우 관련 경비를 지원해 준다 | 119 | 0 |
11.9%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청소년보호를 위해 구매자, 출입자의 연령을 확인하지 않는 주류 판매업소에 대해 처벌을 강화한다 | 623 | 0 |
62.3%
|
2 | 도내에서 발행되는 잡지, 신문, 방송, 옥외광고에 청소년의 음주를 유도, 권장하는 광고를 규제한다 | 174 | 0 |
17.4%
|
3 | 청소년 대상 문화, 체육 등의 행사에 주류 무상제공이나 주류회사의 후원행위를 금지한다 | 130 | 0 |
13%
|
4 | 주류 판매시간을 제한한다(예: 자정이후 판매 금지) | 73 | 0 |
7.3%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청소년보호를 위해 구매자, 출입자의 연령을 확인하지 않는 주류 판매업소에 대해 처벌을 강화한다 | 170 | 0 |
17%
|
2 | 도내에서 발행되는 잡지, 신문, 방송, 옥외광고에 청소년의 음주를 유도, 권장하는 광고를 규제한다 | 270 | 0 |
27%
|
3 | 청소년 대상 문화, 체육 등의 행사에 주류 무상제공이나 주류회사의 후원행위를 금지한다 | 286 | 0 |
28.6%
|
4 | 주류 판매시간을 제한한다(예: 자정이후 판매 금지) | 274 | 0 |
27.4%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건전한 음주문화조성을 위한 도민 참여나 공청회, 세미나 등을 지원한다 | 232 | 0 |
23.2%
|
2 | 공공기관, 사업장, 민간단체, 학교를 중심으로 음주관련 예방교육을 의무적으로 실시하게 한다 | 471 | 0 |
47.1%
|
3 | 음주 예방교육내용에 도민의 스트레스해소 및 관리 프로그램을 포함시킨다 | 211 | 0 |
21.1%
|
4 | 도내에 절주·음주예방교육을 위한 홍보관을 설치 운영한다 | 86 | 0 |
8.6%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건전한 음주문화조성을 위한 도민 참여나 공청회, 세미나 등을 지원하다 | 146 | 0 |
14.6%
|
2 | 공공기관, 사업장, 민간단체, 학교를 중심으로 음주관련 예방교육을 의무적으로 실시하게 한다 | 256 | 0 |
25.6%
|
3 | 음주 예방교육내용에 도민의 스트레스해소 및 관리 프로그램을 포함시킨다 | 360 | 0 |
36%
|
4 | 도내에 절주·음주예방교육을 위한 홍보관을 설치 운영한다 | 238 | 0 |
23.8%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음주로 인해 발생한 가정폭력 및 아동학대 피해자를 위한 상담, 치료, 보호사업을 통합적으로 마련해 지원 한다 | 499 | 0 |
49.9%
|
2 | 문제음주자 가족들에게 개별상담·경제적 지원·보호서비스연계 등 다양한 지원을 더욱 확대한다 | 198 | 0 |
19.8%
|
3 | 문제음주자에 대한 상담, 치료, 재활, 재발예방 등 연계서비스를 더욱 확대 제공한다 | 194 | 0 |
19.4%
|
4 | 개인의 음주를 대신할 수 있는 가족여가활동 프로그램을 개발해 운영하게 한다 | 109 | 0 |
10.9%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음주로 인해 발생한 가정폭력 및 아동학대 피해자를 위한 상담, 치료, 보호사업을 통합적으로 마련해 지원 한다 | 155 | 0 |
15.5%
|
2 | 문제음주자 가족들에게 개별상담·경제적 지원·보호서비스연계 등 다양한 지원을 더욱 확대한다 | 265 | 0 |
26.5%
|
3 | 문제음주자에 대한 상담, 치료, 재활, 재발예방 등 연계서비스를 더욱 확대 제공한다 | 357 | 0 |
35.7%
|
4 | 개인의 음주를 대신할 수 있는 가족여가활동 프로그램을 개발해 운영하게 한다 | 223 | 0 |
22.3%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 | 경찰및 시도 교통과에서 수시로 단속이 필요함. | 1 | 0 |
2.7%
|
- | 경찰서에서 주류판매해야 한다 | 1 | 0 |
2.7%
|
- | 관광지의 특성상 항공,선박을 이용하는 여행객에 대한 과한 음주의 패해를 홍보하는 ? | 1 | 0 |
2.7%
|
- | 금주지역설치 및 청소년 주류판매시 보다 강력한 규제 | 1 | 0 |
2.7%
|
- | 대학생활.회식자리 음주문화 개선해야 | 1 | 0 |
2.7%
|
- | 문제음주자에 대한 재활치료제도를 늘린다 | 1 | 0 |
2.7%
|
- | 문화 프로그램 개설 | 1 | 0 |
2.7%
|
- | 보다 철저한 행위 단속 / 제주특별자치도법에 의한 더욱 강화된 규범 실시 | 1 | 0 |
2.7%
|
- | 상담.치료.재활서비스 확대 | 1 | 0 |
2.7%
|
- | 새벽까지 주점 오픈으로 인해 대학생들까지 나쁜 음주습관이 지속됨 | 1 | 0 |
2.7%
|
- | 소주를 팔지 못하게 해야 한다. | 1 | 0 |
2.7%
|
- | 술 판매금지 | 1 | 0 |
2.7%
|
- | 술값 인상 | 1 | 0 |
2.7%
|
- | 술문화를 다른 취미문화로 바꿀 수 있는 정책 입안 | 1 | 0 |
2.7%
|
- | 술예절에 대한 교육자료 만들어 홍보 | 1 | 0 |
2.7%
|
- | 알콜상담센터를 여러곳에 설치 | 1 | 0 |
2.7%
|
- | 엄격한 법 집행을 해야 한다 | 1 | 0 |
2.7%
|
- | 오전,오후 음주단속 | 1 | 0 |
2.7%
|
- | 외국처럼 자정이 넘으면 주류판매금지 | 1 | 0 |
2.7%
|
- | 음식점에서 저녁6시 이전 주류판매 금지 | 1 | 0 |
2.7%
|
- | 음주 회식 문화를 고쳐야 한다 | 1 | 0 |
2.7%
|
- | 음주로인한 피해가족보호와 알콜중독자 교육 프로그램운영 | 1 | 0 |
2.7%
|
- | 음주문화 개선 홍보를 다양하게 해주세요. | 1 | 0 |
2.7%
|
- | 음주에 관한 벌을 최고로 강화해야한다 | 1 | 0 |
2.7%
|
- | 음주에 대한 인식 변화가 중요. | 1 | 0 |
2.7%
|
- | 음주의 문제점에 대한 설명, 광고등을 자주해야할 듯 | 1 | 0 |
2.7%
|
- | 자정이후 모든 식당.주점들이 폐점했으면 함 | 1 | 0 |
2.7%
|
- | 적정한 음주문화 정착을 위한 홍보행사 | 1 | 0 |
2.7%
|
- | 주류값 인상 | 2 | 0 |
5.4%
|
- | 주류구매자 책임제도 도입이 필요함 | 1 | 0 |
2.7%
|
- | 주류판매업소 종사자 교육 다양화. | 1 | 0 |
2.7%
|
- | 주점운영시간을 자정 이전으로 제한한다 | 1 | 0 |
2.7%
|
- | 직장회식문화의 잘못된 관행을 없앤다 | 1 | 0 |
2.7%
|
- | 처벌, 특히 벌금이 강화되어야 함. | 1 | 0 |
2.7%
|
- | 청소년 여가활동 프로그램 강화 및 장소 제공 | 1 | 0 |
2.7%
|
- | 청소년들의 스트레스 해소및 여가활동을 위한 저렴한 장 마련(ex 종합스포츠타운) | 1 | 0 |
2.7%
|
This variable is character
Value | Label | N | WN | |
---|---|---|---|---|
1 | 미혼 | 222 | 0 |
22.2%
|
2 | 기혼(배우자 유) | 676 | 0 |
67.6%
|
3 | 이혼 | 30 | 0 |
3%
|
4 | 사별 | 72 | 0 |
7.2%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초등(국민)학교 이하 | 108 | 0 |
10.8%
|
2 | 중학교 | 65 | 0 |
6.5%
|
3 | 고등학교 | 401 | 0 |
40.1%
|
4 | 대학교 | 400 | 0 |
40%
|
5 | 대학원 이상 | 26 | 0 |
2.6%
|
6 | 기타 | 0 | 0 |
0%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제주 | 828 | 0 |
82.8%
|
2 | 비제주 | 172 | 0 |
17.2%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상용근로자 | 335 | 0 |
33.5%
|
2 | 임시근로자 | 59 | 0 |
5.9%
|
3 | 일용근로자 | 45 | 0 |
4.5%
|
4 | 시간제 근로 | 43 | 0 |
4.3%
|
5 | 고용주 | 17 | 0 |
1.7%
|
6 | 자영업자 | 249 | 0 |
24.9%
|
7 | 무급가족종사자 | 27 | 0 |
2.7%
|
8 | 일을 하고 있지 않음 | 225 | 0 |
22.5%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관리자 | 15 | 0 |
1.9%
|
2 | 전문가 및 관련종사자 | 83 | 0 |
10.7%
|
3 | 사무 종사자 | 126 | 0 |
16.3%
|
4 | 서비스 종사자 | 231 | 0 |
29.8%
|
5 | 판매직 종사자 | 119 | 0 |
15.4%
|
6 | 농림 숙련 종사자 | 87 | 0 |
11.2%
|
7 | 어업 숙련 종사자 | 10 | 0 |
1.3%
|
8 | 기능원 및 관련기능 종사자 | 36 | 0 |
4.6%
|
9 | 장치·기계조작 및 조립 종사자 | 22 | 0 |
2.8%
|
10 | 단순노무 종사자 | 43 | 0 |
5.5%
|
11 | 기타 | 0 | 0 |
0%
|
99 | 무응답 | 3 | 0 |
0.4%
|
-1 | 비해당(일을 하고 있지 않음) | 225 | 0 |
29%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소득 없음 | 249 | 0 |
24.9%
|
2 | 100만원 미만 | 112 | 0 |
11.2%
|
3 | 100만원-199만원 | 287 | 0 |
28.7%
|
4 | 200만원-299만원 | 188 | 0 |
18.8%
|
5 | 300만원-399만원 | 87 | 0 |
8.7%
|
6 | 400만원-499만원 | 37 | 0 |
3.7%
|
7 | 500만원 이상 | 40 | 0 |
4%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소득 없음 | 18 | 0 |
1.8%
|
2 | 100만원 미만 | 96 | 0 |
9.6%
|
3 | 100만원-200만원 미만 | 142 | 0 |
14.2%
|
4 | 200만원-300만원 미만 | 216 | 0 |
21.6%
|
5 | 300-400만원 미만 | 246 | 0 |
24.6%
|
6 | 400-500만원 미만 | 141 | 0 |
14.1%
|
7 | 500-600만원 미만 | 53 | 0 |
5.3%
|
8 | 600만원-700만원 미만 | 29 | 0 |
2.9%
|
9 | 700만원 이상 | 59 | 0 |
5.9%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맞벌이임 | 432 | 0 |
63.9%
|
2 | 맞벌이 아님 | 244 | 0 |
36.1%
|
-1 | 비해당 (미혼/이혼/사별) | 324 | 0 |
47.9%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1인 가구 | 105 | 0 |
10.5%
|
2 | 부부 가구 | 207 | 0 |
20.7%
|
3 | 부부와 미혼자녀가구 | 517 | 0 |
51.7%
|
4 | 부 또는 모, 그리고 미혼자녀 가구 | 105 | 0 |
10.5%
|
5 | 부부와 미혼 자녀, 그리고 부모 가구 | 47 | 0 |
4.7%
|
6 | 조부모와 손자녀 가구 | 11 | 0 |
1.1%
|
7 | 기타 | 8 | 0 |
0.8%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종교 없음 | 471 | 0 |
47.1%
|
2 | 기독교 | 97 | 0 |
9.7%
|
3 | 천주교 | 119 | 0 |
11.9%
|
4 | 불교 | 313 | 0 |
31.3%
|
5 | 기타 | 0 | 0 |
0%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전혀 좋지 않음 | 11 | 0 |
1.1%
|
2 | 좋지 않음 | 103 | 0 |
10.3%
|
3 | 보통 | 346 | 0 |
34.6%
|
4 | 좋음 | 417 | 0 |
41.7%
|
5 | 매우 좋음 | 123 | 0 |
12.3%
|
This variable is numeric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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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EL 02-880-2111 FAX 02-883-2694 Email kossda@snu.ac.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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