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urvey on the Living Conditions of Women in Single Households in Jeju, 2018

Abstract

이 조사는 제주여성가족연구원이 제주지역 여성 1인가구의 생활실태를 파악하여 여성 1인가구들의 안전하고 건강한 자립생활 조성을 위한 정책지원방안을 마련하고자 시행한 것이다.

이 자료는 제주지역에 거주하는 20세 이상 여성1인가구 대상으로 수집되었으며, 주요 조사내용은 주거환경 및 안전에 대한 의견, 신체적 및 정신적 건강상태, 여가생활, 가족돌봄여부 및 대상, 사회활동, 노후생활, 여성 1인가구 정책에 대한 욕구, 결혼가치관, 경력단절 경험, 이직경험, 구직경험, 세대별 정책에 대한 욕구 등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