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ublic Opinion Survey on Social Issues, 2021

Abstract

이 조사는 한국인이 심각하게 인식하는 사회문제와 이 문제들이 개인의 삶에 미치는 영향력을 총 10개 분야 100개 이슈를 통해 진단하고, 이를 해결하기 위한 방법과 해결 주체에 대해 조사함으로써 사회문제 해결을 위한 기초자료를 마련하고자 사회적가치연구원이 트리플라잇과 공동으로 2020년부터 매년 시행하고 있는 반복횡단자료이다.

이 자료는 2021년에 전국 만 20세 이상 성인남녀 1,000명으로부터 수집된 것으로 사회인식 및 가치관, 현재와 미래의 삶에 가장 어려움을 주는 사회문제 및 영향력, 사회문제 해결 주체 및 해결 방식, 사회문제 해결을 위한 활동뿐 아니라 코로나-19 이후 삶의 변화, 삶에 가장 큰 영향을 미친 사회문제, 기업의 지속가능한 비즈니스(ESG)에 대한 의견을 묻는 문항을 포함하고 있다.

Keywords social problemseconomic issueshousing problemsincome inequalityhousing stabilityresidential stabilityemployment securityjob securitywork-life balancewelfarecrimeagingnatural disasterscorruptionregional imbalanceconflicttrustlow birthrateeducationenvironmentinequalitysafetysocial integrationCOVID-19Environmental social corporate governanceESG; Topics nul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