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urvey data Member Access

Abstract

이 조사는 한국행정연구원이 다가올 4차 산업혁명 및 인공지능 확산에 따라 발생 가능한 위험요인을 파악하고, 이를 효과적으로 대비할 수 있는 위험 거버넌스 체계 구축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전문가를 대상으로 관련 기초자료를 수집하고자 실시한 것이다.

이 자료는 국내외의 인공지능, 신기술, 기술위험관리 분야에 종사하는 학계, 정부, 기업 전문가에게서 수집되었으며, 인공지능 관련 신기술에 대한 인식, 인공지능의 위험성에 대한 인식, 인공지능 관련 정책 개선사항 등의 내용으로 설문이 구성되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