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urvey data Member Access

Abstract

이 조사는 2016년부터 국가기관, 공공기관, 교육기관 등에서 의무적으로 시행되고 있는 '장애 인식개선 교육'의 전반적인 운영에 대한 모니터링을 실시하여 개선사항을 파악하고 실효성 있는 교육 진행에 필요한 방안을 마련하기 위해 대구대학교 연구팀이 국가인권위원회의 지원을 받아 시행한 것이다.

조사대상은 해당 교육에 1회 이상 참여한 국가 및 지방자치단체 공무원과 공공기관 종사자이며, 주요 조사내용은 장애 인식개선 교육의 참여경험, 참여한 교육의 내용 및 진행방식, 강사의 장애유무, 교육 프로그램 평가요소별 중요도 및 만족도, 희망하는 교육내용 및 진행방식 등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