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urvey data Member Access

Abstract

이 조사는 2018년 6월 13일에 실시된 '제7회 전국동시지방선거'를 앞두고 중앙일보가 각 지역의 선거 판세를 예측하고자 지역별로 1-3차례 시행한 것이다. 이 자료는 경기도 유권자를 대상으로 총 3차례 실시한 선거여론조사의 1차 자료로, 선거 약 60일 전에 수집되었다. 이를 통해 자치단체장 후보출마 예상자들 간의 후보 확정 전 가상대결 지지도와 주요 선거이슈에 대한 유권자의 여론을 파악하고자 하였다. 주요 조사내용은 투표의향, 지지후보, 지지정당, 야권후보 단일화에 대한 찬반, 남북정상회담 성과, 바람직한 권력구조 형태, 개헌 시기, 대통령 국정운영 평가 등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