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적 가치 서베이, 2016 : 국회의원

Abstract

이 조사는 사회문제 해결의 또 하나의 주체로 등장한 사회적 기업의 실태를 분석하고, 사회적 가치 전반에 대한 여러 주체들의 인식을 살펴봄으로써 사회적 기업의 지속가능성을 제고하기 위한 목적으로 사회적가치연구원이 사회적 기업, 일반국민, 국회의원을 대상으로 시행한 것이다.

이 자료는 19대 국회의원으로부터 수집된 것으로, 사회문제 진단과 인식, 일반기업과 사회적 책임에 대한 인식, 사회투자와 사회적 경제 인식, 사회적 기업에 대한 인식과 태도, 사회적 기업 지원에 대한 인식과 태도, 사회문제와 사회적 기업에 대한 인식과 평가 등을 묻는 문항으로 구성되어 있다.

Keywords social valuessocial participationsocial enterprisesocial servicecorporate responsibilitycorporate social responsibilityCSRsocial progress criditSPCsocial problemstrust in institutionsinstitutional reliabilitygovernment suppor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