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적 가치 서베이, 2016 : 국회의원
https://doi.org/10.22687/KOSSDA-A1-2016-0109-V1.0
장용석 / 연세대학교 행정학과 교수
이 조사는 사회문제 해결의 또 하나의 주체로 등장한 사회적 기업의 실태를 분석하고, 사회적 가치 전반에 대한 여러 주체들의 인식을 살펴봄으로써 사회적 기업의 지속가능성을 제고하기 위한 목적으로 사회적가치연구원이 사회적 기업, 일반국민, 국회의원을 대상으로 시행한 것이다.
이 자료는 19대 국회의원으로부터 수집된 것으로, 사회문제 진단과 인식, 일반기업과 사회적 책임에 대한 인식, 사회투자와 사회적 경제 인식, 사회적 기업에 대한 인식과 태도, 사회적 기업 지원에 대한 인식과 태도, 사회문제와 사회적 기업에 대한 인식과 평가 등을 묻는 문항으로 구성되어 있다.
'사회적 가치 서베이, 2016'는 사회적 기업(A1-2016-0107), 일반국민(A1-2016-0108), 국회의원(A1-2016-0109) 자료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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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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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여당 | 51 | 0 |
51%
|
2 | 야당 | 45 | 0 |
45%
|
3 | 무소속 | 4 | 0 |
4%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남성 | 88 | 0 |
88%
|
2 | 여성 | 12 | 0 |
12%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초선 | 46 | 0 |
46%
|
2 | 재선 | 33 | 0 |
33%
|
3 | 3선 | 13 | 0 |
13%
|
4 | 4선 이상 | 8 | 0 |
8%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운영/법사/정무 | 19 | 0 |
19%
|
2 | 기재/미창과방/교문체 | 32 | 0 |
32%
|
3 | 외통/국방/안행 | 15 | 0 |
15%
|
4 | 농식해수/통상/보복 | 17 | 0 |
17%
|
5 | 환노/국교/정보/여가 | 17 | 0 |
17%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정당인 | 35 | 0 |
35%
|
2 | 기업인 | 8 | 0 |
8%
|
3 | 시민사회단체 | 7 | 0 |
7%
|
4 | 전문직/학자 | 27 | 0 |
27%
|
5 | 공무원 | 23 | 0 |
23%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전혀 아니다 | 12 | 0 |
12%
|
2 | 대체로 아니다 | 26 | 0 |
26%
|
3 | 보통이다 | 24 | 0 |
24%
|
4 | 대체로 그렇다 | 33 | 0 |
33%
|
5 | 매우 그렇다 | 4 | 0 |
4%
|
9 | 모름/무응답 | 1 | 0 |
1%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전혀 심각하지 않다 | 0 | 0 |
0%
|
2 | 별로 심각하지 않다 | 3 | 0 |
3%
|
3 | 보통이다 | 8 | 0 |
8%
|
4 | 약간 심각하다 | 36 | 0 |
36%
|
5 | 매우 심각하다 | 53 | 0 |
53%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전혀 심각하지 않다 | 0 | 0 |
0%
|
2 | 별로 심각하지 않다 | 2 | 0 |
2%
|
3 | 보통이다 | 8 | 0 |
8%
|
4 | 약간 심각하다 | 42 | 0 |
42%
|
5 | 매우 심각하다 | 48 | 0 |
48%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전혀 심각하지 않다 | 1 | 0 |
1%
|
2 | 별로 심각하지 않다 | 11 | 0 |
11%
|
3 | 보통이다 | 26 | 0 |
26%
|
4 | 약간 심각하다 | 39 | 0 |
39%
|
5 | 매우 심각하다 | 23 | 0 |
23%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전혀 심각하지 않다 | 1 | 0 |
1%
|
2 | 별로 심각하지 않다 | 6 | 0 |
6%
|
3 | 보통이다 | 22 | 0 |
22%
|
4 | 약간 심각하다 | 39 | 0 |
39%
|
5 | 매우 심각하다 | 31 | 0 |
31%
|
9 | 무응답 | 1 | 0 |
1%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전혀 심각하지 않다 | 0 | 0 |
0%
|
2 | 별로 심각하지 않다 | 2 | 0 |
2%
|
3 | 보통이다 | 26 | 0 |
26%
|
4 | 약간 심각하다 | 45 | 0 |
45%
|
5 | 매우 심각하다 | 27 | 0 |
27%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전혀 심각하지 않다 | 0 | 0 |
0%
|
2 | 별로 심각하지 않다 | 0 | 0 |
0%
|
3 | 보통이다 | 20 | 0 |
20%
|
4 | 약간 심각하다 | 46 | 0 |
46%
|
5 | 매우 심각하다 | 34 | 0 |
34%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전혀 심각하지 않다 | 0 | 0 |
0%
|
2 | 별로 심각하지 않다 | 4 | 0 |
4%
|
3 | 보통이다 | 32 | 0 |
32%
|
4 | 약간 심각하다 | 44 | 0 |
44%
|
5 | 매우 심각하다 | 20 | 0 |
20%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전혀 심각하지 않다 | 0 | 0 |
0%
|
2 | 별로 심각하지 않다 | 4 | 0 |
4%
|
3 | 보통이다 | 28 | 0 |
28%
|
4 | 약간 심각하다 | 41 | 0 |
41%
|
5 | 매우 심각하다 | 27 | 0 |
27%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전혀 심각하지 않다 | 0 | 0 |
0%
|
2 | 별로 심각하지 않다 | 5 | 0 |
5%
|
3 | 보통이다 | 47 | 0 |
47%
|
4 | 약간 심각하다 | 32 | 0 |
32%
|
5 | 매우 심각하다 | 16 | 0 |
16%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전혀 심각하지 않다 | 2 | 0 |
2%
|
2 | 별로 심각하지 않다 | 3 | 0 |
3%
|
3 | 보통이다 | 45 | 0 |
45%
|
4 | 약간 심각하다 | 37 | 0 |
37%
|
5 | 매우 심각하다 | 13 | 0 |
13%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가계부채(가계 빚) 증가 | 45 | 0 |
45%
|
2 | 정부 재정 적자 확대 | 1 | 0 |
1%
|
3 | 경기 침체 지속 | 14 | 0 |
14%
|
4 | 경제적 취약계층 증가 | 1 | 0 |
1%
|
5 | 불안한 연금 재정 | 1 | 0 |
1%
|
6 | 저축은행 및 시중은행 부실 | 0 | 0 |
0%
|
7 | 소득 양극화 심화 | 24 | 0 |
24%
|
8 | 전세 값 폭등 | 4 | 0 |
4%
|
9 | 내 집 마련의 어려움 | 10 | 0 |
10%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가계부채(가계 빚) 증가 | 16 | 0 |
16%
|
2 | 정부 재정 적자 확대 | 5 | 0 |
5%
|
3 | 경기 침체 지속 | 17 | 0 |
17%
|
4 | 경제적 취약계층 증가 | 22 | 0 |
22%
|
5 | 불안한 연금 재정 | 1 | 0 |
1%
|
6 | 저축은행 및 시중은행 부실 | 0 | 0 |
0%
|
7 | 소득 양극화 심화 | 24 | 0 |
24%
|
8 | 전세 값 폭등 | 8 | 0 |
8%
|
9 | 내 집 마련의 어려움 | 7 | 0 |
7%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비정규직 증가 | 36 | 0 |
36%
|
2 | 청년 일자리 부족 | 51 | 0 |
51%
|
3 | 최저 임금 문제 | 6 | 0 |
6%
|
4 | 노사갈등 심화 | 0 | 0 |
0%
|
5 | 인재확보 경쟁 심화 | 1 | 0 |
1%
|
6 | 어려운 재취업 | 3 | 0 |
3%
|
7 | 남녀 임금 격차 확대 | 1 | 0 |
1%
|
8 | 높은 근로 시간 | 2 | 0 |
2%
|
9 | 정규직 대상 정리해고 증가 | 0 | 0 |
0%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비정규직 증가 | 35 | 0 |
35%
|
2 | 청년 일자리 부족 | 25 | 0 |
25%
|
3 | 최저 임금 문제 | 6 | 0 |
6%
|
4 | 노사갈등 심화 | 8 | 0 |
8%
|
5 | 인재확보 경쟁 심화 | 0 | 0 |
0%
|
6 | 어려운 재취업 | 7 | 0 |
7%
|
7 | 남녀 임금 격차 확대 | 2 | 0 |
2%
|
8 | 높은 근로 시간 | 12 | 0 |
12%
|
9 | 정규직 대상 정리해고 증가 | 5 | 0 |
5%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공교육 붕괴와 사교육 의존 현상 심화 | 44 | 0 |
44%
|
2 | 여전한 학벌지상주의 | 7 | 0 |
7%
|
3 | 일관성 없는 정부의 교육정책 | 18 | 0 |
18%
|
4 | 비싼 대학 등록금 문제 및 교육비 부담 | 16 | 0 |
16%
|
5 | 기초학문 기피 | 3 | 0 |
3%
|
6 | 지역 간 교육 격차 심화 | 7 | 0 |
7%
|
7 | 조기 유학 등 교육수혜 격차 심화 | 5 | 0 |
5%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공교육 붕괴와 사교육 의존 현상 심화 | 29 | 0 |
29%
|
2 | 여전한 학벌지상주의 | 9 | 0 |
9%
|
3 | 일관성 없는 정부의 교육정책 | 17 | 0 |
17%
|
4 | 비싼 대학 등록금 문제 및 교육비 부담 | 25 | 0 |
25%
|
5 | 기초학문 기피 | 6 | 0 |
6%
|
6 | 지역 간 교육 격차 심화 | 9 | 0 |
9%
|
7 | 조기 유학 등 교육수혜 격차 심화 | 4 | 0 |
4%
|
9 | 무응답 | 1 | 0 |
1%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노인 우울증 증가 및 노인 소외 문제 | 7 | 0 |
7%
|
2 | 정서 불안 및 자살 증가 | 19 | 0 |
19%
|
3 | 심각한 게임중독 | 1 | 0 |
1%
|
4 | 성인병, 난치병, 서구형 질환 등의 질병 증가 | 0 | 0 |
0%
|
5 | 감정노동의 심각화 | 3 | 0 |
3%
|
6 | 일-가정 불균형 심화 | 20 | 0 |
20%
|
7 | 복지 수요의 빠른 증가에 비해 부족한 복지 | 37 | 0 |
37%
|
8 | 기대수명 연장에 따른 의료비 부담 증가 | 5 | 0 |
5%
|
9 | 보육 시설 부족과 질 낮은 보육의 문제 | 7 | 0 |
7%
|
10 | 문화생활 및 여가활동 격차 심화 | 1 | 0 |
1%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노인 우울증 증가 및 노인 소외 문제 | 14 | 0 |
14%
|
2 | 정서 불안 및 자살 증가 | 10 | 0 |
10%
|
3 | 심각한 게임중독 | 0 | 0 |
0%
|
4 | 성인병, 난치병, 서구형 질환 등의 질병 증가 | 3 | 0 |
3%
|
5 | 감정노동의 심각화 | 4 | 0 |
4%
|
6 | 일-가정 불균형 심화 | 15 | 0 |
15%
|
7 | 복지 수요의 빠른 증가에 비해 부족한 복지 | 18 | 0 |
18%
|
8 | 기대수명 연장에 따른 의료비 부담 증가 | 10 | 0 |
10%
|
9 | 보육 시설 부족과 질 낮은 보육의 문제 | 20 | 0 |
20%
|
10 | 문화생활 및 여가활동 격차 심화 | 6 | 0 |
6%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출산율 저하 | 59 | 0 |
59%
|
2 | 고령화 심화 | 30 | 0 |
30%
|
3 | 도시인구 증가 및 탈농 현상 확대 | 3 | 0 |
3%
|
4 | 독신자 및 1인 가구의 증가 | 2 | 0 |
2%
|
5 | 이혼율 증가 등 가족 해체 | 6 | 0 |
6%
|
6 | 외국인 결혼 이민자 증가 | 0 | 0 |
0%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출산율 저하 | 23 | 0 |
23%
|
2 | 고령화 심화 | 53 | 0 |
53%
|
3 | 도시인구 증가 및 탈농 현상 확대 | 1 | 0 |
1%
|
4 | 독신자 및 1인 가구의 증가 | 12 | 0 |
12%
|
5 | 이혼율 증가 등 가족 해체 | 8 | 0 |
8%
|
6 | 외국인 결혼 이민자 증가 | 1 | 0 |
1%
|
9 | 무응답 | 2 | 0 |
2%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다문화 가정 및 외국인에 대한 편견과 차별 | 2 | 0 |
2%
|
2 | 탈북자 차별 및 처우 문제 | 0 | 0 |
0%
|
3 | 정부에 대한 낮은 신뢰 | 27 | 0 |
27%
|
4 | 만연한 특권과 편법 | 6 | 0 |
6%
|
5 | 투명하지 못한 정부운영 | 10 | 0 |
10%
|
6 | 여성, 장애인 등 사회적 약자에 대한 차별 | 8 | 0 |
8%
|
7 | 세대ㆍ이념ㆍ지역 갈등 등 사회 갈등 심화 | 46 | 0 |
46%
|
9 | 무응답 | 1 | 0 |
1%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다문화 가정 및 외국인에 대한 편견과 차별 | 4 | 0 |
4%
|
2 | 탈북자 차별 및 처우 문제 | 2 | 0 |
2%
|
3 | 정부에 대한 낮은 신뢰 | 26 | 0 |
26%
|
4 | 만연한 특권과 편법 | 18 | 0 |
18%
|
5 | 투명하지 못한 정부운영 | 14 | 0 |
14%
|
6 | 여성, 장애인 등 사회적 약자에 대한 차별 | 12 | 0 |
12%
|
7 | 세대ㆍ이념ㆍ지역 갈등 등 사회 갈등 심화 | 23 | 0 |
23%
|
9 | 무응답 | 1 | 0 |
1%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먹거리 불안 증대 | 1 | 0 |
1%
|
2 | 새로운 전염병과 질환 확산 | 5 | 0 |
5%
|
3 | 대형 재난사고 발생 | 29 | 0 |
29%
|
4 | 북한 미사일 및 핵문제 등 국가 안보 문제 | 17 | 0 |
17%
|
5 | 개인정보 유출 문제 증가 | 10 | 0 |
10%
|
6 | 보이스피싱, 해킹 등 사이버 범죄 증가 | 8 | 0 |
8%
|
7 | 몰카 촬영 등 사생활 침해 증가 | 5 | 0 |
5%
|
8 | 아동과 여성 대상 성범죄 증가 | 10 | 0 |
10%
|
9 | 학교 폭력 | 3 | 0 |
3%
|
10 | 묻지마 범죄 등 흉악 범죄 증가 | 11 | 0 |
11%
|
99 | 무응답 | 1 | 0 |
1%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먹거리 불안 증대 | 2 | 0 |
2%
|
2 | 새로운 전염병과 질환 확산 | 12 | 0 |
12%
|
3 | 대형 재난사고 발생 | 15 | 0 |
15%
|
4 | 북한 미사일 및 핵문제 등 국가 안보 문제 | 8 | 0 |
8%
|
5 | 개인정보 유출 문제 증가 | 13 | 0 |
13%
|
6 | 보이스피싱, 해킹 등 사이버 범죄 증가 | 14 | 0 |
14%
|
7 | 몰카 촬영 등 사생활 침해 증가 | 8 | 0 |
8%
|
8 | 아동과 여성 대상 성범죄 증가 | 9 | 0 |
9%
|
9 | 학교 폭력 | 0 | 0 |
0%
|
10 | 묻지마 범죄 등 흉악 범죄 증가 | 18 | 0 |
18%
|
99 | 무응답 | 1 | 0 |
1%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온실가스 증가 | 32 | 0 |
32%
|
2 | 대기 오염 | 24 | 0 |
24%
|
3 | 수질 오염 | 6 | 0 |
6%
|
4 | 토지 오염 | 1 | 0 |
1%
|
5 | 생물다양성 감소 등 생태계 파괴 | 9 | 0 |
9%
|
6 | 생활 폐기물 증가 | 5 | 0 |
5%
|
7 | 환경 호르몬 노출 | 5 | 0 |
5%
|
8 | 원자력 발전에 따른 방사능 오염 | 12 | 0 |
12%
|
9 | 화학물질 유출 사고 | 6 | 0 |
6%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온실가스 증가 | 8 | 0 |
8%
|
2 | 대기 오염 | 12 | 0 |
12%
|
3 | 수질 오염 | 10 | 0 |
10%
|
4 | 토지 오염 | 1 | 0 |
1%
|
5 | 생물다양성 감소 등 생태계 파괴 | 14 | 0 |
14%
|
6 | 생활 폐기물 증가 | 12 | 0 |
12%
|
7 | 환경 호르몬 노출 | 14 | 0 |
14%
|
8 | 원자력 발전에 따른 방사능 오염 | 19 | 0 |
19%
|
9 | 화학물질 유출 사고 | 9 | 0 |
9%
|
99 | 무응답 | 1 | 0 |
1%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지나친 원자력 발전 의존 | 28 | 0 |
28%
|
2 | 석유, 가스 등 지하자원 감소 | 20 | 0 |
20%
|
3 | 물 부족 | 27 | 0 |
27%
|
4 | 전력수급 불안정 | 4 | 0 |
4%
|
5 | 식량 부족 | 1 | 0 |
1%
|
6 | 대체 에너지 개발 기술 부족 | 20 | 0 |
20%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지나친 원자력 발전 의존 | 16 | 0 |
16%
|
2 | 석유, 가스 등 지하자원 감소 | 14 | 0 |
14%
|
3 | 물 부족 | 11 | 0 |
11%
|
4 | 전력수급 불안정 | 12 | 0 |
12%
|
5 | 식량 부족 | 7 | 0 |
7%
|
6 | 대체 에너지 개발 기술 부족 | 39 | 0 |
39%
|
9 | 무응답 | 1 | 0 |
1%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지진과 쓰나미 | 18 | 0 |
18%
|
2 | 홍수 | 6 | 0 |
6%
|
3 | 씽크홀(땅꺼짐 현상) | 21 | 0 |
21%
|
4 | 가뭄 | 45 | 0 |
45%
|
5 | 화산폭발 | 0 | 0 |
0%
|
6 | 산사태 | 0 | 0 |
0%
|
7 | 태풍 | 2 | 0 |
2%
|
8 | 폭설 및 폭우 | 0 | 0 |
0%
|
9 | 폭염 및 한파 | 7 | 0 |
7%
|
10 | 대형산불 | 0 | 0 |
0%
|
99 | 무응답 | 1 | 0 |
1%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지진과 쓰나미 | 14 | 0 |
14%
|
2 | 홍수 | 9 | 0 |
9%
|
3 | 씽크홀(땅꺼짐 현상) | 26 | 0 |
26%
|
4 | 가뭄 | 23 | 0 |
23%
|
5 | 화산폭발 | 1 | 0 |
1%
|
6 | 산사태 | 1 | 0 |
1%
|
7 | 태풍 | 6 | 0 |
6%
|
8 | 폭설 및 폭우 | 3 | 0 |
3%
|
9 | 폭염 및 한파 | 11 | 0 |
11%
|
10 | 대형산불 | 2 | 0 |
2%
|
99 | 무응답 | 4 | 0 |
4%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정부 | 61 | 0 |
61%
|
2 | 정당과 국회 | 32 | 0 |
32%
|
3 | 기업 | 1 | 0 |
1%
|
4 | 시민 사회 단체 | 1 | 0 |
1%
|
5 | 국민 개개인 | 1 | 0 |
1%
|
6 | 세계적인 상황 | 0 | 0 |
0%
|
9 | 모름/무응답 | 4 | 0 |
4%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정부 | 24 | 0 |
24%
|
2 | 정당과 국회 | 40 | 0 |
40%
|
3 | 기업 | 27 | 0 |
27%
|
4 | 시민 사회 단체 | 2 | 0 |
2%
|
5 | 국민 개개인 | 2 | 0 |
2%
|
6 | 세계적인 상황 | 0 | 0 |
0%
|
9 | 모름/무응답 | 5 | 0 |
5%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정부 | 51 | 0 |
51%
|
2 | 정당과 국회 | 31 | 0 |
31%
|
3 | 기업 | 3 | 0 |
3%
|
4 | 시민 사회 단체 | 5 | 0 |
5%
|
5 | 국민 개개인 | 5 | 0 |
5%
|
6 | 세계적인 상황 | 0 | 0 |
0%
|
9 | 모름/무응답 | 5 | 0 |
5%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정부 | 44 | 0 |
44%
|
2 | 정당과 국회 | 33 | 0 |
33%
|
3 | 기업 | 3 | 0 |
3%
|
4 | 시민 사회 단체 | 3 | 0 |
3%
|
5 | 국민 개개인 | 11 | 0 |
11%
|
6 | 세계적인 상황 | 0 | 0 |
0%
|
9 | 모름/무응답 | 6 | 0 |
6%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정부 | 38 | 0 |
38%
|
2 | 정당과 국회 | 32 | 0 |
32%
|
3 | 기업 | 0 | 0 |
0%
|
4 | 시민 사회 단체 | 5 | 0 |
5%
|
5 | 국민 개개인 | 18 | 0 |
18%
|
6 | 세계적인 상황 | 0 | 0 |
0%
|
9 | 모름/무응답 | 7 | 0 |
7%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정부 | 17 | 0 |
17%
|
2 | 정당과 국회 | 52 | 0 |
52%
|
3 | 기업 | 1 | 0 |
1%
|
4 | 시민 사회 단체 | 12 | 0 |
12%
|
5 | 국민 개개인 | 12 | 0 |
12%
|
6 | 세계적인 상황 | 0 | 0 |
0%
|
9 | 모름/무응답 | 6 | 0 |
6%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정부 | 59 | 0 |
59%
|
2 | 정당과 국회 | 16 | 0 |
16%
|
3 | 기업 | 2 | 0 |
2%
|
4 | 시민 사회 단체 | 4 | 0 |
4%
|
5 | 국민 개개인 | 12 | 0 |
12%
|
6 | 세계적인 상황 | 0 | 0 |
0%
|
9 | 모름/무응답 | 7 | 0 |
7%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정부 | 38 | 0 |
38%
|
2 | 정당과 국회 | 9 | 0 |
9%
|
3 | 기업 | 10 | 0 |
10%
|
4 | 시민 사회 단체 | 19 | 0 |
19%
|
5 | 국민 개개인 | 19 | 0 |
19%
|
6 | 세계적인 상황 | 0 | 0 |
0%
|
9 | 모름/무응답 | 5 | 0 |
5%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정부 | 48 | 0 |
48%
|
2 | 정당과 국회 | 11 | 0 |
11%
|
3 | 기업 | 22 | 0 |
22%
|
4 | 시민 사회 단체 | 3 | 0 |
3%
|
5 | 국민 개개인 | 10 | 0 |
10%
|
6 | 세계적인 상황 | 0 | 0 |
0%
|
9 | 모름/무응답 | 6 | 0 |
6%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정부 | 69 | 0 |
69%
|
2 | 정당과 국회 | 10 | 0 |
10%
|
3 | 기업 | 4 | 0 |
4%
|
4 | 시민 사회 단체 | 1 | 0 |
1%
|
5 | 국민 개개인 | 10 | 0 |
10%
|
6 | 세계적인 상황 | 0 | 0 |
0%
|
9 | 모름/무응답 | 6 | 0 |
6%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정부가 모든 사회문제를 해결하는 방식 | 2 | 0 |
2%
|
2 | 정부가 주도적으로 사회문제를 해결하되 기업 및 시민사회단체와 협력하는 방식 | 55 | 0 |
55%
|
3 | 정부와 기업 및 시민사회단체가 모두 동등하게 사회문제를 해결하는 방식 | 33 | 0 |
33%
|
4 | 기업 및 시민사회단체가 주도적으로 사회문제를 해결하고 정부는 이를 지원하거나 보상하는 방식 | 8 | 0 |
8%
|
5 | 기업 및 시민사회단체가 모든 사회문제를 해결하는 방식 | 0 | 0 |
0%
|
9 | 모름/무응답 | 2 | 0 |
2%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기업이 자체적으로 사회문제를 해결하는 것이 필요하다 | 1 | 0 |
1%
|
2 | 기업이 주도적으로 사회문제를 해결하되 정부ㆍ시민사회ㆍ사회적기업과의 연계와 협력이 필요하다 | 23 | 0 |
23%
|
3 | 기업ㆍ정부ㆍ시민사회ㆍ사회적기업이 모두 대등한 위치에서 함께 사회문제를 해결해야 한다 | 34 | 0 |
34%
|
4 | 기업은 네트워킹ㆍ교육훈련ㆍ노하우 전수 등 사회적기업의 활동을 간접적으로 지원해야 한다 | 33 | 0 |
33%
|
5 | 기업의 역할은 사회문제 해결에 필요한 자금을 지원하는 것에 있다 | 6 | 0 |
6%
|
6 | 기타 | 2 | 0 |
2%
|
9 | 무응답 | 1 | 0 |
1%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매우 그렇지 않다 | 1 | 0 |
1%
|
2 | 그렇지 않다 | 2 | 0 |
2%
|
3 | 보통이다 | 8 | 0 |
8%
|
4 | 그렇다 | 49 | 0 |
49%
|
5 | 매우 그렇다 | 40 | 0 |
40%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정부의 인력과 예산 절약 | 15 | 0 |
15%
|
2 | 비용 대비 높은 효과 | 12 | 0 |
12%
|
3 | 기업의 사회공헌 활동 활성화 | 27 | 0 |
27%
|
4 | 기업 활동과 연계한 경제발전 기여 | 39 | 0 |
39%
|
5 | 시민단체 또는 사회단체와의 협력 수월 | 2 | 0 |
2%
|
6 | 국민들의 반기업정서 완화 | 4 | 0 |
4%
|
9 | 모름/무응답 | 1 | 0 |
1%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정부나 정치권과의 갈등 | 9 | 0 |
9%
|
2 | 법적인 정당성 확보의 어려움 | 10 | 0 |
10%
|
3 | 기업의 자기이익 추구 | 59 | 0 |
59%
|
4 | 기업 본연의 활동 저해 | 10 | 0 |
10%
|
5 | 시민단체 또는 사회단체의 개입과 갈등 | 8 | 0 |
8%
|
6 | 국민적 합의와 지지 확보의 어려움 | 2 | 0 |
2%
|
9 | 모름/무응답 | 2 | 0 |
2%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매우 부정적이다 | 1 | 0 |
1%
|
2 | 대체로 부정적이다 | 15 | 0 |
15%
|
3 | 보통이다 | 42 | 0 |
42%
|
4 | 대체로 긍정적이다 | 37 | 0 |
37%
|
5 | 매우 긍정적이다 | 5 | 0 |
5%
|
9 | 모름/무응답 | 0 | 0 |
0%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주체와 상관없이 기업이라 하더라도 사회문제 해결에 기여했으므 | 7 | 0 |
16.7%
|
2 | 사회 전반에 걸쳐 사회문제 해결 혹은 사회혁신에 참여할 동력을 확보할 수 있으므로 | 21 | 0 |
50%
|
3 | 많은 자원과 높은 역량을 바탕으로 더 큰 시너지 창출이 가능하므로 | 14 | 0 |
33.3%
|
4 | 기타 | 0 | 0 |
0%
|
-1 | 비해당 | 58 | 0 |
100%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기업이 자발적으로 사회문제 해결에 기여했기 때문에 | 2 | 0 |
12.5%
|
2 | 기업이 사회문제를 효과적으로 해결할 수 없으므로 | 0 | 0 |
0%
|
3 | 이미 기업 활동에 있어 각종 혜택을 누리고 있으므로 | 13 | 0 |
81.2%
|
4 | 기타 | 1 | 0 |
6.2%
|
-1 | 비해당 | 84 | 0 |
100%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현재 사회적 기업과 마찬가지로 직접 보조금을 지원한다. | 2 | 0 |
2%
|
2 | 사회문제 해결의 기여도에 비례하여 세제 혜택을 부여한다 | 42 | 0 |
42%
|
3 | 금전적 지원이나 보상이 아닌 비금전적 지원을 실시한다 | 32 | 0 |
32%
|
4 | 정부의 재원으로 추가적인 보상이나 지원을 실시하는 것은 바람직하지 않다 | 18 | 0 |
18%
|
5 | 기타 | 4 | 0 |
4%
|
9 | 무응답 | 2 | 0 |
2%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매우 못하고 있다 | 6 | 0 |
6%
|
2 | 대체로 못하고 있다 | 43 | 0 |
43%
|
3 | 보통이다 | 41 | 0 |
41%
|
4 | 대체로 잘하고 있다 | 10 | 0 |
10%
|
5 | 매우 잘하고 있다 | 0 | 0 |
0%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전담인력과 예산부족 | 1 | 0 |
2%
|
2 | 의지와 진정성 부족 | 44 | 0 |
89.8%
|
3 | 전문성 부족 | 1 | 0 |
2%
|
4 | 기업에 대한 국민들의 신뢰부족 | 2 | 0 |
4.1%
|
5 | 관련 법제도와 정부 지원책 부족 | 1 | 0 |
2%
|
-1 | 비해당 | 51 | 0 |
100%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매우 부정적이다 | 3 | 0 |
3%
|
2 | 대체로 부정적이다 | 28 | 0 |
28%
|
3 | 보통이다 | 32 | 0 |
32%
|
4 | 대체로 긍정적이다 | 26 | 0 |
26%
|
5 | 매우 긍정적이다 | 2 | 0 |
2%
|
9 | 무응답 | 9 | 0 |
9%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매우 그렇지 않다 | 0 | 0 |
0%
|
2 | 그렇지 않다 | 9 | 0 |
9%
|
3 | 보통이다 | 44 | 0 |
44%
|
4 | 그렇다 | 39 | 0 |
39%
|
5 | 매우 그렇다 | 5 | 0 |
5%
|
9 | 무응답 | 3 | 0 |
3%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매우 그렇지 않다 | 1 | 0 |
1%
|
2 | 그렇지 않다 | 23 | 0 |
23%
|
3 | 보통이다 | 53 | 0 |
53%
|
4 | 그렇다 | 19 | 0 |
19%
|
5 | 매우 그렇다 | 1 | 0 |
1%
|
9 | 무응답 | 3 | 0 |
3%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정부 산하 기관에서 추진하는 것이 적절하다 | 11 | 0 |
11%
|
2 | 민간단체에서 추진하는 것이 적절하다 | 10 | 0 |
10%
|
3 | 영리기관에서 추진하는 것이 적절하다 | 2 | 0 |
2%
|
4 | 정부ㆍ기업ㆍ비영리 단체 등 여러 주체로 구성된 협의체에서 추진하는 것이 적절하다 | 58 | 0 |
58%
|
5 | 설립 자체에 부정적이다 | 8 | 0 |
8%
|
6 | 기타 | 8 | 0 |
8%
|
9 | 무응답 | 3 | 0 |
3%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현재와 같이 정부에서 추진하는 것이 적절하다 | 16 | 0 |
16%
|
2 | 미국의 비콥(B-corp)과 같이 민간단체에서 추진하는 것이 적절하다 | 9 | 0 |
9%
|
3 | 영리기관에서 추진하는 것이 적절하다 | 0 | 0 |
0%
|
4 | 정부ㆍ기업ㆍ비영리 단체 등 여러 주체로 구성된 협의체에서 추진하는 것이 적절하다 | 63 | 0 |
63%
|
5 | 기타 | 9 | 0 |
9%
|
9 | 무응답 | 3 | 0 |
3%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정부의 한계를 보완한다고 생각한다 | 76 | 0 |
76%
|
2 | 시장자본주의에 반한다고 생각한다 | 7 | 0 |
7%
|
3 | 잘 모르겠다 | 14 | 0 |
14%
|
9 | 무응답 | 3 | 0 |
3%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기존 기업의 새로운 유형이다 | 13 | 0 |
13%
|
2 | 사회문제 해결을 위한 새로운 대안이다 | 72 | 0 |
72%
|
3 | 정부 고용 확대를 위한 또 다른 수단이다 | 11 | 0 |
11%
|
9 | 무응답 | 4 | 0 |
4%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전혀 잘 이루어지고 있지 못하다 | 0 | 0 |
0%
|
2 | 별로 잘 이루어지고 있지 못하다 | 21 | 0 |
21%
|
3 | 보통이다 | 58 | 0 |
58%
|
4 | 대체로 잘 이루어지고 있다 | 18 | 0 |
18%
|
5 | 매우 잘 이루어지고 있다 | 0 | 0 |
0%
|
9 | 무응답 | 3 | 0 |
3%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거의 기여하지 않는다 | 0 | 0 |
0%
|
2 | 별로 기여하지 않는다 | 9 | 0 |
9%
|
3 | 보통이다 | 35 | 0 |
35%
|
4 | 약간 기여한다 | 43 | 0 |
43%
|
5 | 크게 기여한다 | 10 | 0 |
10%
|
9 | 무응답 | 3 | 0 |
3%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매우 그렇지 않다 | 2 | 0 |
2%
|
2 | 그렇지 않다 | 8 | 0 |
8%
|
3 | 보통이다 | 29 | 0 |
29%
|
4 | 그렇다 | 50 | 0 |
50%
|
5 | 매우 그렇다 | 8 | 0 |
8%
|
9 | 무응답 | 3 | 0 |
3%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매우 그렇지 않다 | 0 | 0 |
0%
|
2 | 그렇지 않다 | 7 | 0 |
7%
|
3 | 보통이다 | 18 | 0 |
18%
|
4 | 그렇다 | 51 | 0 |
51%
|
5 | 매우 그렇다 | 21 | 0 |
21%
|
9 | 무응답 | 3 | 0 |
3%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소득 및 주거 불안 | 22 | 0 |
22%
|
2 | 노동 불안정 | 32 | 0 |
32%
|
3 | 교육 불평등 | 5 | 0 |
5%
|
4 | 삶의 질 저하 | 16 | 0 |
16%
|
5 | 인구구조 및 가족구성 변화 등 급격한 사회구조 변화 | 10 | 0 |
10%
|
6 | 사회통합 저해 | 10 | 0 |
10%
|
7 | 안전 위협 | 0 | 0 |
0%
|
8 | 환경오염과 기후변화 | 2 | 0 |
2%
|
9 | 자원고갈 | 3 | 0 |
3%
|
10 | 자연재해 | 0 | 0 |
0%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사회문제 해결을 위한 명확한 목표의식 부족 | 13 | 0 |
13%
|
2 | 사회적기업 운영의 전략적 틀 부재 | 19 | 0 |
19%
|
3 | 사업 활동을 위한 자금, 인력 등 자원 부족 | 32 | 0 |
32%
|
4 | 사회적기업에 대한 국민들의 낮은 인지도 | 15 | 0 |
15%
|
5 | 관련 정책 및 제도 부족 | 11 | 0 |
11%
|
6 | 기타 | 6 | 0 |
6%
|
9 | 무응답 | 4 | 0 |
4%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전혀 잘 이루어지고 있지 못하다 | 2 | 0 |
2%
|
2 | 별로 잘 이루어지고 있지 못하다 | 37 | 0 |
37%
|
3 | 보통이다 | 49 | 0 |
49%
|
4 | 대체로 잘 이루어지고 있다 | 8 | 0 |
8%
|
5 | 매우 잘 이루어지고 있다 | 0 | 0 |
0%
|
9 | 무응답 | 4 | 0 |
4%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현재와 같이 유지하는 것이 적절하다 | 9 | 0 |
9%
|
2 | 하나의 부처로 통합하는 것이 적절하다 | 33 | 0 |
33%
|
3 | 새로운 기구를 신설하여 통합하는 것이 적절하다 | 24 | 0 |
24%
|
4 | 판단을 유보하겠다 | 30 | 0 |
30%
|
9 | 무응답 | 4 | 0 |
4%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현재와 같은 수준이 적절하다 | 7 | 0 |
7%
|
2 | 지원대상과 지원금 모두 늘어나는 것이 적절하다 | 62 | 0 |
62%
|
3 | 지원대상은 줄이고 지원금은 늘어나는 것이 적절하다 | 6 | 0 |
6%
|
4 | 지원대상과 지원금 모두 줄어드는 것이 적절하다 | 2 | 0 |
2%
|
5 | 기타 | 19 | 0 |
19%
|
9 | 무응답 | 4 | 0 |
4%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매우 부정적이다 | 2 | 0 |
2%
|
2 | 대체로 부정적이다 | 12 | 0 |
12%
|
3 | 보통이다 | 30 | 0 |
30%
|
4 | 대체로 긍정적이다 | 45 | 0 |
45%
|
5 | 매우 긍정적이다 | 7 | 0 |
7%
|
9 | 무응답 | 4 | 0 |
4%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보조금이나 세제 혜택과 같은 금전적인 지원을 확대해야 한다 | 10 | 0 |
10%
|
2 | 물품 우선 구매나 인력 교육 등의 비금전적 지원을 확대해야 한다 | 19 | 0 |
19%
|
3 | 사회적기업에 대한 국민인식을 개선하는 정책을 확대해야 한다 | 23 | 0 |
23%
|
4 | 다른 사회적기업이나 대기업 등과의 교류가 활발히 이루어질 수 있도록 채널을 마련해야 한다 | 33 | 0 |
33%
|
5 | 기타 | 11 | 0 |
11%
|
9 | 무응답 | 4 | 0 |
4%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당분간 현재와 같이 자율공시를 유지해야 한다 | 16 | 0 |
16%
|
2 | 당장은 자율공시를 유지하되 조만간 의무공시를 도입해야 한다 | 47 | 0 |
47%
|
3 | 조속히 의무공시를 도입해야 한다 | 11 | 0 |
11%
|
4 | 판단을 유보하겠다 | 22 | 0 |
22%
|
9 | 무응답 | 4 | 0 |
4%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범위를 확대해야 한다 | 32 | 0 |
32%
|
2 | 범위를 축소해야 한다 | 2 | 0 |
2%
|
3 | 범위에 제한을 두어서는 안 된다 | 14 | 0 |
14%
|
4 | 우선구매 혜택을 주어서는 안 된다 | 5 | 0 |
5%
|
5 | 판단을 유보하겠다 | 43 | 0 |
43%
|
9 | 무응답 | 4 | 0 |
4%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사회적기업은 윤리적·법적 책임을 잘 지키지 않고 있다 | 0 | 0 |
0%
|
2 | 2 | 1 | 0 |
1%
|
3 | 3 | 2 | 0 |
2%
|
4 | 4 | 6 | 0 |
6%
|
5 | 5 | 1 | 0 |
1%
|
6 | 어느 쪽도 아니다 | 33 | 0 |
33%
|
7 | 7 | 18 | 0 |
18%
|
8 | 8 | 18 | 0 |
18%
|
9 | 9 | 14 | 0 |
14%
|
10 | 10 | 1 | 0 |
1%
|
11 | 사회적기업은 윤리적·법적 책임을 잘 지키고 있다 | 0 | 0 |
0%
|
99 | 모름/무응답 | 6 | 0 |
6%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대부분의 사회적기업은 고유의 전문적인 경영능력을 가지고 있지 못하다 | 1 | 0 |
1%
|
2 | 2 | 1 | 0 |
1%
|
3 | 3 | 8 | 0 |
8%
|
4 | 4 | 10 | 0 |
10%
|
5 | 5 | 11 | 0 |
11%
|
6 | 어느 쪽도 아니다 | 30 | 0 |
30%
|
7 | 7 | 13 | 0 |
13%
|
8 | 8 | 12 | 0 |
12%
|
9 | 9 | 7 | 0 |
7%
|
10 | 10 | 1 | 0 |
1%
|
11 | 대부분의 사회적기업은 고유의 전문적인 경영능력을 가지고 있다 | 0 | 0 |
0%
|
99 | 모름/무응답 | 6 | 0 |
6%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대부분의 사회적기업은 정보 보조금에 의지하고 있다 | 1 | 0 |
1%
|
2 | 2 | 7 | 0 |
7%
|
3 | 3 | 7 | 0 |
7%
|
4 | 4 | 21 | 0 |
21%
|
5 | 5 | 15 | 0 |
15%
|
6 | 어느 쪽도 아니다 | 24 | 0 |
24%
|
7 | 7 | 13 | 0 |
13%
|
8 | 8 | 2 | 0 |
2%
|
9 | 9 | 4 | 0 |
4%
|
10 | 10 | 0 | 0 |
0%
|
11 | 대부분의 사회적기업은 운영에 필요한 수익을 창출하고 있다 | 0 | 0 |
0%
|
99 | 모름/무응답 | 6 | 0 |
6%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사회적기업은 취약 계층의 일자리 제공에 아무런 역할을 하고 있지 못하다 | 0 | 0 |
0%
|
2 | 2 | 0 | 0 |
0%
|
3 | 3 | 2 | 0 |
2%
|
4 | 4 | 2 | 0 |
2%
|
5 | 5 | 9 | 0 |
9%
|
6 | 어느 쪽도 아니다 | 22 | 0 |
22%
|
7 | 7 | 25 | 0 |
25%
|
8 | 8 | 26 | 0 |
26%
|
9 | 9 | 5 | 0 |
5%
|
10 | 10 | 1 | 0 |
1%
|
11 | 사회적기업은 취약 계층의 일자리 제공에 큰 역할을 하고 있다 | 1 | 0 |
1%
|
99 | 모름/무응답 | 7 | 0 |
7%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사회적기업은 양질의 사회서비스를 제공하지 못하고 있다 | 0 | 0 |
0%
|
2 | 2 | 0 | 0 |
0%
|
3 | 3 | 2 | 0 |
2%
|
4 | 4 | 6 | 0 |
6%
|
5 | 5 | 17 | 0 |
17%
|
6 | 어느 쪽도 아니다 | 21 | 0 |
21%
|
7 | 7 | 21 | 0 |
21%
|
8 | 8 | 21 | 0 |
21%
|
9 | 9 | 4 | 0 |
4%
|
10 | 10 | 1 | 0 |
1%
|
11 | 사회적기업은 양질의 사회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 0 | 0 |
0%
|
99 | 모름/무응답 | 7 | 0 |
7%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사회적기업은 지역 주민의 삶의 질을 높이는데 아무런 도움도 주고 있지 못하다 | 0 | 0 |
0%
|
2 | 2 | 1 | 0 |
1%
|
3 | 3 | 2 | 0 |
2%
|
4 | 4 | 1 | 0 |
1%
|
5 | 5 | 7 | 0 |
7%
|
6 | 어느 쪽도 아니다 | 27 | 0 |
27%
|
7 | 7 | 29 | 0 |
29%
|
8 | 8 | 18 | 0 |
18%
|
9 | 9 | 6 | 0 |
6%
|
10 | 10 | 2 | 0 |
2%
|
11 | 사회적기업은 지역 주민의 삶의 질을 높이는데 큰 도움을 주고 있다 | 0 | 0 |
0%
|
99 | 모름/무응답 | 7 | 0 |
7%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전혀 기여하지 못할 것이다 | 1 | 0 |
1%
|
2 | 별로 기여하지 못할 것이다 | 22 | 0 |
22%
|
3 | 보통이다 | 34 | 0 |
34%
|
4 | 약간 기여할 것이다 | 30 | 0 |
30%
|
5 | 크게 기여할 것이다 | 5 | 0 |
5%
|
9 | 무응답 | 8 | 0 |
8%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전혀 기여하지 못할 것이다 | 0 | 0 |
0%
|
2 | 별로 기여하지 못할 것이다 | 11 | 0 |
11%
|
3 | 보통이다 | 29 | 0 |
29%
|
4 | 약간 기여할 것이다 | 44 | 0 |
44%
|
5 | 크게 기여할 것이다 | 9 | 0 |
9%
|
9 | 무응답 | 7 | 0 |
7%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전혀 기여하지 못할 것이다 | 3 | 0 |
3%
|
2 | 별로 기여하지 못할 것이다 | 20 | 0 |
20%
|
3 | 보통이다 | 40 | 0 |
40%
|
4 | 약간 기여할 것이다 | 23 | 0 |
23%
|
5 | 크게 기여할 것이다 | 7 | 0 |
7%
|
9 | 무응답 | 7 | 0 |
7%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전혀 기여하지 못할 것이다 | 0 | 0 |
0%
|
2 | 별로 기여하지 못할 것이다 | 15 | 0 |
15%
|
3 | 보통이다 | 27 | 0 |
27%
|
4 | 약간 기여할 것이다 | 43 | 0 |
43%
|
5 | 크게 기여할 것이다 | 8 | 0 |
8%
|
9 | 무응답 | 7 | 0 |
7%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전혀 기여하지 못할 것이다 | 5 | 0 |
5%
|
2 | 별로 기여하지 못할 것이다 | 19 | 0 |
19%
|
3 | 보통이다 | 39 | 0 |
39%
|
4 | 약간 기여할 것이다 | 25 | 0 |
25%
|
5 | 크게 기여할 것이다 | 5 | 0 |
5%
|
9 | 무응답 | 7 | 0 |
7%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전혀 기여하지 못할 것이다 | 2 | 0 |
2%
|
2 | 별로 기여하지 못할 것이다 | 14 | 0 |
14%
|
3 | 보통이다 | 41 | 0 |
41%
|
4 | 약간 기여할 것이다 | 29 | 0 |
29%
|
5 | 크게 기여할 것이다 | 7 | 0 |
7%
|
9 | 무응답 | 7 | 0 |
7%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전혀 기여하지 못할 것이다 | 6 | 0 |
6%
|
2 | 별로 기여하지 못할 것이다 | 27 | 0 |
27%
|
3 | 보통이다 | 46 | 0 |
46%
|
4 | 약간 기여할 것이다 | 11 | 0 |
11%
|
5 | 크게 기여할 것이다 | 3 | 0 |
3%
|
9 | 무응답 | 7 | 0 |
7%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전혀 기여하지 못할 것이다 | 7 | 0 |
7%
|
2 | 별로 기여하지 못할 것이다 | 24 | 0 |
24%
|
3 | 보통이다 | 36 | 0 |
36%
|
4 | 약간 기여할 것이다 | 18 | 0 |
18%
|
5 | 크게 기여할 것이다 | 8 | 0 |
8%
|
9 | 무응답 | 7 | 0 |
7%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전혀 기여하지 못할 것이다 | 11 | 0 |
11%
|
2 | 별로 기여하지 못할 것이다 | 20 | 0 |
20%
|
3 | 보통이다 | 47 | 0 |
47%
|
4 | 약간 기여할 것이다 | 9 | 0 |
9%
|
5 | 크게 기여할 것이다 | 6 | 0 |
6%
|
9 | 무응답 | 7 | 0 |
7%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전혀 기여하지 못할 것이다 | 13 | 0 |
13%
|
2 | 별로 기여하지 못할 것이다 | 28 | 0 |
28%
|
3 | 보통이다 | 42 | 0 |
42%
|
4 | 약간 기여할 것이다 | 7 | 0 |
7%
|
5 | 크게 기여할 것이다 | 3 | 0 |
3%
|
9 | 무응답 | 7 | 0 |
7%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기업이 사회문제 해결을 통해 절약한 사회적 비용이 있더라도 금전적으로 보상을 해서는 안된다 | 3 | 0 |
3%
|
2 | 2 | 1 | 0 |
1%
|
3 | 3 | 7 | 0 |
7%
|
4 | 4 | 5 | 0 |
5%
|
5 | 5 | 7 | 0 |
7%
|
6 | 어느 쪽도 아니다 | 31 | 0 |
31%
|
7 | 7 | 18 | 0 |
18%
|
8 | 8 | 16 | 0 |
16%
|
9 | 9 | 4 | 0 |
4%
|
10 | 10 | 1 | 0 |
1%
|
11 | 기업이 사회문제 해결을 통해 절약한 사회적 비용에 대해서는 금전적으로 보상을 해야 한다 | 1 | 0 |
1%
|
99 | 모름/무응답 | 6 | 0 |
6%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사회적인 가치와 경제적인 가치는 분리해서 접근해야 한다 | 1 | 0 |
1%
|
2 | 2 | 4 | 0 |
4%
|
3 | 3 | 6 | 0 |
6%
|
4 | 4 | 6 | 0 |
6%
|
5 | 5 | 8 | 0 |
8%
|
6 | 어느 쪽도 아니다 | 17 | 0 |
17%
|
7 | 7 | 16 | 0 |
16%
|
8 | 8 | 21 | 0 |
21%
|
9 | 9 | 11 | 0 |
11%
|
10 | 10 | 2 | 0 |
2%
|
11 | 사회적인 가치와 경제적인 가치는 연결해서 접근해야 한다 | 2 | 0 |
2%
|
99 | 모름/무응답 | 6 | 0 |
6%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대기업이 사회문제 해결에 기여하더라도 사회적기업과 똑같은 혜택을 주어서는 안 된다 | 7 | 0 |
7%
|
2 | 2 | 4 | 0 |
4%
|
3 | 3 | 8 | 0 |
8%
|
4 | 4 | 7 | 0 |
7%
|
5 | 5 | 13 | 0 |
13%
|
6 | 어느 쪽도 아니다 | 26 | 0 |
26%
|
7 | 7 | 14 | 0 |
14%
|
8 | 8 | 10 | 0 |
10%
|
9 | 9 | 5 | 0 |
5%
|
10 | 10 | 0 | 0 |
0%
|
11 | 대기업이 사회문제 해결에 기여한다면 사회적기업과 똑같은 혜택을 주어야 한다 | 0 | 0 |
0%
|
99 | 모름/무응답 | 6 | 0 |
6%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사회적기업의 역할은 취약계층에게 일자리나 사회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에 집중되어야 한다 | 1 | 0 |
1%
|
2 | 2 | 2 | 0 |
2%
|
3 | 3 | 0 | 0 |
0%
|
4 | 4 | 1 | 0 |
1%
|
5 | 5 | 4 | 0 |
4%
|
6 | 어느 쪽도 아니다 | 19 | 0 |
19%
|
7 | 7 | 17 | 0 |
17%
|
8 | 8 | 23 | 0 |
23%
|
9 | 9 | 18 | 0 |
18%
|
10 | 10 | 5 | 0 |
5%
|
11 | 사회적기업의 역할은 취약계층에게 일자리나 사회서비스를 제공하는 것 이상의 사회문제 해결로 확대되어야 한다 | 4 | 0 |
4%
|
99 | 모름/무응답 | 6 | 0 |
6%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매우 진보 | 0 | 0 |
0%
|
2 | 2 | 2 | 0 |
2%
|
3 | 3 | 8 | 0 |
8%
|
4 | 4 | 14 | 0 |
14%
|
5 | 5 | 11 | 0 |
11%
|
6 | 중도 | 17 | 0 |
17%
|
7 | 7 | 12 | 0 |
12%
|
8 | 8 | 17 | 0 |
17%
|
9 | 9 | 8 | 0 |
8%
|
10 | 10 | 3 | 0 |
3%
|
11 | 매우 보수 | 0 | 0 |
0%
|
99 | 모름/무응답 | 8 | 0 |
8%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매우 진보 | 1 | 0 |
1%
|
2 | 2 | 1 | 0 |
1%
|
3 | 3 | 5 | 0 |
5%
|
4 | 4 | 16 | 0 |
16%
|
5 | 5 | 12 | 0 |
12%
|
6 | 중도 | 23 | 0 |
23%
|
7 | 7 | 20 | 0 |
20%
|
8 | 8 | 10 | 0 |
10%
|
9 | 9 | 4 | 0 |
4%
|
10 | 10 | 0 | 0 |
0%
|
11 | 매우 보수 | 0 | 0 |
0%
|
99 | 모름/무응답 | 8 | 0 |
8%
|
This variable is numeric
(08826) 서울시 관악구 관악로 1, 101동 250호 서울대학교 한국사회과학자료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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