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지역 아동친화도시 실행계획 수립을 위한 전문가 의견조사, 2017
https://doi.org/10.22687/KOSSDA-A1-2017-0095-V1.0
박금식 / 부산여성가족개발원 연구위원
이 조사는 부산광역시의 아동친화도시 실행계획 수립을 위해 부산여성가족개발원이 부산지역 아동 관련 실문자와 전문가를 대상으로 유니세프의 아동친화도시 10개 원칙이 부산광역시에서 어느 정도 실현되고 있는지를 알아보기 위해 시행한 것이다.
이 자료는 아동의 참여, 아동 친화적인 법 체계, 아동권리 증진 전략 개발, 아동권리를 전담하는 조직, 아동영향평가, 아동 관련 예산, 정기적인 아동실태조고, 아동권리 홍보, 아동을 위한 독립적 대변인, 아동 안전을 위한 조치 등 아동친화도시 인증을 위한 원칙 10가지를 기반으로 부산광역시를 평가하는 항목들로 구성되어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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관련파일-설문지(한글) | kor_que_20170095.pdf | 2.31 MB | 다운로드 |
This variable is numeric
This variable is numeric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학계 및 연구자 | 0 | 0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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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 | 아동 청소년 유관 기관 | 197 | 0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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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his variable is numeric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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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his variable is characte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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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This variable is numeric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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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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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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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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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his variable is numeric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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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This variable is numeric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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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 | 충분 | 56 | 0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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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매우 부족 | 7 | 0 |
3.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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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his variable is numeric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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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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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 매우 부족 | 5 | 0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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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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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This variable is numeric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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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 매우 부족 | 7 | 0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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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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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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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his variable is numeric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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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his variable is numeric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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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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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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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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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This variable is numeric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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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 | 부족 | 57 | 0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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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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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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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5 | 매우 충분 | 11 | 0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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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9 | 무응답 | 6 | 0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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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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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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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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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his variable is numeric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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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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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 매우 부족 | 8 | 0 |
3.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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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 부족 | 33 | 0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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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 보통 | 87 | 0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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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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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매우 부족 | 11 | 0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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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 | 부족 | 43 | 0 |
20.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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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 | 매우 충분 | 11 | 0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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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his variable is numeric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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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his variable is numeric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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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his variable is numeric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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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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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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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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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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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 매우 부족 | 12 | 0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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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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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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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 매우 부족 | 13 | 0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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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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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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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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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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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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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8%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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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4 | 충분 | 54 | 0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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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This variable is numeric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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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 매우 부족 | 11 | 0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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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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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4.9%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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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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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 매우 부족 | 7 | 0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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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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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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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5 | 매우 충분 | 7 | 0 |
3.4%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매우 부족 | 10 | 0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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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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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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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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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2.2%
|
5 | 매우 충분 | 16 | 0 |
7.7%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매우 부족 | 10 | 0 |
4.8%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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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7.5%
|
3 | 보통 | 88 | 0 |
42.5%
|
4 | 충분 | 41 | 0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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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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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매우 부족 | 4 | 0 |
1.9%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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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5.1%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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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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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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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매우 부족 | 11 | 0 |
5.3%
|
2 | 부족 | 51 | 0 |
24.6%
|
3 | 보통 | 88 | 0 |
42.5%
|
4 | 충분 | 47 | 0 |
22.7%
|
5 | 매우 충분 | 10 | 0 |
4.8%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매우 부족 | 12 | 0 |
5.8%
|
2 | 부족 | 55 | 0 |
26.6%
|
3 | 보통 | 78 | 0 |
37.7%
|
4 | 충분 | 53 | 0 |
25.6%
|
5 | 매우 충분 | 9 | 0 |
4.3%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매우 부족 | 11 | 0 |
5.3%
|
2 | 부족 | 62 | 0 |
30%
|
3 | 보통 | 68 | 0 |
32.9%
|
4 | 충분 | 57 | 0 |
27.5%
|
5 | 매우 충분 | 9 | 0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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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매우 부족 | 18 | 0 |
8.7%
|
2 | 부족 | 63 | 0 |
30.4%
|
3 | 보통 | 70 | 0 |
33.8%
|
4 | 충분 | 47 | 0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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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5 | 매우 충분 | 9 | 0 |
4.3%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매우 부족 | 21 | 0 |
10.1%
|
2 | 부족 | 60 | 0 |
29%
|
3 | 보통 | 81 | 0 |
39.1%
|
4 | 충분 | 38 | 0 |
18.4%
|
5 | 매우 충분 | 7 | 0 |
3.4%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매우 부족 | 21 | 0 |
10.1%
|
2 | 부족 | 49 | 0 |
23.7%
|
3 | 보통 | 80 | 0 |
38.6%
|
4 | 충분 | 50 | 0 |
24.2%
|
5 | 매우 충분 | 7 | 0 |
3.4%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매우 부족 | 19 | 0 |
9.2%
|
2 | 부족 | 46 | 0 |
22.2%
|
3 | 보통 | 80 | 0 |
38.6%
|
4 | 충분 | 53 | 0 |
25.6%
|
5 | 매우 충분 | 9 | 0 |
4.3%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매우 부족 | 9 | 0 |
4.3%
|
2 | 부족 | 35 | 0 |
16.9%
|
3 | 보통 | 97 | 0 |
46.9%
|
4 | 충분 | 57 | 0 |
27.5%
|
5 | 매우 충분 | 9 | 0 |
4.3%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매우 부족 | 3 | 0 |
1.4%
|
2 | 부족 | 34 | 0 |
16.4%
|
3 | 보통 | 100 | 0 |
48.3%
|
4 | 충분 | 61 | 0 |
29.5%
|
5 | 매우 충분 | 9 | 0 |
4.3%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매우 부족 | 4 | 0 |
1.9%
|
2 | 부족 | 38 | 0 |
18.4%
|
3 | 보통 | 90 | 0 |
43.5%
|
4 | 충분 | 65 | 0 |
31.4%
|
5 | 매우 충분 | 10 | 0 |
4.8%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매우 부족 | 8 | 0 |
3.9%
|
2 | 부족 | 43 | 0 |
20.8%
|
3 | 보통 | 94 | 0 |
45.4%
|
4 | 충분 | 54 | 0 |
26.1%
|
5 | 매우 충분 | 8 | 0 |
3.9%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매우 부족 | 8 | 0 |
3.9%
|
2 | 부족 | 45 | 0 |
21.7%
|
3 | 보통 | 99 | 0 |
47.8%
|
4 | 충분 | 45 | 0 |
21.7%
|
5 | 매우 충분 | 10 | 0 |
4.8%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매우 부족 | 9 | 0 |
4.3%
|
2 | 부족 | 39 | 0 |
18.8%
|
3 | 보통 | 102 | 0 |
49.3%
|
4 | 충분 | 46 | 0 |
22.2%
|
5 | 매우 충분 | 11 | 0 |
5.3%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매우 부족 | 10 | 0 |
4.8%
|
2 | 부족 | 41 | 0 |
19.8%
|
3 | 보통 | 105 | 0 |
50.7%
|
4 | 충분 | 40 | 0 |
19.3%
|
5 | 매우 충분 | 11 | 0 |
5.3%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매우 부족 | 13 | 0 |
6.3%
|
2 | 부족 | 42 | 0 |
20.3%
|
3 | 보통 | 89 | 0 |
43%
|
4 | 충분 | 49 | 0 |
23.7%
|
5 | 매우 충분 | 14 | 0 |
6.8%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매우 부족 | 6 | 0 |
2.9%
|
2 | 부족 | 29 | 0 |
14%
|
3 | 보통 | 81 | 0 |
39.1%
|
4 | 충분 | 76 | 0 |
36.7%
|
5 | 매우 충분 | 15 | 0 |
7.2%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매우 부족 | 11 | 0 |
5.3%
|
2 | 부족 | 41 | 0 |
19.8%
|
3 | 보통 | 103 | 0 |
49.8%
|
4 | 충분 | 42 | 0 |
20.3%
|
5 | 매우 충분 | 10 | 0 |
4.8%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매우 부족 | 8 | 0 |
3.9%
|
2 | 부족 | 41 | 0 |
19.8%
|
3 | 보통 | 93 | 0 |
44.9%
|
4 | 충분 | 55 | 0 |
26.6%
|
5 | 매우 충분 | 10 | 0 |
4.8%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매우 부족 | 11 | 0 |
5.3%
|
2 | 부족 | 43 | 0 |
20.8%
|
3 | 보통 | 100 | 0 |
48.3%
|
4 | 충분 | 40 | 0 |
19.3%
|
5 | 매우 충분 | 13 | 0 |
6.3%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매우 부족 | 10 | 0 |
4.8%
|
2 | 부족 | 45 | 0 |
21.7%
|
3 | 보통 | 101 | 0 |
48.8%
|
4 | 충분 | 39 | 0 |
18.8%
|
5 | 매우 충분 | 12 | 0 |
5.8%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매우 부족 | 8 | 0 |
3.9%
|
2 | 부족 | 57 | 0 |
27.5%
|
3 | 보통 | 90 | 0 |
43.5%
|
4 | 충분 | 43 | 0 |
20.8%
|
5 | 매우 충분 | 9 | 0 |
4.3%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매우 부족 | 10 | 0 |
4.8%
|
2 | 부족 | 42 | 0 |
20.3%
|
3 | 보통 | 79 | 0 |
38.2%
|
4 | 충분 | 62 | 0 |
30%
|
5 | 매우 충분 | 14 | 0 |
6.8%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매우 부족 | 10 | 0 |
4.8%
|
2 | 부족 | 42 | 0 |
20.3%
|
3 | 보통 | 89 | 0 |
43%
|
4 | 충분 | 51 | 0 |
24.6%
|
5 | 매우 충분 | 15 | 0 |
7.2%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매우 부족 | 13 | 0 |
6.3%
|
2 | 부족 | 58 | 0 |
28%
|
3 | 보통 | 84 | 0 |
40.6%
|
4 | 충분 | 41 | 0 |
19.8%
|
5 | 매우 충분 | 11 | 0 |
5.3%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매우 부족 | 17 | 0 |
8.2%
|
2 | 부족 | 54 | 0 |
26.1%
|
3 | 보통 | 80 | 0 |
38.6%
|
4 | 충분 | 45 | 0 |
21.7%
|
5 | 매우 충분 | 11 | 0 |
5.3%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매우 부족 | 7 | 0 |
3.4%
|
2 | 부족 | 48 | 0 |
23.2%
|
3 | 보통 | 100 | 0 |
48.3%
|
4 | 충분 | 42 | 0 |
20.3%
|
5 | 매우 충분 | 10 | 0 |
4.8%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매우 부족 | 6 | 0 |
2.9%
|
2 | 부족 | 39 | 0 |
18.8%
|
3 | 보통 | 90 | 0 |
43.5%
|
4 | 충분 | 56 | 0 |
27.1%
|
5 | 매우 충분 | 16 | 0 |
7.7%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매우 부족 | 4 | 0 |
1.9%
|
2 | 부족 | 26 | 0 |
12.6%
|
3 | 보통 | 86 | 0 |
41.5%
|
4 | 충분 | 68 | 0 |
32.9%
|
5 | 매우 충분 | 23 | 0 |
11.1%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 | . | 125 | 0 |
60.4%
|
- | null | 1 | 0 |
0.5%
|
- | 1 아동학대 측면에서 학대대해 아동권익과 유관기관협력을 위한 사업. 2 아동복지 예산 증진(구체적 정책수립 포함) | 1 | 0 |
0.5%
|
- | 1, 8, 7 | 1 | 0 |
0.5%
|
- | 1,4,6,7,9,10번이 필요함 | 1 | 0 |
0.5%
|
- | 10가지 원칙들이 점차적으로 상세하게 추진되어져야 한다 | 1 | 0 |
0.5%
|
- | 10번 아동안전을 위한 조치원칙에 의거하여 학교 근처 유해업소를 단속, 폐쇄조치 시켜야 한다. 실제로 방과후에 유해업소(예:노래방에서 술,담배를 함)에 들리는 학생들이 많다 | 1 | 0 |
0.5%
|
- | 18세 미만 아동 이용 시설 주변의 환경정비 (음주, 흡연, 저리 정비) | 1 | 0 |
0.5%
|
- | 3. 아동권리 전략 | 1 | 0 |
0.5%
|
- | 3번 | 1 | 0 |
0.5%
|
- | 4번, 6번이 중점적으로 추진되어야 할 것 같습니다. | 1 | 0 |
0.5%
|
- | 6. 아동을위한 적절한 예산 확보, 아동관련 예산이 잘 쓰이는지 분석해야 한다. | 1 | 0 |
0.5%
|
- | 7, 8, 9 ,10 | 1 | 0 |
0.5%
|
- | 9, 10번 항목이 향후 중점적으로 추진되길 바람 | 1 | 0 |
0.5%
|
- | TV나 홍보 매체를 통해 적극적인 알림이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부산시에서 어떠한 정책을 하고 있는지 전혀 알 수가 없기 때문입니다. | 1 | 0 |
0.5%
|
- | 개인 지역아동센터 운영하는데 전월세로 운영하는데 어려움. 월세비 지원사업 추진해주셔서 아이들과 종사자들이 집 걱정없이 센터에서 꿈을 키우도록 조력바람. | 1 | 0 |
0.5%
|
- | 공무원이나 아동관련단체에서는 중복된 교육들이 넘쳐나는반면 부모교육은 상대적으로 미흡해 보입니다. 특히 아동권리 안전에 대한 교육은 부모들에게도 꼭 필요하다 생각됩니다. | 1 | 0 |
0.5%
|
- | 금정구는 아동친화도시로 지정된 구에 맞게 아동자치의의, 청소년 사회가 잘 구성되어 있다. | 1 | 0 |
0.5%
|
- | 무엇보다 부산시가 부산시민에게 새롭게 바뀌는 것이나 변화된 것을 적극적으로 알리는 것이 필요하다고 판단한다. 부산신문 만들어서 지하철에만 두지말고 집집마다 주면 않되는가? | 1 | 0 |
0.5%
|
- | 부산시에서 사하구는 특별히 각 지역마다 아동들을 위한 작은 도서관을 만들어가고 있는 정책이 너무 좋습니다. 거기에다가 아동이 자연환경을 충분히 누릴수 있는 놀이터와 공원이 좀더 조성되면 좋겠습니다. | 1 | 0 |
0.5%
|
- | 생소한 단어, 문장들이 이해가 어렵고 설문조사 내용 자체가 어려움. 현실성 부족 | 1 | 0 |
0.5%
|
- | 서류의 간소화 | 1 | 0 |
0.5%
|
- | 시민들에게 아동권리에 대한 적극적 홍보를 실시하고 부산시에 아동, 청소년 관련 전담기구를 두어 지속적인 예산확보 및 조례와 규정이 필요하다. 아동, 청소년 권리증진을 위해 활동하는 기구들에 대한 적극적인 지지와 지원도 강화시켜야 한다. | 1 | 0 |
0.5%
|
- | 아동 관련 예산 확보와 예산이 잘 쓰이고 있는지 지속적인 모니터링이 필요해 보입니다. | 1 | 0 |
0.5%
|
- | 아동 권리에 대한 범시민적 계몽 캠페인과 더불어 아동의 역할도 함께 인식되도록 학교에서의 책임과 역할, 권리에 대한 교육이 병행되기를 희망합니다. | 1 | 0 |
0.5%
|
- | 아동 안전을 위한 조치 및 안전교육이 전문가로 구성되어 아이들에게 교육이 이루어졌으면 좋겠습니다. 담당선생님의 짧은 지식보다는 전문가가 다양한 부분에서 아동에게 위험한 상황을 잘 품어서 설명해주는 교육이 필요합니다. | 1 | 0 |
0.5%
|
- | 아동 안전을 위한 조치가 잘 이루어져 보다 편한, 아이들이 행복한 부산으로 나아가야 할 것 같다. | 1 | 0 |
0.5%
|
- | 아동 안전을 위한 조치가 중점적으로 추진 되었으면 합니다. | 1 | 0 |
0.5%
|
- | 아동 안전을 위한 조치를 위해 아동이 안전하고 오염되지 않은 환경에서 자랄 수 있도록 정책을 개발하고 시행되어야 한다. | 1 | 0 |
0.5%
|
- | 아동 친화적인 법체계. 아동 관련 예산의 확보, 아동을 위한 독립적인 대변인 | 1 | 0 |
0.5%
|
- | 아동과 관련된 사업시 아동들의 의견을 적극 반영 바랍니다 | 1 | 0 |
0.5%
|
- | 아동과 관련된 일 시행시 아동의 의견이 먼저 고려되고 반영된 후 시행되어야 할 것 같습니다. | 1 | 0 |
0.5%
|
- | 아동과 관련된 일은 시행할때 아동의 의견을 고려해야 한다 | 1 | 0 |
0.5%
|
- | 아동관련 예산의 확보가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 | 1 | 0 |
0.5%
|
- | 아동권리 홍보에 적극참여하여 모두가 함께 아이를 키우는 부산시민이 되길 바란다. 공익홍보 활용 포스터 말고! TV나 광고판 활용 필요 | 1 | 0 |
0.5%
|
- | 아동권리를 위해 아동의 의견을 우선적으로 고려하는 상설기구가 더 마련되어야 하고 이에 대한 지속적인 홍보가 필요함 | 1 | 0 |
0.5%
|
- | 아동권리에 대한 모든 주민에게 홍보하고 아동과 관련된 일을 시행할 때 아동의 의견을 고려하며, 아동관련 예산을 확보하여 예산이 잘 쓰이는지 분석해야 한다 | 1 | 0 |
0.5%
|
- | 아동권리에 대한 인식의 변화 | 1 | 0 |
0.5%
|
- | 아동권리에 대한 일반적 견해가 아직 많이 부족하다고 봅니다. 홍보를 통해 많은 사람들이 권리를 알게 되었으면 합니다. | 1 | 0 |
0.5%
|
- | 아동권리에 대해 모든 주민에게 널리 알려야 한다. | 1 | 0 |
0.5%
|
- | 아동권리전략을 개발해야한다. 아동권리의 우선순위 해야하는 것들을 인지할 수 있게 교육홍보가 필요하다. | 2 | 0 |
1%
|
- | 아동들에 대한 법을 제정할 때 아동들의 의견을 고려할 수 있으면 좋겠다. 아동들의 의견을 듣고자하면 전담기구설치를 통해 의견을 취합하여 고려해 주었으면 함. | 1 | 0 |
0.5%
|
- | 아동들에 필요한 예산이 많이 부족한 사항에 있다고 본다. 취약 아동에 대한 예산이나 지원이 많이 부족하다고 봅니다. | 1 | 0 |
0.5%
|
- | 아동들의 복지를 개선하기 위하여 아동들의 기호를 반영한 시설들이 많이 생겼으면 좋겠다. | 1 | 0 |
0.5%
|
- | 아동들의 의견이 정책 운영 전반에 잘 반영되도록 해야한다 | 1 | 0 |
0.5%
|
- | 아동들이 정말 필요로 하고 원하는 것이 어떤 것인지를 조사하고, 외국의 다양한 성공사례를 벤치마킹하되, 부산 실정에 맞게 바꾸어서 부산형 아동친화도시를 조성해야 할 것이다, | 1 | 0 |
0.5%
|
- | 아동은 가정에서부터 존중과 사릉으로 양육됨으로해서 이후에 인격형성이 되므로 가정생활이 중요하다 | 1 | 0 |
0.5%
|
- | 아동을 위한 예산을 확보하여 아동복지시설의 지원을 아끼지 않으셨으면 합니다. | 1 | 0 |
0.5%
|
- | 아동을 위해 적절한 예산 꼭 확보해주세요. | 1 | 0 |
0.5%
|
- | 아동의 권리 실태를 지속적으로 모니터링 해야 할 것 이다 | 1 | 0 |
0.5%
|
- | 아동의 권리 실태를 지속적으로 모니터링하고 관련 자료 수집해야 할 것이다. | 1 | 0 |
0.5%
|
- | 아동의 의견을 고려하려는 노력이 부족함.(아동참여부족) 또한 아동이 안전하게 놀 수 있는 놀이터가 부족함. 경제적 취? 지역의 경우 아동 놀이터가 전무함. 아동은 안전한 환경에서 연령에 적합한 놀이 환경이 필수적임. 그러나 이러한 환경이 사회, 경제적 배경에 따라 달 | 1 | 0 |
0.5%
|
- | 아동의 의견을 우선적으로 고려하는 상설기구 마련하여야 함. | 1 | 0 |
0.5%
|
- | 아동의 의견존중과 아동권리증진 전략에 힘써주세요 | 1 | 0 |
0.5%
|
- | 아동의 참여, 아동권리 전담기구, 아동관련 예산의 확보 | 1 | 0 |
0.5%
|
- | 아동의 참여가 모든면에서 활발이 이루어졌음 합니다 | 1 | 0 |
0.5%
|
- | 아동이 보다 살기좋은 도시 부산으로 발전되어야 함. | 1 | 0 |
0.5%
|
- | 아동이 안전하게 생활하고 유해한 환경에 처하지 않도록 정책을 개발해야한다.(놀이 공간 확보, 학교 주변 환경정리 등) | 1 | 0 |
0.5%
|
- | 아동이 안전하고 오염되지 않은 환경에서 자랄수 있도록 정책을 개발하고 시행되어야 한다 | 1 | 0 |
0.5%
|
- | 아동이 안정하고 행복할 수 있도록 노력! | 1 | 0 |
0.5%
|
- | 아동이 자신의 권리를 자유롭게 주장하기 위해서는 유아기때부터 교육과 연습이 필요하다고 생각됨 | 1 | 0 |
0.5%
|
- | 아동이 참여할 수 있는 청소년 위원을 다각적으로 더 뽑아 운영했음 한다. 현재 전원도 얼마 안되고 학교도 모르는 곳이 많아 추천도 안되고 아이들은 뽑는 기준도 명확하지 않아 일부에 국한되어 있다 | 1 | 0 |
0.5%
|
- | 아동이 태어나더라도 잘 키울 수 있는 환경이 마련되어야 출산률&아동의 행복지수가 늘어날 것이다. 아동이 행복한 세상, 학대없는 세상이 만들어져야한다. | 1 | 0 |
0.5%
|
- | 아동인권조례 확립. | 1 | 0 |
0.5%
|
- | 아동친화도시를 조성하는 취지는 너무 좋으나 아동관련 시설의 종사자 입장에서 또 서류업무가 더 추가되는 것은 아닌가하는 우려의 생각이 듭니다. 실질적인 도움이 우리 아이들에게 되기를 기대합니다. | 1 | 0 |
0.5%
|
- | 아동친화적으로 문재인정부에 기대해본다 | 1 | 0 |
0.5%
|
- | 아동친화적인 법체계: 아동이 가정, 학교에사 학대 방임 받지 않도록 하기 위해. 아동안전: 아동들이 안전하게 놀 수 있는 공간 부족 | 1 | 0 |
0.5%
|
- | 안전하고 아동들이 뛰어놀 수 있는 자연환경 조성 필요! | 1 | 0 |
0.5%
|
- | 안전한 놀이공간 확보, 시민공원 all개방(잔디밭에서 공놀이 가능하도록) | 1 | 0 |
0.5%
|
- | 안전한 도시가 되기를 바랍니다. | 1 | 0 |
0.5%
|
- | 어른들의 생활환경으로 아동들은 노출되어 있다, 부모와 함께 활동을 한다는 것을 원칙으로 아동의 의사는 없이 실행되는 것을 볼 수 있다, 아동의 권리 교육과 홍보로 아동은 인성이 되지 않은 상태에서 받아들여져서 자신의 편안함만을 찾을 수 있는 것을 볼 수 있다. | 1 | 0 |
0.5%
|
- | 예산과 인력 필요 | 1 | 0 |
0.5%
|
- | 유해환경 점검, 아동인권 캠페인 실시, 아동전담부서의 부산지역 아동시설협회회운영. (모든 활동은 정기적으로 시행될 필요가 있다.) | 1 | 0 |
0.5%
|
- | 이런 단체나 아동친화도시조성을 관려된것 아무것도 알지 못하는데 설문조사를 하려니 힘듭니다. 이런 설문조사하기전 홍보가 많이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 | 1 | 0 |
0.5%
|
- | 이런 사업이 추진된다는 것을 처음 들어보았습니다. 홍보가 좀더 필요한 것 같습니다. | 1 | 0 |
0.5%
|
- | 자유학기제 1학년만말고 2~3학년도 같이 하도록 조치바람. | 1 | 0 |
0.5%
|
- | 저소득 아동들의 보호와 지원을 위한 정책수립 | 1 | 0 |
0.5%
|
- | 정기적으로 아동실태를 지속적으로 모니터링하고 아동들이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는 자연환경을 조성하고 개발하여야 한다 | 1 | 0 |
0.5%
|
- | 정기적인 아동실태보고가 이뤄져야 한다. 아직도 소외되고 찾지못한 아이들이 많이 있으며 부산시는 성실한 실태보고를 바탕으로 정책을 수립하여야 한다 | 1 | 0 |
0.5%
|
- | 종사자의 처우개선 | 1 | 0 |
0.5%
|
- | 특별히 아동들만을 위한 환경들이 충분히 반영되었으면 합니다 | 1 | 0 |
0.5%
|
- | 학교에서 의무적으로 학부모대상 아동권리 학대 예방교육을 진행 했으면 좋겠다. | 1 | 0 |
0.5%
|
This variable is character
(08826) 서울시 관악구 관악로 1, 101동 250호 서울대학교 한국사회과학자료원
TEL 02-880-2111 FAX 02-883-2694 Email kossda@snu.ac.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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