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아동·청소년패널조사, 2010-2016 : 초1패널 [1-7차]

KCYPS는 아동·청소년과 보호자를 대상으로 조사되었으며, 모든 문항을 매년 조사하기 어렵기 때문에 문항별 특성과 중요도 등을 고려하여 매년 조사, 격년 또는 3년 간격 조사, 특정 시점 조사 등으로 조사주기를 다르게 설정하여 설계되었다. 이 자료는 초1패널로부터 수집된 것으로 주요 조사내용은 1) 신체발달-체격, 신체변화, 건강, 건강문제, 2) 지적발달-성적, 학습습관 3) 사회정서 발달-정서문제, 자아인식, 삶의 목표·만족도 4) 비행-비행, 비행 피해, 비행 친구 5) 생활시간-수면 시간, 학업관련 시간, 여가 시간 6) 가정환경-가족구성, 양육방식, 보호자 부재, 용돈 7) 친구관계-또래애착, 부모-친구관계, 이성친구 8) 교육환경-전학·결석 경험, 학교생활 적응, 방과후교육 9) 지역사회 환경-지역사회, 다문화 인식 10) 매체환경-컴퓨터, 휴대전화, 사이버비행, 성인용 매체 11) 활동·문화 환경-체험활동, 동아리활동, 여행·문화활동, 해외방문 경험, 종교활동, 팬덤활동 12) 기타-배경변수, 패널관리 변수 등이다.

다단층화집락표집(우선할당 후 비례배분)

2009년 전국 학교통계를 바탕으로 16개 시도 학생 수에 비례하여 지역별 표본 수를 할당 후 확률비례통계추출법에 의거하여 조사대상 학교를 추출함. 이후 표본학급을 무작위 선정.

- 1단계 목표표본 할당: 목표표본을 6,600명으로 설정하고 2010년 16개 광역시·도의 초1, 초4, 중1의 학생 수에 비례하여 지역별 표본 수 할당. 조사대상 학교 수는 한 학교 당 한 학급씩, 학급 학생 전원을 조사하되 조사성공률을 80%로 예상하여 산출

박찬미, 조현경, 김재철. 2020. 부모의 양육태도, 또래애착 및 진로관련대화가 청소년의 진로정체감에 미치는 영향. 한국청소년학회 KSSL Google

F. Zhang. 2020. 청소년이 지각한 부모양육방식이 우울에 미치는 영향. 세종대학교 대학원 석사 KSSL Google

강승미. 2020. 대학교 신입생의 정서행동이 성인매체 몰입에 미치는 영향. 한세대학교 일반대학원 박사 KSSL Google

김민정. 2020. 청소년의 우울과 신체화 증상 관계에서 사회적 위축의 매개효과. 숭실대학교 교육대학원 석사 KSSL Google

김세연. 2020. 중학생의 정서·행동문제에 대한 잠재프로파일 분석 및 영향요인 탐색. 한남대학교 대학원 석사 KSSL Google

김창겸. 2020. 청소년의 수면패턴에 따른 심리정서적 문제. 중앙대학교 대학원 석사 KSSL Google

김한샘. 2020. 청소년의 또래소외가 스마트폰 의존에 미치는 영향. 영남대학교 대학원 석사 KSSL Google

박찬미. 2020. 부모의 양육태도, 또래애착, 진로관련대화와 청소년의 진로정체감 간의 관계. 한남대학교 사회문화·행정복지대학원 석사 KSSL Google

서지은. 2020. 청소년의 지역사회인식이 학교적응에 미치는 영향. 이화여자대학교 대학원 석사 KSSL Google

송지연. 2020. 고등학생이 지각한 부모의 과잉간섭이 우울증상에 미치는 영향에서 휴대전화 의존도의 매개효과. 숙명여자대학교 대학원 석사 KSSL Google

신선아. 2020. 잠재전이분석을 활용한 청소년기 현실비행과 사이버비행의 유형과 영향요인 탐색. 한남대학교 대학원 석사 KSSL Google

안영미. 2020. 초중고생의 독서시간과 사교육시간이 학업성취에 미치는 영향. 이화여자대학교 사회복지대학원 석사 KSSL Google

여혜인. 2020. 초·중·고등학교 아동·청소년의 삶의 만족도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의 종단적 연구. 한남대학교 대학원 석사 KSSL Google

유경채. 2020. 방임과 비행에 관한 연구. 경기대학교 대학원 석사 KSSL Google

이수진. 2020. 부모의 과잉기대와 과잉간섭이 청소년이 지각한 학업성취만족도에 미치는 영향. 한남대학교 대학원 석사 KSSL Google

이은선. 2020. 지역사회관, 학교적응, 해외활동경험과 청소년의 다문화수용성 간의 관계. 한남대학교 사회문화·행정복지대학원 석사 KSSL Google

이정인. 2020. 청소년의 또래애착이 진로성숙에 미치는 영향. 서강대학교 신학대학원 석사 KSSL Google

이지아. 2020. 부모의 양육태도, 또래애착, 정서문제와 청소년의 휴대전화의존 간의 관계. 한남대학교 사회문화·행정복지대학원 석사 KSSL Google

이진주. 2020. 청소년의 학교폭력 피해경험과 사이버비행 가해경험간의 관계. 한남대학교 대학원 석사 KSSL Google

이현주. 2020. 청소년의 학업성취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들의 구조적 관계. 한양대학교 대학원 박사 KSSL Google

조민지. 2020. 청소년의 휴대폰 의존이 공격성에 미치는 영향에서 자아존중감과 사회적 위축의 이중매개효과. 숙명여자대학교 대학원 석사 KSSL Google

이지원. 2020. 청소년기 우울수준이 비행경험에 미치는 영향. 경기대학교 대학원 석사 KSSL Google

하아영. 2020. 청소년 사이버비행 가해의 종단적 변화에 영향을 미치는 개인내적 변인과 개인간 변인의 다층분석. 경상대학교 대학원 석사 KSSL Google

박희숙, 박재연. 2020. 청소년의 삶의 목표 관련 요인 간 구조적 관계 분석. 한국청소년학회 KSSL Google

정민회. 2020. 지역사회 사회적 자본이 학교적응에 미치는 영향 - 청소년의 정서적 역량의 매개 효과 중심으로. 한국지역사회복지학회 KSSL Google

조수경. 2019. 청소년의 등교일·비등교일 수면시간 차이, 휴대전화 의존, 우울증상의 종단적 상호교류관계 검증. 숙명여자대학교 대학원 석사 KSSL Google

오지원. 2019. 부모의 사회경제적 수준이 자녀의 우울에 미치는 영향. 고려대학교 보건대학원 석사 KSSL Google

김경현. 2019. 부모의 부정적 양육태도와 청소년 자아탄력성간의 관계. 경북대학교 교육대학원 석사 KSSL Google

홍성초. 2019. 청소년의 피학대경험과 비행의 관계. 동국대학교 석사 KSSL Google

길문주. 2019. 지각된 부모양육방식이 생애목표를 매개로 자기조절학습에 미치는 영향. 이화여자대학교 교육대학원 석사 KSSL Google

김민선. 2019. 청소년이 지각하는 체험활동 만족도가 학교적응에 미치는 영향. 총신대학교 일반대학원 박사 KSSL Google

김상희. 2019. 학교요인과 공동체의식이 피학대아동의 자아탄력성에 미치는 영향. 전북대학교 일반대학원 석사 KSSL Google

김은서. 2019. 청소년이 인식한 사회경제적 수준과 사회적 위축, 그리고 정신건강의 관계. 중앙대학교 대학원 석사 KSSL Google

김태형. 2019. 청소년의 주관적 안녕감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과 경로에 관한 연구. 연세대학교 사회복지대학원 박사 KSSL Google

김해성. 2019. 청소년의 결속적 사회자본과 진로정체감 간의 관계에 관한 종단연구. 삼육대학교 대학원 박사 KSSL Google

문주희. 2019. 초기 청소년의 자아존중감, 또래애착, 학교생활적응의 종단적 구조관계. 서울교육대학교 교육전문대학원 석사 KSSL Google

박영. 2019. 청소년의 스마트폰의존도 변화궤적 및 예측요인. 한세대학교 대학원 박사 KSSL Google

박태연. 2019. 부모의 과잉간섭적 양육방식이 청소년의 우울에 미치는 영향. 韓國外國語大學校 敎育大學院 석사 KSSL Google

박태원. 2019. 학교 및 지역사회 사회적 자본이 저소득층 학생의 진로정체감에 미치는 영향. 한국교원대학교 대학원 석사 KSSL Google

박효진. 2019. 청소년의 위험요인과 보호요인 분석. 가톨릭대학교 대학원 석사 KSSL Google

박인환. 2019. 한국 아동,청소년의 학교폭력 피해경험과 인지, 비인지능력 간 관계 분석. 서강대학교 대학원 석사 KSSL Google

성정은. 2019. 고등학생이 지각한 부모양육방식과 삶의 목표가 진로정체감에 미치는 영향. 전남대학교 대학원 석사 KSSL Google

원동아. 2019. 패널자료를 활용한 청소년 BMI지수의 성장궤적 유형 및 영향요인 탐색. 서울대학교 대학원 석사 KSSL Google

유석봉. 2019. 사회적 관계에서의 긴장요인이 사이버비행에 미치는 영향분석. 가천대학교 일반대학원 박사 KSSL Google

이보혜. 2019. 청소년의 정신건강에 대한 개인과 지역요인 연구. 고려대학교 대학원 박사 KSSL Google

이윤주. 2019. 다층모형을 활용한 청소년의 공동체의식에 영향을 미치는 변인 분석. 忠南大學校 大學院 석사 KSSL Google

정명섭. 2019. 부모의 양육태도가 공동체의식에 미치는 영향. 한세대학교 일반대학원 박사 KSSL Google

정원. 2019. 청소년이 지각한 부모양육태도와 자아탄력성이 학교생활적응에 미치는 영향. 전남대학교 대학원 석사 KSSL Google

조하나. 2019. 저소득층의 부모양육방식이 아동의 학교생활적응에 미치는 영향의 관계에서 심리적 변인의 매개효과. 이화여자대학교 대학원 석사 KSSL Google

최다솔. 2019. 청소년의 자아존중감과 부모의 방임적 양육방식에 따른 다문화수용성의 변화. 이화여자대학교 교육대학원 석사 KSSL Google

김동진. 2019. 청소년의 사회적 관계가 다문화수용성에 미치는 영향 : 잠재성장모형을 활용한 종단분석. 서울대학교 대학원 박사 KSSL Google

김승준. 2019. 부모의 과잉기대 및 과잉간섭에 따른 청소년의 성취가치, 행동통제, 자아정체감, 진로정체감의 예측. 인하대학교 대학원 석사 KSSL Google

김현주. 2019. 다변량 잠재성장모형을 활용한 청소년의 공동체의식과 삶의 만족도에 대한 종단연구 : 또래의사소통과 진로정체감의 매개효과. 조선대학교 박사 KSSL Google

박보은. 2019. 지역아동센터 이용이 저소득가구 아동의 자기보호와 학교적응에 미치는 영향. 인천대학교 대학원 석사 KSSL Google

박숙영. 2019. (The) Relationship between Academic Stress and Depression among Korean Adolescents. 서울대학교 대학원 석사 KSSL Google

박은실. 2019. 청소년이 경험한 방임과 학대가 주의집중에 미치는 영향. 서울한영대학교 일반대학원 박사 KSSL Google

박혜리. 2019. 부모의 방임이 청소년의 음주에 미치는 영향. 이화여자대학교 사회복지대학원 석사 KSSL Google

박희숙. 2019. 청소년의 삶의 목표 관련 요인 간 구조적 관계 분석. 대구대학교 대학원 박사 KSSL Google

서정은. 2019. 중학생이 지각한 부모양육태도가 현실비행 및 온라인비행에 미치는 영향. 신라대학교 사회복지대학원 석사 KSSL Google

신수림. 2019. 부모양육태도와 학교생활적응이 중학생의 우울에 미치는 영향. 강남대학교 사회복지전문대학원 석사 KSSL Google

신혜선. 2019. 부모의 과잉간섭과 방임이 청소년의 비행에 미치는 영향. 세종대학교 공공정책대학원 석사 KSSL Google

임아름. 2019. 빈곤과 아동학대 변화궤적의 역동적 관계 연구. 중앙대학교 대학원 석사 KSSL Google

정영아. 2019. 저소득층 중학생의 가정 내 사회적 자본과 학교생활적응 간의 관계에서 지역사회 사회적 자본의 매개효과. 동아대학교 대학원 석사 KSSL Google

정주희. 2019. 청소년 비만 관련 종단적 요인 분석. 연세대학교 보건대학원 석사 KSSL Google

조미선. 2019. 아동이 지각한 부모의 양육행동이 청소년의 발달에 미치는 영향. 한국교통대학교 글로벌융합대학원 석사 KSSL Google

조채윤. 2019. 청소년이 지각한 부모양육태도가 학교생활적응에 미치는 영향. 송원대학교 휴먼산업대학원 석사 KSSL Google

최유정. 2019. (The) influence of socioeconomic status on the trajectories of adolescent depression. Graduate School, Korea University 석사 KSSL Google

홍혜정. 2019. 청소년의 학업성취 만족도, 삶의 만족도, 진로정체감의 종단적 관계 및 상관관계에 대한 연구. 성산효대학원대학교 박사 KSSL Google

황연정. 2019. 부모의 과잉간섭적 양육태도와 또래소외가 휴대전화 의존에 미치는 영향. 이화여자대학교 사회복지대학원 석사 KSSL Google

손예진. 2019. 중학생의 교사-학생관계와 삶의 만족도 간의 상호인과성 종단 검증. 계명대학교 대학원 석사 KSSL Google

J. Kim, S. Park. 2019. Adolescent Abuse and Smoking Behavior Among High School Students in the Republic of Korea. Journal of Child and Family Studies/ Springer Nature KSSL Google

S. Cho, J. Galehan. 2019. The time-concurrent or time-ordered effect of Population Heterogeneity and State Dependence on Cyberbullying : Assessing lagged auto-regression and crossed-lagged regression models. Computers in Human Behavior/ Elsevier KSSL Google

권오용, 이수진. 2019. 애착과 비행친구가 청소년의 비행지속에 미치는 영향. 한국콘텐츠학회 KSSL Google

박재영, 한치훈, 오주현. 2019. 청소년의 컴퓨터 및 인터넷 이용이 정신건강에 미치는 영향 : 양육방식과 또래애착의 조절효과. 한국디지털정책학회 KSSL Google

김미림, 장윤선, 강창혁. 2019. 성장혼합모형을 활용한 청소년의 휴대전화 의존도 변화 유형과 특성 분석. 한국교육평가학회 KSSL Google

박혜숙, S. Hye. 2019. 아동청소년의 자아존중감 변화양상에 관한 종단연구. 학습자중심교과교육학회 KSSL Google

신명진, 심윤식, 이호. 2019. 학교전환기와 비전환기에 따라 또래수용을 매개로 공격성이 우울에 미치는 영향 : 성별과 체육활동의 조절효과. 한국초등체육학회 KSSL Google

이주연, 강지현, 장성예, 류수진. 2019. 자아탄력성의 영향요인 탐색 : 데이터 마이닝 분석의 적용. 한국상담심리교육복지학회 KSSL Google

정일영. 2019. 부모 학대가 청소년의 공격성에 미치는 영향. 한국교정복지학회 KSSL Google

김동진. 2019. 중·고등학생의 다문화수용성 영향 요인. 고려대학교 교육문제연구소 KSSL Google

이주재, 김순규. 2019. 개인, 가족, 환경요인이 청소년의 자아존중감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 인문사회과학기술융합학회 KSSL Google

이효경, 손은령. 2019. 전환기 청소년의 사회적 지지와 삶의 만족도의 관계 : 진로정체감의 매개효과를 중심으로. 학습자중심교과교육학회 KSSL Google

김나영, 윤현희. 2019. 잠재전이분석을 활용한 청소년의 다문화시민성 변화 양상 및 영향요인 분석. 학습자중심교과교육학회 KSSL Google

김민수, 이현지. 2019. 청소년이 인지한 지역사회 사회자본이 자아존중감에 미치는 영향 : 잠재성장모형을 적용한 종단연구. 한국복지상담교육학회 KSSL Google

김수진, 장형심. 2019. 고등학생이 지각한 부모의 과잉간섭이 공격성, 공동체 의식에 미치는 영향에서 또래애착의 매개효과. 학습자중심교과교육학회 KSSL Google

김하늬, 손은령. 2019. 청소년의 자아존중감, 공동체의식, 다문화수용성, 학교적응의 관계. 학습자중심교과교육학회 KSSL Google

김해성, 조미숙. 2019. 청소년의 결속적 사회자본과 진로정체감 간의 관계에 관한 종단연구 : 스마트폰 의존도의 매개효과를 중심으로. 한국학교사회복지학회 KSSL Google

노민정, 유진은. 2019. Adaptive LASSO를 통한 진로결정 관련 변수 탐색. 한국열린교육학회 KSSL Google

박상현. 2019. 초, 중 전환기 학생의 학교적응 프로파일의 종단적 변화 및 예측요인 검증. 학습자중심교과교육학회 KSSL Google

박상현. 2019. 초기 청소년기의 자존감과 학교적응 및 삶의 만족 간의 종단적 관계. 학습자중심교과교육학회 KSSL Google

박혜진, 채유정. 2019. 부모의 긍정적 양육행동과 청소년 삶의 만족도와의 관계 : 성취가치의 매개효과. 학습자중심교과교육학회 KSSL Google

정일영. 2019. 또래애착이 대학생의 휴대전화 중독에 미치는 영향 : 사회적 위축과 공격성의 매개효과를 중심으로. 한국교정복지학회 KSSL Google

조문교, 장원빈, 문의정 . 2019. 부모의 학대적 양육태도와 또래소외감이 아동의 우울감에 미치는 영향에서 아동이 지각한 주관적 빈곤감의 조절효과. 한국아동권리학회 KSSL Google

허영주. 2019. 방임적 양육방식이 청소년의 학교규칙 준수 발달궤적에 미치는 영향 : 사회적 위축과 휴대전화 의존도의 매개효과를 중심으로. 인문사회과학기술융합학회 KSSL Google

고은경, 전효정, 엄성혜, 이난희, 김동진. 2019. 성향점수매칭을 활용한 청소년 체험활동에 따른 삶의 만족도 효과. 학습자중심교과교육학회 KSSL Google

고홍월. 2019. 개인, 부모, 또래 변인이 대학 신입생이 지각하는 사회적 자본에 미치는 영향. 학습자중심교과교육학회 KSSL Google

남은정, 배희분. 2019. 청소년의 우울이 온·오프라인 비행에 미치는 영향 : 공격성과 사회적 위축의 매개효과. 학습자중심교과교육학회 KSSL Google

이영진, 노승희. 2019. 아동의 학습습관, 또래애착, 삶의 만족도 및 자아탄력성의 관계 분석. 학습자중심교과교육학회 KSSL Google

이창문, 문진영, 박주원. 2019. 매체환경과 청소년 사이버비행과의 관계에 대한 연구 : 성인매체몰입을 중심으로. 한국디지털정책학회 KSSL Google

최희철. 2019. 초기 청소년기 자존감의 변화와 안정성. 학습자중심교과교육학회 KSSL Google

한지현. 2019. 아동학대의 변화궤적 유형에 대한 예측요인 연구. 학습자중심교과교육학회 KSSL Google

J. U. N. Soo-Koung. 2019. The Emotional Factors Influencing Mobile Phone Dependency of College Students and Gender Difference. 한국수산해양교육학회 KSSL Google

김동하. 2019. 청소년 무단결석의 종단적 변화궤적 유형과 예측요인에 관한 연구. 한국사회복지학회 KSSL Google

김세형. 2019. Rasch RSM과 PCM을 적용한 청소년 자아인식 측정척도 재구성 : 체육수업 운동 참여유무 집단 간 차이에 따른 타당화. 한국체육과학회 KSSL Google

황혜원, 정지형, 김순정. 2019. 저소득 청소년이 인식한 지역사회환경이 진로정체감에 미치는 영향: 학교생활적응의 매개효과. 인문사회과학기술융합학회 KSSL Google

김윤희, 김현경. 2019. 부모의 학대적 양육과 청소년의 낮은 자기통제력이 청소년기 사회심리적 적응에 미치는 직·간접적 영향과 성차: 한국과 미국 비교 연구. 한국청소년학회 KSSL Google

김지혜, 유난숙. 2019. 청소년이 지각한 부모의 양육태도와 학교생활적응이 문제행동에 미치는 영향에서 자아탄력성의 조절효과. 한국가정과교육학회 KSSL Google

김현주, 박소리, 김하늬, 이효경, 손은령. 2019. 학교급 전환기 청소년의 또래의사소통, 자기효능감, 우울, 삶의 만족도의 관계. 학습자중심교과교육학회 KSSL Google

김현주, 박현선, 박희서. 2019. 자동회귀교차지원모델을 이용한 청소년의 공동체 의식과 삶의 만족도에 관한 종적 연구. 한국컴퓨터정보학회 KSSL Google

박희서. 2019. 부모의 양육태도와 청소년 자존감 간의 구조적 관계에 대한 종단연구 : 잠재성장모형의 적용. 한국컴퓨터정보학회 KSSL Google

양윤식, 김수민, 이태헌. 2019. 긴장이 청소년의 비행에 미치는 영향 : 정서 문제를 중심으로. 한국청소년정책연구원 KSSL Google

양준영, 김지원, 김수영, 홍세희. 2019. 잠재전이분석을 적용한 청소년 사이버비행의 잠재계층 분류 및 전이 영향요인 검증. 한국청소년학회 KSSL Google

유진경, 한윤선. 2019. 청소년의 성별과 온·오프라인 비행발달궤적에 따른 잠재집단 분류 및 사회유대요인의 예측력 탐색 : 잠재계층성장분석(LCGA)을 이용한 종단연구. 한국청소년학회 KSSL Google

이동준, 맹성준, 최상설, 김은경. 2019. 부모의 방임이 청소년의 또래애착에 미치는 영향: 성인용 매체 몰입의 매개효과를 중심으로. 한국산학기술학회 KSSL Google

전현정, 정혜원. 2019. 봉사활동 참여가 고등학생의 공동체 의식 및 진로정체감에 미치는 영향 분석 : 경향점수 매칭과 이중차분 추정기법 활용. 서울대학교 교육연구소 KSSL Google

한미희. 2019. 대학생의 자아정체감과 직업선택요인 및 취업준비활동간의 관계연구. 중소기업융합학회 KSSL Google

김민선, 손병덕. 2019. 자기회기교차지연 모형을 적용한 청소년 체험활동 만족도, 공동체의식, 학교적응 간의 종단적 관계. 한국청소년학회 KSSL Google

김민선, 손병덕. 2019. 청소년의 체험활동 만족도와 학교적응의 관계에서 공동체 의식의 종단 매개효과 : 긍정적 청소년발달(PYD) 이론의 발달자산모형 적용. 한국청소년학회 KSSL Google

김세형, 김혜진. 2019. 청소년 체육수업 운동시간 변화에 따른 잠재계층 분류 및 영향 요인 검증. 한국체육과학회 KSSL Google

김연후. 2019. 부분제약 자기회귀교차지연 모형을 적용한 청소년의 교우관계와 다문화 수용성의 종단적 관계 분석. 서울대학교 교육연구소 KSSL Google

김진아. 2019. 청소년기 진로정체감의 종단적 변화 및 예측요인 검증. 한국청소년학회 KSSL Google

손윤희, 이신혜. 2019. 대학생들의 대학 및 전공 선택 요인 유형 분석 : 잠재전이분석을 이용한 진로정체감 유형과의 관계를 중심으로. 한국진로교육학회 KSSL Google

신수림, 이홍직. 2019. 청소년의 우울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에 관한 연구. 한국웰니스학회 KSSL Google

양영미, 이선영. 2019. 아동의 우울과 스마트폰 과의존 간의 관계 : 체육활동 참여의 조절효과. 한국아동복지학회 KSSL Google

이영라, 이숙종. 2019. 청소년의 문화예술활동이 다문화수용성에 미치는 영향 : 자아탄력성과 공동체의식의 매개효과. 숙명여자대학교 아시아여성연구원 KSSL Google

정정화, 노보람. 2019. 청소년기 진로정체감 발달 유형 및 예측요인과 대학 전공선택 동기의 차이 분석. 한국청소년학회 KSSL Google

정현희, 김후남. 2019. 청소년 초기 교우관계 변화유형의 예측요인과 심리적 적응. 중앙대학교 한국교육문제연구소 KSSL Google

김현주, 박희서. 2019. 청소년의 진로정체감과 공동체 의식에 대한 종단연구 : 자기회귀교차지연모형의 활용을 중심으로. (사)아시아문화학술원 KSSL Google

박현민, 이병도, 서우승, 이창배. 2019. 부정적 양육행동 경험이 청소년의 비행에 미치는 영향 : 자아탄력성의 조절효과를 중심으로. 대한범죄학회 KSSL Google

장수빈. 2019. 청소년의 사회적 위축과 삶의 목표의 관계에서 공동체 의식의 매개효과. 이화여자대학교 사회복지연구소 KSSL Google

하영진. 2019. 가족의 구조·기능적 특성과 청소년의 사회적 배제 수준이 청소년의 비행지속에 미치는 영향. (사)아시아문화학술원 KSSL Google

허주연, 유미숙. 2019. 부모양육태도와 또래애착이 아동의 학교생활적응에 미치는 영향에서 자아탄력성의 매개효과. (사)아시아문화학술원 KSSL Google

구재선. 2019. 상대적 외적 가치 지향과 삶의 만족 간 자기회귀교차지연 효과 검증. 한국감성과학회 KSSL Google

김영숙. 2019. 청소년기 휴대전화 의존도의 종단적 변화에 따른 잠재계층 분류 및 개인과 환경변인의 전이영향 요인. 한국아동교육학회 KSSL Google

김은혜, 서지은, 노충래. 2019. 청소년의 학교생활적응, 부모의 지도감독, 삶의 만족도의 종단적 인과관계. 한국청소년복지학회 KSSL Google

노지형, 송하나. 2019. 부모방임과 청소년의 삶의 만족간의 자기회귀교차지연 모형검증 : 청소년의 공동체의식의 매개적 중재역할. 한국정서행동장애학회(구 한국정서·행동장애아교육학회) KSSL Google

박준성, 안정민, 정태연. 2019. 부모의 학대가 아동의 우울과 신체화 증상에 미치는 영향. 국민대학교 사회과학연구소 KSSL Google

이주연, 신준섭. 2019. 초기청소년이 지각한 부모양육방식과 삶의 목표 관계에서 자아정체감의 매개효과 연구. 한국청소년복지학회 KSSL Google

조일현, 신효정. 2019. 청소년의 또래애착과 공동체의식 간의 관계 : 자기회귀교차지연모형을 적용한 종단분석 연구. 안암교육학회 KSSL Google

두문빈, 최원규. 2019. 부모양육태도가 한국 청소년의 휴대전화의존에 미치는 영향: 우울의 매개효과를 중심으로. 전북대학교 사회과학연구소 KSSL Google

박수지, 정철. 2019. 여행경험이 성장형 마인드셋에 미치는 영향에 대한 종단연구 : 잠재성장모형을 중심으로. 한국관광학회 KSSL Google

윤예인, 김주일. 2019. 청소년의 우울과 스마트폰 의존의 종단적 관계 : 자기회귀교차지연 효과 분석. 한국학교사회복지학회 KSSL Google

김동진. 2019. 청소년의 사회적 관계가 다문화수용성에 미치는 영향 : 잠재성장모형을 활용한 종단분석. 한국사회과교육학회 KSSL Google

조연수, 한세영. 2019. 청소년 체험활동 만족도가 사회적 위축에 미치는 영향 : 자아존중감과 공동체의식의 매개효과. 대한가정학회 KSSL Google

기채은, 이예진, 노영민, 노진원. 2019. 청소년의 삶의 만족도와 지역사회 인식 정도의 관련성 : 한국아동·청소년패널조사를 이용하여. 대한보건협회 KSSL Google

박병선. 2019. 청소년의 삶의 만족도 변화 궤적 및 성별 간 차이분석. (사)아시아문화학술원 KSSL Google

이선경. 2019. 부모의 비일관적 양육방식이 아동의 주관적 삶의 만족감에 미치는 영향 : 또래애착의 매개효과를 중심으로. 극동대학교 사회복지연구소 KSSL Google

허영주. 2019. 가족관계 친밀성이 청소년의 공동체의식 발달궤적에 미치는 영향 : 봉사활동 만족도의 매개효과와 성별차이를 중심으로. 인하대학교 교육연구소 KSSL Google

C. Eun-Jin. 2019. Impact of Aggression on Mobile Phone Dependency Among High School Students: Testing the Mediating Effect of Self-esteem. 한국컴퓨터정보학회 KSSL Google

A. B. Sung. 2019. The Effects of Mobile phone Dependence and Fandom Activities on the Satisfaction of life of Adolescents : Mediating Effect of Self-Resilience. 한국컴퓨터정보학회 KSSL Google

감원정. 2019. 청소년의 사회적 위축과 주관적 성적 인식의 관계에서 학교 적응의 매개효과: 성별의 조절된 매개효과를 중심으로. 학습자중심교과교육학회 KSSL Google

고순청, 이승현, 이창한. 2019. 청소년 약물사용에 관한 사회유대이론, 일반긴장이론, 사회학습이론적 고찰. 한국경찰학회 KSSL Google

길문주, 신태섭. 2019. 중학생이 지각한 부모양육방식이 생애목표를 매개로 자기조절학습에 미치는 영향. 한국청소년학회 KSSL Google

김현철, 황수진, 박혜랑. 2019. 상대적 빈곤층의 사교육비 지출규모와 변화추이. 한국청소년정책연구원 KSSL Google

남태현, 한창수, 김보영. 2019. 부모의 방임과 학대가 청소년의 정서문제에 미치는 영향 : 자아존중감과 교사관계의 매개효과를 중심으로. 한국심리학회 KSSL Google

박소연. 2019. 청소년의 비만 관련 요인에 대한 다층모형 분석. 한국보건사회연구원 KSSL Google

박소연, 양소남, 박소영, 김재인. 2019. 청소년의 음주 영향요인에 관한 다층모형분석. 한국정신건강사회복지학회 KSSL Google

박소연, 유미숙. 2019. 방임경험이 청소년의 스마트폰 의존에 영향을 미치는 경로 :자아탄력성, 소외감의 매개효과. 대한신경계작업치료학회 KSSL Google

박정아, 김상원, 이양희. 2019. 방임적 양육과 진로 정체감 간의 관계에서 교사애착과 교내외 체험활동 참여의 매개효과. 한국학교사회복지학회 KSSL Google

박지혜, 오주화, 정현희. 2019. 초기 청소년의 비행 피해-가해 간의 종단적 관계에서 또래소외, 우울 및 공격성의 순차적 매개효과. 한국청소년문화연구소 KSSL Google

박화옥, 김민정. 2019. 청소년 우울의 지속성을 설명하는 매개변인 탐색 연구 : 중학교에서 고등학교로의 전환기 청소년을 중심으로. 한국학교사회복지학회 KSSL Google

박희경, 손환희. 2019. 아동청소년의 부모 학대와 방임, 삶의 만족도 및 학교생활 적응의 발달궤적 유형과 대응성 탐색. 학습자중심교과교육학회 KSSL Google

신인순, 전동일, 김상용. 2019. 경기도 청소년의 체험활동과 공동체의식 종단 변화. 한국청소년학회 KSSL Google

안은미, 정익중, 이정애. 2019. 우울이 청소년의 자아존중감에 미치는 영향 : 가정외보호 여부와 또래애착의 조절된 매개효과를 중심으로. 한국학교사회복지학회 KSSL Google

양혁, 양나연, 김은주, 김보영. 2019. 비행피해 경험이 청소년의 비행 및 비행가해에 미치는 영향 : 우울과 공격성의 매개효과. 학습자중심교과교육학회 KSSL Google

오윤선, 최아람. 2019. 기독 후기청소년이 지각한 부모양육방식이 자아인식에 미치는 영향 : 사회성 발달과 삶의 만족도 매개효과. 한국복음주의상담학회 KSSL Google

조윤영, 배희진, 정현희. 2019. 청소년이 지각하는 부정적 양육경험과 우울과의 관계: 자아존중감, 사회적 위축, 학교 내 대인관계의 다중매개효과. 경북대학교 중등교육연구소 KSSL Google

유창민. 2019. 한국 청소년의 수면시간 변화 유형 분류 및 예측요인 확인 : 잠재계층성장분석을 적용한 7개년도 종단연구. 한국보건사회연구원 KSSL Google

이난. 2019. 대학생의 정서적 문제와 자아탄력성 및 스마트폰의존의 구조적 관계. 한국문화융합학회 KSSL Google

이동엽, 김재철. 2019. 청소년 비행의 변화궤적에 대한 잠재계층 분류 및 예측요인 탐색. 한국청소년학회 KSSL Google

조민경, 조한익. 2019. 가정학대가 청소년의 학교폭력 가해 및 피해경험에 미치는 영향. 한국심리학회 KSSL Google

조영민, 김석주. 2019. 초등학교 시기의 이사 및 전학 경험이 주관적 학업성적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탐색적 연구. 한국지역사회복지학회 KSSL Google

조유경, 오인수. 2019. 대학생이 지각하는 부모양육방식 유형에 따른 삶의 목표 유형과 삶의 만족도의 관계. 학습자중심교과교육학회 KSSL Google

조윤영. 2019. 자기회귀교차지연 모형을 적용한 부모의 방임과 학대, 학교적응, 청소년 비행 간 종단관계 검증. 한국청소년문화연구소 KSSL Google

주영선, 정익중. 2019. 지역사회 빈곤, 범죄, 유해환경 수준이 청소년 비행에 영향을 미치는가?. 한국청소년정책연구원 KSSL Google

최수빈, 유미숙. 2019. 후기 아동기 학교적응 변화에 대한 부모 방임과 학대 경향성의 동시 및 지연효과. 한국심리학회 KSSL Google

하여진. 2019. 중학생의 방과후 생활시간 활용양상의 잠재전이유형과 학습자특성에 관한 연구. 한국청소년정책연구원 KSSL Google

허청아, 그레이스정. 2019. 229개 시군구 이주민 분포 프로파일과 청소년의 다문화수용성. 한국보건사회연구원 KSSL Google

홍봉선. 2019. 비행청소년이 경험한 부모의 애정결핍이 공격성에 미치는 영향 : 사회적 위축의 매개효과. 한국교정학회 KSSL Google

조양진. 2019. 긍정적 부모양육방식, 중학생의 주의집중과 학업성취도간의 관계에서 자아탄력성의 조절된 매개효과. 한남대학교 대학원 석사 KSSL Google

김정화. 2019. 청소년의 가정폭력 경험이 휴대전화 의존도에 미치는 영향. 성결대학교 일반대학원 박사 KSSL Google

문은혜. 2019. 청소년기 자존감 초기치, 변화율과 성인모색기 삶의 만족, 또래애착 사이의 종단적 관계. 광주여자대학교 일반대학원 석사 KSSL Google

정소희. 2019. 사이버비행 설명을 위한 통합모형 구성과 성 및 학령 별 비교연구. 숭실대학교 대학원 석사 KSSL Google

김영선. 2018. Factors associated with stages of smoking progress in male adolescents using discrete-time survival analysis. 고려대학교 일반대학원 석사 KSSL Google

홍봉선. 2018. 부모의 과잉간섭이 자녀의 공격성에 미치는 영향과 자아탄력성의 매개효과. 사회복지정책실천회 KSSL Google

김남연, 임아름. 2018. 부모의 이중빈곤이 아동의 심리적 적응에 미치는 영향 : 맞벌이 가구 아동을 중심으로. 초록우산 어린이재단(구 한국복지재단) KSSL Google

홍광표. 2018. 인지 및 비인지 능력의 형성과 노동시장 성과에 대한 실증연구. 성균관대학교 대학원 박사 KSSL Google

최유남, 김지연, 신지인. 2018. 고위험 학대피해 경험 청소년의 자아탄력성에 영향요인. 한국학교보건학회 KSSL Google

차진화, 노종숙. 2018. 부모양육태도가 학교생활적응을 매개로 청소년의 삶의 만족도에 미치는 영향 : 특성화고와 비특성화고의 차이를 중심으로. 한국상업교육학회 KSSL Google

전하람, 심재휘. 2018. 중·고등학생의 학업성취가 사교육 참여에 미치는 영향에 대한 종단분석 : 강화적 전략과 보완적 전략의 공존. 한국교육개발원 KSSL Google

전수영. 2018. 한부모가정 초기 청소년의 공격성이 자아정체성을 매개로 학교생활적응에 미치는 영향. 한국학교・지역보건교육학회 KSSL Google

전명순, 김태균. 2018. 부모의 양육태도, 우울이 청소년 삶의 만족도에 미치는 영향 : 자아정체감의 매개된 조절효과 검증. 한국청소년시설환경학회 KSSL Google

장운영. 2018. 부모의 양육방식이 청소년의 정서문제에 미치는 영향 : 또래애착의 매개효과. 한남대학교 교육대학원 KSSL Google

이은희, 양이정. 2018. 부모의 양육태도가 초기 청소년의 또래애착에 미치는 영향 : 융복합 시대에 성별 조절효과를 중심으로. 중소기업융합학회 KSSL Google

유석봉, 이완희. 2018. 일반긴장이론의 긴장요인과 사이버비행. 한국공안행정학회 KSSL Google

오시온. 2018. 아동기 학대 및 방임 피해경험과 청소년 진로정체감의 관계 : 자아탄력성과 또래 애착의 매개효과. 숙명여자대학교 대학원 석사 KSSL Google

김병년. 2018. 청소년기 휴대전화 의존 변화궤적의 잠재계층유형 예측요인과 발달산물. 가톨릭대학교 대학원 박사 KSSL Google

김민서, 전수영, 조연수, 전훈정. 2018. 비행경험 초기 청소년의 자아존중감과 사회적 위축이 공격성에 미치는 영향. 한국학교보건학회 KSSL Google

이영애. 2018. 학령기 후기 아동의 학대경험, 우울, 공격성이 학교적응에 미치는 영향 : 자아존중감과 자아탄력성의 조절된 매개효과. 한국청소년상담복지개발원 KSSL Google

강상욱, 김인우, 권성호. 2018. 초등학생의 운동시간이 교우관계에 미치는 영향에서 공동체의식의 종단매개효과 검증. 한국스포츠심리학회 KSSL Google

김경호, 최용호. 2018. 초등학생의 우울이 휴대전화 의존에 미치는 영향. 한국컴퓨터정보학회 KSSL Google

김안나, 김효진. 2018. 초등학생에서 중학생으로 이행기 (초5-중2) 아동의 삶의 만족도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 탐색. 한국가족학회 KSSL Google

주계순, 권일남. 2018. 청소년활동만족도가 학교적응에 미치는 영향 : 공동체의식의 매개효과 중심으로. 한국청소년활동학회 KSSL Google

이선주, 임효진. 2018. 청소년이 지각한 부모의 양육태도와 자존감의 관계에서 학교급에 따른 또래애착의 조절효과. 서울교육대학교 초등교육연구원 KSSL Google

황혜영, 김나영. 2018. 청소년이 지각한 부모의 양육태도 잠재프로파일 특성 및 변화 분석. 서울대학교 교육연구소 KSSL Google

김미경. 2018. 청소년이 인식하는 부모양육태도와 또래애착이 삶의 목표에 미치는 영향 : 자아존중감과 자아정체감의 매개효과. 열린부모교육학회 KSSL Google

구본호, 김재철. 2018. 청소년의 학업성취도, 진로정체감, 교우관계, 교사관계에 대한 잠재프로파일 분류 및 영향 요인 탐색. 한국청소년학회 KSSL Google

백소영, 이준우, 임수정. 2018. 청소년의 학교생활 적응에 미치는 위험요인의 영향에서 보호요인인 또래요인의 조절효과와 매개효과 검증. 한국청소년복지학회 KSSL Google

최옥주, 김동성. 2018. 청소년의 팬덤활동이 자아존중감에 미치는 영향 : 자아탄력성의 매개효과. 한국디지털정책학회 KSSL Google

김영애. 2018. 청소년의 체험활동이 진로정체감에 미치는 영향. 한국청소년활동학회 KSSL Google

조건상, 이영익. 2018. 청소년의 체육수업활동과 스마트폰 의존도 및 학교생활적응의 관계. 한국융합학회 KSSL Google

한혜림, 이지민. 2018. 청소년의 주관적 행복감에 관한 잠재성장모형 연구. 한국가정관리학회 KSSL Google

최유정, 김혜영. 2018. 청소년의 주관적 건강 상태의 변화 궤적과 영향 요인. 한국아동간호학회 KSSL Google

김춘경, 조민규. 2018. 청소년의 자기조절학습능력과 우울, 학교생활적응 간의 구조적 관계에 대한 종단연구. 미래를 여는 청소년학회 KSSL Google

유창민. 2018. 청소년의 이원적 정신건강의 종단적 상호관계성 : 삶의 만족도와 자살생각을 중심으로. 한국청소년복지학회 KSSL Google

이순희, 허만세. 2018. 청소년의 우울과 학교적응의 관계에서 공격성과 사회적 위축의 구조적 관계 : 비행경험 유무의 차이를 중심으로. 한국보건사회연구원 KSSL Google

이하나, 양승목. 2018. 청소년의 스마트폰 의존도와 영향 변인의 관계에 대한 학령 및 성별 비교 분석. 한국언론학회 KSSL Google

박은정, 이유리, 이성훈. 2018. 청소년의 사회적 위축이 또래애착에 미치는 영향. 학습자중심교과교육학회 KSSL Google

김선희, 백진아. 2018. 청소년의 또래애착이 삶의 만족도에 미치는 영향. 한국디지털정책학회 KSSL Google

장성민, 정민수. 2018. 청소년의 또래애착과 다문화수용성의 관계에서 자아존중감과 자아탄력성의 매개효과. 한국열린교육학회 KSSL Google

한세영, 최혜선, 한아름. 2018. 청소년의 숙달목적지향성이 삶의 만족도에 미치는 영향에 대한 종단연구 : 학교적응의 매개효과를 중심으로. 한국보육지원학회지 KSSL Google

성경주, 이연수. 2018. 청소년의 내재화 문제행동과 삶의 만족도 간의 관계. 한국청소년학회 KSSL Google

김경호. 2018. 청소년의 공격성과 성인매체 몰입 간의 양방향 관계의 검증 : 자기회귀 교차지연 모형의 적용. 한국학교사회복지학회 KSSL Google

김재경, 이덕현. 2018. 청소년의 공격성과 사회적 위축이 스마트폰 과의존에 미치는 영향. 한국교정복지학회 KSSL Google

남현지, 하은혜. 2018. 청소년기 휴대폰 의존의 변화와 부모양육태도, 소외감 간의 관계. 미래를 여는 청소년학회 KSSL Google

최희철. 2018. 청소년기 자존감 초기치, 변화율과 우울 사이의 종단적 관계. 학습자중심교과교육학회 KSSL Google

김윤영, 문진영, 이창문. 2018. 청소년 인터넷 사용시간의 변화와 요인분석. 서강대학교 생명문화연구소 KSSL Google

박선숙. 2018. 청소년 개인 특성별 사이버비행 위험군과 안전군에 관한 연구. 경성대학교 사회과학연구소 KSSL Google

김세원. 2018. 지역사회의 사회적 자본과 아동학대 간의 관계. 역사문화학회 KSSL Google

김상하, 진미정. 2018. 지속적 한부모가족 청소년의 학교생활적응 변화궤적과 관련 요인. 한국가족관계학회 KSSL Google

노소영, 유난숙. 2018. 중학생이 지각하는 부모양육방식, 또래애착, 교사관계, 자아정체감과 진로정체감과의 관계. 한국가정과교육학회 KSSL Google

김은경, 이강이. 2018. 중학생이 인식한 부모 및 또래 지지가 자기조절학습에 미치는 영향. 한국청소년학회 KSSL Google

이명옥, 정문경. 2018. 중학생의 정서문제와 삶의 만족도의 관계에서 교우관계의 매개효과. 학습자중심교과교육학회 KSSL Google

김도희. 2018. 중학생의 성취가치와 학업적응의 관계에서 자기조절과 진로정체감의 매개 및 조절효과. 한국디지털정책학회 KSSL Google

이영민. 2018. 중학교 3학년 학생의 학습습관과 학교적응이 학업성취도에 미치는 영향. 한국복지상담교육학회 KSSL Google

김혜금. 2018. 주 양육자의 삶 만족도와 학대 간 관계에서 아동의 삶 만족도 종단매개효과. 대한가정학회 KSSL Google

김미옥, 조아미. 2018. 잠재프로파일 분석(LPA)을 통한 청소년의 직업선택 요인 유형과 삶의 만족도와의 관계. 한국청소년학회 KSSL Google

김아름, 윤안순. 2018. 자아존중감과 학업성취 간의 관계 : 주의집중 문제를 통한 자기조절학습능력의 조절된 매개효과. 학습자중심교과교육학회 KSSL Google

오순옥, 이정숙. 2018. 자기회귀교차지연모형을 적용한 청소년 애착외상, 스마트폰 중독 그리고 우울간의 종단적 관계검증. 한국아동심리치료학회 KSSL Google

박선숙, 주석진. 2018. 의사결정나무모형을 이용한 청소년의 진로정체감 예측요인에 관한 연구. 충남대학교 사회과학연구소 KSSL Google

나우열, 이현숙. 2018. 영과잉 가산 자료의 분포 특성을 고려한 포아송 및 음이항 성장모형 및 잠재계층성장모형 비교 : 청소년 가출빈도의 종단적 변화 분석을 중심으로. 한국교육평가학회 KSSL Google

이지언, 정익중. 2018. 아동·청소년기 휴대폰 의존의 발달궤적과심리·정서적 예측요인. 한국학교사회복지학회 KSSL Google

김윤경, 박주희. 2018. 아동기에서 초기 청소년기로의 전환기 동안 사회적 위축 발달궤적에 미치는 부모의 과잉간섭의 영향과 또래유능성의 동시 및 지연효과. 한국아동학회 KSSL Google

박희경, 박재국, 황순영, 차세진, 김민경. 2018. 아동·청소년의 삶의 만족도와 지역사회인식 간의 자기회귀 교차지연 효과. 학습자중심교과교육학회 KSSL Google

김현지, 이순영, 전유정. 2018. 사이버 비행 청소년의 사회적 위축에 미치는 영향요인. 한국보건교육건강증진학회 KSSL Google

임양미. 2018. 부모학대와 방임이 자녀의 자아존중감에 미치는 종단적 영향. 한국생활과학회 KSSL Google

신지현, 강현아. 2018. 부모의 학대와 방임이 자녀의 사회적 위축에 미치는 영향 자아존중감의 매개효과를 중심으로. 한국학교사회복지학회 KSSL Google

신효정, 이지희. 2018. 부모의 양육태도에 따른 잠재프로파일 분석 및 보호요인과 위험요인의 차이 분석. 한국웰니스학회 KSSL Google

이유리, 박은정, 이성훈. 2018. 부모의 양육태도 유형에 따른 자녀의 개인내적, 학교생활, 지역공동체의식의 차이 : 초 4학년 아동을 중심으로. 학습자중심교과교육학회 KSSL Google

박영준. 2018. 부모의 양육방식이 삶의 만족도에 미치는 영향. 한국유아교육·보육복지학회 KSSL Google

유창호, 장석진, 조용비, 전지인. 2018. 부모의 방임 및 학대와 또래 관계 간의 관계에서 공격성의 매개 효과. 학습자중심교과교육학회 KSSL Google

김민주, 김민정, 이선희, 도현심. 2018. 부모의 긍정적 양육행동이 청소년의 진로정체감에 영향을 미치는 경로 : 자아존중감과 자기조절학습능력의 매개효과. 열린부모교육학회 KSSL Google

권오형, 문재우. 2018. 부모의 긍정적 양육방식이 휴대전화 의존도에 미치는 영향 : 자아탄력성의 매개효과와 성별 조절효과의 융합적 접근-. 융합정보논문지 KSSL Google

이운경. 2018. 부모의 과잉간섭과 청소년의 우울 및 자아정체감이 자기조절학습능력에 미치는 영향. 학습자중심교과교육학회 KSSL Google

정소희. 2018. 부모양육행동과 청소년의 자아탄력성. 인문사회과학기술융합학회 KSSL Google

강인경, 김춘경. 2018. 부모 학대경험 수준에 따른 청소년의 휴대전화 의존도 관련 변인들 간의 구조적 관계. 미래를 여는 청소년학회 KSSL Google

신영미, 진미정. 2018. 방임경험이 청소년의 휴대전화 의존에 미치는 영향. 한국가정관리학회 KSSL Google

손선옥, 전진아, 박현용. 2018. 남자 청소년 흡연행동의 종단적 변화유형과 부모 양육행동의 영향. 한국청소년학회 KSSL Google

김동진김태한. 2018. 근접맥락에서의 사회적 관계가 청소년의 공동체의식과 다문화수용성에 미치는 영향. 한국사회과교육학회 KSSL Google

전수경. 2018. 대학생활만족도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 분석 : 개인, 대학, 부정정서, 긍정정서 및 지역환경인식 변인을 중심으로. (사)아시아문화학술원 KSSL Google

박가화, 이지민. 2018. 과잉양육행동과 또래소외가 중학생의 학교생활적응에 미치는 영향 : 스마트폰 의존경향성의 매개효과 및 성별에 따른 다집단분석. 대한가정학회 KSSL Google

전하람. 2018. 고졸 후 후기 청소년의 진학 및 취업 유예가 삶의 만족도에 미치는 영향. 한국교육사회학회 KSSL Google

H. Hwang, N. Kim. 2018. Patterns of Korean Adolescents’ Delinquent Behaviors : A Latent Class Analysis. 서울대학교 교육종합연구원 KSSL Google

권정윤, 조혜영, 장민영. 2018. 학령기 아동의 학교생활적응이 우울에 미치는 종단적 영향 : 교사관계 및 학교규칙을 중심으로. 한국유아교육학회 KSSL Google

고순청, 이승현, 이창한. 2018. 친구와의 차별적 접촉이 청소년범죄에 미치는 영향. 한국공안행정학회 KSSL Google

임혜정, 김경근. 2018. 취업모 가정 초등학생 자녀의 방과후 돌봄공백이 학습활동적응에 미치는 영향 : 어머니 교육수준별 교사-학생 관계의 매개효과를 중심으로. 안암교육학회 KSSL Google

천희영. 2018. 초등학교 4학년 아동의 성별 자기조절학습의 유형화 및 유형의 특성 분석. 인지발달중재학회 KSSL Google

권선아, 이수영. 2018. 초기 청소년의 컴퓨터 및 스마트폰 사용이 자아탄력성의 매개를 통해 학습동기에 미치는 영향. 인문사회과학기술융합학회 KSSL Google

이뿐새. 2018. 초기 청소년의 자아정체감이 삶의 만족과 학습활동적응에 미치는 영향. 한국청소년학회 KSSL Google

박지혜, 정현희. 2018. 초기 청소년의 부정적 양육경험과 비행의 관계에서 학교 내 대인관계의 종단적 매개효과. 경북대학교 중등교육연구소 KSSL Google

최미원, 이재신. 2018. 초·중학교 전환기 삶의 만족도 변화양상에 대한 종단연구. 학습자중심교과교육학회 KSSL Google

구경미, 정현희. 2018. 청소년이 지각한 부정적 양육경험과 우울의 관계에서 교사 : 학생 관계의 종단적 매개효과. 경북대학교 중등교육연구소 KSSL Google

오은화. 2018. 청소년이 지각한 또래애착이 사회적 위축에 미치는 영향 : 자아정체감의 매개효과 . 청소년상담연구 KSSL Google

김숙향, 김형모. 2018. 청소년의 학대피해경험이 공격성에 미치는 영향 : 자아탄력성의 매개효과. 한국융합학회 KSSL Google

김동하. 2018. 청소년의 최초 무단결석 발생시점과 영향요인에 관한 연구. 한국청소년학회 KSSL Google

최경일. 2018. 청소년의 체험활동 만족도가 다문화 수용성에 미치는 영향에서 대인관계와 공동체 의식의 매개효과. 한국청소년복지학회 KSSL Google

황여정. 2018. 청소년의 체험활동 경험이 공동체의식에 미치는 영향 : 누적적 경험의 효과를 중심으로. 안암교육학회 KSSL Google

김은라, 박재국, 최영민, 전혜영. 2018. 청소년의 정서행동문제가 삶의 질에 미치는 영향 : 또래애착과 자아탄력성의 매개효과를 중심으로. 부산대학교 교육발전연구소 KSSL Google

이유정, 최문선. 2018. 청소년의 정서·행동문제의 잠재집단유형과 문제적 인터넷 사용과의 관계. 학습자중심교과교육학회 KSSL Google

김해성, 안영철, 송진영. 2018. 청소년의 자원봉사활동이 삶의 만족도에 미치는 영향 : 공동체의식의 매개효과를 중심으로. 인하대학교 교육연구소 KSSL Google

김혜진, 홍혜영. 2018. 청소년의 자아정체성이 공동체의식을 매개로 다문화수용성에 미치는 영향. 한국콘텐츠학회 KSSL Google

한영근, 김주일, 이영글. 2018. 청소년의 인터넷게임 이용이 도박경험에 미치는 영향. 강원대학교 사회과학연구원 KSSL Google

유지혜, 유혜승. 2018. 청소년의 우울과 학교적응의 관계에서 공격성 및 자아탄력성의 매개효과. 서울대학교 교육연구소 KSSL Google

엄주란, 남미예. 2018. 청소년의 성별에 따른 우울과 공격성에 미치는 융합적 영향 - 또래소외 매개효과중심으로. 중소기업융합학회 KSSL Google

이현정, 손수경, 홍세희. 2018. 청소년의 삶의 만족도와 학교 학습활동 및 교우관계 간 자기회귀 교차지연 효과 검증. 한국청소년정책연구원 KSSL Google

심재휘, 이기혜. 2018. 청소년의 삶의 만족도 결정요인에 대한 종단분석 : 성별 및 학업 관련 특성을 중심으로. 안암교육학회 KSSL Google

김정은. 2018. 청소년의 디지털 기기 중독 예방과 치료를 위한 중독 상호작용 분석 : 종단 연구를 통한 기기 간 상호작용 고찰. 한국가족치료학회 KSSL Google

정희진, 조아미. 2018. 청소년의 대학/전공 선택요인 잠재프로파일 분석(LPA) 및 대학 만족도와의 관계. 한국진로교육학회 KSSL Google

백승희, 정혜원. 2018. 청소년들의 학교생활적응의 변화패턴과 지역사회인식의 동시 및 지연효과. 경북대학교 중등교육연구소 KSSL Google

김세원. 2018. 청소년기 학교폭력 피해 및 가해 경험이 초기 성인기 발달 결과에 미치는 영향. 청소년문화포럼 KSSL Google

전현정, 정혜원. 2018. 청소년기 진로 관련 대화 상대 및 빈도에 따른 전공 선택 요인이 전공 만족도에 미치는 영향 분석. 한국청소년정책연구원 KSSL Google

서희정, 윤명희. 2018. 중고등학교 졸업예정 청소년의 진로정체감이 삶의 만족도에 미치는 영향 : 학교생활적응의 매개효과를 중심으로. 충남대학교 교육연구소 KSSL Google

정득, 강민정, 이종석. 2018. 종교 활동과 문화 활동이 청소년의 자아정체성 형성에 미치는 영향. 한신대학교 종교와문화연구소(구 한신인문학연구소) KSSL Google

임정아, 조아미. 2018. 잠재프로파일 분석(LPA)을 이용한 부모양육방식 유형과 삶의 목표와의 관계. 한국청소년정책연구원 KSSL Google

김유나, 김영숙, 조한익. 2018. 중학교 3학년 때의 비행가해, 피해 및 사이버비행 가해경험과 고등학교 시기의 비행가해, 피해, 사이버비행 가해경험 및 학교생활적응의 종단적 변화간의 구조적 관계. 서울대학교 교육연구소 KSSL Google

봉초운, 정윤화, 남예지, 홍세희. 2018. 잠재전이모형을 적용한 중·고등학생의 진로정체감 변화와 영향 요인 분석. 한국청소년학회 KSSL Google

정윤화, 봉초운, 홍세희. 2018. 잠재성장모형을 적용한 청소년의 삶의 만족도 변화와 영향요인 분석. 한국청소년학회 KSSL Google

이유정. 2018. 일반고, 자율고, 특목고 입학생의 고등학교 진학 결정 영향 요인 탐색. 경북대학교 중등교육연구소 KSSL Google

유창민. 2018. 우리나라 청소년의 결속형 사회적 자본 형성 변화 과정 : 가족, 학교, 지역사회 각 영역별 결속형 사회적 자본 변화궤적과 예측요인 탐색. 한국보건사회연구원 KSSL Google

이여봉. 2018. 양육태도 및 가족 특성과 청소년의 삶 만족도. 한국가족학회 KSSL Google

이지언, 정익중. 2018. 아동·청소년기 휴대폰 의존의 발달궤적과 심리·정서적 예측요인. 한국학교사회복지학회 KSSL Google

이현정, 김지선, 홍세희. 2018. 아동청소년의 체질량지수 변화에 따른 잠재집단 추정 및 교우관계와의 관련성검증. 한국청소년정책연구원 KSSL Google

김안나, 김효진. 2018. 아동의 삶의 만족도 변화궤적에 대한 잠재계층분류 및 예측요인 탐색. 한국아동권리학회 KSSL Google

김동하. 2018. 아동의 게임이용과 공격성 간의 종단적 상호관계 검증 : 자기회귀교차지연 : 잠재성장 결합모형을 활용하여. 한국청소년복지학회 KSSL Google

선미정, 전종설. 2018. 생태체계 요인이 청소년의 공동체 의식에 미치는 영향 : 가구소득수준별 집단차이를 중심으로. 한국학교사회복지학회 KSSL Google

배영자. 2018. 사회적 자본과 빈곤 아동의 학업성취 간 관계에 대한 종단연구 : 비빈곤 아동과의 비교를 중심으로. 한국학교사회복지학회 KSSL Google

이경혜. 2018. 빈곤, 자율적 학습행동역량, 스마트폰 의존이 아동청소년의 정서행동문제 형성에 미치는 영향 : 초등학생 및 중고등학생의 비교분석. 한국아동교육학회 KSSL Google

김나영, 황혜영. 2018. 비행행동 경험이 청소년의 우울과 삶의 만족도에 미치는 영향 : 경향점수를 활용한 분석. 충남대학교 교육연구소 KSSL Google

김민정, 강선, 김시업. 2018. 비행 피해 또는 가해 경험 청소년들에게 나타나는 부모 양육방식에서의 차이점탐색 연구 : Travis Hirsch의 자기통제 이론을 중심으로. 아시아교정포럼 KSSL Google

임양미. 2018. 부모학대 및 방임이 남녀 고등학생의 자아탄력성과 자아존중감에 미치는 영향. 한국가정과교육학회 KSSL Google

이진희. 2018. 부모의 학대, 방임, 과잉간섭이 청소년 자녀의 공격성에 미치는 영향. 한국콘텐츠학회 KSSL Google

한아름. 2018. 부모의 삶의 만족도, 긍정적 양육행동, 자아존중감이 청소년의 삶의 만족도에 미치는 영향. 한국청소년학회 KSSL Google

웅상령. 2018. 부모의 긍정적 양육태도가 청소년 학교적응력에 미치는 영향 : 지역사회인식을 매개로 중심으로. 한국소통학회 KSSL Google

권오형, 문재우. 2018. 부모의 긍정적 양육방식이 휴대전화 의존도에 미치는 영향 : 자아탄력성의 매개효과와 성별 조절효과의 융합적 접근. 중소기업융합학회 KSSL Google

김경민, 조은영, 송지은. 2018. 부모의 감독과 과잉간섭이 아동·청소년의 휴대전화 의존 변화에 미치는 영향. 한국청소년정책연구원 KSSL Google

정진희, 권오영, 김석준. 2018. 부모양육방식 및 학교생활적응이 청소년의 휴대전화 의존에 미치는 영향 : 여가활동 만족도의 조절효과를 중심으로. 한국보건사회연구원 KSSL Google

김옥수. 2018. 부모로부터의 학대피해경험이 청소년의 우울에 미치는 영향 : 사회적 위축과 휴대폰 의존도의 매개효과. 한국융합학회 KSSL Google

김지윤, 박은혜, 이종은, 강현아. 2018. 부모 양육태도가 아동 수면시간에 미치는 영향 : 아동의 우울을 매개로. 한국학교사회복지학회 KSSL Google

이혜주, 정의현. 2018. 베이지안 추론을 이용한 컴퓨터 오락추구 행동 예측 분석. 한국컴퓨터교육학회 KSSL Google

최수빈, 유미숙. 2018. 방임 및 학대가 청소년의 학교적응에 미치는 영향 : 또래애착, 우울 및 공격성의 매개효과. 숙명여자대학교 아동연구센터 KSSL Google

아영아, 김진영. 2018. 또래애착이 청소년의 공동체의식에 미치는 종단 영향. 청소년상담연구 KSSL Google

이혜주, 정의현. 2018. 데이터마이닝을 이용한 청소년 삶의 만족도의 결정요인의 연차별 추이 분석. 한국아동교육학회 KSSL Google

정민회, 유서구. 2018. 공격성이 지위비행에 미치는 영향 : 사이버비행의 매개효과와 성별차이의 확인을 중심으로. 한국아동복지학회 KSSL Google

최재혁, 이응택. 2018. 고등학생의 부모관심, 진로정체감, 직업결정의 관계에서 부모와의 진로대화의 조절된 매개효과. 한국청소년문화연구소 KSSL Google

김용회. 2018. 후기 청소년기 학교적응과 삶의 만족도의 종단적 관계. 한국아동복지학회 KSSL Google

박지수, 한윤선. 2018. 학교폭력 가해경험과 피해경험의 종단관계 검증 : 자기회귀교차지연 모형을 통한 성별 간 다집단 분석. 한국심리학회 KSSL Google

김효정. 2018. 고등학생의 진로 정체감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 한국콘텐츠학회 KSSL Google

윤신웅, 김새결, 김지수, 신형진. 2018. 초등학교 6학년의 팬덤활동 참여와 학교생활적응. 한국청소년문화연구소 KSSL Google

김성희. 2018. 초기청소년의 자녀학대 피해경험과 문제행동의 유형화 및 영향요인 분석. 연세대학교 사회복지대학원 석사 KSSL Google

이영애, 정현희. 2018. 초기 청소년의 학대경험 유무 및 지속이 심리사회적 적응에 미치는 효과. 한국청소년학회 KSSL Google

인효연. 2018. 초, 중학교전환기아동의성취가치, 자아존중감의 종단적 변화와 진로정체감 간의 관계. 서울대학교 교육연구소 KSSL Google

김명자, 손은령. 2018. 청소년이 지각한 학업성취도가 삶의 만족도에 미치는 영향에서 학교생활적응의 종단적 매개효과. 한국청소년학회 KSSL Google

이선주. 2018. 청소년이 지각한 부모양육태도와 자존감의 관계에서 또래애착의 조절효과. 서울교육대학교 교육전문대학원 석사 KSSL Google

장새롬. 2018. 청소년이 지각한 부모애착외상이 우울과 공격성에 미치는 영향. 경기대학교 교육대학원 석사 KSSL Google

김유리. 2018. 청소년이 지각하는 부모양육태도와 자기조절학습능력과의 관계에서 자아탄력성의 매개효과. 한국콘텐츠학회 KSSL Google

고홍월, 황재원. 2018. 청소년의 학년 증가에 따른 공격적 비행의 변화와 영향요인 탐색. 서울대학교 교육연구소 KSSL Google

백소영. 2018. 청소년의 학교생활 적응에 미치는 위험요인과 보호요인의 구조. 강남대학교 사회복지전문대학원 박사 KSSL Google

김주리. 2018. 청소년의 학교관계 및 지역사회관계가 다문화수용성에 미치는 영향. 이화여자대학교 대학원 석사 KSSL Google

이정민, 정혜원. 2018. 청소년의 팬덤활동 참여가 학교생활적응에 미치는 종단적 변화연구. 한국청소년정책연구원 KSSL Google

정민회. 2018. 청소년의 지역사회 사회적 자본이 학교적응에 미치는 영향 : 정서적 역량의 매개효과 확인과 빈곤과 지역변수의 조절효과 확인을 중심으로. 숭실대학교 대학원 박사 KSSL Google

김하늬. 2018. 청소년의 자아존중감, 공동체의식, 학교적응의 관계. 忠南大學校 大學院 석사 KSSL Google

장은량. 2018. 청소년의 자아정체감과 사회적 관심의 관계에서 삶의 목표 지향성의 매개효과. 공주대학교 교육대학원 석사 KSSL Google

이경은, 염동문. 2018. 청소년의 스마트폰의존 변화유형분석과 방임이 자기결정성을 매개로 스마트폰의존에 미치는 영향. 한국산학기술학회 KSSL Google

이금주. 2018. 청소년의 성별에 따른 정서행동문제가 휴대전화 의존도에 미치는 영향. 대구대학교 재활과학대학원 석사 KSSL Google

유진경. 2018. 청소년의 성별과 온·오프라인 비행발달궤적에 따른 잠재집단 및 예측요인 탐색. 성균관대학교 대학원 석사 KSSL Google

박성준. 2018. 청소년의 사회적 자본이 건강에 미치는 종단적 영향. 서울시립대학교 대학원 박사 KSSL Google

김애경, 김성봉. 2018. 청소년의 사회적 위축과 휴대전화 의존과의 관계에서 또래애착의 조절효과. 한국청소년학회 KSSL Google

박은미. 2018. 청소년의 부모학대 경험과 우울의 관계에서 자아탄력성과 사회적 위축의 매개효과. 계명대학교 대학원 석사 KSSL Google

이정아. 2018. 청소년의 방임 및 학대 경험이 정서·행동문제에 미치는 영향. 한양대학교 대학원 석사 KSSL Google

이승연. 2018. 청소년의 또래애착이 스마트폰 과의존에 미치는 영향. 숭실대학교 대학원 석사 KSSL Google

하영명, 정소희. 2018. 청소년의 또래애착과 부모양육행동이 삶의 만족도에 미치는 영향. 한국웰니스학회 KSSL Google

박봉선. 2018. 청소년의 또래 소외감이 휴대전화 의존에 미치는 영향. 한국아동복지학회 KSSL Google

이하나. 2018. 청소년의 다문화 수용성 구조 모형 구축. 한국산학기술학회 KSSL Google

좌현숙. 2018. 청소년의 내재화 및 외현화 문제에 영향을 미치는 부모양육행동. 한국청소년학회 KSSL Google

조아영. 2018. 청소년의 공동체의식과 스마트폰 의존. 중앙대학교 대학원 석사 KSSL Google

장아영. 2018. 청소년의 건강과 학교생활적응의 관계. 전북대학교 일반대학원 석사 KSSL Google

김숙향. 2018. 청소년의 개인요인, 부모요인, 친구요인 및 지역사회요인이 학교적응 발달궤적에 미치는 영향. 경기대학교 대학원 박사 KSSL Google

현다경, 김형모. 2018. 청소년의 가정환경, 친구관계, 교육환경 및 지역사회환경이 비행행동에 미치는 영향. 한국청소년학회 KSSL Google

이혜원. 2018. 청소년발달환경요인과 청소년기 휴대전화의존도의 관계에 대한 분석. 인제대학교 일반대학원 석사 KSSL Google

정유지, 이은주. 2018. 청소년기 생애목표 프로파일의 종단적 변화 및 예측요인 검증. 한국교육심리학회 KSSL Google

박지연. 2018. 청소년기 문화활동이 정서함양에 미치는 영향 연구. 경희대학교 경영대학원 석사 KSSL Google

정윤주, 이상열. 2018. 청소년 삶의 만족도 관련요인 분석. 한국데이터정보과학회 KSSL Google

문지영. 2018. 청소년 문화자본, 자아개념, 학업성취 간의 관계 분석. 연세대학교 교육대학원 석사 KSSL Google

김철. 2018. 직업체험에 참여한 중학생의 개인·환경변인이 진로정체감에 미치는 영향. 한국교원대학교 대학원 석사 KSSL Google

김우성. 2018. 중학생 팬덤활동에 따른 학교생활과 심리내적 요인 비교 연구. 광운대학교 대학원 석사 KSSL Google

김연후. 2018. 중등학생의 사교육 참여율과 참여시간의 종단적 변화 및 변화에 미치는 영향요인 분석. 서울대학교 대학원 석사 KSSL Google

박성민, 김혜원, 이응택, 이은경. 2018. 자기회귀교차지연 모형을 적용한 청소년의 휴대전화의존과 우울의 관계. 한국청소년문화연구소 KSSL Google

유지애, 김욱진. 2018. 우울이 청소년의 학교생활적응에 미치는 영향. 한국청소년정책연구원 KSSL Google

백수정, 정익중. 2018. 아동학대가 청소년 온라인/오프라인 비행에 미치는 영향 : 누적위험요인의 매개효과를 중심으로. 한국청소년복지학회 KSSL Google

채미경, 김현숙. 2018. 부모의 학대 및 방임이 청소년의 학교생활적응에 미치는 영향. 한국청소년학회 KSSL Google

유길준. 2018. 부모의 정서적 학대가 청소년의 학교적응에 미치는 영향 : 공격성과 공동체 의식의 매개효과를 중심으로. (사)아시아문화학술원 KSSL Google

김서연, 김서연. 2018. 부모의 양육태도가 청소년의 주관적 행복감에 미치는 영향. 조선대학교 대학원 박사 KSSL Google

김숙향, 김형모. 2018. 부모의 양육태도가 청소년의 공격성에 미치는 영향. 한국콘텐츠학회 KSSL Google

장운영. 2018. 부모의 양육방식이 청소년의 정서문제에 미치는 영향. 한남대학교 교육대학원 석사 KSSL Google

백은라. 2018. 부모의 양육방식이 청소년의 우울 및 자아존중감에 미치는 영향 : 또래애착의 매개효과. 전남대학교 대학원 석사 KSSL Google

김예자. 2018. 부모의 양육방식이 청소년의 삶의 목표에 미치는 영향에서 사회·정서발달의 매개효과. 한국청소년학회 KSSL Google

신희주. 2018. 부모의 근로시간이 청소년의 학교적응에 미치는 영향. 이화여자대학교 대학원 석사 KSSL Google

김민주, 이사라. 2018. 부모의 과잉간섭이 고등학생의 학교적응에 미치는 영향. 한국청소년문화연구소 KSSL Google

김준림. 2018. 부모유형변화에 따른 부모의 삶의 만족도 및 부정적 양육태도와 청소년 삶의 만족도 간의 관계. 한양대학교 교육대학원 석사 KSSL Google

강윤아, 신택수. 2018. 부모와 자녀의 삶 만족도가 학교 적응에 미치는 인과적 전이관계 분석. 한국청소년정책연구원 KSSL Google

강윤아. 2018. 부모 및 자녀 삶의 만족도가 학교적응에 미치는 인과관계 분석. 명지대학교 대학원 석사 KSSL Google

김연수. 2018. 나홀로 아동의 주관적 행복감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에 관한 다층분석연구. 경기대학교 대학원 박사 KSSL Google

정재선. 2018. 교사애착이 일반고 학생의 학교생활적응에 미치는 영향에서 또래애착, 삶의 목표의 매개효과. 인하대학교 교육연구소 KSSL Google

황혜리, 이은혜, 이세란. 2018. 고등학생이 지각한 부모의 학대 및 방임이 진로정체감에 미치는 영향. 한국심리학회 KSSL Google

강슬기. 2018. 가정 내 아동학대 경험이 청소년 공격성에 미치는 영향. 이화여자대학교 사회복지대학원 석사 KSSL Google

Ra Jong Min, Han Hee Jeong. 2018. Shifts in the Relationship between Negative Emotions and Multicultural Acceptance among Korean Youth. 경성대학교 사회과학연구소 KSSL Google

조영선, 조영일. 2017. 학교폭력 집단의 종단적 변화 유형과 심리적 특성. 한국자료분석학회 KSSL Google

정혜지, 주은선. 2017. 가구소득이 아동의 학교 밖 학업시간에 미치는 영향 : 부모양육방식의 매개효과를 중심으로. 한국사회보장학회 KSSL Google

정유진. 2017. 청소년의 이성교제 여부 변화와 관련 요인. 한국산학기술학회 KSSL Google

정대겸. 2017. 한국 청소년의 다문화수용성 영향 요인 분석 : 공동체 의식, 체험 활동, 교우 관계를 중심으로. 한국아동교육학회 KSSL Google

전현정, 정혜원. 2017. 순차적 경로 성장혼합모형을 활용한 청소년의 공동체 의식과 다문화 수용도의 잠재집단 간 관계 분석. 학습자중심교과교육학회 KSSL Google

전영상, 최영신. 2017. 학업성적이 부모와 자신의 행복에 미치는 영향. 한국청소년학회 KSSL Google

전신현, 이성식. 2017. 학교폭력 피해경험이 우울에 미치는 영향에서 자긍심 및 사회지지의 작용과 성별차이. 한국청소년정책연구원 KSSL Google

전대성, 이주실, 김동욱. 2017. 휴대폰 과사용이 청소년들의 성인용 매체 중독에 미치는 영향. 한국자치행정학회 KSSL Google

장현석. 2017. 부모의 학대가 청소년 학교폭력(왕따) 피해에 미치는 영향. 한국범죄심리학회 KSSL Google

장유진, 권윤정. 2017. 아동의 가정 및 학교 내 사회적 자본과 주관적 안녕감의 자기회귀교차지연효과 검증. 한국웰니스학회 KSSL Google

임금옥. 2017. 부모의 과잉기대, 과잉간섭, 비일관적 양육방식과 청소년 우울과의 관계 : 청소년 공격성의 매개효과. 한국가족치료학회 KSSL Google

인효연, 길혜지. 2017. 청소년들의 삶의 목표 유형에 따른 진로정체감, 공동체의식 및 삶의 만족도 차이. 미래를 여는 청소년학회 KSSL Google

이희숙, 정제영, 장수연, 장선희, 김재령. 2017. 초등학생의 다문화 수용도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 분석. 한국청소년정책연구원 KSSL Google

이충권, 양혜린. 2017. 가정에서의 학대·방임 피해경험이 아동의 공격성에 미치는 영향 : 부모애착, 교사애착, 또래애착의 다중매개효과를 중심으로. 한국청소년복지학회 KSSL Google

이진희. 2017. 휴대전화 의존도가 남녀청소년의 공격성에 미치는 영향 : 건강상태와 애정적 양육태도의 조절효과. 미래를 여는 청소년학회 KSSL Google

이종석, 김은수, 정득. 2017. 농촌과 도시 청소년의 자아정체성 영향요인에 대한 비교연구 : 학습적응도의 매개효과를 중심으로. 미래를 여는 청소년학회 KSSL Google

이의빈, 한창근. 2017. 청소년의 교사와의 관계가 내재적 삶의 목표에 미치는 영향. 한국아동복지학회 KSSL Google

이응택, 최재혁. 2017. 고등학생의 부모와의관계 및 부모와의진로관련대화와 직업결정의 관계에서 진로정체감의 매개효과. 한국진로교육학회 KSSL Google

이은경, 신아라, 김선경, 이응택. 2017. 청소년기 자아정체감과 진로정체감의 종단 연구. 한국청소년문화연구소 KSSL Google

이은경, 김민환, 이유진, 이응택. 2017. 청소년의 학교적응 변화와 학교폭력 피해경험의 시간효과 연구. 한국청소년정책연구원 KSSL Google

이영애, 정현희. 2017. 아동학대경험이 학교적응에 미치는 영향. 한국청소년학회 KSSL Google

이수현, 이강이. 2017. 부모의 행동적, 심리적 통제가 아동의 성취가치 발달 궤적에 미치는 영향. 열린부모교육학회 KSSL Google

이수경, 이영주. 2017. 데이터마이닝을 활용한 다문화수용성 결정요인의 연차별 분석. 한국청소년학회 KSSL Google

이상균. 2017. 아동 체질량지수의 종단궤적유형과 영향요인. 충남대학교 사회과학연구소 KSSL Google

이명훈. 2017. 신경망 분석을 활용한 학교폭력의 예측요인 분석 및 해결방안 모색. 학습자중심교과교육학회 KSSL Google

이귀옥. 2017. 성별, 자아탄력성, 학습습관과 부모양육방식이 초등학교 고학년의 학교적응 변화 궤적에 미치는 영향. 학습자중심교과교육학회 KSSL Google

우재희. 2017. 과잉간섭 양육방식이 휴대 전화의존도에 미치는 영향. 한국산학기술학회 KSSL Google

오승아, 유준호. 2017. 우리나라 청소년이 지각한 부모양육방식, 청소년 활동, 또래애착이 청소년의 삶의 만족도에 미치는 영향 연구. 한국아동교육학회 KSSL Google

오민아, 조혜영. 2017. 잠재성장모형을 활용한 중학생의 사회적 위축 및 우울과 공동체 의식 간의 종단적 관계 연구. 한국가정관리학회 KSSL Google

염서영, 진정아. 2017. 부모의 기대수준이 초기청소년의 진로정체감 형성에 미치는 영향 : 자아정체감의 매개효과를 중심으로. 한국홀리스틱융합교육학회 KSSL Google

염동문. 2017. 초등학생의 스마트폰 의존도에 관한 잠재프로파일분석. 한국재활복지공학회 KSSL Google

양귀순. 2017. 초등학교 시기 가정배경이 자존감 및 학업성취에 미치는 영향. 미래유아교육학회 KSSL Google

안은미, 정익중. 2017. 학교폭력 피해경험과 가해경험의 관계에서 부정적 교우관계의 조절효과. 충남대학교 사회과학연구소 KSSL Google

아영아, 박선숙. 2017. 청소년의 공동체의식과 대인관계에서 자아존중감의 매개효과 검증. 한국학교사회복지학회 KSSL Google

신재현. 2017. 통합교육 내 다문화가정 초등학생의 학습활동 및 사회정서발달에 관한 종단연구. 한국통합교육학회 KSSL Google

신수민, 김민정. 2017. 청소년의 휴대전화 의존도가 학업성취에 미치는 영향에 대한 종단연구. 미래를 여는 청소년학회 KSSL Google

송현주, 황순택. 2017. 청소년의 삶의 만족과 내재화·외현화문제. 한국청소년학회 KSSL Google

송병국, 최창욱, 조혜영, 오민아. 2017. 청소년의 휴대전화 의존도가 학교생활적응에 미치는 영향. 한국청소년학회 KSSL Google

송민영, 박현선. 2017. 부모의 학대 및 방임이 아동의 비행행동에 미치는 영향. 충남대학교 사회과학연구소 KSSL Google

송나경, 문하늬. 2017. 지역사회환경이 중학교 청소년의 우울과 삶의 만족도에 미치는 영향 : 지역사회에 대한 주관적 인식의 매개효과를 중심으로. 한국청소년시설환경학회 KSSL Google

손원빈, 조성근. 2017. 고등학생의 체험활동 참여가 진로정체감에 미치는 영향. 한국청소년학회 KSSL Google

성경주, 김재철. 2017. 청소년의 학교적응과 삶의 만족 간의 관계에 대한 자기회귀교차지연 효과 검증. 한국청소년학회 KSSL Google

서봉언. 2017. 청소년 사이버 비행 영향요인 분석 : 학교급별 차이 중심으로. 교육종합연구소 KSSL Google

백은령, 손병덕. 2017. 기독 청소년의 삶의 만족도에 미치는 영향변인 연구 : 사회·인구학적 변인, 학교성적, 신앙생활을 중심으로. 기독교학문연구회 KSSL Google

백승희, 정혜원. 2017. 성장혼합모형을 적용한 다문화수용성의 발달양상과 공동체의식의 변화에 대한 종단연구. 한국청소년정책연구원 KSSL Google

배장섭, S. Jang. 2017. 부모양육행동, 정서문제 및 삶의 목표가 청소년의 학습습관에 미치는 영향. 국제뇌교육종합대학원대학교 뇌교육연구소 KSSL Google

배민영. 2017. 초기 청소년의 또래애착 변화 양상 및 예측요인. 한국아동교육학회 KSSL Google

박현정, 손윤희, 김전옥. 2017. 고등학교 3학년 학생의 방과 후 생활시간 활용 유형과 결정요인 분석. 한국청소년정책연구원 KSSL Google

박애선. 2017. 청소년의 다문화 수용성에 영향을 미치는 생태체계적 요인. 한국웰니스학회 KSSL Google

박봉선, 양세비. 2017. 융복합시대 부모방임이 청소년의 진로정체감에 미치는 영향 : 체험활동과 학교생활적응의 매개효과를 중심으로. 중소기업융합학회 KSSL Google

박병선, 배성우, 박경진, 서미경, 김혜지. 2017. 청소년의 또래애착, 사회적 위축, 우울, 학교생활적응 간의 구조적 관계분석. 한국보건사회연구원 KSSL Google

박민지, 이신혜. 2017. 잠재프로파일 분석을 통한 청소년 직업가치 유형분류 및 영향요인 검증. 한국청소년정책연구원 KSSL Google

박민경. 2017. 청소년의 사회정서적 문제가 비행행동에 미치는 영향에서 사회관계의 종단매개효과. 경성대학교 사회과학연구소 KSSL Google

박미정, 유난숙. 2017. 청소년 자아존중감과 관련된 변인의 종단적 추이 분석. 한국가정과교육학회 KSSL Google

박미려, 양은주. 2017. 부모방임, 또래애착이 자아정체감과 진로정체감을 매개로 고등학생의 삶의 만족감에 미치는 영향. 한국청소년학회 KSSL Google

영. 박, 허원구. 2017. 청소년의 공동체의식 발달궤적 및 예측요인. 학습자중심교과교육학회 KSSL Google

노자은, 정미나. 2017. 청소년의 진로정체감 변화 양상과 영향요인에 관한 연구. 미래를 여는 청소년학회 KSSL Google

남지영, 김재철. 2017. 방과 후 부모부재 유형과 학교적응 변화궤적의 잠재계층 간의 관계. 한국청소년학회 KSSL Google

나재은. 2017. 초기청소년의 팬덤활동이 삶만족도에 미치는 영향. 한국콘텐츠학회 KSSL Google

김현진. 2017. 중학생이 지각한 부모의 민주적 양육태도 및 교사와의 관계가 자아존중감에 미치는 효과에서 자기조절학습능력의 장기적 매개효과 분석. 한국콘텐츠학회 KSSL Google

김태한. 2017. 학교 및 지역사회에서의 사회적 관계가 청소년의 확장된 공동체에 대한 이타적 목표의식에 미치는 효과. 한국교육사회학회 KSSL Google

김태한. 2017. 근접맥락에서의 사회적 관계가 남녀청소년의 공동체의식 발달에 미치는 효과 : 다집단성장곡선모형을 활용한 성별효과 분석. 한국사회과교육학회 KSSL Google

김지윤, 강현아. 2017. 부모의 양육태도가 청소년 비행에 미치는 영향. 한국콘텐츠학회 KSSL Google

김지연, 이은주. 2017. 부모 양육방식 군집유형에 따른 학습습관의 차이. 한국청소년학회 KSSL Google

김준범. 2017. 초기 청소년이 경험한 부모 과잉간섭 및 긍정적 교사관계와 교칙위반에 관한 종단연구. 한국학교사회복지학회 KSSL Google

김인우, 강상욱. 2017. 체육수업 중 운동 시간이 청소년의 우울 수준에 미치는 영향에서 자아탄력성의 매개효과. 한국체육학회 KSSL Google

김인우. 2017. 초등학생의 휴대전화 의존도와 체육시간 중 운동시간의 종단적 변화에 대한 관계모형 검증. 한국초등체육학회 KSSL Google

김준범, 정지영. 2017. 성장기 학대경험이 청소년의 비행지속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 공격성과 학교부적응의 순차적 매개효과 검증. 한국교정복지학회 KSSL Google

김은영, 김경식. 2017. 청소년기 우울의 비전형성에 대한 연구. 한국교육치료학회 KSSL Google

김원영, 서봉언, 김경식. 2017. 과보호 양육, 자아 탄력성 및 사회적 위축이 남녀 청소년의 우울에 미치는 영향. 한국청소년문화연구소 KSSL Google

김옥희, 이경자, 한연현. 2017. 애착외상과 스마트폰 중독경향성과의 관계 : 부적정서의 매개효과와 자아탄력성의 조절효과. 아시아문화학술원 KSSL Google

김옥수, 최하영. 2017. 부모로부터의 학대피해경험이 청소년의 성인용 매체 몰입도에 미치는 영향 : 휴대폰 의존도 및 공격성의 매개효과 분석. 한국학교사회복지학회 KSSL Google

김연수, 신창식, 박소연, 양소남, 박소영. 2017. 나홀로아동의 생태체계요인이 공동체의식에 미치는 영향. 한국청소년학회 KSSL Google

김선아. 2017. 고등학교 청소년의 부모학대, 우울감, 사회적 위축, 비행피해경험과 사이버비행의 관계성 연구. 위기관리 이론과 실천 KSSL Google

김서정, 오인수. 2017. 학교폭력 피해 중학생들의 삶의 만족도에 교우관계가 미치는 영향 : 자기회귀교차지연 모형을 이용한 종단매개효과 분석. 경북대학교 중등교육연구소 KSSL Google

김문주, 이지섭, 김민정, 김영주. 2017. 구조방정식모형을 이용한 청소년의 다문화수용 연구 : 공동체의식과 우울의 매개효과. 한국자료분석학회 KSSL Google

김명자, 최유선, 손은령. 2017. 초기 청소년의 또래애착과 삶의 만족도의 관계. 한국청소년학회 KSSL Google

김동하. 2017. 학령기 아동의 게임 사용시간 변화궤적 분석 : 잠재계층성장분석(LCGM)을 활용하여. 한국사회복지연구회 KSSL Google

김동하. 2017. 초기 청소년의 인터넷 사용시간 변화에 영향을 미치는 보호요인과 위험요인에 관한 종단연구. 한국청소년복지학회 KSSL Google

김동심, 정수인. 2017. 청소년의 생활만족도 영향변인 규명 및 이성교제에 따른 차이 검증. 한국청소년정책연구원 KSSL Google

김남희, 윤명숙. 2017. 과잉간섭과 방임이 청소년의 또래 소외에 미치는 영향 : 스마트폰 의존의 매개효과. 전북대학교 사회과학연구소 KSSL Google

김경호. 2017. 중학생의 휴대전화 통화·문자메시지 빈도가 휴대전화 의존에 미치는 영향. 연세대학교 사회복지연구소 KSSL Google

김경호. 2017. 고등학생의 수면시간(sleep duration)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 : 한국아동·청소년패널조사 제5차년도 자료의 분석. 한국청소년복지학회 KSSL Google

김경하. 2017. 부모의 방임 및 학대와 청소년의 학교생활적응 간의 관계에서 자아탄력성의 매개효과. 한국콘텐츠학회 KSSL Google

김경은. 2017. 아동의 사회적 위축과 또래소외 간의 종단적 관계. 한국산학기술학회 KSSL Google

권수정, 박정령, 김정예. 2017. 청소년의 또래애착이 진로정체감에 미치는 영향. 경성대학교 사회과학연구소 KSSL Google

구용근, 박명옥. 2017. 부모의 학대가 청소년의 삶의 만족도에 미치는 영향. 한국콘텐츠학회 KSSL Google

곽윤경, 양영미. 2017. 중학생의 체육활동 참여가 다문화 수용성에 미치는 영향 : 자아존중감의 매개효과를 중심으로. 한국다문화교육학회 KSSL Google

강희경. 2017. 청소년의 애착과 우울 관계에서 자아존중감의 매개효과. 한국콘텐츠학회 KSSL Google

강보은, 김은빈, 김정섭. 2017. 중학생의 학습습관과 삶의 만족도의 관계에서 진로정체감의 매개효과. 부산대학교 과학교육연구소 KSSL Google

고혜주. 2017. 사회자본이 청소년 비행에 미치는 영향. 호남대학교 대학원박사 KSSL Google

구본호. 2017. 청소년의 학업성취도, 진로정체감, 교우관계, 교사-학생관계에 대한 잠재프로파일 분류 및 영향 요인 탐색. 한남대학교 대학원 석사 KSSL Google

권오형. 2017. 중학생이 지각한 부모의 양육방식이 휴대전화 의존도에 미치는 영향. 한세대학교 일반대학원 박사 KSSL Google

권윤정. 2017. 청소년이 지각한 부모양육태도와 학교생활적응의 관계에서 진로정체감의 매개효과 및 비행경험의 조절효과. 서울기독대학교 대학원박사 KSSL Google

권정민. 2017. 청소년의 정서문제가 오프라인 비행 및 사이버 비행에 미치는 영향. 이화여자대학교 대학원 석사 KSSL Google

김관호. 2017. 진로정체감, 동기조절, 학업성취, 삶의 만족 간의 관계분석. 목포대학교 대학원 박사 KSSL Google

김명자. 2017. 청소년이 지각한 학업성취도, 학교생활적응, 삶의 만족도간의 종단적 관계. 忠南大學校 大學院 석사 KSSL Google

김민영. 2017. 부모의 긍정적 양육태도와 또래애착이 청소년의 학교생활적응에 미치는 영향. 이화여자대학교 대학원 석사 KSSL Google

김보경. 2017. 청소년의 삶의 목표, 삶의 만족도가 진로정체감에 미치는 영향. 서울대학교 대학원 석사 KSSL Google

김수미. 2017. 청소년의 사회적 관계가 친사회적 행동에 미치는 영향. 숭실대학교 대학원 석사 KSSL Google

김영숙. 2017. 청소년이 지각한 부모의 양육태도, 또래애착 및 학교생활적응의 종단적 구조관계. 경상대학교 대학원 박사 KSSL Google

김으뜸. 2017. 전환기 아동·청소년의 자아탄력성과 삶의 만족도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 호남대학교 대학원 석사 KSSL Google

남승은. 2017. 부모의 부정적 양육태도와 청소년 정서·행동문제와의 관계에서 삶의 만족도 매개효과. 이화여자대학교 사회복지대학원 석사 KSSL Google

남은정. 2017. 청소년의 우울이 온·오프라인 비행에 미치는 영향. 상명대학교 복지상담대학원 석사 KSSL Google

노소영. 2017. 중·고등학교 시기 진로정체감에 영향을 미치는 변인에 관한 연구. 이화여자대학교 교육대학원 석사 KSSL Google

김지혜. 2017. 청소년이 지각하는 부모의 양육태도 및 학교생활적응이 청소년의 문제행동에 미치는 영향. 이화여자대학교 교육대학원 석사 KSSL Google

노은지. 2017. 초등학생시기 부모 애착외상과 중학생시기 우울의 종단적 관계에서 초등학생시기 또래애착의 조절효과. 광주여자대학교 일반대학원 석사 KSSL Google

류정임. 2017. 고등학생의 공동체 의식과 자아탄력성이 다문화 수용성에 미치는 영향. 신라대학교 교육대학원 석사 KSSL Google

박민경. 2017. 청소년의 사회정서적 문제가 사회관계를 매개로 비행행동에 미치는 영향. 신라대학교 일반대학원 박사 KSSL Google

박현주. 2017. 비행 청소년의 공격성과 우울의 변화 양상. 전북대학교 일반대학원 석사 KSSL Google

방해순. 2017. 청소년의 스마트폰 의존도가 성인매체 몰입도에 미치는 영향 : 공격성과 자아존중감의 매개효과. 한세대학교 일반대학원박사 KSSL Google

배장섭. 2017. 부모양육방식, 주의집중력, 삶의 목표가 청소년의 학습습관에 미치는 영향. 국제뇌교육대학원대학교박사 KSSL Google

배희진. 2017. 청소년기 교사‐학생관계와 우울 간의 자기회귀 교차지연 효과 검증. 계명대학교 대학원 석사 KSSL Google

선우진희. 2017. 아동학대 및 방임이 아동의 주의집중과 학업성취에 미치는 영향. 숙명여자대학교 대학원 석사 KSSL Google

소현옥. 2017. 중학생의 삶의 목표와 삶의 만족도의 관계. 이화여자대학교 교육대학원 석사 KSSL Google

손원빈. 2017. 고등학생의 체험활동 참여가 진로정체감에 미치는 영향 : 잠재성장모형의 활용. 충남대학교 교육대학원 석사 KSSL Google

손지원. 2017. 청소년의 자아존중감, 자아정체감, 진로정체감이 학교생활적응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백석대학교 보건복지대학원 석사 KSSL Google

송순만. 2017. 청소년의 가정폭력 피해 경험이 학교생활적응에 미치는 영향. 한세대학교 대학원 박사 KSSL Google

송희진. 2017. 가정 내 부정적 양육태도가 청소년의 사이버비행에 미치는 영향. 연세대학교 사회복지대학원 석사 KSSL Google

신현희. 2017. 부모의 양육태도가 청소년 우울에 미치는 영향. 한남대학교 대학원 석사 KSSL Google

안도연. 2017. 청소년이 지각한 부모의 양육방식이 학교생활적응에 미치는 영향. 공주대학교 교육대학원 석사 KSSL Google

안준형. 2017. 청소년의 음란물 몰입정도에 영향을 미치는 심리사회적 위험 및 보호요인 연구. 신라대학교 일반대학원 석사 KSSL Google

양햇살. 2017. 중학생의 생활시간 사용 잠재프로파일의 변화와 정서문제, 자기조절학습과의 관계. 숙명여자대학교 대학원 석사 KSSL Google

염혜경. 2017. 부정적 부모양육태도와 친구관계가 공동체의식에 미치는 영향. 이화여자대학교 대학원 석사 KSSL Google

이고은. 2017. 아동청소년 만성질환자의 탄력성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 서울대학교 대학원 석사 KSSL Google

이동엽. 2017. 청소년 비행의 변화궤적에 대한 잠재계층 분류 및 예측요인 탐색. 한남대학교 대학원 석사 KSSL Google

이수진, 남상인. 2017. 부모의 학대·방임이 초기청소년의 삶의 만족에 미치는 영향 : 교사애착, 지역사회애착의 조절효과를 중심으로. 순천향대학교 대학원 석사 KSSL Google

이유정. 2017. 고등학교 입학생의 학교유형 선택 요인 분석. 동아대학교 대학원박사 KSSL Google

이은혜. 2017. 초등중학년시기 부모 애착외상과 우울의 종단적 관계에서 또래애착의 조절효과. 광주여자대학교 일반대학원 석사 KSSL Google

최경원. 2017. Neighborhood context, social capital, and adolescent health outcomes. 이화여자대학교 대학원 석사 KSSL Google

최근아. 2017. 부모양육방식이 청소년기 학교적응에 미치는 영향과 정서행동문제의 매개효과 검증. 서울여자대학교 일반대학원 석사 KSSL Google

최미원. 2017. 청소년 전환기 삶의 만족도 변화양상에 대한 종단연구. 충북대학교박사 KSSL Google

채미경. 2017. 부모의 학대, 방임이 청소년의 학교생활적응에 미치는 영향. 신라대학교 교육대학원 석사 KSSL Google

한지현. 2017. 아동학대 피해의 변화궤적 유형과 예측요인. 전북대학교 일반대학원 석사 KSSL Google

허진아. 2017. 청소년의 학대피해가 폭력피해에 미치는 영향. 동국대학교 박사 KSSL Google

황진현. 2017. 청소년이 지각한 부모의 양육태도가 청소년의 학교적응에 미치는 영향. 서울기독대학교 대학원 박사 KSSL Google

황성현, 이강훈. 2017. 사이버비행에 영향을 미치는 청소년들의 심리요인 분석. 동국대학교 사회과학연구원 KSSL Google

홍석기, 하문선. 2017. 청소년의 공동체의식과 휴대전화의존 간 자기회귀 교차지연 효과 검증. 한국청소년정책연구원 KSSL Google

홍봉선. 2017. 청소년의 자아존중감이 다문화수용성에 미치는 영향. 한국청소년학회 KSSL Google

허균. 2017. 고등학생들의 학습목적 컴퓨터 사용과 고3의 주관적 학업성취도 관계 연구. 한국수산해양교육학회 KSSL Google

홍세희, 노언경. 2017. 유아 사교육 시작 시점의 결정요인과 시작 시점이 이후 학업성취에 미치는 영향검증 : 혼합생존분석의 확장. 한국유아교육학회 KSSL Google

한지현, 최옥채. 2017. 아동발달시기별 아동학대 변화궤적 유형 비교 연구. 한국아동복지학회 KSSL Google

한정원. 2017. 자기회귀교차지연 모델을 활용한 청소년 우울과 신체화 증상의 인과관계. 한국산학기술학회 KSSL Google

최희철, 권충훈, 조흥순. 2017. 중고등학생의 성취가치와 숙달목표지향성이 학업성취와 학습활동적응에 미치는 전망적 효과. 학습자중심교과교육학회 KSSL Google

최연실, 배희분. 2017. 부모모니터링이 청소년 자녀의 발달에 미치는 영향. 한국청소년학회 KSSL Google

조혜정, 박근우. 2017. 청소년의 도박행동 발생시점과 관련된 연령집단별 생태체계요인 비교. 한국청소년학회 KSSL Google

홍수민. 2016. 부모의 부정적 양육과 청소년 정서문제 및 성이 또래애착에 미치는 영향. 이화여자대학교 대학원 석사 KSSL Google

황고운, 조예진, 현명호. 2016. 초등학생의 또래애착과 학교적응이 휴대전화 의존도에 미치는 종단적 영향. 한국청소년학회 KSSL Google

홍예지, 이순형. 2016. 초기청소년의 휴대전화의존도와 자기조절학습 간 자기회귀교차지연효과 검증 : 성별 간 다집단 분석. 한국아동학회 KSSL Google

홍예지, 이순형. 2016. 남·여 청소년의 휴대전화의존도와 자아존중감 간의 양방향적 관계. 한국인간발달학회 KSSL Google

홍명기, 장현석. 2016. 부모의 신체적 학대 경험이 청소년의 비행에 미치는 영향. 한국공안행정학회 KSSL Google

홍나미, 임은의. 2016. 부모의 방임과 학대가 청소년 우울에 미치는 영향에서 친구소외와 휴대폰 의존의 매개효과. 한국아동권리학회 KSSL Google

한세영, 임혜은. 2016. 부모감독과 부모의 또래인식이 남녀아동의 또래관계에 미치는 영향. 한국생활과학회 KSSL Google

한세영, 이사라. 2016. 학대경험과 자살생각에 따른 청소년 집단의 판별변인 분석. 한국인간발달학회 KSSL Google

하영진. 2016. 청소년의 비행지속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 아시아문화학술원 KSSL Google

최현주, 신혜진. 2016. 중학생이 지각한 부모의 양육태도가 우울과 사회적 위축감을 매개로 비행피해에 미치는 영향. 한국청소년정책연구원 KSSL Google

최태산, 김자경. 2016. 부모의 과잉간섭이 초등학생의 휴대전화 의존에 미치는 영향. 한국청소년학회 KSSL Google

최지영, 김재철. 2016. 청소년의 오프라인 비행과 온라인 비행의 발달궤적유형 및 영향요인 탐색. 한국아동교육학회 KSSL Google

최은실, 서미정. 2016. 초기 청소년의 휴대전화 의존도 변화가 학업 적응에 미치는 영향. 한국청소년상담복지개발원 KSSL Google

최병호, 박수원, 신종호. 2016. 지각된 또래수용 간의 종단적 관계에 있어서 자기비난성향으로 조절된 공격성의 매개효과 검증. 서울대학교 교육연구소 KSSL Google

최미혜. 2016. 부모의 방임·학대 양육방식이 청소년기 자녀의 학교적응과 공동체의식에 미치는 영향 연구. 한국청소년정책연구원 KSSL Google

조. 김. 최미원. 2016. 디지털 시대 청소년의 인터넷 이용, 팬덤활동, 공동체 의식이 정신건강에 미치는 영향. 한국디지털정책학회 KSSL Google

최경일, 김미영. 2016. 부모의 자녀양육태도가 청소년의 휴대전화 의존에 미치는 영향과 친구관계와 학업태도의 매개효과. 한국청소년문화연구소 KSSL Google

차은진, 김경호. 2016. 부모의 양육태도가 청소년 자녀의 휴대전화 의존에 미치는 영향 : 공격성의 매개효과 검증. 한국사회복지정책학회 KSSL Google

조한익. 2016. 우리나라 아동들의 행복과 우울수준. 한국아동교육학회 KSSL Google

조안나, 이은경, 장미경. 2016. 중학생의 팬덤활동과 학교생활적응의 관계에서 공동체의식의 매개효과. 경성대학교 인문과학연구소 KSSL Google

조성희, 김희수. 2016. 초등 고학년 아동의 자아존중감이 학교생활적응에 미치는 영향 : 또래애착의 매개효과를 중심으로. 학습자중심교과교육학회 KSSL Google

정현희. 2016. 청소년 초기 교사-학생 관계의 종단적 변화유형에 따른 외현화 및 내재화 문제행동과 학교적응. 한국청소년상담복지개발원 KSSL Google

정일영. 2016. 부모 양육태도가 청소년의 휴대전화 중독에 미치는 영향 : 사회적 위축과 학교적응의 매개효과를 중심으로. 한국교정복지학회 KSSL Google

정소희. 2016. 청소년의 정서문제에 영향을 미치는 부모양육행동의 상대적 영향력. 한국청소년학회 KSSL Google

정소희. 2016. 부모의 과잉간섭과 과잉기대가 청소년의 정신건강에 미치는 상대적 영향 : 우울, 공격성, 자존감, 삶의 만족도를 중심으로. 한국가족사회복지학회 KSSL Google

정득, 김은수, 이종석. 2016. 청소년의 문화예술활동과 공동체의식. 한국청소년정책연구원 KSSL Google

정동욱, 이호준, 이지영. 2016. 창의적 체험활동 정책의 학생 문제행동 경감 효과 분석. 서울대학교 교육연구소 KSSL Google

정규형, 김희주. 2016. 청소년이 인지한 부모 감독·애정이 청소년 비행에 미치는 영향. 한국아동복지학회 KSSL Google

전수아, 한윤선. 2016. 청소년의 온라인 및 오프라인 팬덤 활동이 청소년의 학습시간 관리능력에 미치는 영향. 한국아동복지학회 KSSL Google

전상민. 2016. 잠재성장모형을 사용한 청소년의 학업긴장이 불행감과 휴대전화 의존에 미치는 종단적·복합적 영향 분석. 한국디지털정책학회 KSSL Google

전명숙, 박선녀. 2016. 청소년의 자원봉사활동 참여시간이 공동체의식에 미치는 영향. 한국콘텐츠학회 KSSL Google

전현정, 정혜원. 2016. 자기회귀교차지연모형과 잠재성장모형을 활용한 종단매개효과 검증. 한국청소년정책연구원 KSSL Google

전란영, 김희화. 2016. 부모의 비일관적 양육 및 과잉간섭적 양육이 초기 청소년의 사회적 위축에 미치는 영향 : 청소년의 자아존중감의 매개효과를 중심으로. 한국청소년시설환경학회 KSSL Google

장희선, 윤정이. 2016. 중학교 1학년 학생의 직업체험활동, 생애목표가 진로정체성에 미치는 영향. 학습자중심교과교육학회 KSSL Google

장익영, 조건상. 2016. 초등학생의 주관적 체육교과 성취도와 학교생활적응의 관계 : 자아존중감과 자아탄력성의 매개 효과 검증. 한국초등체육학회 KSSL Google

장연진. 2016. 부자가족과 모자가족 자녀의 사회적 자본 특성 비교. 한국가족학회 KSSL Google

이휘인. 2016. 고등학생 무단결석 발생과 빈도에 영향을 미치는 변인 비교. 한국청소년정책연구원 KSSL Google

이현주. 2016. 청소년의 종교기관 출석빈도, 공동체의식, 사회·정서적 적응과 삶의 만족도 간의 구조적 관계 : 기독교와 타종교의 비교. 한국기독교교육학회 KSSL Google

이택호, 이석영, 한윤선. 2016. 교우관계와 교사관계가 청소년의 다문화수용성에 미치는 영향에 대한 분석. 한국심리학회 KSSL Google

이종하. 2016. 청소년 스마트폰 중독모형에 관한 연구. 한국콘텐츠학회 KSSL Google

이정민, 정혜원. 2016. 잠재프로파일 분석을 통한 청소년의 휴대전화 사용과 의존도 유형 분류 및 관련 변인들의 영향력 검증. 한국청소년정책연구원 KSSL Google

이응택, 곽현, 이은경. 2016. 청소년의 체험활동만족 및 참여수준과 삶의 만족에 대한 종단연구. 한국청소년학회 KSSL Google

이은춘. 2016. 중학생의 자아정체성과 또래애착이 공격성에 미치는 영향. 한영신학대학교 출판부 KSSL Google

이은경, 한세영. 2016. 부모의 애정과 감독 및 비일관적 양육행동이 아동과 청소년의 정서문제에 미치는 영향. 한국인간발달학회 KSSL Google

이유리, 박은정, 이성훈. 2016. 초등 5학년 남녀아동의 또래애착 유형에 따른 개인발달과 발달환경의 차이. 학습자중심교과교육학회 KSSL Google

이완희, 황성현. 2016. 잠재성장모형을 활용한 사회학습이론과 일반긴장이론의 비교연구. 한국경찰학회 KSSL Google

이영애, 정현희. 2016. 초기 청소년의 학교적응 변화양상과 예측요인. 한국청소년정책연구원 KSSL Google

이여봉. 2016. 가족변인의 변화와 청소년의 학교 적응성 변화. 한국가족학회 KSSL Google

이신동, 박혜영. 2016. 정서, 가정환경, 학교환경이 중학생의 자기조절학습에 미치는 영향 : 동기조절, 행동조절 중심으로. 안암교육학회 KSSL Google

이성회, 윤지영. 2016. 부모의 방임적 양육태도, 학생의 정서문제와 학교적응 간 자기회귀 교차지연 효과 검증. 학습자중심교과교육학회 KSSL Google

오미섭. 2016. 융합적 학교적응과 공동체의식의 매개검증에 관한 연구. 한국융합학회 KSSL Google

어윤경. 2016. 청소년의 역기능적 정서 및 비행행동 변화와 개인차에 영향을 미치는 진로조망 효과 연구. 고려대학교 교육문제연구소 KSSL Google

양혜진. 2016. 부모학대가 청소년의 자살생각에 미치는 영향. 大田大學校 社會科學硏究所 KSSL Google

양혜린, 윤영지, 정보영, 에머리크리프턴. 2016. 청소년의 학대경험과 공격성이 휴대폰 의존도에 미치는 영향 : 청소년 활동의 조절된 매개효과 검증. 한국청소년시설환경학회 KSSL Google

양은주, 박미려, 장진경. 2016. 중학생의 가정환경·교육환경·매체환경 특성이 우울감에 미치는 영향. 한국청소년학회 KSSL Google

양숙자. 2016. 부모양육태도 및 또래요인이 청소년의 음란물 매체 몰입에 미치는 영향. 한국콘텐츠학회 KSSL Google

양경해, 강현아. 2016. 한부모가정여부가 아동의 자기보호와 미디어노출을 통해 학교적응에 미치는 영향. 한국아동복지학회 KSSL Google

양경해, 강현아. 2016. 아동의 반복적인 자기보호가 정서문제에 미치는 영향과 성별에 따른 차이. 한국아동권리학회 KSSL Google

안혜진. 2016. 부모의 학대 및 방임이 청소년의 우울과 학교적응 간의 종단연구 분석. 학습자중심교과교육학회 KSSL Google

안지혜, 임희석, 윤유동. 2016. 한국아동·청소년패널조사 데이터를 이용한 중학생 삶의 만족도 분석. 한국디지털정책학회 KSSL Google

안민철, 서정석, 문석우, 김태호, 남범우, M. C. Ahn, J. S. Seo, S. W. Moon, T. H. Kim, B. Nam. 2016. 부모의 양육 행동이 중학생의 자아탄력성에 미치는 영향. 한국정신신체의학회 KSSL Google

심현진, 이희명, 이현실. 2016. 미시체계적관점에서의 청소년 성인매체 몰입에 미치는 영향요인 : 휴대폰 의존의 매개효과 검정. 한국학교보건학회 KSSL Google

신용태, 황순택. 2016. 자기회귀교차지연모형을 통한 청소년의 정신건강문제와 학교생활적응 간의 인과관계 검증. 한국청소년복지학회 KSSL Google

신수지, 손은령. 2016. 청소년이 지각한 부모양육방식과 자아탄력성이 학교생활적응에 미치는 영향에 대한 종단연구. 한국청소년학회 KSSL Google

신수민, 정규형. 2016. 고등학생이 지각한 부모의 학대가 학교생활적응에 미치는 영향 : 일반긴장이론에 근거한 성인용 매체 이용 빈도 및 몰입도의 매개효과. 한국가족사회복지학회 KSSL Google

신효정, 최현주. 2016. 청소년 자아존중감 변화에 대한 건강, 부모의 애정적 양육태도, 교사-학생관계, 또래애착의 매개효과. 한국심리학회 KSSL Google

신경미, 황순택. 2016. 학대·방임, 정서문제와 휴대전화의존 간의 관계. 한국청소년정책연구원 KSSL Google

송현주, 황순택. 2016. 청소년의 사회적 관계와 삶의 만족 간의 관계 : 자기회귀교차지연모형을 이용한 종단자료의 분석. 한국청소년복지학회 KSSL Google

송진영, 최영란. 2016. 고등학생의 청소년활동참여가 학교생활적응에 미치는 영향 : 공동체의식과 자아존중감의 매개효과를 중심으로. 인하대학교 교육연구소 KSSL Google

송영주. 2016. 학업성적 만족도와 또래애착이 자아존중감에 미치는 영향 : 후기 아동기와 초기 청소년기 비교. 한국생애학회 KSSL Google

송순만, 백진아. 2016. 부모방임이 청소년의 학교생활적응에 미치는 영향 : 자아정체성과 삶의 만족도의 매개효과를 중심으로. 한국디지털정책학회 KSSL Google

손신영. 2016. 청소년의 휴대전화 중독 영향요인 모형구축. 보건의료산업학회 KSSL Google

손병덕, 허계형. 2016. 아동의 자아존중감 영향변인 분석. 한국청소년학회 KSSL Google

손병덕, 허계형. 2016. 방임·학대 경험아동의 성취가치와 자기관리 형성이 학업성취 수준에 미치는 영향 연구. 한국청소년학회 KSSL Google

손병덕. 2016. 청소년이 지각하는 부모애정과 또래소외경험, 종교가 청소년의 자아존중감에 미치는 영향. 한국청소년학회 KSSL Google

성준모. 2016. 청소년의 우울에 영향을 미치는 종단적 요인. 한국청소년복지학회 KSSL Google

서미정. 2016. 초기 청소년의 휴대전화 용도별 이용빈도의 변화가 심리사회적 부적응에 미치는 영향력 검증. 서울대학교 교육연구소 KSSL Google

배화옥, 임채영, 염동문. 2016. 아동학대의 시간적 변화양상 유형화와 특성. 경성대학교 사회과학연구소 KSSL Google

박혜선, 김형모. 2016. 아동의 스마트폰 중독이 공격성에 미치는 영향. 한국콘텐츠학회 KSSL Google

박헌근, 허정호. 2016. 아동학대가 청소년의 정서행동문제에 미치는 영향 : 교우 관계의 매개 효과를 중심으로. 한국학교사회복지학회 KSSL Google

박지영, 정현숙. 2016. 남녀중학생이 지각한 부모양육태도가 진로정체감에 미치는 영향 : 학업성취도의 매개효과. 한국생애학회 KSSL Google

박지순. 2016. 청소년의 진로정체감과 삶의 만족 영향요인에 관한 연구. 대구대학교 특수교육재활과학연구소 KSSL Google

박주희. 2016. 한부모 가정의 청소년이 지각한 부모양육태도 및 정서적 문제가 삶의 만족도에 미치는 영향. 한국가족자원경영학회 KSSL Google

박인아. 2016. 청소년의 정서문제 및 휴대전화의존과 학교생활적응과의 관계연구 : 선택이론의 관점에서. 한국융합학회 KSSL Google

박은정, 이유리, 이성훈. 2016. 부모의 소득계층별 청소년의 사회자본이 진로정체감에 미치는 영향. 한국청소년학회 KSSL Google

박은정, 이유리, 이성훈. 2016. 남녀 고등학생의 생애목표 유형에 따른 자기조절학습과 학업성취의 차이. 교육종합연구소 KSSL Google

박애리, 김유나. 2016. 어머니(母)의 근로시간이 청소년의 비만에 미치는 영향. 미래를 여는 청소년학회 KSSL Google

박애리, 김영미. 2016. Investigating a Longitudinal Trajectory of Child Obesity and Its Association with Child Maltreatment in South Korea. 한국사회복지학회 KSSL Google

박수원, 김샛별. 2016. 자기회귀교차지연 모형을 적용한 청소년의 사회적 관계성과 공동체의식 간의 종단적 관계 검증. 한국청소년정책연구원 KSSL Google

박선영, 김응준. 2016. 체육활동을 통한 청소년 시민성 함양 방안 모색. 한국청소년학회 KSSL Google

박산하, 김성은, 성태제. 2016. 다집단 인지진단모형 적용에 의한 학대 변화유형별 청소년 정서·행동문제의 경향성 탐색. 한국교육학회 KSSL Google

박민하, 문재우. 2016. 부모양육태도가 청소년의 학교생활적응에 미치는 영향. 한국유아교육·보육복지학회 KSSL Google

박미경, 오현주. 2016. 민주적 양육방식이 취업모 아동의 학교생활적응에 미치는 영향. 학습자중심교과교육학회 KSSL Google

류승아. 2016. 청소년들의 과거 비행피해 경험과 공동체 의식이 정서 및 신체 발달에 미치는 영향에 대한 종단연구. 한국청소년학회 KSSL Google

노충래, 김소연. 2016. 부모양육태도가 청소년의 스마트폰 의존에 미치는 영향. 한국청소년정책연구원 KSSL Google

노보람, 박새롬, 이순형, 박혜준. 2016. 청소년의 또래애착 발달 궤적과 예측요인. 한국청소년정책연구원 KSSL Google

김희영, 곽수란, 양미경. 2016. 성별에 따른 아동기 사회적 관계가 자아개념 및 학교생활적응에 미치는 영향. 중앙대학교 한국교육문제연구소 KSSL Google

김혜금, 조혜영. 2016. 주 양육자의 삶의 만족도와 학령기 아동의 자아존중감과 우울 간의 종단연구. 한국보육지원학회 KSSL Google

김혜금, 조혜영. 2016. 부모의 방임·학대가 학령기 아동의 학교생활적응에 미치는 영향 : 학령기 아동의 자아인식과 또래애착의 매개효과. 한국보육지원학회 KSSL Google

김혜금. 2016. 아동이 인식하는 어머니의 민주적 양육태도가 아동의 학교생활적응에 미치는 영향 : 아동의 행동문제와 자아탄력성의 매개효과. 대한가정학회 KSSL Google

김형태. 2016. 고교청소년의 개인요인과 사회경제적 요인이 학교적응에 미치는 영향. 한국학교사회복지학회 KSSL Google

김현숙. 2016. 한부모가족의 경제적 수준이 자녀의 학교적응에 미치는 영향 : 방임적 양육태도와 정신건강의 매개효과 및 양부모가족과의 다집단 분석. 한국가족사회복지학회 KSSL Google

김현숙. 2016. 한부모 가정의 사회자본이 청소년의 자아탄력성을 매개로 학교적응에 미치는 영향 : 한부모 성별, 한부모 기간, 교급에 따른 차이. 한국학교사회복지학회 KSSL Google

김찬룡. 2016. 청소년의 스포츠참여와 학교사회자본이 학교폭력 행동에 미치는 영향. 한국체육학회 KSSL Google

김현진, 김민. 2016. 부모의 학대가 청소년 공격성과 비행경험에 미치는 영향. 한국청소년학회 KSSL Google

김진아. 2016. 부모양육태도에 따른 청소년의 학교적응과 학업성취도 간의 종단적 관계. 한국상담학회 KSSL Google

김은아, 배민영. 2016. 부정적 양육방식이 청소년의 삶의 만족도에 미치는 영향. 한국청소년학회 KSSL Google

김옥수, 김솔휘, 이지현. 2016. 청소년이 지각한 부모의 학대와 방임이 성인용 매체 몰입도에 미치는 영향 : 공격성의 매개효과를 중심으로. 미래를 여는 청소년학회 KSSL Google

김수정, 정익중. 2016. 초중고생의 수면 시간이 부모양육태도의 매개를 통해 학교적응에 미치는 영향. 한국아동학회 KSSL Google

김소진. 2016. 한부모 가정 아동·청소년의 학교생활적응에 관한 시계열적 연구 : 양부모 가정 아동·청소년과의 비교를 중심으로. 열린부모교육학회 KSSL Google

김소영, 윤기봉. 2016. 잠재성장모형을 이용한 청소년의 삶의 만족도 변화추정. 한국청소년정책연구원 KSSL Google

김소영. 2016. 청소년의 스마트폰 사용과 우울, 공격성의 종단적 관계 검증 : 자기회귀교차지연 모형 적용. 경북대학교 중등교육연구소 KSSL Google

김소연, 노충래, 손유경. 2016. 청소년의 휴대전화 의존이 우울 및 공격성에 미치는 영향 : 부모양육태도와 또래관계의 매개효과를 중심으로. 한국사회복지연구회 KSSL Google

김세형. 2016. 위계적 선형·비선형 모형을 적용한 청소년기 주관적 건강평가 변화에 대한 체육시간활동에 종단적 영향 분석. 한국데이터정보과학회 KSSL Google

김선숙, 안재진. 2016. 청소년의 여가활동이 공동체의식 발달에 미치는 영향 : 자원봉사활동의 조절효과를 중심으로. 한국청소년복지학회 KSSL Google

김민정. 2016. 사회경제적 취약성이 자녀의 학업성취에 이르는 경로모형 : 양육방식과 또래 및 교사관계, 개인 학습요인의 매개효과와 학교급의 조절효과. 한국학교사회복지학회 KSSL Google

김미영, 박미석. 2016. 학령기 아동 건강에 대한 사회적 결정요인의 상호작용 효과. 대한가정학회 KSSL Google

김득준. 2016. 초등학생의 휴대폰 사용변화가 학교생활적응에 미치는 영향. 한국초등교육학회 KSSL Google

김동하, 엄명용. 2016. 아동의 학교결석일 변화에 영향을 미치는 생태체계요인에 관한 종단연구. 한국사회복지학회 KSSL Google

김경호. 2016. 고등학생의 휴대전화 의존, 유해매체 이용, 공격성 간의 순환적 관계의 검증. 한국청소년복지학회 KSSL Google

금지헌, 김동심, 정수인. 2016. 남자 청소년의 컴퓨터 사용시간, 스마트폰 의존도, 음란물중독, 학습활동, 교우관계의 관계규명. 한국청소년학회 KSSL Google

구지윤, 김유나. 2016. 청소년 체험활동과 학교생활적응이 공동체의식에 미치는 영향. 한국청소년학회 KSSL Google

구재선, 서은국. 2016. 주관적 안녕감과 소수집단에 대한 태도. 한국심리학회 KSSL Google

공계순, 서인해. 2016. 고등학생의 생애목표 관련 요인 및 생애목표의 영향에 관한 연구. 한국복지상담교육학회 KSSL Google

고순청, 김다은, 이창한. 2016. 청소년 가출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 대한범죄학회 KSSL Google

고미숙. 2016. 긍정적 부모양육태도가 청소년의 학교생활적응에 미치는 영향. 한국생활과학회 KSSL Google

강희경. 2016. 청소년의 문화자본과 사회자본이 우울에 미치는 영향. 한국사회복지경영학회 KSSL Google

강지영, 배화옥. 2016. 아동학대 재발생 특성에 따른 하위집단 분류와 관련요인에 관한 연구. 한국아동권리학회 KSSL Google

강인경, 김춘경. 2016. 청소년의 또래애착이 삶의 만족도를 매개로 자기조절학습능력에 미치는 영향에 대한 종단연구. 한국교육심리학회 KSSL Google

권귀향. 2016. 중학생이 지각한 부모양육태도와 또래애착이 삶의 만족도에 미치는영향. 대구대학교 석사 KSSL Google

권미나. 2016. 부모의 방임적 양육태도와 초기 청소년의 휴대전화 의존도간의 관계에서 학습태도의 종단적 매개효과. 숙명여자대학교 교육대학원 석사 KSSL Google

김단비. 2016. 아동학대가 사이버비행에 미치는 영향. 대구대학교석사 KSSL Google

김민주. 2016. 부모의 학대 및 방임과 청소년의 우울 및 비행의 안정성 및 상호적 영향. 이화여자대학교 대학원박사 KSSL Google

김선경. 2016. 청소년의 부모 애착외상과 또래애착이 자기존중감에 미치는영향. 광주여자대학교 교육대학원 석사 KSSL Google

김세화. 2016. 청소년의 지역사회 사회적 자본에 대한 인식이 건강수준과 건강행동에 미치는 영향. 중앙대학교 대학원 석사 KSSL Google

남지영. 2016. 초기 청소년의 방과 후 부모부재가 학교적응과 또래애착에 미치는 효과. 한남대학교 대학원 석사 KSSL Google

김민형. 2016. 긍정적 부모양육태도가 청소년의 삶의 만족도에 미치는영향. 서울시립대학교 석사 KSSL Google

박재은. 2016. 청소년기 학교폭력 경험이 자아정체감에 미치는 영향. 이화여자대학교 교육대학원 석사 KSSL Google

박지수. 2016. 학교폭력 가해경험과 피해경험의 종단관계 검증. 성균관대학교 석사 KSSL Google

박진희. 2016. 학교폭력에 영향을 미치는 지역사회요인의 상호작용 효과 분석. 중앙대학교 대학원박사 KSSL Google

박형빈. 2016. 청소년의 공동체의식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에 관한 연구. 중앙대학교 대학원 석사 KSSL Google

박회민. 2016. 청소년의 부모 애착외상과 또래애착이 삶의 만족에 미치는 영향. 광주여자대학교 교육대학원 석사 KSSL Google

반지윤. 2016. 부모의 신체·정서학대 및 방임이 청소년의 정서행동문제에 미치는 영향. 이화여자대학교 대학원 석사 KSSL Google

백수정. 2016. 아동학대가 청소년 온라인/오프라인 비행에 미치는 영향. 이화여자대학교 대학원 석사 KSSL Google

서유정. 2016. 청소년기의 방임, 학대 경험이 내재화 문제행동에 미치는 영향. 한양대학교 대학원 석사 KSSL Google

손세영. 2016. 청소년의 발달자산이 학교적응에 미치는 영향. 공주대학교 대학원박사 KSSL Google

송은희. 2016. 청소년 동아리 활동이 심리사회적 적응에 미치는 영향. 울산대학교 일반대학원 석사 KSSL Google

송지연. 2016. 청소년의 형제순위가 스마트폰중독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숭실대학교 대학원 석사 KSSL Google

신수지, 손은령. 2016. 청소년이 지각한 부모양육방식, 자아탄력성, 학교생활적응의 변화. 忠南大學校 大學院석사 KSSL Google

신은경. 2016. 아동·청소년의 방임 및 학대 경험이 정서문제에 미치는 영향. 대구대학교 석사 KSSL Google

안지혜. 2016. 데이터마이닝 기법을 활용한 중학생의 삶의 만족도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 분석. 고려대학교 교육대학원 석사 KSSL Google

오서완, 박용한. 2016. 중학교 1학년 청소년의 체험활동 참여 및 만족도와 자아존중감, 또래관계, 지역사회인식간의 관계. 忠南大學校 大學院석사 KSSL Google

유석원. 2016. 생태체계 변인이 중학생의 사이버 불링에 미치는 영향. 경북대학교 교육대학원 석사 KSSL Google

이종원; 서정아; 정은주; 강현철; 한영근. 2015. 한국아동·청소년 패널조사 Ⅵ 사업보고서. 한국청소년정책연구원 KSSL Google

황양순. 2015. ADHD경향성이 학교폭력가해에 미치는 구조적 경로 분석 : 학교폭력피해와 인터넷 중독 매개효과에 대한초등학생과 중학생 간 비교를 중심으로. 한국학교사회복지학회 KSSL Google

홍태화, 황순택. 2015. 자기회귀교차지연모형을 적용한 청소년의 우울과 공격성 간의 종단적 관계 검증. 한국청소년학회 KSSL Google

홍예지, 이순형, 이수현, 조혜림. 2015. 초기청소년이 지각한 부모의 부정적 양육방식, 휴대전화의존도 발달 궤적 및 자기조절학습 간의 관계. 한국아동학회 KSSL Google

홍나미. 2015. 청소년 봉사활동이 학교적응에 미치는 영향에서 자아존중감과 공동체의식의 매개효과. 한국청소년문화연구소 KSSL Google

허균. 2015. 청소년의 휴대폰 의존도의 종단적 변화에 대한 부모관심의 시간 변화에 따른 효과 연구. 한국청소년학회 KSSL Google

하여진. 2015. 청소년의 컴퓨터 게임빈도와 사이버비행의 변화에 따른 잠재집단 간 이행분석. 서울대학교 교육연구소 KSSL Google

최태산, 김자경. 2015. 학교생활적응과 부모양육태도가 학령기 아동의 우울에 미치는 영향. 한국청소년학회 KSSL Google

최창용, 이주연, 신유미. 2015. 중학생의 또래소외감과 이원적 자아존중감 간의 상호관계. 한국청소년정책연구원 KSSL Google

최창용. 2015. 아토피 피부염 청소년의 삶의 만족도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 한국청소년정책연구원 KSSL Google

최유선, 손은령. 2015. 청소년이 지각한 대인관계 양상, 학업성취, 삶의 만족도의 관계 : 성별, 학교급별 비교. 한국상담학회 KSSL Google

천희영, 이미란. 2015. 다문화가정 초등학교 아동의 삶의 만족도 관련 변인의 유형화. 한국영유아보육학회 KSSL Google

차은진, 김경호. 2015. 중학생의 또래애착이 휴대전화 의존에 미치는 영향. 연세대학교 사회복지연구소 KSSL Google

좌현숙. 2015. 중학생이 지각한 부모의 학대수준이 사이버 비행에 미치는 영향 : 우울의 매개효과. 한국청소년문화연구소 KSSL Google

조욱연, 박형길. 2015. 사회경제적 요인이 아동·청소년의 체육활동에 미치는 영향. 한국스포츠개발원 KSSL Google

차한솔, 김주일. 2015. 청소년 봉사활동만족도가 학교생활적응에 미치는 영향. 한국청소년학회 KSSL Google

조용주, 최홍일. 2015. 부모의 양육태도가 자녀의 학교적응에 미치는 영향력 검증 : 교사애착과 또래애착의 간접효과. 한국학교사회복지학회 KSSL Google

조옥선, 백진아. 2015. 융복합시대 부모방임이 청소년의 성인용매체 몰입에 미치는 영향 : 자아정체성의 매개효과를 중심으로. 한국디지털정책학회 KSSL Google

조예진, 주해원, 현명호. 2015. 부정적 양육과 사회적 위축이 청소년 비행피해에 미치는 종단적 영향. 한국청소년정책연구원 KSSL Google

조영재, 한석근. 2015. 부모·학생배경과 학교적응 관계 분석. 전북대학교 교육문제연구소 KSSL Google

조영선, 서해리, 조영일. 2015. 인터넷 종단적 이용 유형 형태 및 특성. 인문사회과학기술융합학회 KSSL Google

정하나, 김유미. 2015. 초등학교 저학년 아동의 성별과 생활시간이 자기조절학습능력에 미치는 영향. 한국생활과학회 KSSL Google

정준호, 주은선. 2015. 방과후돌봄이 초등학교 고학년 아동의 학교생활적응에 미치는 영향 : 또래애착과 공동체의식의 매개효과를 중심으로. 경기대학교 사회과학연구소 KSSL Google

정선영. 2015. 지역사회 여성의 경제활동참여 지위가 개별 아동의 학업성취 수준에 미치는 영향. 경성대학교 사회과학연구소 KSSL Google

정선영. 2015. 방과후 서비스 이용에 영향을 미치는 지역사회 및 아동과 가구의 특성 : 방과후 서비스의 이용유형과 이용 서비스 유형의 개수를 중심으로. 전북대학교 사회과학연구소 KSSL Google

정득, 이종석. 2015. 청소년 자아존중감과 환경특성이 삶의 만족도에 미치는 영향. 한국콘텐츠학회 KSSL Google

정득, 배준석, 이종석. 2015. 청소년의 종교활동과 공동체의식. 한국종교학회 KSSL Google

정규형, 이상훈. 2015. 청소년이 인식한 부모의 학대가 사이버비행에 미치는 영향 : 공격성의 매개효과를 중심으로. 한국청소년복지학회 KSSL Google

전혜숙, 전종설, 정하은, 이주연. 2015. 청소년 사이버 비행 영향 요인 : 중학생 비행 가해 집단과 피해 집단 비교를 중심으로. 한국청소년복지학회 KSSL Google

전상민. 2015. 초등학생의 휴대전화 중독적 사용과 학습활동의 종단적 관계 검증 : 성별 간 다집단 복합 분석. 한국디지털정책학회 KSSL Google

전상민. 2015. 초등학생의 휴대전화 용도가 휴대전화 의존적 사용과 우울에 미치는 복합적 영향. 한국디지털정책학회 KSSL Google

장신재, 양혜원. 2015. 부모의 방임과 중학생의 휴대전화 의존 관계에 미치는 자아존중감과 사회적 위축의 매개효과. 경성대학교 사회과학연구소 KSSL Google

임하늘, 최재용, 이윤호. 2015. 생태체계적 접근을 통한 비행의 성차 연구. 대한범죄학회 KSSL Google

임선아. 2015. 아동학대 피해가 심리사회적 적응을 매개하여 비행행동에 미치는 영향. 한국아동복지학회 KSSL Google

이희정. 2015. 도시 청소년 학교적응의 종단적 변화와 개인, 가족, 학교 및 지역사회 관련 예측변인. 인하대학교 교육연구소 KSSL Google

이희선, 선우현정. 2015. 청소년의 진로정체감 형성에 영향을 미치는 제변인. 한국청소년학회 KSSL Google

이형진, 황동진. 2015. 부모의 학대와 방임이 청소년의 공격성에 미치는 영향. 한국정신보건사회복지학회 KSSL Google

이택호, 이석영, 한윤선. 2015. 체육시간과 청소년의 외현화·내재화 문제와의 관계에서 성별의 조절효과. 한국심리학회 KSSL Google

이충권, 양혜린, 윤영지. 2015. 가족구조 결손과 경제적 수준이청소년 비행에 영향을 미치는 경로 : 부모의 양육태도 및 청소년의 심리정서상태의 매개효과. 한국청소년시설환경학회 KSSL Google

이충권, 양혜린. 2015. 청소년의 학대,방임경험이 정서문제와 또래관계에 미치는 영향 : 정서문제와 또래관계 간 상호인과성을 중심으로. 한국청소년복지학회 KSSL Google

이지언, 정익중, 장유다, 주영하. 2015. 청소년의 휴대폰 의존이 학교적응에 미치는 영향 : 자아존중감의 조절효과와 성별 차이를 중심으로. 한국청소년복지학회 KSSL Google

이종석, 정득. 2015. 청소년의 자아존중감과 환경특성이 삶의 만족도에 미치는 영향. 한국산학기술학회 KSSL Google

이자형, 이기혜. 2015. 청소년의 건강불평등 영향요인 분석 : 주관적 건강상태와 비만여부를 중심으로. 안암교육학회 KSSL Google

이응택, 이은경. 2015. 잠재계층성장분석을 활용한 청소년기 사이버폭력 가해행동의 변화유형 탐색과 특성. 미래를 여는 청소년학회 KSSL Google

이유리, 박은정, 이성훈. 2015. 중학생의 학습습관 유형에 따른 학업성취와 삶의 만족도의 차이. 학습자중심교과교육학회 KSSL Google

이왕원, ?민혜영. 2015. 고교 청소년의 휴대폰 활용이 학습태도에 미치는 영향에 대한 연구 : 가구관여의 완화효과를 중심으로. 미래를 여는 청소년학회 KSSL Google

이영애, 정현희. 2015. 청소년 내재화 및 외현화 문제행동의 변화양상과 영향요인. 한국청소년상담복지개발원 KSSL Google

이승진, 김경근. 2015. 가정배경, 양육태도, 교우관계, 오락적 휴대전화 이용행태와 학업성취 간 구조적 관계. 안암교육학회 KSSL Google

이순희, 허만세. 2015. 청소년의 우울과 비행의 종단적 인과관계 분석. 한국청소년복지학회 KSSL Google

이순래, 이규헌. 2015. 고정효과(fixed effects)가 학교폭력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동의대학교 지방자치연구소 KSSL Google

이수림, 고경은. 2015. 학교폭력 가해피해 중복경험 중학생의 특성 및 학교생활적응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 연구 : 학교폭력 유형별 집단비교를 중심으로. 한국청소년상담복지개발원 KSSL Google

이수경. 2015. 청소년 다문화 수용성에서 나타나는 종단변화와 그 영향요인. 한국청소년학회 KSSL Google

이미리, 박주희, 정현숙. 2015. 양친, 한부, 한모가족 청소년의 적응과 가족환경특성 비교. 한국가정관리학회 KSSL Google

이귀옥, 이미리. 2015. 청소년기 일상생활시간 사용에 대한 인구학적 특성 및 부모양육태도의 영향. 한국생애학회 KSSL Google

오미섭. 2015. 융합적 부모양육태도가 중학생의 학교적응에 미치는 영향 연구. 한국융합학회 KSSL Google

이석영, 이택호, 한윤선. 2015. 청소년의 폭력비행 피해가 사이버 비행에 미치는 영향. 한국아동복지학회 KSSL Google

신태섭, 이현주, 권희경. 2015. 중학생이 지각한 부모 양육행동, 자아탄력성, 자아존중감 간의 구조 관계. 한국열린교육학회 KSSL Google

송진영, 박용순, 염철기, 최성숙. 2015. 부모의 청소년학대가 학교생활적응에 미치는 영향 : 휴대폰의존도와 인터넷이용빈도의 다중매개효과를 중심으로. 한국사회복지교육협의회 KSSL Google

송진영, 박민자. 2015. 부모의 학대가 청소년의 학교생활적응에 미치는 영향. 한국청소년문화연구소 KSSL Google

송연주, 김대현, 이상수. 2015. 전환기 청소년의 또래애착과 학교생활 적응간의 관계 : 공동체의식의 매개효과. 경북대학교 중등교육연구소 KSSL Google

성준모, 이종하. 2015. 패널회귀분석을 활용한 청소년의 학교생활 적응 요인 탐색. 숭실대학교 사회과학연구소 KSSL Google

성은모, 허균. 2015. 분할함수 성장모형을 활용한 중·고등 학생의 학습목적 컴퓨터 사용에 대한 종단적 변화 탐색 연구. 한국교육공학회 KSSL Google

서지영. 2015. 중학생의 BMI 정도에 따른 학교적응 영향요인. 한국데이터정보과학회 KSSL Google

서봉언, 조현미, 김민영. 2015. 중학생의 다문화 수용 관련 요인 탐색. 중앙대학교 문화콘텐츠기술연구원 KSSL Google

백승희, 정혜원. 2015. 휴대전화의존도가 학습활동에 미치는 영향에서 우울의 종단적 매개효과 연구. 한국상담학회 KSSL Google

배화옥, 강지영. 2015. 아동방임 재발유형과 관련요인. 한국보건사회연구원 KSSL Google

배호중, 유비. 2015. 중학생의 비만과 학교생활. 한국청소년정책연구원 KSSL Google

박현정, 김전옥, 손윤희. 2015. 청소년기 공동체 의식의 종단적 변화와 영향요인 분석. 서울대학교 교육연구소 KSSL Google

박재연, 남일성. 2015. 청소년 자살생각의 발달궤적 유형과 예측 요인. 한국정신보건사회복지학회 KSSL Google

박은혁, 이응택. 2015. 청소년의 휴대전화의존, 정신건강, 학교생활적응의 종단적 구조관계. 한국청소년정책연구원 KSSL Google

박은정, 이유리, 이성훈. 2015. 아동의 방과 후 자기보호 유형별 자기조절학습능력과 사회관계 및 학업성취에 관한 연구. 교육종합연구소 KSSL Google

박은정, 이유리, 이성훈. 2015. 부모의 방임과 아동의 학업성취의 관계. 한국생활과학회 KSSL Google

박은정, 이유리, 이성훈. 2015. 남녀 중학생의 학습습관 유형과 유형결정요인. 학습자중심교과교육학회 KSSL Google

박성희. 2015. 부모의 양육태도가 청소년의 자아존중감, 학습동기 및 삶의 만족도에 미치는 영향. 충북대학교 KSSL Google

박성훈, 이유나. 2015. 청소년비행유형별 피해·가해의 변화 및 영향요인에 관한 연구. 한국피해자학회 KSSL Google

박미혜. 2015. 중학생의 학교생활 적응이 다문화수용에 미치는 영향. 한국문화산업학회 KSSL Google

민미희. 2015. 성별에 따라 아동이 지각한 부모의 긍정적 양육방식과 자아탄력성이 학교생활적응에 미치는 영향. 한국보육지원학회 KSSL Google

김희영, 양미경, 곽수란. 2015. 청소년의 사회적 관계가 자아개념 및 학교적응에 미치는 영향. 한국청소년학회 KSSL Google

김혜금. 2015. 성별과 학년 시기별 아동이 지각한 부모의 방임/학대와 아동의 학교생활적응에 관한 단기종단연구. 한국보육지원학회 KSSL Google

김현순, 최영준. 2015. 청소년의 휴대전화 의존 예측변인에 대한 성차 연구. 한국콘텐츠학회 KSSL Google

김현숙. 2015. 한부모 가족의 기간이 자녀의 정서적 적응에 미치는 영향 경로. 한국가족사회복지학회 KSSL Google

김충일, 이강이. 2015. 아동이 지각한 부모의 성취지향적 양육태도가 자아탄력성을 매개로 학교생활적응과 학업성취도에 미치는 영향. 대한가정학회 KSSL Google

김지혜. 2015. 청소년의 자아존중감과 우울이 휴대전화 의존을 매개로 학업성적과 학교부적응에 미치는 영향. 한국청소년시설환경학회 KSSL Google

김정민, 송수지. 2015. 청소년의 우울과 휴대전화 의존, 학업적응의 구조적 관계. 한국청소년학회 KSSL Google

김예성, 안재진. 2015. 사춘기 성숙시기에 따른 여자청소년들의 적응에 관한 연구. 한국청소년문화연구소 KSSL Google

김영숙, 조한익. 2015. 학교생활적응, 학업성취도 및 주관적 안녕감의 종단적 인과관계와 성별에 따른 차이 분석. 한국교육심리학회 KSSL Google

김신아, 한윤선. 2015. 초기청소년과 중기청소년의 컴퓨터 사용시간에 대한 방과후 보호자부재와 학교적응의 상호작용. 한국아동권리학회 KSSL Google

김수정. 2015. 아동학대가 초등학생의 정서 문제에 미치는 영향. 한국아동복지학회 KSSL Google

김소연, 전종설. 2015. 아동학대 경험이 아동의 학교생활적응에 미치는 영향 : 내재화 문제와 외현화 문제의 매개효과. 한국청소년복지학회 KSSL Google

김성훈. 2015. 청소년의 봉사 활동과 공동체 의식. 한국청소년정책연구원 KSSL Google

김서현, 임혜림, 정익중. 2015. 학습의 자기주도성은 학업성취 이외에 대인관계에도 영향을 미치는가?. 한국청소년복지학회 KSSL Google

김금순, 김은미. 2015. 청소년의 정서문제가 학교생활적응에 미치는 영향 : 스마트폰의존을 매개효과 중심으로. 한국교정복지학회 KSSL Google

김광혁. 2015. 빈곤이 아동청소년의 학업적응에 미치는 영향 : 발달단계별 비교를 중심으로. 교육종합연구소 KSSL Google

김광혁. 2015. 가족의 경제적 빈곤이 아동의 우울,불안에 영향을 미치는 과정 -이웃환경과 가족기능의 매개효과를 중심으로. 전북대학교 사회과학연구소 KSSL Google

김보영, 장은비. 2015. 중학생의 사회적 위축이 진로정체감에 미치는 영향. 한국청소년학회 KSSL Google

김경호. 2015. 고등학생의 휴대전화 의존이 우울과 학교부적응을 매개로 수면시간에 미치는 영향. 한국학교사회복지학회 KSSL Google

김경호. 2015. 고등학생의 우울, 휴대전화 의존, 학교생활 적응 간의 비재귀적·순환적 관계의 검증. 연세대학교 사회복지연구소 KSSL Google

권민혁. 2015. 아동의 체육성적이 교우관계에 미치는 영향에 있어서 사회적 위축의 매개 효과. 한국초등체육학회 KSSL Google

권기욱, 김규원, 신형진. 2015. 청소년의 휴대폰 사용에 대한 부모의 편견. 한국가족학회 KSSL Google

구정화. 2015. 공동체의식과 다문화 수용성에 대한 초등학교 5, 6학년의 차이 연구. 한국사회과교육학회 KSSL Google

고은희, 황성현. 2015. 청소년의 부정적인 심리요인이 사이버비행에 미치는 영향. 한국경찰학회 KSSL Google

고미숙. 2015. 부모양육태도와 자아존중감 및 또래애착이 정서문제에 미치는 영향. 한국생활과학회 KSSL Google

고경은, 이수림. 2015. 부모의 학대가 중학생의 학교폭력가해행동에 미치는 영향 : 교사관계 및 교우관계 매개효과를 중심으로. 한국청소년상담복지개발원 KSSL Google

강희경. 2015. 아동기 우울에 영향을 미치는 생태체계 요인. 한국콘텐츠학회 KSSL Google

강현주, 신인순. 2015. 청소년 체험활동이 공동체의식에 미치는 영향. 한국청소년학회 KSSL Google

강유경, 한유경. 2015. 초등학생의 학업적응에 영향을 미치는 변인 분석 연구. 한국교육학회 KSSL Google

P. Ju-Hee. 2015. The Effects of Study Habits and Emotional Problems on Life Satisfaction among Adolescents in Female Headed Single-Parent Families. 성신여자대학교 한국여성연구소 KSSL Google

O. Hyun Joo. 2015. Religiosity and Volunteering of Korean Adolescents. 한국기독교교육정보학회 KSSL Google

B. Hyounju, H. Soyoung, L. Yanghee. 2015. 위기상황에 노출된 청소년의 사회·정서문제 감소를 위한 삶의 목표의 조절효과. 위기관리 이론과 실천 KSSL Google

김영란, 장혜경, 김민정, 김은경. 2015. 취약가족 학령기 자녀 지원정책 개발. 한국여성정책연구원 KSSL Google

가영선. 2015. 중학생의 개인 및 창의적 체험활동 변인이 진로정체감에 미치는 영향. 숙명여자대학교 교육대학원 석사 KSSL Google

강유경. 2015. 초등학생의 학업적응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에 관한 연구. 이화여자대학교 교육대학원 석사 KSSL Google

고은혜. 2015. 또래 괴롭힘 피해경험이 청소년의 삶의 만족도에 미치는 영향. 서울대학교 대학원 석사 KSSL Google

권혜진. 2015. 아동의 학교생활적응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 이화여자대학교 대학원 석사 KSSL Google

김도경. 2015. 아동학대가 학교생활 적응에 미치는 영향에서 긍정적 사고의 매개효과. 상지대학교 일반대학원 석사 KSSL Google

김성은. 2015. 다집단 인지진단모형의 적용과 Q행렬 타당화 방법 간의 회복률 비교. 이화여자대학교 대학원 박사 KSSL Google

김영린. 2015. 취학 전 사교육의 효과 분석. 중앙대학교 대학원 석사 KSSL Google

김윤정. 2015. 청소년의 문화예술활동이 학업성적에 미치는 영향. 홍익대학교 대학원 석사 KSSL Google

김재원. 2015. 청소년의 휴대전화 의존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 연구. 국제신학대학원대학교석사 KSSL Google

김지현. 2015. 청소년의 휴대전화 의존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에 관한 연구. 대구대학교 석사 KSSL Google

김현정. 2015. 청소년 우울의 영향요인 연구. 국민대학교 행정대학원 석사 KSSL Google

김현주. 2015. 부모의 양육태도와 학교생활적응의 관계에서 또래애착과 자아존중감의 매개효과. 진주교육대학교 교육대학원 석사 KSSL Google

노운영. 2015. 청소년의 학교생활 적응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 서울대학교 대학원 석사 KSSL Google

문수경. 2015. 청소년 봉사활동만족도가 학교적응에 미치는 종단적 영향력과 공동체의식의 매개효과. 단국대학교 대학원 박사 KSSL Google

박성준. 2015. 청소년기 사회적 관계의 발달궤적과 예측요인. 서울시립대학교 석사 KSSL Google

박순지. 2015. 가정학대 피해가 학교폭력 가해와 피해에 미치는 영향. 동국대학교 석사 KSSL Google

박종모. 2015. 중학생의 학교생활 만족도와 학업성취의 관계. 전북대학교 교육대학원 석사 KSSL Google

양경해. 2015. 한부모 가족 자녀의 자기보호와 미디어 노출이 학교생활적응에 미치는 영향. 숙명여자대학교 대학원 석사 KSSL Google

양경화. 2015. 중학생의 학교생활 적응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 호남대학교 대학원 박사 KSSL Google

양상민. 2015. 학교폭력 집단유형별 청소년의 공동체의식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 이화여자대학교 사회복지대학원 석사 KSSL Google

오세현. 2015. 부모의 과잉기대가 아동학대에 미치는 영향과 보호요인의 조절효과. 숙명여자대학교 대학원 석사 KSSL Google

원청연. 2015. 키가 커지면 행복할까?. 고려대학교 대학원 석사 KSSL Google

윤승현. 2015. 청소년 비행경험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에 관한 연구. 호남대학교 대학원 석사 KSSL Google

이승진. 2015. 가정배경, 오락적 휴대전화 이용행태, 학업적응 간 구조적 관계. 고려대학교 대학원 석사 KSSL Google

이혜정. 2015. 공격성과 비행에 관한 연구. 경기대학교 일반대학원 석사 KSSL Google

임경희. 2015. 청소년의 우울과 자살생각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분석. 고려대학교 보건대학원 석사 KSSL Google

임정아. 2015. 청소년의 부모애착과 참여활동이 청소년비행에 미치는 영향. 명지대학교 사회교육대학원 석사 KSSL Google

임향. 2015. 청소년 우울의 발달궤적 유형과 예측요인에 대한 단기 종단연구. 덕성여자대학교 일반대학원 석사 KSSL Google

장관방. 2015. 부모의 학대가 청소년의 또래애착에 미치는 영향. 동의대학교 석사 KSSL Google

장이선. 2015. 중학생의 체험활동이 학교생활 적응에 미치는 영향. 강원대학교 석사 KSSL Google

전홍빈. 2015. 중학생의 자기 통제력과 아동학대가 사이버비행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호남대학교 복지행정대학원 석사 KSSL Google

정예지. 2015. 자기조절학습, 또래애착, 학교생활적응이 중학생의 학업성취도에 미치는 영향. 동아대학교 교육대학원 석사 KSSL Google

장광순. 2015. 학업성취도와 사교육이 중학생의 방과후학교 참여와 만족도에 미치는 영향 분석. 성균관대학교 석사 KSSL Google

정준호. 2015. 가족돌봄과 방과후돌봄이 초등학교 고학년 아동의 학교생활적응에 미치는 영향. 경기대학교 사회복지대학원 석사 KSSL Google

정희진. 2015. 학생인권조례에 따른 학생 행동 변화 추정. 중앙대학교 대학원 석사 KSSL Google

진원미. 2015. 청소년의 종교활동과 우울의 관계. 중앙대학교 교육대학원 석사 KSSL Google

최애라. 2015. 부정적 자아인식, 가족지지, 교사지지가 빈곤아동의 적응유연성에 미치는 영향. 성균관대학교 석사 KSSL Google

최영걸. 2015. 초·중학생의 양육환경, 자아탄력성 및 학교생활적응이 삶의 만족도에 미치는 영향. 국제뇌교육종합대학원대학교 박사 KSSL Google

최해경. 2015. 청소년의 인터넷 사용 양상과 비행의 관계. 계명대학교 대학원 석사 KSSL Google

한성희. 2015. 부모양육방식 및 학교생활적응이 다문화가정 청소년 삶의 만족도에 미치는 영향. 이화여자대학교 대학원 석사 KSSL Google

김은영. 2014. 학습습관과 정서문제가 초등 6학년 학생의 삶의 만족도에 미치는 영향. 한국인간발달학회 KSSL Google

김영춘. 2014. 또래애착, 공동체 의식, 다문화 수용도가 아동의 학교생활 적응에 미치는 영향. 한국콘텐츠학회 KSSL Google

김신경, 박민경, 안지선. 2014. 학교생활적응과 부모의 양육행동이 청소년의 삶의 만족도에 미치는 영향 : 부모 양육행동유형의 조절효과 검증. 한국청소년복지학회 KSSL Google

김수린, 유조안. 2014. 빈곤 청소년의 자아탄력성이 학교생활적응 궤적 변화에 미치는 영향. 한국교육사회학회 KSSL Google

김소영, 홍세희. 2014. 중학생 휴대전화 의존도의 변화 추정과 이에 영향을 미치는 생태학적 영향요인 검증. 한국청소년정책연구원 KSSL Google

김성은, 박산하, 김진석. 2014. 청소년 사이버 일탈과 관련변인의 탐색 : 다층 포아송모형의 적용. 한국교육학회 KSSL Google

김서현, 임혜림, 정익중. 2014. 중학생이 경험한 학대와 방임이 학교 내 대인관계에 미치는 영향 경로. 한국청소년정책연구원 KSSL Google

김문수. 2014. 청소년의 공동체 의식이 다문화 수용성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대구대학교 다문화사회정책연구소 KSSL Google

김동하. 2014. 학교결석 청소년의 학교적응 유형과 예측요인 검증. 한국사회복지학회 KSSL Google

김도연, 양혜정. 2014. 청소년기 휴대폰 의존의 변화에 대한 생태학적 요인의 영향. 한국청소년정책연구원 KSSL Google

김경호. 2014. 중학생이 지각한 아동학대의 경험 수준이 휴대전화 중독에 미치는 영향 : 우울의 매개효과 검증. 한국학교사회복지학회 KSSL Google

권민혁. 2014. 청소년의 체육성적과 공동체의식의 관계에서자아존중감의 매개효과. 한국여가레크리에이션학회 KSSL Google

권기욱, 김규원, 신형진. 2014. 정보기기 이용에서의 성별 차이가 중학생의학교생활 부적응에 미치는 영향. 한국사회역사학회 KSSL Google

강방글, 신혜정. 2014. 청소년의 휴대전화 의존도에 영향을 미치는 위험요인과 보호요인. 한국청소년학회 KSSL Google

강경미, 장정임, 김성봉. 2014. 청소년의 휴대전화 의존이 학교생활적응에 미치는 영향. 한국청소년학회 KSSL Google

김은지. 2014. 아동의 방과 후 자기보호와 학교생활적응과의 관계. 경북대학교 대학원 석사 KSSL Google

문소영. 2014. 아동이 지각한 부모양육태도와 학업스트레스와의 관계에서 아동의 역기능적 완벽주의의 역할. 성균관대학교 석사 KSSL Google

박경아. 2014. 초등학생의 학교생활적응과 부모양육태도, 독서시간 및 자아탄력성의 인과적 관계. 울산대학교 대학원 석사 KSSL Google

박은정. 2014. 자녀에 대한 투자가 자녀의 학업성취 및 사회관계에 미치는 영향. 성균관대학교 박사 KSSL Google

박희훈. 2014. 가정 내 사회적 자본이 다문화가정 자녀의 학교생활적응에 미치는 영향. 동아대학교 대학원 석사 KSSL Google

성효정. 2014. 가정 내 학대경험이 아동의 학교적응에 미치는 영향. 대구대학교 석사 KSSL Google

심현진. 2014. 청소년의 미시체계가 비행에 미치는 영향. 고려대학교 대학원 석사 KSSL Google

안지연. 2014. 부모의 학대 및 방임이 아동의 학교생활적응에 미치는 영향. 연세대학교 사회복지대학원 석사 KSSL Google

엄미지. 2014. 아동이 지각한 부모양육태도가 휴대전화 의존도에 미치는 영향. 울산대학교 대학원 석사 KSSL Google

윤진욱. 2014. 부모의 양육태도와 자아존중감, 자아탄력성, 학교생활적응간의 관계에 대한 연구. 대구대학교 석사 KSSL Google

이아진. 2014. 중학생의 생활시간활용이 학업성취도에 미치는 영향. 이화여자대학교 대학원 석사 KSSL Google

임은옥. 2014. 중학생의 사회적 자본이 학업성취도에 미치는 영향 분석. 동아대학교 교육대학원 석사 KSSL Google

조주영. 2014. 청소년의 학교폭력 경험유형과 유형 변화 및 사회정서변인 간의 관계. 이화여자대학교 교육대학원 석사 KSSL Google

차한솔. 2014. 청소년 봉사활동만족도와 학교생활적응과의 관계에서 또래애착과 자아존중감의 매개효과. 서울시립대학교 일반대학원 석사 KSSL Google

최수미. 2014. 청소년의 우울이 공격성에 미치는 영향. 서울시립대학교 도시과학대학원 석사 KSSL Google

최유선. 2014. 청소년이 지각한 대인관계 양상, 학업성취, 삶의 만족도의 관계. 忠南大學校 大學院 석사 KSSL Google

최창용. 2014. 아토피 피부염 청소년의 삶의 만족도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에 관한 연구. 서울대학교 대학원 석사 KSSL Google

한지윤. 2014. 긍정적 부모양육태도와 청소년의 행복감과의 관계에서 자아존중감과 또래의사소통의 매개효과. 서울시립대학교 일반대학원 석사 KSSL Google

허유성, 김민성, 박주성. 2014. 중학교 학습장애 위험군 학생의 정서·행동문제 수준과 학교환경변인의 영향. 한국특수아동학회 KSSL Google

허균. 2014. 중학생의 성취가치와 학업성취 관계에서 자기통제력과 자아존중감의 다중매개 효과분석. 대한사고개발학회 KSSL Google

문. 한희원. 2014. 중학생의 자기조절학습을 매개로한 진로정체감이 학업성취에 미치는 영향. 교육종합연구소 KSSL Google

황여정, 김경근. 2014. 중학생의 자아탄력성 영향요인 분석 : 사회심리학적 접근. 한국교육사회학회 KSSL Google

한윤선, 김부경, 전수아. 2014. 다문화 수용성에 영향을 미치는 개인 및가정 환경 요인과 다문화 밀집지역의 조절효과. 한국청소년학회 KSSL Google

최효식, 연은모, 김남희. 2014. 취학 월령이 학교생활 적응을 매개로 학업성취에 미치는 영향 : 성차를 중심으로. 육아정책연구소 KSSL Google

최진아. 2014. 부모양육태도, 또래애착 및 교사관계가 청소년의 자기조절학습에 미치는 영향. 한국아동심리재활학회 KSSL Google

최정아. 2014. 초기 청소년기 우울에 대한 주의력 결핍 · 과잉행동의 영향에 있어서의 성별에 따른 차이. 한국콘텐츠학회 KSSL Google

최재용, 한보영, 이윤호. 2014. 청소년 지위비행 원인의 성별비교 : 일반범죄이론들을 중심으로. 대한범죄학회 KSSL Google

최영걸, 유성모. 2014. 초·중학생의 양육환경, 자아탄력성, 학교생활적응이 삶의 만족도에 미치는 영향. 국제뇌교육종합대학원대학교 뇌교육연구소 KSSL Google

천희영, 송영주, 이미란. 2014. 초등학교 5학년 아동의 삶의 만족도 관련 변인의 유형화 연구. 한국아동학회 KSSL Google

천희영. 2014. 맞벌이가정 초등학교 저학년 아동의 성별 방과후보호, 가정환경과 자기조절학습능력 및 정서·행동문제의 관계. 한국보육지원학회 KSSL Google

채수은. 2014. 매체 활용이 중학생의 시민의식과 다문화수용성에 미치는 영향. 경북대학교 중등교육연구소 KSSL Google

좌현숙. 2014. 중학생이 지각한 부모의 학대, 공격성, 유해매체몰입의 관계 : 공격성의 매개효과를 중심으로. 한국학교사회복지학회 KSSL Google

조주영, 오인수. 2014. 청소년의 학교폭력 경험유형과 유형변화 및 정서문제 간의 관계. 한국청소년정책연구원 KSSL Google

정평화, 노충래, 이경선, 성민현, 송재덕. 2014. 부모의 아동학대와 방임이 학령기 아동의 휴대폰 중독에 미치는 영향. 한국아동복지학회 KSSL Google

정명순, 김태균. 2014. 청소년활동이 학교생활적응, 학습습관, 학업성취도에 미치는 영향. 한국청소년문화연구소 KSSL Google

장신재. 2014. 빈곤과 가족구조가 아동의 공격성에 미치는 영향 : 방임의 매개효과. 경성대학교 사회과학연구소 KSSL Google

장관방, 김영미. 2014. 부모의 학대가 청소년의 또래애착에 미치는 영향 : 자아존중감과 공격성의 매개효과. 동의대학교 지방자치연구소 KSSL Google

임효진, 김재철. 2014. 중학교 학생들의 성취가치, 자기조절, 학업적응과 학업성취의 구조적 관계. 한국청소년학회 KSSL Google

임양미. 2014. 부모의 사교육비 및 감독·애정, 자녀의 학습가치와 자기조절학습능력이 학업성취도에 미치는 영향. 한국가정과교육학회 KSSL Google

임선아. 2014. 부모의 긍정적 양육태도가 자녀의 자존감을 매개하여 학교생활적응에 미치는 영향. 한국청소년학회 KSSL Google

임선아. 2014. (구조관계모형 검증을 통한) 부모의 민주적, 비민주적 양육태도가 초등학교 아동의 자기조절능력과 학교적응력 및 학업성취에 미치는 영향 분석. 한국초등교육학회 KSSL Google

이화정, 강석복. 2014. 한국아동·청소년패널조사자료에서 단위무응답의 실태 및 가중치 적용. 한국데이터정보과학회 KSSL Google

이현주, 채유정. 2014. 청소년 체험활동 참여, 사회·정서, 생애목표의 수준 및 구조적 관계에서의 성차. 한국청소년정책연구원 KSSL Google

이채희, 옥정. 2014. 청소년의 공격성 및 우울과 게임이용간의 관계에서 통제의 매개모형 검증. 한국컴퓨터게임학회 KSSL Google

이종석, 정득, 김인설, 황현석. 2014. 청소년의 부정적 정서에 영향을 미치는 생태학적 요인. 한국산학기술학회 KSSL Google

이정표, 장진희, 권동택. 2014. 아동이 지각한 부모의 양육방식과 아동의 학업성취 간 관계에서 학습습관이 미치는 매개 효과 탐색. 학습자중심교과교육학회 KSSL Google

이인선, 최지현. 2014. 청소년의 부모로부터의 학대와 학교폭력의 중복피해 경험에 관한 연구. 한국청소년정책연구원 KSSL Google

이완희, 황성현. 2014. 청소년의 부정적 자극이 친구차별접촉과 긴장요인을 매개로 청소년비행에 미치는 영향. 한국경찰학회 KSSL Google

이시연. 2014. 청소년이 지각한 학대와 학교생활적응 간 관계 : 자아존중감과 우울의 매개효과. 한국청소년상담복지개발원 KSSL Google

이수경, 전선미. 2014. 중학생의 다문화 수용성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 : 자아존중감, 지역사회 친밀감, 또래 애착을 중심으로. 한국청소년복지학회 KSSL Google

이경숙, 박인우. 2014. 부모의 관심과 문화자본이 초등학생의 인터넷 사용 형태에 미치는 영향. 한국컴퓨터교육학회 KSSL Google

유현주. 2014. 초기 청소년의 학대경험, 정서문제, 휴대전화의존도의 구조적 관계. 학습자중심교과교육학회 KSSL Google

유현주. 2014. 초기 청소년의 학대경험, 우울, 공격성, 사회적 위축 및 휴대전화의존도의 구조적 관계. 한국청소년학회 KSSL Google

유정아, 정익중. 2014. 방임이 초등저학년 아동의 우울 및 공격성에 미치는 영향. 한국아동복지학회 KSSL Google

위유라, 노충래. 2014. 청소년의 부정적 정서 및 공격성과 학교생활적응과의 관계에서 공동체의식의 매개효과. 한국청소년복지학회 KSSL Google

우수정. 2014. 부모의 바람직하지 않은 양육행동과 아동의 친구관계 및 자기조절학습능력이 아동의 자아존중감에 미치는 영향. 한국생활과학회 KSSL Google

양혜린, 이재은, 한기주. 2014. 방임경험이 청소년의 학업성적에 미치는 영향 : 진로정체감의 조절효과를 중심으로. 전북대학교 사회과학연구소 KSSL Google

안효영, 도승이. 2014. 초등 및 중학생의 교우 및 교사관계가 수업참여와 공부시간에 미치는 영향. 중앙대학교 한국교육문제연구소 KSSL Google

안지연, 손영은, 남석인. 2014. 부모의 학대 및 방임과 청소년의 학교생활적응과의 관계에서 공격성의 매개효과. 한국청소년학회 KSSL Google

아영아. 2014. 청소년 비행의 유형변화와 심리사회적 요인 간의 관계. 한국교정복지학회 KSSL Google

심현진, 이일현, 이현실. 2014. 일반긴장이론(GST)을 이용한 중학생의 휴대폰 의존에 미치는 영향. 한국콘텐츠학회 KSSL Google

신효정, 이문희. 2014. 애착외상과 공격성과의 관계에서 자존감의 매개효과와 또래애착의 조절효과. 한국청소년학회 KSSL Google

신형진, 김규원. 2014. 가정환경 및 발달사항의 시계열적 변화가 중학생의 학교적응에 미치는 영향. 한국청소년정책연구원 KSSL Google

신인순, 홍나미. 2014. 빈곤이 아동의 건강에 미치는 영향 : 방임과 우울의 매개효과. 극동대학교 사회복지연구소 KSSL Google

송인한, 권세원, 김성은. 2014. 청소년의 휴대전화 사용 용도와 사회적 위축간의 관계에서 휴대전화 의존도가 가지는 매개효과 분석. 한국청소년학회 KSSL Google

손연아, 신수지, 손은령. 2014. 중학생의 진로정체감에 영향을 주는 변인연구. 한국진로교육학회 KSSL Google

성은주. 2014. 부모 양육방식이 자녀의 자아존중감 및 학교생활 적응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한국정책개발학회 KSSL Google

선우현정, 이희선. 2014. 집단따돌림 피해경험과 학교적응간의 관계. 한국청소년학회 KSSL Google

서윤. 2014. 학교폭력 피해경험의 지속성 및 노출정도가 청소년의 사회정서발달에 미치는 영향. 한국청소년학회 KSSL Google

서명석, 양혜진. 2014. 팬덤활동과 매체활동이 청소년일탈에 미치는 영향. 한국청소년학회 KSSL Google

백승희, 전현정, 정혜원. 2014. 자기회귀교차지연모형을 적용한 종단연구. 서울대학교 교육연구소 KSSL Google

배성만. 2014. 중학생의 지각된 부모양육태도와 친구관계 만족도가 휴대폰 중독적 사용과 우울에 미치는 영향. 한국청소년학회 KSSL Google

박희훈, 오성배. 2014. 다문화가정 자녀의 학교급별 학교생활 적응에 관한 탐색. 중앙대학교 한국교육문제연구소 KSSL Google

박희현, 김진아, 한귀례. 2014. 중학생이 지각한 부모양육방식이 정서문제에 미치는 영향 : 자아탄력성의 매개효과. 한국놀이치료학회 KSSL Google

박혜숙, 김양곤. 2014. 한국 청소년의 정서, 가정, 또래 및 학교환경 특성이 비행에 미치는 영향 탐색. 한국심리학회 KSSL Google

박혜숙. 2014. 초등 및 중학생의 다문화 수용성에 미치는 요인 탐색. 호남대학교 인문사회과학연구소 KSSL Google

박주희, 임양미. 2014. 부모의 학대와 방임이 청소년의 문제행동에 미치는 영향 : 교사에 대한 친밀감과 또래애착의 조절효과. 미래를 여는 청소년학회 KSSL Google

박은주, 최말옥. 2014. 부모의 학대적 양육태도와 청소년비행경험 및 피해경험에 관한 연구 : 우울 및 공격성의 매개효과를 중심으로. 한국가족관계학회 KSSL Google

박용한. 2014. 중학생의 미디어이용, 정서행동문제, 학교적응 간의 구조적 관계에서 자기조절의 역할. 한국교육심리학회 KSSL Google

박영준, 성효정. 2014. 보호자로부터의 학대경험이 아동의 학교적응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한국아동복지학회 KSSL Google

박기원. 2014. 부모의 방임 및 학대가 청소년의 학교생활적응에 미치는 영향. 한국아동학회 KSSL Google

박가화, 이지민. 2014. 부모의 양육행동이 남녀 청소년의 삶의 만족도에 미치는 영향 : 자아정체감과 학교생활적응의 매개효과. 한국가족복지학회 KSSL Google

김혜금, 양숙경. 2014. 성별에 따라 아동이 지각한 부모의 방임학대와 지역사회 인식이 학교생활적응에 미치는 영향. 한국보육지원학회 KSSL Google

김현순. 2014. 청소년의 또래소외와 휴대전화 의존 간의 관계에 미치는 자아정체감의 매개효과. 한국콘텐츠학회 KSSL Google

김진아, 한귀례. 2014. 부모양육태도와 정서문제의 관계구조. 한국상담학회 KSSL Google

김지혜. 2014. 부모양육태도와 또래애착이 휴대전화의존을 매개로청소년의 자기조절학습능력에 미치는 영향. 한국청소년문화연구소 KSSL Google

김정민, 송수지. 2014. 중학생의 주의집중 문제와 학교생활적응의 관계에서 우울의 매개효과. 한국청소년정책연구원 KSSL Google

김자영. 2014. 아동의 정서학대 경험 수준이 학교생활적응에 미치는 영향 : 자아존중감의 조절효과 검증. 한국보건사회연구원 KSSL Google

김인설, 정득, 이종석. 2014. 문화예술 활동이 청소년 정서에 미치는 영향. 한국문화관광연구원 KSSL Google

김은지, 전귀연. 2014. 아동의 방과 후 자기보호와 학교생활적응과의 관계 : 부모 양육방식의 조절효과. 한국가족복지학회 KSSL Google

조수현. 2013. 청소년의 자아탄력성 및 또래애착이 1년 후의 우울 및 공격성에 미치는 영향. 이화여자대학교 대학원 석사 KSSL Google

이종원; 황진구; 서정아; 한영근; 허효주; 이영화. 2013. 한국아동·청소년패널조사2010 Ⅳ 사업보고서. 한국청소년정책연구원 KSSL Google

황성현, 이강훈. 2013. 청소년비행의 원인에 관한 사회학습, 사회유대, 일반긴장이론적 접근. 한국청소년정책연구원 KSSL Google

허묘연, 옥정. 2013. 청소년이 지각한 부모 양육행동이 정서행동문제에 미치는영향 : 또래애착의 조절효과를 중심으로. 대한임상건강증진학회 KSSL Google

허균. 2013. 고차잠재성장모형을 적용한 휴대폰 의존도 변화와 자기조절능력 및 주의집중의 구조관계 연구. 한국교육정보미디어학회(구 한국교육정보방송학회) KSSL Google

한은영, 김미강. 2013. 청소년의 사회참여활동이 공동체 의식에 미치는 영향. 한국아동복지학회 KSSL Google

최홍일. 2013. 부모의 양육태도가 자녀의 학교부적응에 미치는 영향. 미래를 여는 청소년학회 KSSL Google

최형임, 문영경. 2013. 청소년의 공동체의식이 학교생활적응에 미치는 영향. 한국지역사회복지학회 KSSL Google

최수미, 조영일. 2013. 부정문항이 포함된 척도의 요인구조 및 방법효과 검증과 남녀 간의 차이 비교. 한국심리학회 KSSL Google

천희영. 2013. 아동의 성별 휴대전화 의존도와 사용 목적별 사용 수준, 개인적 및 대인관계 발달간의 관계 분석. 한국가정관리학회 KSSL Google

진성희, 성은모. 2013. 중학생의 성별에 따른 유해사이트 활용이 학습 및 학교생활에 미치는 영향. 서울대학교 교육연구소 KSSL Google

전경하, 송순. 2013. 가족 내·외의 사회적 자본이아동의 학교생활적응에 영향을 미치는 과정 연구 -자아탄력성 매개효과를 중심으로. 한국가족복지학회 KSSL Google

장혜림, 정익중. 2013. 부모의 양육태도가 자아존중감을 매개로 청소년의 친사회적 행동과 공격성에 미치는 영향. 한국가족사회복지학회 KSSL Google

장미, 전종설. 2013. 다문화가정 아동의 학교생활 적응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 한국가족학회 KSSL Google

임선아. 2013. 부모의 양육태도가 학생의 자기조절능력과 자존감 및 학교적응에 미치는 구조적 관계. 한국초등교육학회 KSSL Google

임선아. 2013. 민주적 부모양육태도가 아동의 자기조절학습능력, 자존감, 학교적응에 미치는 구조모형 비교. 한국교육심리학회 KSSL Google

이희정, 황선영. 2013. 청소년의 ADHD 성향이 학교폭력 가해 행동에 미치는 영향에서 학교폭력 피해경험의 매개효과. 한국아동복지학회 KSSL Google

이자형, 김경근. 2013. 중학생의 다문화 수용성 영향요인. 한국교육사회학회 KSSL Google

이유리. 2013. 가족특성과 부모의 양육방식이 청소년의 또래애착에 미치는 영향. 이화여자대학교 사회복지연구소 KSSL Google

이미숙, 민하영. 2013. 초기 청소년의 또래애착에 대한 부모의 통제적 양육행동과 자아탄력성의 주효과 및 상호작용효과. 한국가정관리학회 KSSL Google

이귀옥, 이미리. 2013. 초등학교 저학년, 고학년, 그리고 중학생의 학교적응에 미치는 개인, 가족, 학교 변인 탐색. 한국생애학회 KSSL Google

이건남, 김영은, 이기용. 2013. 초등학생의 다문화 수용성에 영향 미치는 요인 분석. 한국실과교육학회 KSSL Google

우수정. 2013. 부모의 학대 및 방임과 학령기 아동의 또래애착이 휴대전화 의존에 미치는 영향. 대한가정학회 KSSL Google

안진상, 김희정. 2013. 아동·청소년의 건강불평등 결정요인 분석. 한국청소년정책연구원 KSSL Google

안은미, 김지선, 전선율, 정익중. 2013. 팬덤활동이 청소년의 자아탄력성에 미치는 영향과 성별 차이. 한국청소년정책연구원 KSSL Google

유경훈. 2013. 학업성취에 영향을 미치는 학교적응, 자존감, 삶의 만족도의 구조적관계. 한국산학기술학회 KSSL Google

손신영. 2013. 청소년의 정서적 특성이 휴대폰 중독에 미치는 영향. 한국학교보건교육학회 KSSL Google

성은모, 김균희. 2013. 청소년의 행복에 영향을 미치는 개인특성과 환경특성 간의 관계 분석. 한국청소년정책연구원 KSSL Google

박주나, 전종설. 2013. 부모의 양육태도가 중학생의 휴대전화의존에 미치는 영향. 이화여자대학교 사회복지연구소 KSSL Google

박정선, 황성현. 2013. 청소년의 긴장감, 사회유대감, 비행친구와의 차별적 접촉이 청소년 지위비행에 미치는 영향. 한국청소년학회 KSSL Google

박재숙. 2013. 중학교 신입생의 봉사활동과 학교적응의 관계에서 공동체의식의 매개효과 분석. 한국청소년학회 KSSL Google

박승곤, 김수정, 문성호. 2013. 청소년의 사회적 자본에 대한 지역별 차이 분석. 한국청소년학회 KSSL Google

박경인, 정승원, 신안나. 2013. 초·중학생 부모의 양육태도에 대한 프로파일 분석. 한국청소년정책연구원 KSSL Google

김혜미, 문혜진. 2013. 다문화가정 아동청소년과 비다문화가정(한국인 부모가정) 아동청소년의 학교적응 비교 연구. 한국사회복지학회 KSSL Google

김현숙. 2013. 청소년의 휴대전화 의존도 및 이용 목적에 따른 심리적 특성. 한국수산해양교육학회 KSSL Google

김표민, 김윤화. 2013. 건강상의 어려움에 대한 주관적 인식이 청소년의 자아존중감에 미치는 영향. 한국청소년학회 KSSL Google

김지혜. 2013. 청소년의 우울과 공격성이 인터넷 활용유형을 매개로 사이버비행과 현실비행에 미치는 영향. 한국학교사회복지학회 KSSL Google

김지경, 김균희. 2013. 초등학생의 방과 후 돌봄공백 유무 및 일수의 결정요인. 한국지역사회생활과학회 KSSL Google

김지경, 김균희. 2013. 아동의 방과 후 자기보호 일수에 미치는 영향요인 분석. 한국생활과학회 KSSL Google

김은경, 김홍숙, 김순규. 2013. 청소년의 또래애착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에 관한 연구. 한국청소년학회 KSSL Google

김영식, 주현준, 정성수, 이기정. 2013. 청소년기 학생들의 이른 기상 효과 (Early Bird Effect) 분석 연구. 이화여자대학교 교육과학연구소 KSSL Google

김영민, 임영식. 2013. 청소년의 삶의 만족도에 영향을 미치는 과잉적 양육, 자아탄력성, 학교적응의 구조적 관계 분석. 한국청소년복지학회 KSSL Google

김선아. 2013. 초기 청소년의 부모양육태도, 또래애착, 다문화수용성이 내외현 문제행동에 미치는 영향. 한국청소년문화연구소 KSSL Google

김명일, 임경미. 2013. 중학생의 자아탄력성과 학교생활적응 간 관계에서 사회참여가 가지는 조절효과. 미래를 여는 청소년학회 KSSL Google

김득준. 2013. 청소년의 매체이용이 학교생활적응에 미치는 영향. 한국복지상담교육학회 KSSL Google

금지헌, 손찬희, 채수은, 강성국. 2013. 중학생의 학교생활적응과 가정 및 개인 관련 변인 간의 관계. 한국청소년학회 KSSL Google

권지은, 이은정, 노충래. 2013. 청소년이 지각한 방임과 학대가 학업 성적에 미치는 영향. 한국아동복지학회 KSSL Google

강소영, 정철우. 2013. 청소년 문화활동이 학교폭력 피해경험에 미치는 영향. 한국범죄심리학회 KSSL Google

강경훈, 최수미. 2013. 청소년의 심리내적 및 환경적 요인과 사회적 관계가 외현화 문제행동에 미치는 영향. 한국청소년정책연구원 KSSL Google

강가영, 장유미. 2013. 청소년의 공동체의식에 관한 연구. 미래를 여는 청소년학회 KSSL Google

김리재. 2013. 가정 내 사회적 자본이 중학생의 학교생활적응에 미치는 영향. 동아대학교 대학원 석사 KSSL Google

김문선. 2013. 부모의 양육행동, 청소년의 또래애착 및 삶의 만족도가 1년 후 학교생활적응에 미치는 영향. 이화여자대학교 대학원 석사 KSSL Google

김민수. 2013. 청소년이 지각한 부모의 양육태도와 학교생활적응의 관계에서 또래애착의 매개효과. 숙명여자대학교 대학원 석사 KSSL Google

박수진. 2013. ADHD 성향 아동의 증상과 부모의 지지가 학교생활적응에 미치는 영향. 중앙대학교 교육대학원 석사 KSSL Google

배현우. 2013. 초등학생의 삶의 만족에 미치는 영향요인. 숭실대학교 사회복지대학원 석사 KSSL Google

변해진. 2013. 부모의 긍정적 및 부정적 양육행동과 자아탄력성이 청소년의 학교생활적응에 미치는 영향. 이화여자대학교 대학원 석사 KSSL Google

송지연. 2013. 빈곤아동의 심리적 부적응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에 관한 연구. 전북대학교 일반대학원 석사 KSSL Google

오미섭. 2013. 부모의 양육태도와 교사관계 및 교우관계가 중학생의 학교적응에 미치는 영향. 호남대학교 대학원박사 KSSL Google

이예은. 2013. 성별에 따른 부모양육태도가 중학생의 학교생활적응과 삶의 만족에 미치는 영향. 숙명여자대학교 대학원 석사 KSSL Google

이태호. 2013. 빈곤이 아동의 정서발달에 미치는 영향. 충남대학교 대학원 석사 KSSL Google

전우경. 2013. 청소년의 자아탄력성이 또래애착과 학교생활적응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한남대학교 사회문화대학원 석사 KSSL Google

정미연. 2013. 가정의 지위환경과 과정환경이 청소년의 또래애착에 미치는 영향. 단국대학교 대학원 석사 KSSL Google

이경상; 백혜정; 이종원; 김지영. 2012. 한국아동·청소년패널조사2010 II 사업보고서. 한국청소년정책연구원 KSSL Google

이경상; 서정아; 배상률; 성은모; 김지영; 강현철; 한영근; 장주희. 2012. 한국아동·청소년패널조사2010 III 사업보고서. 한국청소년정책연구원 KSSL Google

최후남, 김태균. 2012. 가족구성에 따른 부모양육태도가 청소년들의 사회성에 미치는 영향. 한국인권사회복지학회 KSSL Google

최형임, 이재성, 문영경. 2012. 청소년의 동아리활동 만족도가 학교생활적응에 미치는 영향 : 자아탄력성의 매개효과. 미래를 여는 청소년학회 KSSL Google

조정아. 2012. 청소년의 학교적응 잠재유형 분류와 생태체계적 영향요인 검증. 한국청소년정책연구원 KSSL Google

조은정. 2012. 아동이 지각한 부모양육방식과 학교생활적응과의 관계에서 자아탄력성의 매개효과. 한국놀이치료학회 KSSL Google

정경용, 송종원. 2012. 군집분석을 활용한 아동의 학교생활적응 유형 분류와 영향요인 연구. 한국청소년문화연구소 KSSL Google

장혜림, 정익중. 2012. 빈곤과 가족구조 결손이 아동의 학교생활적응에 영향을 미치는 발달경로. 한국가족사회복지학회 KSSL Google

장석진, 송소원, 조민아. 2012. 긍정적 부모양육태도가 중학생의 휴대전화 의존에 미치는 영향. 한국청소년학회 KSSL Google

이준호, 박현정. 2012. 맞벌이의 교육적 기회비용. 서울대학교 교육연구소 KSSL Google

이주리. 2012. 아동의 휴대폰 의존도와 심리적 복지감 간 관계에서의 성차. 한국아동심리재활학회 KSSL Google

이종하, 유수현. 2012. 청소년의 E-미디어 사용이 건강한 학교생활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숭실대학교 사회과학연구원 KSSL Google

이은정, 이정애, 이화조, 정익중. 2012. 청소년의 휴대폰 활용유형이 학교부적응에 미치는 영향 : 휴대폰 의존도의 매개효과 분석. 한국청소년복지학회 KSSL Google

이순래, 이경상, 박철현. 2012. 범죄유발적 지식구조와 학교폭력과의 관계에 관한 연구. 한국형사정책연구원 KSSL Google

이순래, 박철현, 이경상. 2012. 범죄유발적 지식구조가 청소년비행에 미치는 영향. 한국경찰학회 KSSL Google

안은미, 김소희, 전선율, 진성미, 정익중. 2012. 팬덤활동 참여가 청소년의 학교적응에 미치는 영향. 慶星大學校 社會科學硏究所 KSSL Google

송미령, 김성영. 2012. 중학생의 또래 애착, 자아탄력성, 휴대폰 의존과의 관계. 한국청소년문화연구소 KSSL Google

성은모, 진성희. 2012. 청소년의 성별에 따른 휴대폰 활용이 자기조절학습능력 및 학업성취도에 미치는 영향. 한국교육정보미디어학회(구 한국교육정보방송학회) KSSL Google

서혜전. 2012. 방과후 방치와 아동의 공격성, 위축, 우울과의 관계에서 독서의 매개효과. 대한아동복지학회 KSSL Google

백병부. 2012. 교내외 방과후 교육활동이 중학생의 학교생활적응 및 학교가치 인식에 미치는 영향. 안암교육학회 KSSL Google

박순주, 심혜원. 2012. 긍정적 부모양육태도, 자아탄력성, 자기조절학습이 빈곤아동의 학교생활적응에 미치는 영향. 한국청소년학회 KSSL Google

문은식. 2012. 청소년이 지각한 인간관계 및 심리적 변인과 학교생활 적응의 구조적 관계. 교육종합연구소 KSSL Google

노언경, 홍세희. 2012. 청소년의 컴퓨터 사용 목적에 따른 잠재프로파일 분류 및 관련 변인들의 영향력 검증. 한국청소년정책연구원 KSSL Google

김현숙, 서미정. 2012. 아동의 휴대전화 의존도 및 이용 목적에 따른 생태체계적 요인의 차이. 한국청소년상담복지개발원 KSSL Google

김지희. 2012. 아동의 생활시간과 놀이시간 양태 연구 : 방과 후 보호자 유무에 따른 비교. 대한가정학회 KSSL Google

김지혜. 2012. 청소년 봉사활동이 자아존중감과 자아탄력성을 매개로 공동체 의식과 삶의 만족도에 미치는 영향 : 봉사활동 시간과 주관적 만족을 중심으로. 한국청소년복지학회 KSSL Google

김지혜. 2012. 부모요인, 친구요인, 개인요인이 청소년의 휴대전화 사용용도를 매개로 휴대전화 의존에 미치는 영향. 한국청소년복지학회 KSSL Google

김영춘, 정민숙. 2012. 부모양육태도, 사회적 관계, 자아존중감이 청소년의 학교생활 적응에 미치는 영향. 한국학교사회복지학회 KSSL Google

김영민, 임영식. 2012. 민주적 양육방식, 자아탄력성 및 휴대전화의존과 자기주도학습능력의 구조모형 검증. 한국청소년정책연구원 KSSL Google

김성식. 2012. 학생 배경과 방과후 활동에 따른 초등학생의 학교 적응도 차이 분석. 한국교육사회학회 KSSL Google

김선숙, 안재진. 2012. 청소년 자원봉사활동이 공동체 의식에 미치는 영향 : 자아존중감과 또래애착의 매개역할을 중심으로. 한국사회복지연구회 KSSL Google

권세원, 이애현, 송인한. 2012. 청소년 행복감에 관한 연구. 한국청소년정책연구원 KSSL Google

강부자, 김은혜, 노충래. 2012. 한부모가정의 부모양육태도가 중학생의 학교생활적응에 미치는 영향 : 자아존중감과 자아탄력성의 매개효과 및 부자·모자가정의 비교. 한국학교사회복지학회 KSSL Google

강금주, 윤숙영, 신현숙. 2012. 남녀 중학생의 학교적응에 대한 학업적 및 사회정서적 변인의 영향. 전남대학교 교육문제연구소 KSSL Google

고혜영. 2012. 자아존중감과 또래애착을 매개로 한 부모양육태도와 중학생의 삶의 만족도. 서울대학교 대학원 석사 KSSL Google

박순주. 2012. 빈곤아동의 부모양육태도, 자아탄력성, 자기조절학습이 학교생활적응에 미치는 영향. 한국상담대학원대학교 석사 KSSL Google

유미애. 2012. 가족배경이 아동의 건강에 영향을 미치는 과정 분석. 전주대학교 일반대학원 석사 KSSL Google

전경하. 2012. 사회적 자본이 아동의 학교생활적응에 미치는 영향. 원광대학교 일반대학원 박사 KSSL Google

김지경; 백혜정; 임희진; 이계오. 2011. 한국아동·청소년패널조사 2010. 한국청소년정책연구원 KSSL Google

고관우, 남진열. 2011. 초기 청소년의 체험활동 참여 영역에 따른 공동체의식과 학교생활적응에 미치는 영향. 한국청소년복지학회 KSSL Google

김상미, 남진열. 2011. 청소년의 또래애착과 학교생활적응이 공동체의식에 미치는 영향 : 삶의 만족도의 조절효과를 중심으로. 미래를 여는 청소년학회 KSSL Google

김현숙. 2011. 생태체계적 관점에 따른 아동·청소년의 신체적, 사회정서적, 인지적 발달 영향요인 : 여성한부모와 양부모 자녀의 차이를 중심으로. 한국청소년복지학회 KSSL Google

박재숙. 2011. 초기 청소년의 온·오프라인 참여활동이 삶의 만족도에 미치는 영향 : 공동체의식의 매개효과를 중심으로. 한국청소년복지학회 KSSL Google

장석진, 송소원, 조민아. 2011. 중학생의 휴대전화 의존도, 부모양육태도, 또래애착이 학교생활적응에 미치는 영향. 한국청소년학회 KSSL Googl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