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urvey data Member Access

Abstract

이 자료는 SBS가 2019년 SBS D FORUM 개최를 즈음하여 실시한 여론조사로, 한국사회의 갈등 및 사회적 관용에 대한 국민 인식과 태도를 살펴보고자 시행한 것이다. 이 자료는 전국 만 19세 이상 성인 남녀를 대상으로 한국사회 갈등의 심각성, 갈등이 심각한 분야, 갈등을 체감하는 경우, 갈등의 원인, 정보를 얻는 경로, 소통을 가로막는 요인, 정치적 견해의 다양성, 정치적 효능감, 갈등 완화 및 중재를 위한 방안 등에 대해 묻는 문항들로 구성되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