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지역 아동청소년 친화도시 조성을 위한 의견조사, 2016 : 초등학생

Abstract

「부산지역 아동청소년 친화도시 조성을 위한 의견조사」는 부산여성가족개발원이 아동과 청소년 친화도시 조성에 대한 의견을 파악하여, 부산을 아동과 청소년이 보다 행복한 친화도시가 될 수 있도록 구체적인 실행방안을 제안하기 위한 목적으로 시행한 것이다. 설문은 유니세프의 지역사회 아동청소년 친화도 자가평가지를 활용하여 구성되었다.

이 자료는 초등학생들로부터 수집된 것으로, 놀이와 여가활동, 참여와 시민권, 어린이 권리의식, 거주지역의 안전과 보호, 건강과 위생, 학교생활, 유엔아동권리협약 인지, 아동 친화도시 인지, 녹지공간 조성의 중요도, 살기좋은 도시의 중요도 등을 주요 내용으로 포함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