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urvey data Member Access

Abstract

이 자료는 부산여성가족개발원이 부산지역 다문화가정 아동 및 청소년의 가족, 학교, 지역사회에서의 생활실태를 파악할 수 있는 기초자료를 수집하기 위해 실시한 조사로, 학령기 청소년이 겪는 어려움을 파악하여 다문화가정 자녀들을 위한 맞춤형 정책을 마련하기 위한해 실시되었다. 초, 중, 고등학교 및 다문화학교에 재학중 인 다문화가정 학생를 전수조사하였으며, 주요 조사내용은 가족관계 만족도, 언어사용 용이성, 학교공부, 학교생활 만족도, 학교폭력, 한국생활 만족도, 학교수업후 활동, 아르바이트 경험, 다문화 단체 모임 가입, 프로그램 참가 및 도움 정도 등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