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직생활실태조사, 2017

Abstract

「공직생활 실태조사」는 공무원의 공직생활 전반에 대한 인식을 살펴보고 정부의 인적자원관리 현황을 체계적으로 파악하여 인사정책 설계를 위한 기초자료를 마련하고자 한국행정연구원이 2011년부터 매년 중앙 및 광역자치단체 공무원들을 대상으로 실시하는 조사이다. 2011년 「공무원 패널조사」로 시작하여 2012년 「공직생활에 대한 인식조사」로 명칭을 변경하고 횡단조사로 전환하였으며, 2017년에는 통계청 국가통계로 승인 받아 그 명칭을 「공직생활실태조사」로 변경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