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시 아동청소년 행복지수 조사, 2016

초록

「부산시 아동청소년 행복지수 조사」는 부산여성가족개발원이 부산지역 아동과 청소년의 주관적 종합행복지수 산출하고자 2010년에 개발한 주관적 지표를 활용하여 2011년부터 5년 주기로 시행하고 있는 조사연구사업이다. 이 자료는 부산지역 초, 중, 고등학교에 재학 중인 학생을 대상으로 수집되었으며, 공통문항, 권리증진 및 기회균등 강화, 안전 및 보호, 건강증진, 역량개발, 인프라 구축 등 6개 지표영역별로 주관적 행복도를 묻는 문항을 포함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