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urvey data Member Access

Abstract

이 조사는 국가인권위원회가 공공부문의 무기계약직에 대한 근로실태 및 차별을 파악하여 공공부문의 비정규직 처우개선을 논의하고 그 대안을 마련하기 위해 무기계약직 근로자를 대상으로 실시한 것이다. 주요 조사내용은 무기계약직으로 채용 또는 전환년도, 수행업무, 급여액수, 무기계약직에 관한 인식, 정규직과의 임금 비교, 업무수행 훈련 및 치료부담, 유사업무 정규직과의 업무 비교, 유사업무 정규직 대비 노동조건 비교, 무기계약직의 정규직 전환, 정규직 전환에 대한 기대, 노동조합 가입여부, 노동조합의 역할, 현 직장에 대한 만족도, 무기계약직 전환 및 채용, 무기계약직 전환 당시의 과정, 정규직 대비 무기계약직의 인력관리 체계, 무기계약직 전환 이후 변화 등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