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urvey data Member Access

Abstract

이 조사는 국가인권위원회가 직장에서 발생하는 괴롭힘의 실태를 알아보고 대안 마련의 기초자료로 삼기 위하여 직장인을 대상으로 실시한 것이다. 주요 조사내용은 직장내 괴롭힘 피해 경험, 직장내 괴롭힘 피해의 간접적 경험, 직장내 괴롭힘에 대한 인식, 직장내 괴롭힘에 대한 직장의 태도, 직장내 괴롭힘 발생 시 주변 사람 또는 회사의 대응에 대한 기대, 직장내 괴롭힘 관련 절차, 직장내 괴롭힘 관련 교육‧훈련 경험 등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