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urvey data Member Access

Abstract

경기도가족여성연구원은 경기도 아동·청소년의 성교육 및 성폭력 예방교육 실태와 경기도에서 운영되고 있는 성문화센터의 체험효과를 살펴보고자 이 조사를 실시하였다. 조사대상은 경기도에 거주하는 5학년 이상의 초등학생, 중학생, 고등학생 각 200명씩 총 600명이며, 이 중에는 2014년 2월 25일부터 4월 30일까지 경기도 4개 성문화센터를 방문한 학생 181명 전수가 포함되어 있다.

조사내용은 가족생활 및 일상생활(가정에서의 성교육 실시 여부, 부모님과의 대화정도), 성관련 행동 및 경험(이성친구 교제 경험, 성인용 성적 영상물 경험 빈도, 성고민 상담자), 학교 성교육 제반사항(성교육 횟수, 성교육 방식, 성교육 담당 강사), 성지식(초등학생용, 중고등학생용으로 설문 문항이 나뉘어 있음), 성문화센터 이용학생의 체험(지식획득, 학교교육과의 비교, 친구추천 의도, 만족도) 등으로 구성되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