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urvey data Member Access

Abstract

이 조사는 KBS 방송문화연구소가 한일국교정상화 50주년을 맞아 다큐멘터리 제작을 위해 일본에 대한 호감도를 살펴보고자 동 연구소의 국민패널에서 만 19세 이상 성인남녀를 대상으로 시행한 것이다. 주요 조사내용은 일본 및 주변국에 대한 호감도, 일본에 대한 인식, 한국과 일본의 관계, 한국과 일본의 관계가 나쁜 이유, 향후 한일 관계 전망, 한일 과거사 청산을 위해 가장 시급한 일, 한일관계 개선을 위한 노력, 일본 및 일본인을 접해 본 경험, 한일관계 개선에 한류가 도움이 되는 정도 등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