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아동·청소년 생활실태 및 욕구조사, 2012

Abstract

이 조사는 경기도가족여성연구원이 '제5차 경기도 아동청소년 정책 기본계획(2013~2017)'의 기초자료를 수집하기 위해 경기도내 아동·청소년·청년의 생활실태 및 미래사회에 대한 욕구를 확인할 목적에서 실시한 것이다. 자료는 초등학교, 중학교, 고등학교 및 대안학교 중·고등과정에 재학 중인 학생과 경기도 거주 대학생으로부터 수집되었으며, 신체적·심리적 건강상태, 가정생활, 학교 및 방과후 생활, 여가생활 및 주5일제 관련 사항, 사회·문화·봉사활동, 진로 및 아르바이트, 청소년유해환경접촉, 성경험 및 사회에 대한 인식, 학업중단 등을 주요 내용으로 포함하고 있다.

Keywords familymental healthcounselingself-esteemfamily relationsschool lifeleisure time activitiesvolunteer activitiescareerpart-time jobArbeitsuspension of studyharmful sitejuvenile delinquencyGyeonggi-d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