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urvey data Member Access

Abstract

이 조사는 한국형사정책연구원이「사회변화에 따른 미래 형사정책 방향(Ⅰ)」연구에서 고령화로 인한 사회변화가 우리의 삶과 안전에 끼치는 변화의 양상을 진단하기 위한 기초자료를 수집하고자 시행한 것이다. 자료는 일반국민 1,200명과 전문가 300명을 대상으로 각각 수집되었고, 조사내용은 형사정책의 목적, 현재와 미래의 범죄, 노인 관련 범죄의 10년 후/30년 후 중요도, 노인 관련 주요 이벤트의 발생 가능성과 영향도, 범죄 예방 영향도 등이 포함되어 있다.

Subjects Elderly/ Aging; Us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