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urvey data Member Access

Abstract

이 조사는 한국형사정책연구원이「전국범죄피해조사(IV)」에서 서울 경기 지역에 거주하고 있는 가구 및 만 14세 이상의 가구원을 대상으로 범죄피해에 대한 경험을 분석하기 위한 기초자료로 수집하고자 시행한 것이다. 이 자료는 세 가지로 구성되어 있다. 개편 후 범죄피해 조사는 동네와 이웃환경, 일상생활 및 범죄예방활동, 범죄에 대한 두려움, 가구 및 개인의 사회인구학적 특성, 작년 1년간 겪은 피해경험여부, 사건발생 일시와 장소, 범행수법, 신체피해, 피해자의 대응, 재산피해, 정신적 피해, 가해자의 특성, 경찰신고 및 처리현황, 설문응답시간 및 설문에 응한 이유, 설문방식 및 내용에 대한 반응 및 태도, 범죄피해경험 회상 후 미응답보고 건수 및 이유, 범죄피해조사의 조사방법에 대한 선호도 등을 알아보기 위한 내용으로 구성되어 있다.

Subjects Crime/ Safety; Us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