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체인식기술에 대한 국민인식조사, 2014

초록

이 조사는 한국형사정책연구원이「법과학을 적용한 형사사법의 선진화 방안(Ⅴ)」에서 성인을 대상으로 생체인식기술에 대한 일반인의 인식을 조사하기 위한 기초자료로 수집하고자 시행한 것이다. 이 자료는 생체인식기술에 대한 인지도, 생체인식기반 시스템 이용경험, 생체인식정보 시스템 사용의 수용도, 생체인식정보 활용 결과에 대한 신뢰도, 생체정보 수집에 관한 인식, 생체인식기반 시스템의 순기능과 우려, 국가기관의 생체정보 수집에 대한 의견 등을 알아보기 위한 내용으로 구성되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