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소년 범죄피해 조사, 2014

Abstract

이 조사는 한국형사정책연구원이 「청소년 대상 범죄피해조사」에서 청소년 7,000명을 대상으로 중, 고등학생의 범죄피해 실태와 피해양상을 파악하기 위한 기초자료로 수집하고자 시행한 것이다. 이 자료는 범죄유형 별 피해발생 당시의 상황, 피해자의 특성, 피해자의 대응행동, 가해자의 특성 및 범죄에 대한 두려움과 이에 대한 대응행동 등을 알아보기 위한 내용으로 구성되어 있다.

Keywords adolescentscrime victimcrime injuryself-esteemmedia usecollective bullyingsexual violenceschool bullyingcyber violencedomestic violencereport of crimereporting a crimejuvenile delinquencyemotional statesfriendshiprelationship between neighbor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