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urvey data Member Access

Abstract

이 조사는 한국형사정책연구원이「범죄유발 지역·공간에 대한 위험성 평가도구 개발·적용 및 정책대안에 관한 연구」에서 거주지역내 1년이상 거주하고 있는 20세이상 성인남녀를 대상으로 상업지역 또는 공간에 대해 범죄위험성을 평가할 수 있는 도구를 개발하기 위한 목적으로 수집되었다. 이 자료는 지역주민간 연결망 정도, 주차 및 보행환경, 건물의 노후정도, 동네에 대한 애착, 동네의 물리적 무질서, 동네의 사회적 무질서, 지구대 및 관할서의 인지, 경찰과의 접촉경험, 범죄피해에 대한 두려움, 범죄피해경험, 유형별 범죄예방을 위한 지불의사 금액, 범죄예방활동에 대한 참여의향, 범죄예방조치 등을 알아보기 위한 내용으로 구성되어 있다.

Subjects Crime/ Safety; Us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