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urvey data Member Access

Abstract

이 조사는 한국형사정책연구원이「Self-control and Delinquency in Socio-Cultural Context」에서 중학생 2학년을 대상으로 청소년 비행의 실태, 원인에 대한 국가간 차이를 살펴보기 위한 기초자료로 수집하고자 시행한 것이다. 이 자료는 Grasmick의 자아통제감과 함께 스트레스, 부모애착, 선생님애착, 지역사회 통합, 비행 또래들을 포함, 인구학적 변수 등을 알아보기 위한 내용으로 구성되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