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urvey data Member Access

Abstract

이 조사는 한국형사정책연구원이「청소년따돌림에 대한 형사정책적 대응방안」에서 초등학교 4학년부터 6학년을 대상으로 따돌림과 관련된 청소년들의 인식을 살펴보고 따돌림의 유형, 가해/피해경험을 분석하여 따돌림의 실태를 파악하기 위한 목적으로 수집되었다. 이 자료는 SNS 사용실태와 사이버공간에서의 다양한 경험, 따돌림 피해/가해 경험, 따돌림 행위, 따돌림에 대한 인식, 성격 및 심리적 특성, 자아존중감, 친구관계, 부모와의 관계, 학교생활, 범죄피해에 대한 두려움, 일탈행위 경험 등을 알아보기 위한 내용으로 구성되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