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urvey data Member Access

Abstract

이 조사는 부산여성가족개발원에서 부산지역 아동복지시설(아동양육시설, 아동공동생활가정)에서 실시되고 있는 아동 자립 프로그램의 현황을 파악함으로써 프로그램 운영의 발전 방안을 모색하려는 목적에서 아동복지시설 거주 아동과 퇴소 아동 및 종사자를 대상으로 실시한 것이다. 이 자료는 아동복지시설의 퇴소아동으로부터 수집한 것으로 시설 생활 기간, 성별, 연령, 거주지 등 일반 사항, 자립 관련 내용 자기 평가, 자립기술 8대 영역별 퇴소 후 도움 정도, 자립기술 8대 영역별 향후 확대 의견, 퇴소 후 어려운 점 등을 내용으로 포함하고 있다.

Subjects Poverty/ Welfare; Us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