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자영업 여성 일·가정양립 실태조사, 2012

Abstract

이 조사는 경기도가족여성연구원이 경기도내 자영업 여성의 현황을 파악하고, 경영난과 근로빈곤의 위험성이 증가하고 있는 영세장영업 여성 집단의 일-가정 양립 실태를 파악하고 이를 바탕으로 영세자영업 여성을 위한 일-가정 양립 지원 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시행되었다.

조사대상은 경기도에 거주하는 18세 미만의 자녀를 둔 자영업 여성(5인 미만 영세 사업장 고용주, 자영자 및 무급가족종사자)이다.

조사내용은 경제활동 실태 및 사업체 일반 현황, 가정생활 실태, 자녀양육, 일-가정 양립 실태, 신체적 심리적 건강, 정부 및 경기도 복지정책 욕구, 응답자의 일반적 사항, 스크리닝 질문(사업장 위치, 만 18세 미만의 자녀 유무, 막내자녀 연령, 종사상 지위, 사업장의 업종)으로 구성되어 있다.

Keywords work and life balancework-life balancejobs for womenemployment for womeneconomic activityfamily lifechildrearingself-employ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