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urvey data Member Access

Abstract

이 조사는 경기도가족여성연구원이 경기도내 초등 저학년 자녀를 둔 전일제 맞벌이 가구를 중심으로 방과후 돌봄과 주5일제 전면 실시에 따른 돌봄 및 교육프로그램 참여 실태를 파악하여, 주5일제 전면 실시에 따른 맞벌이 가구의 추가적인 자녀 돌봄 수요 및 지역자원 활성화 관련 요구를 분석함으로써 향후 맞벌이 가구의 자녀 돌봄 부담을 완화함과 동시에 지역 돌봄 및 교육 네트워크를 활성화할 수 있는 방안을 모색하는 목적으로 시행되었다.

조사대상은 경기도내 초등 1-3학년 자녀를 둔 전일제 맞벌이가구의 부모(여성,휴일 근로자 300가구 포함) 800명 이다.

조사내용은 조사대상자의 일반 현황, 방과후 돌봄 및 토요일 활용, 지역 인프라 인지도 및 이용경험, 자녀돌봄의 애로사항 및 정책요구 그리고 맞벌이 가구 관련 사항으로 구성되어 있다.

Subjects Family/ Gend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