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urvey data Member Access

Abstract

이 조사는 경기도가족여성연구원이 경기도내 장애 아동을 보육하고 있는 어린이집의 보육 운영 실태와 문제점 등을 파악하고 아울러 어린이집을 이용하고 있는 장애 아동 부모의 보육서비스 이용 실태와 요구사항 등을 구체적으로 분석하여, 이를 토대로 장애 아동 자신과 가정의 복지증진에 기여할 수 있는 경기도 장애아 보육지원 정책방안을 제시하기 위한 목적으로 시행되었다.

시설장 조사대상은 경기도내 장애아 전담 및 통합, 일반(미지정) 어린이집 원장 이다. 조사시점 경기도내 장애아 전담 어린이집은 17개소, 통합 어린이집은 223개소로 총 240개소로 확인되었다.

시설장(어린이집 원장) 조사내용은 어린이집 일반 현황, 장애아 보육서비스 제공 현황, 장애아 보육서비스에 대한 전반적인 인식 및 요구사항, 조사대상자의 일반적 배경으로 구성되어 있다.

Subjects Family/ Gender; Us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