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동·청소년 성매매 환경 및 인권실태 조사, 2016 : 업무담당자

Abstract

이 조사는 국가인권위원회가 성매매에 이용된 아동·청소년의 종합적인 인권개선 법제, 유입예방 및 정책 방안과 지원시스템을 구축할 목적으로 아동·청소년을 대상으로 한 성매매의 현황과 환경, 인권상황 등에 대한 실태를 파악하고자 시행한 것이다. 조사는 전국의 만 19세 미만의 성매매에 이용된 아동·청소년과 아동·청소년 성매매 관련 유관기관의 업무담당자를 대상으로 각각 시행되었다.

이 자료는 아동·청소년 성매매 관련 유관기관의 업무담당자를 대상으로 수집된 것으로 조사내용은 아동·청소년 성매매에 대한 인식, 아동·청소년 성매매 관련 인권침해 심각성 인식, 아동·청소년 성매매 수사과정 및 재판과정에 대한 경험 등을 포함하고 있다.

Keywords childrenadolescentsprostitutionhuman rights violationsinfringement of human right

정현미, 장명선, 조진경, 이기연, 박숙란, 김현아, 이화여자대학교 젠더법학연구소. 2016. 아동·청소년 성매매 환경 및 인권실태 조사. 국가인권위원회 KSSL Googl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