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시 저소득 한부모가족 실태조사, 2015

Abstract

이 조사는 부산여성가족개발원에서 부산시 저소득 한부모가족 지원정책 수립에 필요한 기초자료를 수집하고자 실시한 것으로 2011년 부산시 한부모가족 생활실태 조사의 후속조사에 해당한다. 자료는 부산시 16개 구·군에 거주하는 저소득 한부모 700명을 대상으로 수집되었으며, 주요 조사내용은 가구의 일반적 특성, 한부모가족 구성 사유, 한부모가족의 애로사항, 주변의 도움 정도, 자녀양육 실태, 취업 여부 및 직업교육 경험, 건강상태, 주거상황, 문화 및 여가생활 만족도, 서비스 지원현황과 수요 등이다.

Keywords single parent familysingle parent householdone-parent familysingle-parent familyone-parent familiessingle-parent householdone-parent householdbroken familiessocial supportdependent relativesfamily depend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