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IPA 전문가 의견조사, 2012 (2차) : 정부신뢰 제고방안

초록

이 조사는 한국행정연구원 사회조사센터가 국가 주요 정책현안의 문제점을 파악하고 향후 정책 방향에 대한 시사점을 제공하고자 전문가 집단을 대상으로 격월로 시행하는 의견조사이다. 이 자료는 2012년 제2차 조사에서 수집된 것으로 국민의 정부신뢰 제고방안에 관한 내용을 포함하고 있다. 주요 조사내용은 국가·정부·사회에 대한 신뢰도, 국민들의 정부신뢰도에 대한 의견, 주요정책별 신뢰도, 주요 기관별 신뢰도, 정부신뢰도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 정부역량 평가, 정부신뢰 확대방안별 효과성 평가 등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