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IPA 전문가 의견조사, 2012 (1차) : 고졸자 취업 확대방안

초록

이 조사는 한국행정연구원 사회조사센터가 국가 주요 정책현안의 문제점을 파악하고 향후 정책 방향에 대한 시사점을 제공하고자 전문가 집단을 대상으로 격월로 시행하는 의견조사이다. 이 자료는 2012년 제1차 조사에서 수집된 것으로 고등학교 졸업 학력자의 취업 확대방안에 관한 내용을 포함하고 있다. 주요 조사내용은 고졸학력자의 취업문제 심각성, 취업기회 및 근로환경의 상대적 열악성, 고졸자 취업의 애로요인, 정부의 문제해결 정책방향에 대한 의견, 고졸자 채용기회 확대방안별 효과성 평가 등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