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여성비전 2030 수립을 위한 설문조사, 2015 : 전문가

초록

이 조사는 부산여성가족개발원이「부산여성비전 2030」정책 수립에 필요한 기초자료를 수집하고자 부산지역 일반시민과 여성가족 전문가 집단을 대상으로 시행한 것이다. 자료는 일반시민 950명과 전문가 50명을 대상으로 각각 수집되었다. 이 자료는 전문가들로부터 수집된 것으로 부산이 여성이 살기에 좋은 도시인지에 대한 평가, 여성이 살기 좋은 도시의 조건과 저해요인에 대한 의견, 부산의 여성가족친화적 환경에 대한 만족도, 부산여성 발전요인의 중요도와 영향력에 대한 인식, 부산여성의 발전가능성에 대한 전망, 부산여성의 잠재력에 대한 의견, 여성분야 우선 과제에 대한 의견, 부산의 여성비전과 시민가치 및 도시비전에 대한 의견 등을 주요 내용으로 포함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