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년의 아르바이트 경험에 관한 조사, 2015

Abstract

이 조사는 KBS 방송문화연구소가 청년 아르바이트 실태에 대해 알아보고자 시행한 것이다. 자료는 KBS 국민패널의 20대 아르바이트 경험자 1,085명으로부터 수집되었다. 주요 조사내용은 아르바이트를 하게 된 이유, 아르바이트 적정 기간에 대한 의견, 아르바이트 구직경로, 가장 신뢰하는 아르바이트 구직경로, 아르바이트 구직 시 관심을 두는 정보, 아르바이트 정보에 대한 접근성, 고용주가 직접 제공하는 아르바이트 정보에 대한 신뢰와 확인여부, 지인이 제공하는 아르바이트 정보에 대한 신뢰와 확인여부, 위험하더라도 급여수준이 높다면 아르바이트를 할 의향, 고수익 및 고위험 아르바이트 경험 등이다.

Keywords part-time jobArbeitpart-time workjob searchseeking work; Topics; Employment/ Labo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