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청남도 가족실태조사, 2012

Abstract

이 조사는 충청남도여성정책개발원이 지역 가족정책 수립에 필요한 기초자료를 수집하고자 충남지역 가구를 대상으로 시행한 실태조사이다. 조사대상 가구는 권역별 세대수에 비례하도록 할당표집하였으며, 설문은 개별 가구의 가구주 또는 그 배우자를 대상으로 실시되었다. 조사내용은 가구일반, 가구의 경제상황, 가족에 대한 인식과 태도, 가족형성, 가족관계, 일과 돌봄, 가족생활, 가족정책 등을 포함하는 8개 영역으로 구성되어 있다.

Keywords family valuerole within the familyfamily relationsfamily conflictmarital relationshipparent-child relationshipsupporting one's parentscaring for parentschildrearingdivision of household laborpreparation for old agesocial relationssocial supportfamily policyfamily welfare이상자녀수일가정양립가족돌봄자녀돌봄노인돌봄부보돌봄; Topics; Family/ Gend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