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urvey data Member Access

Abstract

이 조사는 한국형사정책연구원이 양형기준제 시행에 따른 양형합리화 정책의 성과분석 및 평가 연구의 일환으로 실시한 것이다. 동 연구에서는 양형기준제에 대한 전문가 의견을 수렴하고 법원의 양형실태를 파악하고자 법률전문가 대상의 설문조사와 형법범죄 관련 수사 및 재판 기록조사가 동시에 진행되었다. 이 자료는 그 가운데 형범범죄에 해당하는 성범죄 사건의 수사 및 재판 기록조사에서 수집한 것으로 가해자 및 피해자 특성에 관한 사항, 사건내용에 관한 사항, 기소 및 재판 내용에 관한 사항, 가해자 태도에 관한 사항, 양형요인에 관한 사항 등을 포함하고 있다.

Subjects Law and order; Us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