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urvey data Member Access

Abstract

이 조사는 한국행정연구원이 대부처주의에 입각하여 추진된 정부조직 개편의 효과와 그 요인을 분석하고자 통합부처의 공무원을 대상으로 시행한 것이다. 설문지는 과업과 비전 관리, 조직문화, 인사관리, 조직기능과 업무 관리, 성과관리, 비용절감, 정책 수립과 집행, 직무태도 등의 영역에서 구성원들이 체감하는 변화 정도를 측정하는 문항들로 구성되어 있다.